Rick Dior

출생 : 1947-04-09,

사망 : 1998-10-26

참여 작품

커피와 담배
Sound Re-Recording Mixer
시끄럽고 허름한 카페, 로베르토와 스티븐은 커피에 중독되어 덜덜 떨리는 손으로도 연신 진한 커피를 들이켜댄다. 커피와 담배에 대한 예찬으로 일관된 선문답은 희한하게도 계속 이어지고 로베르토는 어이없게도 스티븐의 치과 약속을 대신 가주려고 한다. 불평불만 가득한 이란성 쌍둥이 형제 조이와 쌩께는 어린 아이들처럼 오늘도 투닥거리기 일쑤다. 이들에게 다가온 종업원 스티브 부세미, 그는 이들이 쌍둥이라는 것을 눈치 채고 쌍둥이에 얽힌 자신만의 부세미 쌍둥이론을 털어놓는다. 캘리포니아의 한 카페테리아, 톰과 이기는 테이블에 앉아 금연의 미학에 대해 토론한다. 그들은 금연에 실패한 사람들은 모두 의지박약이라며 비난한다. 그러나 톰은 담배를 끊었으니까 한 대 정도는 괜찮다며 이기에게 테이블에 놓인 담배를 피자고 권유하는데...
뉴 로즈 호텔
Sound Re-Recording Mixer
폭스는 엑스의 여자 샌디에게 히로시 박사를 유혹해 줄 것을 요청한다. 히로시는 마스 기업의 촉망받는 과학자로, 호사카 기업에서 그를 간절히 원하고 있는 것. 폭스는 호사카 측에 1억 달러를 주면 원하는 장소에 히로시를 배달하겠다고 말하고, 그에게 샌디를 붙여주며 본인은 사랑에 빠지지 말고 히로시가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라고 한다. 폭스의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어 히로시가 샌디를 믿게 되자, 폭스는 히로시의 납치를 실행하려고 한다. 그러나 누군가 퍼뜨린 감기 치료제의 DNA를 조작한 바이러스로 인하여 히로시를 비롯한 호사카의 과학자들은 갑자기 죽음을 맞게 된다. 계획이 틀어진 폭스와 엑스는 뒤늦게야 샌디가 마스의 지시를 받고 일해왔으며, 엑스 자신이 히로시와 같은 신세였음을 알게 된다. 샌디는 처음부터 엑스와 사랑에 빠지지 않았으면서 엑스가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깨닫은 폭스는 임무의 실패로 위험에 빠지자 자살을 택하고 엑스는 샌디를 그리며 괴로워 하는데…
Surviving the Dust Bowl
Sound Re-Recording Mixer
In 1931 the rains stopped and the "black blizzards" began. Powerful dust storms carrying millions of tons of stinging, blinding black dirt swept across the Southern Plains--the panhandles of Texas and Oklahoma, western Kansas, and the eastern portions of Colorado and New Mexico. Topsoil that had taken a thousand years per inch to build suddenly blew away in only minutes. One journalist traveling through the devastated region dubbed it the "Dust Bowl." This American Experience film presents the remarkable story of the determined people who clung to their homes and way of life, enduring drought, dust, disease--even death--for nearly a decade. Less well-known than those who sought refuge in California, typified by the Joad family in John Steinbeck's "The Grapes of Wrath," the Dust Bowlers who stayed overcame an almost unbelievable series of calamities and disasters.
2 By 4
Sound Re-Recording Mixer
Johnnie is a foreman of a construction crew. On the outsidem he seems very "normal" and straight, but one evening we see him putting on makeup and a feather boa and going out for a night in the city.
랜섬
Sound Re-Recording Mixer
사업에 성공하고 아름다운 아내와 귀여운 아들을 둔 백만장자 톰 멀린(멜 깁슨)은 세상에 부러울 게 하나도 없는 사람이다. 그러던 어느날 그의 아들 숀이 유괴되고, 범인은 몸값으로 2백만 불을 요구한다. FBI와 경찰이 수사에 나서지만 범인은 지능범으로 이 모든 추적을 교묘히 벗어난다. 결국 톰은 범인에게 돈을 주면 범인은 돈을 받고 숀을 죽일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범인에게 2백만 불이라는 현상금을 건다. TV에서 공개적으로 범인에게 현상금을 걸고 수사망이 좁혀지자 범인들은 분열하기 시작했고 한 경찰에 의해 일당들은 모두 일망타진되고 숀은 구조된다. 곧 그 경찰은 톰에게 현상금을 받으러 왔고 범인의 목소리를 듣고 긴장하는 아들을 보고 톰은 직감적으로 그 경찰이 범인임을 알게 된다. 범인의 위협으로 톰은 그와 함께 은행으로 돈을 찾으러 가고 동료 경찰들과의 총격전을 벌이며 끝내 톰의 손에 죽는다.
아폴로 13
Sound Re-Recording Mixer
1969년 아폴로 11호가 인류 최초의 달 착륙에 성공 이후 1 년 뒤, 아폴로 13호가 발사된다. 새턴 5호 로켓에 실린 아폴로 13호는 어마어마한 화염을 일으키며 하늘로 솟아오르지만, 모의 비행 때부터 불길한 조짐을 보였던 아폴로 13호는 우주에 나간 후 산소통과 연료 탱크가 유실되고 자동유도 장치마저 꺼지는 절대절명의 위기를 맞는다. 휴스턴 기지에 수천 명의 전문가가 모여 승무원의 무사귀환을 논의하는 가운데 졸지에 우주 미아가 된 아폴로 13호의 세 우주 비행사는 극도의 두려움을 느끼며 어둠과 추위에 이겨나가려 하는데...
헤비
Sound Re-Recording Mixer
선술집 '피트와 돌리의 집'의 피자 요리사인 내성적 성격의 뚱보 빅토르는 어머니 돌리를 위해 아침을 요리하는 것과 그녀가 시키는 일이라면 뭐든지 다하는 것이 그의 일과다. 아름답지만 무분별한 칼리가 들어오기 전까지 그것은 그의 고정된 작은 세계였다. 그녀에겐 남자 친구가 있었지만 빅토르는 곧 그녀에게 빠져버린다. 과묵한 빅토르는 감히 그녀에게 말도 못 걸지만, 우연한 만남들이 그를 더욱 집착하게 만든다. 무표정한 여종업원 디로레스와 단골 손님 리오는 선술집의 한정된 세계를 완성시키고 있다. 그녀로 인해 환경이 변하고 갈등이 분출하자, 빅토르는 그의 삶과 세계를 다시 생각하는데...
펠리칸 브리프
Sound Re-Recording Mixer
워싱톤 DC의 한 호텔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다비 쇼(Darby Shaw: 줄리아 로버츠 분)는 자신이 아직도 살아있다는 안도의 숨을 쉬기도 전에, 또다시 그녀의 눈앞에서 사람이 살해되는 것을 보게 된다. 그녀를 죽이려는 살인 청부업자는 그녀에게 점점 접근해오고, 다비는 더이상 달아날 수도, 숨을 수도 없다는 것을 안다. 이런 긴박한 상황과 공포에 지친 다비는 그레이 그랜섬(Gray Grantham: 덴젤 워싱톤 분)이라는 워싱톤 헤랄드 기자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그레이는 호기심이 많고 무언가를 케내기 좋아하는 기자인데, 다비는 그에게 대법원 판사 암살사건에 대한 브리프(문서)의 내용을 이야기해준다. 거기에는 사건의 배후인물과 그 사건을 은닉시키는데 정부 고위층까지 연루되어 있다는 사실이 적혀 있었다.
밥 로버츠
Sound Re-Recording Mixer
밥 로버츠(Bob Roberts: 팀 로빈슨 분)는 가수이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이고 펜싱 애호가이며 정계의 유력한 인물이다. 그가 중하층 출신이라는 점을 보면 그의 성공은 미국이 기회의 나라라는, 다시말해 아메리카 드림은 여전히 실현가능한 것임을 웅변하는 모범적인 사례임을 기억해 둘 필요가 있다. 1990년 밥 로버츠는 미 상원의원에 출마하여 펜실베니아주의 선거 유세를 시작하면서 시작한다. 로버츠는 명쾌하고 단순하면서 심금을 울리는 방식으로 60년대 관용주의와 정치적 천진성이 파괴시킨 가치들의 회복을 주장하여 중산층 관중들의 환호를 받는다. 가수 출신인 밥은 유세장에서 자신이 옹호하는 보수주의 노래를 부르며 유권자의 정서에 파고든다. 이것은 90년대 스타일의 활동적이고 강력한 선거운동으로 무례함, 알콜중독, 마약, 성 문란 등을 상대방의 미온적 경제정책과 그것이 야기한 경기후퇴 탓으로 돌린다. 이러한 전략이 적중하여 밥에게 유리하게 나타난다. 그런데 방해꾼이 나타난다. 신문기자인 아랍계 벅스 래플린은 밥이 대부금 유용과 마약밀매에 연루되어 있다는 증거를 발견한 것이다. 그것이 폭로되자 밥의 선거운동은 타격을 받게 되는데...
Love Hurts
Sound Re-Recording Mixer
The story of Paul Weaver and his strained relationships with women and his family.
An Empty Bed
Sound Mixer
In his twilight, a lonely gay man reflects on his life and the three loves of his long-lost youth one woman and two men. Forced into early retirement by a heart attack, he wanders aimlessly through the graffiti-marred streets of his New York neighborhood. Familiar haunts trigger flashbacks of happy and not-so happy times.
미스테리 트레인
Sound Re-Recording Mixer
미국 테네시 주 멤피스를 배경으로 세 개의 큰 에피소드가 엮여 있다. 먼저 ‘요코하마에서 멀리'에는 엘비스 프레슬리를 찾아 멤피스로 온 일본인 커플 준(나가세 마사토시)과 미츠코(구도 유키)의 이야기를, ’유령'은 비행기 운항 문제로 멤피스에 발이 묶인 한 이탈리아 여자 루이사(니콜레타 브라치)가 낯선 여자와 함께 모텔 방에 함께 묵다가 엘비스 프레슬리의 유령을 만난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마지막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술김에 범죄를 저지른 두 명의 백인남자와 한 흑인 남자가 벌이는 소동을 그린다. 영화는 같은 모텔을 빌려 이 세 이야기를 차례로 보여준다. 게다가 그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재치 있는 몇 가지 요소, 특히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블루 문’으로 이것이 같은 시각에 겹쳐 일어난 사건임을 알려준다. 이렇게 짐 자무시는 세 개의 서로 다른 에피소드가 같은 모텔에서 일어나는 일임을 차례로 보여주는 한편, 영화 말미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이 인물들을 같은 기차 안에서 만나게 함으로써 삶과 인간, 세상에 대한 그의 시선을 단적으로 드러내 보이고 있다.
우리 아빠 야호
Sound Re-Recording Mixer
자식에게 무관심한 아버지 프랭크 밑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길 베크만은 자기는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 케빈, 테일러, 저스틴 어린 3남매에게 정성을 쏟는다. 그러나 어느날 케빈의 담임 선생임으로부터 케빈이 정서장애가 있어서 특수학교에 보내야 한다는 말을 듣고 번민에 빠진다. 길의 누나인 헬렌은 남편과 이혼하고 딸 줄리와 아들 게리를 키우며 살지만 줄리는 애인 토드와 가출했다가 마음대로 결혼하고 결국 두 사람이 한 집에서 함께 살게 된다.
페어런츠
Sound Re-Recording Mixer
1950년대 미국. 화학공장의 연구팀장으로 일하게 된 아버지 때문에 새로운 마을로 이사오게 된 마이클은 항상 불안한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고 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십대 소년인 그이지만 특이한 습관이 하나 있는데 , 그것은 바로 고기를 먹는 것을 거부하는 채식주의자라는 점이다. 그런 식습관은 그가 꾸는 꿈들, 즉 피와 살인 장면이 반복되는 꿈으로 인한 공포 때문에 발생한 것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마이클은 동네 친구들이 각자 자기들의 부모에 대해 하는 말을 듣게 된다. 분명히 그들은 자식들에게 숨기는 비밀이 있을 거라는 대화였다. 이 말을 들을 뒤 마이클의 알 수 없는 불안감은 더욱 커져간다. 어쩌면...나의 보모님들은 끔찍한 인간들일지도 몰라...
Crossing Delancey
Sound Re-Recording Mixer
Isabelle's life revolves around the New York bookshop she works in and the intellectual women and men she befriends there. Her grandmother remains less than impressed and decides to hire a good old-fashioned Jewish matchmaker to help Isabelle's love-life along. Enter pickle-maker Sam who immediately takes to Isabelle. She however is irritated by the whole business, at least to start with.
차이나 걸
Sound Re-Recording Mixer
디스코 클럽에서 춤을 추는 티안에게 첫눈에 반한 토니(리차드 페니비안코 분)는 함께 춤출 것을 제의하고, 토니의 준수함에 끌린 티안(세리 창 분)은 이에 순수하게 응한다. 그러나 자리를 잡으려던 토니와 티안을 협박공갈과 금품갈취 등의 악행으로 유명한 다우미안 깽과 티안의 사촌오빠인 추신이 둘러싸는데...
더티 댄싱
Sound Re-Recording Mixer
1963년 베이비(제니퍼 그레이)라는 애칭의 프란시스는 의사인 아버지 제이크(제리 오바하)와 어머니 마조리, 언니 리사와 함께 켈러만 산장으로 피서를 간다. 같은 또래의 젊은이들이 많이 있는 그곳에서는 저녁이면 댄스 파티를 즐긴다. 그러다 베이비는 댄스 교사 자니(패트릭 스웨이즈)와 그의 파트너인 페니(신시아 로즈)가 추는 춤에 매료된다. 베이비는 임신한 페니 대신 댄스 경연대회에 나가기 위해 연습을 하고 춤을 추면서 자니와 베이비는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페니가 돌팔이 의사에게 중절수술을 받고 사경을 헤매게 되지만 의사인 베이비 아버지의 도움으로 살아나지만 자니는 아이의 아버지로 오인받고 해고된다. 피서 마지막 발표회에서 돌연 등장한 자니는 베이비와 환상적 더티댄싱을 선보인다.
The Quick and the Dead
Sound Re-Recording Mixer
In 1876 Wyoming, the gun is the only law. And for Duncan and Suzanna McKaskel, newly arrived settlers beset by outlaws, rugged frontiersman Con Vallian is the only hope.
Private Conversations: On the Set of ‘Death of a Salesman’
Sound Re-Recording Mixer
Playwright Arthur Miller, director Volker Schlöndorff and actor Dustin Hoffman are seen creating the Roxbury Productions and Punch Productions teleplay Death of a Salesman (1985).
카이로의 붉은 장미
Sound Re-Recording Mixer
대공황과 맞물린 경제적 어려움과 남편의 가정폭력을 겪는 시칠리아의 유일한 낙은 영화를 보는 것이다. 오늘도 극장을 찾아 <카이로의 붉은 장미>에 푹 빠져있던 중, 놀랍게도 영화 속 주인공인 톰이 시칠리아에게 말을 걸며 스크린 밖으로 빠져나오는 사건이 벌어진다. 극장에서는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고, 톰과 시칠리아는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고 만다.
Frederick Douglass: An American Life
Sound Mixer
This director's cut of the William Greaves' documentary short film dramatizes the life and deeds of the noted abolitionist Frederick Douglass.
크래커즈
Sound Re-Recording Mixer
Garvey is a San Francisco pawnshop operator. His unemployed and criminal friends Dillard, Turtle and Weslake, team up with Boardwalk, a local pimp, to burgle Garvey's shop while the owner is out of town. During the elaborate planning process, Dillard falls for a Hispanic woman, the sister of a friend. Boardwalk is assigned to case a local apartment, where he meets and falls for the maid. Amidst all these romantic hijinks, Weslake puts together a burglary plan, which is executed by the makeshift gang.
브로드웨이의 대니 로즈
Sound Re-Recording Mixer
대니 로즈는 그리 성공하지 못한 브로드웨이의 연예 매니저로 재기의 기회를 잡은 가수 루를 위해 일한다. 자신의 재기 공연에 내연녀 티나를 초대하고 싶은 루는 대니에게 연인인 척하고 티나를 데려오라고 부탁한다. 그런데 질투심 많은 루는 대니와 티나의 연기가 실제라고 생각하기 시작한다.
젤리그
Sound Re-Recording Mixer
뚱뚱한 사람을 만나면 뚱뚱해지고 중국인 옆에 가면 중국말을 하는 인간 카멜레온 젤리그에 관한 의사 다큐멘터리. 우디 앨런의 어떤 영화에서든 주인공은 항상 삶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으로 가득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극단적 캐릭터가 바로 이 영화의 주인공 레오나르 젤리그이다. 미디어를 통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바램 - 변신이라는 - 을 실현시켜 주는 영웅이 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정체성을 부인하고 딴 사람이 되어야 안심이 되고 사랑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소심한 실패자인 것이다. 이 기발하면서도 내면적 깊이가 있는 컨셉을 가지고 우디 앨런은 테크놀로지 실험에 도전한다. 소울 벨로우나 수잔 손탁이 젤리그에 대한 기억을 진지하게 회상하거나, 젤리그 주변사람들에 대한 인터뷰가 간간히 들어가는가 하면, 방대한 뉴스 릴과 우디 앨런을 편집으로 합성하여 재즈 시대에서 파시즘 초기 시대까지의 유명인들과 함께 대화하는 것처럼 만들어 놓고서 다큐멘타리를 패러디한다. 재즈 음악과 어울려 화면은 재치와 속도감을 가지고 지나가지만 그 당시의 혼란과 불안감에 대한 고찰이 숨어있다. 그러나 결국 젤리그는 유도라 플레처와의 사랑에 안주해 버린다. 미국의 중산층의 가치를 받아들이면서 유순하고 평범한 미국인으로 전락해버린 것이다.
Manos a la Obra: The Story of Operation Bootstrap
Sound Mixer
This documentary analyzes the origins of the Puerto Rican economic development plan of the 1960’s, better known as Manos a la Obra (or Operation Bootstrap). The film examines this economic plan within the framework of Puerto Rican society, with special emphasis on the mass migration of Puerto Ricans to the mainland.
Niki de Saint Phalle
Sound Mixer
François de Menil and Monique Alexandre's short portrait of artist Niki de Saint Phalle, shot in 16mm, 1982.
Document of the Dead
Sound Mixer
A documentary about George A. Romero's films, with a behind scenes look at Dawn of the Dead.
매니악
Sound Re-Recording Mixer
프랭크(조 스피넬 분)는 몇 년전 교통사고로 죽은 어머니를 항상 그리워한다. 매춘부였던 어머니는 그를 심하게 학대를 했지만 그는 어머니가 그립기만 하다. 그래서 그는 어머니를 곁에 두기로 한다. 젊은 여자를 죽여 그 머리가죽을 마네킹에 씌워두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아파트에 전시해 놓는다. 어느날 젊고 총명한 사진작가 안나(캐롤린 먼로)가 공원을 산책하고 있는 프랭크를 사진으로 찍는다. 프랭크는 그녀를 쫓아가고 그의 정체를 모르는 그녀는 그에게 호감을 느끼게 된다. 안나는 그의 새로운 사냥감이 된 것이다. 그러나 안나를 유인해 그 계획을 실행하려 했을 때 프랭크가 죽였던 여자들의 혼령이 나타나 프랭크에게 복수를 한다. 경찰에 의해 시체로 발견된 프랭크. 하지만 그것으로 프랭크의 살인은 끝난 것인가.
Making Dances: Seven Post-Modern Choreographers
Sound Mixer
Made in 1980, this film explores the contemporary dance scene through the work of seven New York-based choreographers. They discuss the nature of dance and the evolution of their own work. Filmed at rehearsals, performances, and during interviews, the film is a unique primary source. The artistic roots of these seven artists can be found in Martha Graham's concern with modern life as a subject for dance and in Merce Cunningham's emphasis on the nature of movement. In the 1960s, the interaction of art forms generated choreographic innovations. Especially influential was John Cage, whose radical ideas served as a point of departure for much of the new choreography. Each of the choreographers in Making Dances draws inspiration from the Graham/Cunningham tradition, yet each makes a highly distinctive statement. Structure, movement in non-fictive time and space, and the nature of movement itself are recurring themes.
시체들의 새벽
Sound Re-Recording Mixer
어떤 병원체로 인해 수 많은 사람들이 좀비가 되어 뇌만 죽은 채 의식없이 거리를 방황한다. 이들은 오직 살아있는 사람들을 먹기 위해 달려들고, 좀비에게 물리게 되면 그 사람도 같은 상태가 된다. 이로 인해 좀비들은 점차 늘어나고 세상은 온통 무질서의 마비 상태가 된다. 이때 네 사람이 헬기로 어떤 한적한 곳의 백화점에 피신하게 되고 좀비들로부터 포위되는데...
Good Hot Stuff
Sound Mixer
A narrated history of Hand-in-Hand Films, including excerpts from Left-Handed, The Night Before, The Erotic Films Of Peter de Rome, Adam & Yves, Drive, Ballet Down the Highway, Wanted: Billy the Kid, and James Bidgood's unreleased Bagdad.
Ballet Down the Highway
Sound Mixer
A comedy of manners about a crazed horny truck driver who crashes in on the budding relationship of a ballet star and young dancer.
Adam & Yves
Sound Mixer
An American in Paris meets a young Frenchman who likes to mix sex play with a complicated mind game based on scenes from famous films.
Jimi Hendrix - Live at the Isle of Wight
Sound Re-Recording Mixer
His “Isle Of Wight” concert, which is presented on this disc, features many of Jimi’s best material, supported by his “Experience” band, with Billy Cox on bass and Mitch Mitchell on drums. “Freedom”, “Voodoo Chile”, “All Along The Watchtower”, “Red House”, and “Machine Gun” are only a few of the highlights on this disc. During this infamous concert, Jimi was also playing “New Rising Sun” and “Lover Man”, both of which are unfortunately missing from this recording for some rea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