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KPEIgILWv8uAtZKlfvjAqRWvq.jpg

Future by Design (2006)

장르 :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1시간 26분

연출 : William Gazecki

시놉시스

Future by Design shares the life and far-reaching vision of Jacque Fresco, considered by many to be a modern day Da Vinci. Peer to Einstein and Buckminster Fuller, Jacque is a self-taught futurist who describes himself most often as a "generalist" or multi-disciplinarian -- a student of many inter-related fields.

출연진

Jacque Fresco
Jacque Fresco
Himself
Roxanne Meadows
Roxanne Meadows
Herself
William Gazecki
William Gazecki
Narrator
Larry King
Larry King
Himself

제작진

William Gazecki
William Gazecki
Director
William Gazecki
William Gazecki
Writer

추천 영화

데스티네이션 콘트롤
천재들이 모여있는 학교, 아이들은 성적표가 아닌 ‘주파수’표를 받는다. ‘마리 퀴리’는 초고주파로, 엄청난 잠재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높은 주파수로 인해 공감 능력이 부족하여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 반면 ‘아이작 뉴턴’은 이례적일 만큼 낮은 주파수를 보유하고 있다. ‘마리’와 ‘아이작’이 함께 서있으면 그 공간에서는 주파수의 충돌로 1분 이내에 기현상이 일어나게 되고, ‘마리’와 ‘아이작’은 상반되는 주파수를 지닌 서로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게 된다. ‘마리’에 대한 호감을 느낀 ‘아이작’은 ‘마리’와 1분 이상 붙어있기 위해 ‘OXV’라는 매뉴얼을 만들어내지만, 이 발명품이 주파수를 조절하는 기능 외에 사람들의 마음을 컨트롤하는 힘이 있음이 밝혀지게 되는데…
물을 팝니다?
물은 진정 삶의 본질이다. 물이 없이는 그 무엇도 존재할 수 없다. 는 전문가들이 가장 중요한 정치적, 환경적 이슈로 주목하는 ‘지구의 수자원 위기’를 다룬 다큐멘터리다. 영화는 정치, 오염, 인권 등의 문제들과 맞물려, 물 공급 민영화에 맞서는 다양한 인물들과 사례들을 소개한다. 과학자와 환경 운동가들은 ‘도대체 누가 물을 소유할 수 있는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면서 인류 모두에게 찾아온 이 위기를 재차 확인 시키고, 수자원 확보를 둘러싼 정부와 기업의 검은 커넥션을 고발한다.
슬로우 웨스트
19세기 서부개척시대의 현상금 사냥꾼 사일러스(마이클 패스벤더)는 숲에서 미국 원주민을 사냥하는 북부군으로부터 16살짜리 소년 제이(코디 스밋-맥피)를 구해준다. 제이는 아버지와 함께 서부로 떠난 여자친구 로즈(카렌 피스토리우스)를 만나기 위해 스코틀랜드에서부터 미 중서부인 콜로라도까지 머나먼 길을 혼자 찾아가던 중이다. 사일러스는 제이에게 돈을 좀 주면 여자친구에게 무사히 데려다 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러나 사실은 로즈와 그녀의 아버지에게 엄청난 현상금이 걸려 있고, 사일러스는 현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제이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더 트루 코스트
패션산업의 화려함과 저렴함 뒤에 숨은 '진짜 비용'은 과연 무엇일까? 인간과 환경, 그리고 우리 자신을 착취하는 의류산업의 진상을 낱낱이 고발한다.
드론전쟁 : 굿 킬
공군전투사령부소속 소령 ‘토머스 이건’은 제트기 조종사로 F16기 3천 시간 비행, 파병 6회, 200번의 전투 후 네바다 주에 있는 드론 전략팀에 배치되어 무인 드론을 조종한다. 무인 드론으로 테러리스트를 제거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토머스 이건’. 하지만 그는 예전처럼 실제 전투기를 조종하고 싶어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팀에 CIA가 개입하면서 테러리스트를 죽인다는 명목으로 민간인들까지 죽이게 되는데… 무인 드론으로 목격하게 되는 충격적인 사건과 민간인 희생으로 괴로워하는 토머스! 그의 최후의 선택은?!
마놀로와 마법의 책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제작자로 나선 애니메이션. 가족들이 희망하는 바와 달리 음악가가 되고 싶어 하는 청년 마놀로가 영화의 주인공이며, 그가 자신의 미래를 선택하기 직전 세곳의 환상의 세계에서 놀라운 모험을 하는 이야기다. 채닝 테이텀, 조 살다나, 론 펄먼, 디에고 루나 등 비주얼만큼이나 목소리 출연 배우들도 화려하다.
아바타
가까운 미래, 지구는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나먼 행성 판도라에서 대체 자원을 채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판도라의 독성을 지닌 대기로 인해 자원 획득에 어려움을 겪게 된 인류는 판도라의 토착민 나비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 원격 조종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를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한편 하반신이 마비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는 아바타 프로그램에 참가할 것을 제안받는다. 그 곳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걸을 수 있게 된 제이크는 자원 채굴을 막으려는 나비의 무리에 침투하라는 임무를 부여받는데...
니콜라스 바클레이의 진실
1994년 13살 된 한 소년이 샌안토니오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3년 후, 소년은 끔찍한 성적 학대를 당한 채로 스페인에서 발견된다. 가족들은 그가 돌아온 것만으로도 다행으로 생각하지만 소년은 예전과 같지 않다. 실제 일어난 사건을 소재로 한 이 다큐멘터리는 진실과 거짓, 그리고 그 사이에서 무언가를 선택해야 하는 사람들의 갈등을 긴박하게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