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QPrSowvcHDT2VoVloAAvZYpvjZ.jpg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 콜렉션 Vol.1 (2007)

장르 : 가족,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 1시간 15분

연출 : Erica Milsom, Tony Kaplan

시놉시스

픽사의 초기 단편 애니메이션부터 현재까지 발표된 총 13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모아 놓았다. 흥행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은 최고의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 라따뚜이 등의 시초가 된 작품들로 실사와 같은 뛰어난 영상과 기발한 아이디어의 스토리는 물론, 귀엽고 앙증맞은 캐릭터까지 픽사만의 열정과 천재성을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작품들이 잊을 수 없는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 Vol.1 마지막 에피소드이자, 라따뚜이에 삽입된 리프티드는 픽사가 걸어온 3D 애니메이션 진화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출연진

제작진

Erica Milsom
Erica Milsom
Director
Tony Kaplan
Tony Kaplan
Director

추천 영화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 콜렉션 Vol.2
전 세계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그 독자적이고 독립적인 명가 브랜드를 자랑하는 픽사는 장편 애니메이션 상영 때마다 단편 애니메이션을 먼저 선보였다. 2012년 메리다와 마법의 숲의 개봉에 앞서 소개된 달은 그야말로 환상적인 화면 구성과 깊은 감동을 주는 내용으로 역시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이 최고라는 찬사를 받았다. 픽사의 명작 애니메이션들인 라따뚜이, 월-E, 업, 토이 스토리3 등 최근 개봉작들 공개에 앞서 수록되었던 최고의 단편들을 하나의 디스크로 만난다. 내용은 짧지만 긴 여운과 감동을 주는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는 점만으로도 소장가치가 빛나는 타이틀이라 할 수 있다.
슈렉
성 밖 늪지대에 사는 엄청나게 못생기고 무지무지 큰 괴물 슈렉. 지저분한 진흙으로 샤워를 즐기고 동화책은 화장실 휴지 삼아 쓰는 그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긴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만의 고요한 안식처에 백설공주, 신데렐라, 빗자루를 타고 다니는 마녀, 피리부는 아저씨, 피터팬, 피노키오 등등.. 동화속의 주인공들이 모두 쳐들어온다. 그 중에서도 가장 귀찮은 건 쉴새없이 떠들어대는 당나귀 덩키. 알고보니 얼굴이 몸의 반을 차지하는 1m도 안되는 숏다리 파콰드영주가 동화속의 주인공들을 다 쫓아낸것. 결국 슈렉은 파콰드영주와 담판을 지으러 떠난다. 하지만 일은 이상하게 꼬여 결국 파콰드영주 대신 불뿜는 용의 성에 갇힌 피오나 공주를 구하러 떠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