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vCqsc3mWnEw4Q4MpPOMugriIL.jpg

Backstairs (1921)

장르 : 미스터리, 드라마, 스릴러

상영시간 : 50분

연출 : Leopold Jessner, Paul Leni

시놉시스

In a poor neighborhood of a big city, a crippled mailman is in love with a maid who lives in his building. However, she is in love with a wealthy and handsome young man, who soon disappears. The mailman provides the maid with letters that get her hopes up... but tragedy will soon befall all three.

출연진

Henny Porten
Henny Porten
Das Dienstmädchen
Fritz Kortner
Fritz Kortner
Der Postbote
William Dieterle
William Dieterle
Der Handwerker
Eugene Dieterle
Eugene Dieterle

제작진

Leopold Jessner
Leopold Jessner
Director
Paul Leni
Paul Leni
Director
Carl Mayer
Carl Mayer
Writer
Hanns Lippmann
Hanns Lippmann
Producer
Henny Porten
Henny Porten
Producer
Hans Landsberger
Hans Landsberger
Original Music Composer
Willy Hameister
Willy Hameister
Director of Photography
Karl Hasselmann
Karl Hasselmann
Director of Photography
Karl Görge
Karl Görge
Art Direction
Paul Leni
Paul Leni
Art Direction
Wilhelm von Kaufmann
Wilhelm von Kaufmann
Production Manager

비슷한 영화

오명
2차 세계대전 말기 미국에서 나치 첩자 한 명이 징역형을 언도받는다. 아버지의 활동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았던 그 첩자의 딸인 엘리샤는 방탕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 어느날 데블린이라고 자신을 밝힌 정부 기관원이 그녀에게 접근해 정부의 극비 임무를 수행해 줄 것을 부탁한다. 그녀는 그 부탁을 받아들이고 두 사람은 함께 리오로 떠난다. 그런데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데블린은 그녀가 플레이걸이었다는 사실이 마음에 걸려 그녀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한다. 엘리샤의 임무는 아버지의 옛 동료인 세바스찬에게 접근하는 것이다. 세비스찬은 브라질로 피신해 있는 유명한 나치들에게 자신의 집을 은신처로 제공하고 있다. 그녀는 세바스천과 접촉하는 데 성공해 곧 그의 집을 정기적으로 드나들 수 있게 된다. 세바스천은 그녀를 사랑하게 되고 결국 청혼을 한다. 그녀는 데블린이 세바스천과의 결혼에 반대하길 원했으나 그러지 않자 그 청혼을 받아들인다. 이때 그녀는 데블린으로부터 세바스천이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지하 포도주 저장실의 열쇠를 손에 넣으라는 지령을 받게되는데...
퍼시픽 하이츠
패티 파마(Patty Palmer : 멜라니 그리피스 분)와 드레이크 굿맨(Drake Goodman : 매튜 모딘 분)은 고급 주택가 퍼시픽 하이츠에 있는 빅토리아식의 호화 주택을 구입했다. 낡은 내부를 부부는 정성껏 수리해서 꿈에 그려던 성으로 완성하지만 엄청난 수리비와 은행 융자로 방 2개를 세놓기로 합의본다. 좋은 인상을 가진 일본인 부부는 흡족해하면서 뒤쪽 방을 빌리기로 하고 이사를 했다. 흑인 베이커는 앞쪽의 방이 마음에 들었으나, 그 사이 나타난 백인 카터 헤이스(Carter Hayes : 마이클 키튼 분)가 현금 2천불을 선금으로 내겠다는 조건을 달고 방을 가로채 버린다. 목돈이 필요했던 드레이크는 독신이고 여행가이며 돈 많은 신사라는 점에 마음이 쏠려 전세 계약을 해버리고 만다. 그러나 헤이스가 이사온 날부터 이상한 일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작은 여우들
어느 남부 지방의 목화 공장을 경영하는 한 가정. 레지나(베티 데이비스 분)는 병든 남편의 재산을 이용하여 시카고에 있는 회사의 지분을 손에 넣으려고 한다. 한편 레지나의 두 오빠들은 동생 레지나의 재산을 이용해 자신들의 욕심을 채우려고 한다. 레지나는 요양 중인 남편 호레스(허버트 마샬 분)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알렉산드라(테레사 라이트 분)를 보내 남편을 데려온다. 하지만 호레스는 레지나 형제의 음모를 눈치채고 투자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러자 레지나의 오빠인 오스카(칼 벤튼 레이드 분)는 자신의 아들 리오(댄 듀리어 분)가 은행에서 일하고 있는 점을 이용하여 호레스의 금고를 열어 주식을 빼돌려 마음대로 투자해 버린다. 우연히 은행에 들려 이 사실을 알게 된 호레스는 자신의 변호사를 시켜 새로운 유언을 작성하게 하고 이 사실을 부인에게 알린다. 레지나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두 오빠가 이런 일을 꾸몄다는 사실에 놀란다. 자신은 돈을 위해 호레스와 결혼했다는 독설을 퍼붓는다. 호레스는 충격으로 쓰러지고 알렉산드라는 엄마를 원망하게 된다. 결국 호레스는 혼수 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죽음을 맞는다. 하지만 레지나는 이런 상황에서도 오빠에게 회사 지분의 75%를 달라고 협박한다. 이런 엄마의 모습을 지켜본 알렉산드라는 엄마의 욕심에 회의를 느끼게 되고, 결국 엄마를 뒤로 한 채, 냉정하게 집을 떠난다.
나선 계단
어린 시절 충격으로 목소리를 잃은 헬렌은 워렌 가문에서 일하고 있다. 마을에서는 불구 여성만 골라가며 살해하는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난다. 한편, 이 마을에 새로 온 의사 패리는 헬렌을 보스턴으로 데려가 그녀가 목소리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 한다. 또 한 차례의 살인사건이 발생한 날, 워렌 부인은 헬렌에게 당장 떠나라고 경고하고, 헬렌은 패리와 함께 떠나기로 마음먹는데 그 순간 또 한 사람이 워렌 가에서 살해당하고 만다. 워렌 가에서 일하는 또 한 명의 여성 블랑쉬가 살해된 것. 블랑쉬는 한때 형 알버트와 연인관계였으며 현재는 이복동생 스티븐과 사귀는 사이다. 헬렌은 블랑쉬 살해현장에서 마주친 스티븐이 범인이라 생각하고 그를 가둔다. 그리고 결국 드러나는 범인의 실체... 마을에 또 다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연쇄살인범은 장애가 있는 젊은 여성만 골라 살해한다. 한편, 젊고 아름답지만 말을 하지 못하는 헬렌은 병든 워렌 부인을 위해 일하고 있다. 워렌 부인은 다음 피해자는 헬렌일 거라 걱정하며 헬렌에게 멀리 떠나라 한다. 그러나 곧 저택에서 사건이 발생한다. 에셀 리나 화이트의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심리묘사가 뛰어난 스릴러. 으스스한 분위기가 가득한 한정된 공간 안에서 심리적인 압박은 극에 달한다. 이후에도 여러 번 영화화되었다. (2015 영화의 전당 - 세계영화사의 위대한 유산 - 월드시네마 XII)
Gerald McBoing-Boing
The story of a little boy who would only talk in sound effects. With story by Dr. Seuss (and Bill Scott of Rocky and Bullwinkle fame) this cartoon won the Oscar for best short subject (animated) for 1950.
Backstairs
In a poor neighborhood of a big city, a crippled mailman is in love with a maid who lives in his building. However, she is in love with a wealthy and handsome young man, who soon disappears. The mailman provides the maid with letters that get her hopes up... but tragedy will soon befall all three.
Steps
A film about a flight of stairs. Directed by David Lynch.
Alice Rose
A damsel in distress agrees to run away with her wealthy lover in order to escape from her abusive husband. But all is not as it seems in this 1940s film noir.
Margaret
A woman is not handling her pregnancy well.
Upstairs
Giovanni has just moved with his mother in a new house - an old building they plan to renovate. But the place hides something dark. Something that now is calling from upstairs.
브레이즌
미스터리 작가 그레이스 밀러는 사건의 동기를 추적하는 동물적인 감각을 타고났다. 하지만 살해당한 여동생의 사연을 밝히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데.
인 굿 핸즈
불치병을 앓는 싱글맘, 멜리사. 고집불통인 여섯 살 아들의 미래 때문에 고민하던 그녀 앞에 수려한 외모의 한 남자가 나타난다.
A Cowgirl's Song
An aspiring but adrift teen singer goes to live with her grandmother, once a country music legend, but has fallen on hard times after the death of her husband five years earlier. Together, they overcome adversity and find redemption through their love of music.
우리는 모두 월드 페어로 간다
10대 케이시는 홀로 다락방에서 지내며 온라인 롤플레잉 공포 게임에 빠지게 된다. 케이시는 게임을 하며 자신에게 생기고 있을 수도, 생기고 있지 않을 수도 있는 변화들을 기록한다. 인터넷과 연결되는 경험, 신체의 친밀함, 그리고 말 그대로 소름 끼치는 감각.
코다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는 짝사랑하는 마일스를 따라간 합창단에서 노래하는 기쁨과 숨겨진 재능을 알게 된다. 합창단 선생님의 도움으로 마일스와의 듀엣 콘서트와 버클리 음대 오디션의 기회까지 얻지만 자신 없이는 어려움을 겪게 될 가족과 노래를 향한 꿈 사이에서 루비는 망설이는데…
엘 플라네타
런던에서 패션디자인을 공부하던 레오는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자신의 고향이자 괴짜 엄마 마리아가 사는 스페인 북서부의 항구도시 히혼으로 돌아온다. 경제 위기 이후 관광객이 감소하면서 쇠락의 길을 걷고 있는 도시에서의 삶은 녹록지 않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구원받은 도둑
어려서 가족을 잃은 남성이 도적이 되어 살아가다 예수를 만나고 십자가 위에서 회개하는 내용의 종교 영화
벨파스트
맑은 날이면 골목에 나와 음악과 함께 춤을 추고 해질녘엔 큰 소리로 아이들을 불러 저녁을 먹는 모두가 서로의 가족을 알고 아끼던 1969년의 벨파스트. 종교 분쟁은 벨파스트 사람들을 불안과 공포에 빠뜨리고 가족과 짝사랑하는 소녀, 그리고 벨파스트의 골목이 전부였던 9살 버디의 세계는 흔들리기 시작한다.
내 친구들은 모두 죽었다
한 집에 모여 새해 전야 파티를 벌이는 청춘 남녀. 시작은 좋았다. 하지만 장난에서 비롯된 사고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사랑과 배신이 뒤얽힌 모두의 비밀이 하나둘 터져 나오니, 그 끝은 생지옥. 이승에서의 새해맞이는 글렀다.
레스틀리스
극단적인 방법으로 사건을 은폐해 버린 부패 경찰. 정체불명의 목격자로부터 협박을 받으면서 그의 인생은 걷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