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FmObqRIodDzPqjItcOITmpnuyb.jpg

고래를 찾는 자전거 (2011)

간절히 바라면.. 기적이 이루어질까요? 꿈과 희망을 찾아 떠나는 두 남매의 가슴 찡한 여행!

장르 :

상영시간 : 1시간 40분

연출 : Kim Young-Ro

시놉시스

서로가 유일한 가족인 구수한 사투리의 시골남매, 은철과 은하. 어느 날, 고집쟁이 은하는 한번도 본 적이 없는 고래를 보러 가자며 무작정 떼를 쓰기 시작한다. 하루 종일 졸졸 따라다니며 고래고래 노래를 부르고 뒷간 문까지 벌컥벌컥 열어제끼는 막무가내 은하가 귀찮은 은철은 대강 얼버무리며 거짓 약속을 해버리지만, 점점 시력을 잃어가는 은하의 눈에 까만 무지개가 뜨기 시작한다. 병을 앓고 있는 은하를 좋은 시설에 보내야 한다고 어른들은 말하지만, 하나뿐인 소중한 동생과 헤어질 수 없다고 생각한 은철. 결국 은하의 눈이 멀기 전에 고래를 보여주기로 결심하고, 고래를 볼 수 있다는 장생포까지 자전거 여행을 시작한다. 둘만의 외롭고도 위험한 여행길에 든든한 보호자 같은 덕수 아저씨를 만나게 된 두 남매는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아빠의 따뜻함을 느끼게 되는데..

출연진

Lee Moon-sik
Lee Moon-sik
Duk-soo
Park Ji-bin
Park Ji-bin
Eun-Chul
Lee Seul-Gi
Lee Seul-Gi
Eun-Ha
Kim Yeo-jin
Kim Yeo-jin
woman from Eonyang
Lee Chae-young
Lee Chae-young
Young-chae
Je-Min
Je-Min
Duk-Soo's wife

제작진

Kim Young-Ro
Kim Young-Ro
Director
Kim Young-Ro
Kim Young-Ro
Writer
Kim In-Dae
Kim In-Dae
Producer
Lee Seung-Hyup
Lee Seung-Hyup
Cinematography

포스터 및 배경

/9FmObqRIodDzPqjItcOITmpnuyb.jpg

추천 영화

하얀 차를 탄 여자
함박눈이 내리는 조용한 아침. 어느 한적한 소형 병원에 회색 차가 굴러들어 온다. 차에서 내린 것은 피투성이가 된 두 사람. 칼에 찔려 정신을 잃은 여자와, 그 여자를 언니라 부르는 도경(정려원) 이었다. 병원에 도착한 경찰 현주(이정은)는, 도경에게 사건의 자초지종을 듣는다. 현주는 사건의 진실을 파악하기 위해 사건 장소인 도경의 집을 찾는다. 하지만 도경이 말한 주소지에 도착한 현주는 예상치 못한 국면으로 접어들며, 사건은 더더욱 미궁으로 빠지는데..
개들의 도시
평범하게 살고 싶었던 훈이. 하지만, 세상은 그를 평범하게 살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교도소에서 출소한 훈이는 단속반원들과 실랑이를 벌이는 어머니를 돕다가 경찰서로 끌려간다. 합의금을 내기 위해 돈을 받으러 준기에게 받은 대기의 연락처를 들고 그를 찾아가 함께 일을 하게 된다. 어머니의 식당 단골인 정화는 자신과 남동생을 담보로 아버지가 도박빚을 남긴 채 도주한 사실을 알게되고 의지할 곳 없는 그녀는 훈이의 어머니에게 찾아와 세 사람의 동거가 시작된다. 한편 비리경찰 영태는 준기를 깡패로 깔아뭉개며 뒤로는 범죄를 꾸미는데...
인터셉터
훔친 핵미사일 16기로 미국을 공격하려는 테러리스트들. 한 장교가 이들을 상대로 외딴 미사일 요격 기지에서 목숨을 건 전투를 벌인다.
프랑스 영화처럼
네 딸을 둔 어머니는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다. 그리고 딸들과 함께하는 마지막 삼 일 간의 시간이 시작된다. 아름다운 맥주 가게 아가씨를 좋아하기 시작한 두 명의 남자가 있다. 한 명의 여자와 두 명의 남자, 셋의 밤이 시작된다. 서로 사랑하는 두 남녀가 있다. 어느 날 우연히 만난 용한 점쟁이는 그들에게 연인의 시간이 100일 밖에 남지 않았다고 전한다. 한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가 있다. 세상은 그를 그녀의 어장에 갇힌 호구라 부르지만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기 시작한 순간을 잊지못한다.
귀막힌 동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말로는 자신을 찾아와 귀찮게 하는 귀신 복희와 자살한 귀신 상원을 영혼 결혼으로 맺어주려 한다.
언더 샤크
즐거운 가족여행에서 자신의 실수로 요트에서 떨어져 아버지와 동생을 잃은 클로이는 자신의 탓이라 자책하며 지낸다. 그런 클로이를 안타까워하던 친구 에이미는 그녀에게 심리상담을 권하지만, 남자친구인 아이작과 새엄마인 비키는 심리상담을 받아도 달라지는 건 없다며 그냥 쉴 것을 권한다. 클로이는 새엄마와 남자친구 몰래 상담을 받으러 다니고, 상담사와 얘기하며 그날의 기억이 떠오르는데...
죽여줘 올리비아 : 뱀파이어 킬러
뱀파이어를 주제로 소설을 쓰고 있는 작가 지망생 '올리비아' 앞에 진짜 뱀파이어가 나타나고, 올리비아는 그의 도움을 받아 소설을 완성해나간다.
요요를 위하여
파울라의 절친 요요. 그녀가 사랑에 빠져 베를린의 데이트 라이프에서 발을 빼겠다니! 파울라는 할 수 있는 모든 짓을 다 할 것이다. 요요의 결혼식을 방해할 수만 있다면.
불멸의 여신
불멸의 상징, 뱀파이어. 그런 뱀파이어도 늙는다? 그러나 방법은 있다. 늙지 않는 항체를 가진 그녀에게 모여라. 그 속에서 벌어지는 세 주인공들의 사랑, 질투, 증오, 희생을 그린 러브 판타지 로맨스! 불멸의 청춘과 상큼한 매력을 지닌 그녀! 호시탐탐 그녀를 노리는 자들로부터 그녀를 보호하는 흑기사와의 순정 만화 같은 뱀파이어 로맨스 판타지.
욕망 : 신세계
사랑에 대한 두 편의 단편 옴니버스 영화. 할아버지의 초밥집에서 일하는 토모는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중년의 단골 손님에게 호감을 느끼고 우연히 상점에서 마주친다. 함께 산책을 하다가 선생님의 초밥에 대한 어린시절 추억을 공유하며 사랑을 이야기 한다. 한편, 심리학에 빠진 대학생 미즈키에게 어느 날 같은 수업을 듣는 남자가 다가와 아무 말 없이 손을 강제로 잡는다. 그는 이후 짐승의 손으로 변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즈키에게 이와 같은 헤프닝을 벌이게 된 진심을 고백하는데...
마더 앤 머더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어린이 살인마가 남편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경찰에 신고한 케이트는 증인 보호 프로그램의 보호를 받고 있다. 그녀는 외딴 지역의 임시 거처에서 어린 딸 베스를 키우며 우울한 일상을 보내는 중이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칠흑 같은 어둠에 싸인 집에 흉기를 든 의문의 사람들이 침입한다. 케이트는 복수에 눈이 먼 침입자들로부터 베스를 지키려 죽기를 각오하고 싸우기 시작하는데……
주(咒)
6년 전 종교적 금기를 깨고서 저주받은 여인. 이제, 자신의 행동이 초래한 결과로부터 딸을 지켜내야만 한다.
숲
나의 작은 행동 하나 때문에 친구가 위험에 빠진다. 나는 내 행동이 의도된 것이 아니라고 믿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