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1997)

To reunite a father and son, it would take a miracle and one very special horse.

장르 : 가족, 드라마

상영시간 : 1시간 30분

연출 : Simon Wincer

시놉시스

A boy falls in love with a horse named Flash that's for sale. He gets a job to earn the money to buy the horse, but he's forced to sell when the family falls upon hard times.

출연진

Lucas Black
Lucas Black
Connor Strong
Brian Kerwin
Brian Kerwin
David Strong
Tom Nowicki
Tom Nowicki
Alfred Rutherford
Shawn Toovey
Shawn Toovey
Tad Rutherford
Von Coulter
Von Coulter
Floyd
Ellen Burstyn
Ellen Burstyn
Laura Strong
Dan Biggers
Dan Biggers
Jeweler
Sharon Blackwood
Sharon Blackwood
Eunice
Whitt Brantley
Whitt Brantley
Georgia State Patrolman
Jill Jane Clements
Jill Jane Clements
Madison Shopkeeper
Lala Cochran
Lala Cochran
Waitress
Randy Cohlmia
Randy Cohlmia
N.J. Policeman
Ed Corbin
Ed Corbin
Marine
Tom Deardorf
Tom Deardorf
Doctor

제작진

Monte Merrick
Monte Merrick
Writer
Simon Wincer
Simon Wincer
Director

비슷한 영화

Ekkelins Knecht
Trigger
A warm, dramatic story about eleven-year-old Alise's encounter with a wild horse on the run.
All Hat
An ex-con returns to his rural Ontario roots and outwits a corrupt and wealthy thoroughbred owner trying to take over a slew of local farms. Ray Dokes, a charming ex-ballplayer, returns from jail to discover the rural landscape of his childhood transformed by urban development. Determined to stay out of trouble, Ray heads to the farm of his old friend Pete Culpepper, a crusty Texas cowboy who trains losing racehorses and whose debts are growing faster than his corn.
사막의 용사
부시에 중령의 호주 경기병 연대는 큰 전투에 투입되지 못하고 늘 뒷전에 서는 예비 병력이다. 1917년 4월 영연방군이 가자전투에서 또 패배하자 부시에 연대는 쇼벨장군을 지원하러 칸 유니스를 거쳐 아바산 전진기지로 출동한다. 이때 척후 활동 중 후랑크가 적탄에 부상을 입어 첫 사망자가 발생한다. 후랑크의 후임으로 온 데이브 미첼 신병은 말이 달아날까봐 고삐를 잡고 있다가 말이 날뛰는 바람에 부상을 입고 야전병원에 입원하고, 그 곳에서 간호원 앤과 친해진다.
사랑 게임
그레이스(줄리아 로버츠)는 어느날 거리에서 남편이 젊은 여자와 정열적인 키스를 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충격에 휩싸여 자신의 삶을 다시 보게 된다. 그녀는 전통적인 남부상류층 가정인 친정을 다시 생각한다. 무작정 밀어부치는 스타일로 성공적인 말 사육 왕국을 건설한 고집쟁이 아버지 윌리 킹(로버트 듀발), 남편의 성질을 몇십년동안 참고 견뎌온 온화한 어머니 조지나(지나 도울랜즈), 가족 중 가장 현실적이고 개성이 강한 그녀의 여동생 에마 레이(카이라 세즈윅), 벌써 꼬마 기수가 된 그녀의 어린 딸 캐럴라인(헤일리 올)과 그녀와 대학 시절 캠퍼스 커플로 맺어 졌었고 그녀가 모르는 사이 서서히 결혼 생활에 싫증을 내게된 남편 에디(데니스 퀘이드)를 다시 생각하게 된 것이다. 그전에, 그레이스는 하루하루를 거의 무의식적으로 살아왔었다. 자원 봉사를 하고, 효녀 딸 노릇을 하고, 남편과 아이를 돌보면서 인생은 이렇게 별 어려움 없이 유유히 흘러가는 것이라 생각해왔다.
Traffic Crossing Leeds Bridge
A film by Louis Aimé Augustin Le Prince, shot in late October 1888, showing pedestrians and carriages crossing Leeds Bridge.
Under California Stars
On vacation at his ranch, western actor Roy quickly finds himself involved with a horse rustling operation and a boy ward of one of the rustlers, leading to the kidnapping of Roy's trick horse Trigger by the gang with a demand for ransom.
드리머
한때는 혈통 좋은 종마들을 번식시키는 목장으로 유명했던 크레인 목장. 그러나 할아버지의 목장 운영에 반대했던 아버지 '벤'은 경주마들을 직접 키워서 시합에 보내려다가 엄청난 빚을 지고, 결국 다른 목장의 말 사육사로 일하며 근근히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 '벤'이 일하던 목장에서 지난 경마대회에서 1위를 했던 명마 '소냐도르'가 경기 중 다리가 부러지는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고, 이 때문에 '소냐도르'는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해진다. 이에 '벤'은 자신의 퇴직금 대신 '소냐도르'를 집에 데리고 오게 되는데... 크레인 일가에게'소냐도르'의 등장은 막막하기만 했던 목장을 살릴 한줄기 희망과도 같았다. 그것은 단순한 재정적인 탈출구였을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서먹서먹했던 가족간에 화해와 사랑을 이루게 되는 구심점이 됐던 것이다. 그 후 6개월 동안 '벤'과 '케일'의 정성 어린 간호로 '소냐도르'의 부러진 다리는 기적처럼 회복된다. '소냐도르'의 회복과 함께 아버지로부터 '소냐도르'를 선물받은 '케일'은 야심찬 계획을 세우는데... 그것은 바로 '소냐도르'를 다시 한번 경주에 내보내는 것. 이제는 딸의 꿈을 이뤄주고 싶은 '벤'과 지난 날 아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할아버지 '팝'은 '케일'을 도와 모든 경마인들의 꿈의 대회인 “브리더스 컵”에 '소냐도르'를 출전시키게 되는데...
The Princess Stallion
Following the death of her mother, Sarah, a Californian teenager, is sent to live with her father in the Scottish Highlands. After a riding accident she is befriended by a fascinating old hermit named Fergus, who has spent his life living in the mountains and whose home is a haven for wounded animals. Through her friendship with Fergus, Sarah discovers the beautiful legendary Princess Stallion and embarks upon the adventure of a lifetime.
아틀란틱의 꿈
미국 대공황이 한창일 무렵 열병으로 부모를 잃은 소노라는 동생 아네트와 함께 이모 집에 얹혀 산다. 그러나 직선적이고 저돌적인 성격 때문에 학교 친구들과 이모에게 미움을 산다. 우연히 잡지 광고에서 본 아틀란틱 시티를 동경하던 소노라는 이모가 자신을 고아원에 보낼 거라는 걸 알게 되자, 가출해서 승마 다이빙 쇼단에 가서 일자리를 달라고 하나 거절당한다. 특유의 끈질김으로 단장의 신임을 얻어낸 소노라는 일자리와 사랑하는 남자, 알을 모두 얻게 되는 행운을 누리게된다. 그러나 이런 행복도 잠시 공연 중 사고로 실명하게 된 소노라. 자기 연민에 빠져 괴로워하던 소노라는 다시 다이빙을 할 생각을 하는데....
데드 히트
Boston cop Pally is forced into early retirement, putting a strain on his marriage. Pally's stepbrother, Ray, attempts to lift his spirits by tipping him off to a sure-bet racehorse. But their attempts to secure the champion equine are thwarted by a local mob boss, who steals the horse as repayment for a gambling debt. With their investment on the line, Pally and Ray become entangled in a web of underworld crime and murder.
블랙 뷰티
19세기말, 영국 중부에 위치한 그레이(Farmer Grey: 숀 빈 분)라는 농부의 마굿간에서 희미한 전등 빛이 새어나오고 있다. 새 생명이 탄생하는 것이다. 컴컴한 가운데 두개의 다리가 나타나고 곧 이마에 하얀 별 모양이 있는 말이 태어난다. 점점 자라면서 안장을 얹고 말굽을 대는 등 주인을 맞을 차비를 하던 그는 드디어 마차를 끄는 말로 팔려 엄마와 이별한다. 그리고 블랙 뷰티라는 이름도 갖는다. 새집에는 진저라는 예쁘고 자존심 강한 밤색 말이 있었고, 둘은 곧 친해진다. 그러나 홍수가 나던 어느 날 블랙 뷰티는 감기에 걸리고 소년 조(Joe Green: 앤드류 노트 분)가 그를 열심히 간호한다. 그후 조는 매일 그를 찾아와 우정을 쌓아간다. 하지만 여주인의 병으로 이들은 헤어지게 된다. 다행히 블랙 뷰티와 진저는 한집으로 팔려가지만 마음씨 나쁜 주인은 유행에 따라 고삐를 높이 묶어 진저를 화나게 하고, 블랙 뷰티는 술주정뱅이 루빈(Reuben Smith: 아룬 암스트롱 분)을 태우고 가다가 무릎에 심한 상처를 입게 되는데...
지붕 위의 기병
1832년 콜레라가 프랑스 프로방스에 퍼져 많은 사람이 죽어갔다. 오스트리아의 침략으로 나라를 잃은 이탈리아인들은 프랑스 인근을 중심으로 독립 운동을 벌이고 있었다. 기병대장 앙젤로는 군자금을 모으기 위해 프랑스에 있는 쥬세페를 찾아가는 도중 오스트리아 기병들에게 쫓기게 되었고 한 저택의 지붕에 숨어있다 어느 저택으로 숨는다. 그곳에서 저택의 주인인 폴린을 만났고 그녀의 도움으로 무사히 고비를 넘긴다. 그 후 앙젤로는 지원금을 전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향하는데 이탈리아로 가는 도중 남편을 찾아가는 폴린을 만난다. 우연한 만남으로 둘은 함께 이탈리아로 향했고, 서로에게 끌린다. (최성진)
실버라도
총잡이 에메트와 페이든은 사막 한목판에서 만난 후 에메트의 누님 일가가 살고 있는 실버라도로 가기로 의기투합한다. 여행 도중 흑인 총잡이 맬을 통해 에메트의 아우 제이크가 교수형을 당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멜과 합세하여 제이크를 구출해 준다. 네 사람의 일행은 무법자의 무리들을 도중에 만나나 교묘한 방법으로 악당들을 따돌린 후 그들이 빼앗은 돈을 한나라는 여자에게 돌려준다. 그러나 실버라도가 가까워지자 네사람은 서로 갈라지게 된다. 에메트와 제이크는 누님집으로 가고, 페이든은 한나를 보호하면서 새로운 개척지로 향했으나 그곳에는 악덕 목장주 막켄드리크가 도사리고 있었다. 다시 힘을 합치는 네 사람. 분노와 우정으로 뭉친 그들의 장렬한 공격이 시작된 것이다.
위대한 비상
철따라 무리지어 이동하는 새들의 여행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96년 '마이크로코스모스'를 프로듀싱했던 자크 페랭의 감독 데뷔작이다. '마이크로코스모스'를 통해 풀숲에서 나누는 달팽이의 사랑, 작열하는 태양 아래 행진하는 개미의 생존 투쟁, 달밤에 울려 퍼지는 경이로운 풀벌레 소리를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무딘 눈과 귀를 자극했던 페랭은 '철새 Le Peuple Migrateur'에서 하늘 위로 카메라를 옮겼다. “새들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그대로 보여주고 싶었다”는 감독의 의도대로 카메라는 철새의 무리 안에 최대한 밀착해 인간의 눈으로는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영상들을 펼쳐 보인다. 광활한 숲이나 두텁게 드리운 구름층 위로 유유히 날아가는 새떼를 담은 파노라믹한 광경을 볼 때는 탄성이 저절로 새어 나오고, 근접 촬영한 새들의 날개짓을 보면서 두 팔이 날개라도 된 것처럼 흔들어대는 관객들이 있을 만큼 생생한 운동감도 전해준다. 3년여에 걸친 촬영기간 동안 유럽, 아프리카, 미국, 극동 아시아 지역 등 전세계 36개국 76개 지역을 돌며 35종에 이르는 철새들의 여행을 담아낸 이 장대한 ‘야생 교향곡’을 위해 수백 명의 대규모 스탭이 동원됐고 총 2억 프랑 (한화 약 35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됐다. 자크 페랭은 60년대부터 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해 자크 드미 감독의 '로슈포르의 연인들',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의 등에 출연한 바 있는 배우 출신 감독. '마이크로코스모스'로 세자르 영화제에서 제작상을 수상한 그는 ‘97년 '히말라야, 추장의 어린 시절' 등 자연과 인간을 다룬 다큐멘터리로 관심을 옮겨가고 있다. 프랑스 영화계에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시적인 화면으로 담아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카메라를 매개로 자연과 인간의 교감을 이루어내면서 문명에 대한 성찰을 녹여내고 있다는 점을 '철새 Le Peuple Migrateur'의 가장 큰 미덕으로 꼽고 있다.
워 웨건
존 웨인과 커크 더글러스가 출연하는 추억의 서부극.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것이다. 가출옥한 타우 잭슨은 뉴멕시코의 고향으로 돌아온다. 잭슨은 자신을 형무소에 보내고 그 사이에 토지와 금광을 빼앗은 피어스 일당에게 복수하기 위해 돌아온 것. 피어스는 상금 1만달러로, 잭슨을 살해하도록 로맥스에게 의뢰하지만 그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잭슨과 로맥스는 피어스가 사금을 옮기는 마차를 습격해 탈취할 계획을 진행하고 있었던 것이다.
취한 말들을 위한 시간
이란과 이라크의 오랜 전쟁을 겪으며 황폐해질대로 황폐해진 국경 마을, 바네. 어머니가 막내를 낳다 죽고 밀수길에 나섰던 아버지마저 지뢰를 밟고 목숨을 잃으면서 12살 난 소년 아윱은 졸지에 가족들을 책임져야하는 꼬마 가장이 된다. 아윱은 학교까지 그만두고 돈벌이에 뛰어들지만, 아픈 동생 마디의 약값을 치르고나면 여동생 아마네에게 새 공책을 사주기도 빠듯하기만 하다. 설상가상으로 수술을 서두르지 않으면 마디가 몇 개월 못가 죽게 될 거라는 의사의 진단에 아윱은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밀수하는 사람들의 심부름꾼이 된다. 국경을 넘나들어야하는 밀수는 이란과 이라크 국경 수비대의 눈을 피해야 하는 것은 물론, 밀수꾼을 습격하여 물건을 강탈하는 무장괴한의 위협을 감수해야하는 위험하기 짝이 없는 일. 게다가 사방에는 전쟁 중 양국에서 뿌려놓은 지뢰들이 깔려있어 언제 밟을지 모르고, 짐을 나르는 말과 노새들에게 술을 먹이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혹독한 추위와 눈보라도 견뎌내야 한다.
스텔리온
가족과 헤어진 용기 있는 소녀 니라는 우연히 길잃은 야생마를 만나게 된다. 소녀의 집을 찾아가면서 말과 니라의 우정은 깊어진다.
The Fargo Kid
The Fargo Kid is mistaken for a killer and is hired to kill another man...
분노의 강
미조리주를 누비던 갱이었으나 무법자의 생활에 회의를 느낀 맥클린토크(제임스 스튜어트 분)는 스스로를 변화시키고자 농부들을 이끌고 오레곤주로 향하는 안내인을 맡아 험난한 여정에 나선다. 여정 중에 말도둑이었던 콜(아서 케네디 분)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 콜은 맥클린토크의 과거를 알고 있는 인물로 이 일을 계기로 맥클린토크와 함께 여정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포틀랜드에 도착한 스튜어트는 농부들에게 물건을 실어 날라다 주겠다고 한 약속을 깨뜨려버린 상인의 사기극에 휘말리게 된다.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물건을 되찾아올 수 없음을 아는 맥클린토크는 인간의 모럴인 변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끝없이 맥클린토크를 의심하는 농부들의 지도자와 함께 상인의 식량과 말을 훔쳐 농부들에게 되돌려 주고, 그 과정에서 콜이 상인에게 보급품을 팔아먹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콜은 자신이 훔친 물건들을 되돌려 받기 위해 농부와 그의 딸을 인질로 삼고, 맥클린도크는 예전의 동료였던 콜과 대결을 벌이게 된다. 맥클린토크는 농부들에 대한 충성심과 어두운 자신의 과거에 대한 구원, 그리고 복수를 위해 총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