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내전으로 인해 수많은 국가로 나눠진 중국 대륙. 촉나라의 비천한 신분으로 태어난 조자룡은 뛰어난 지략과 용기로 조조가 이끄는 위의 대군으로부터 혈혈단신 어린 유비의 아들을 구해 용맹함을 떨친다. 영웅으로 추앙받으며 오호장군의 자리까지 오른 조자룡은 삼국을 통일하려는 마지막 왕의 뜻을 받들어 일생일대 마지막 전투를 위해 진군하는데... 위나라의 1만 군대가 단 한 명이었던 조자룡에게 패하는 것을 무력하게 지켜봐야 했던 조조의 손녀 조영. 천하를 얻기 위한 야심으로 똘똘 뭉친 그녀는 북벌을 위해 봉명산으로 향하는 조자룡을 잡기 위해 위험한 계략을 꾸미는데... 이제 삼국 통일의 위업을 달성하기 위해 목숨을 건 마지막 전쟁을 준비하는 노장 조자룡과 그를 잡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위나라의 여장부 조영의 마지막 대결이 시작된다.
팔년에 걸친 일본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중국의 쇼우쓰는 종전 후, 퇴역한 전우 장향을 찾아 청도로 간다. 청도에서 쇼우쓰는 미군함에서 휴가나온 미해군들과 충돌, 빠 안으로 피신했다가 도박꾼 베리의 돈내기 격투에 응전하여 승리한다. 배리는 동료인 거한 한쓰를 내세워 복수하려 하나, 장의 딸인 윤의 도움으로 구출된다. 윤락녀인 윤이 장의 딸임을 알게 된 쇼우쓰는 장에게 간청하여 결혼승락을 얻는다. 그러나 과거를 청산한 윤은 거리에서 배리와 재회하게 되고, 그의희롱에서 윤을 구출하려고 장과 쇼우쓰가 달려온다. 격투 끝에 쇼우쓰는 출동한 경찰 앞에 손을 들게 된다.
An old mother of five struggles to get by after her husband is killed during the liberation war. The simple and kind-hearted Ah-Fu stumbles across them, and tries to help them as much as he can.
A wounded soldier of the Northeast Anti-Japanese forces is found and helped by a local girl. They fall in love, but the soldier wants to return to hi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