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e Nichols: An American Master (2016)
장르 :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56분
연출 : Elaine May
시놉시스
With charm and wit, Nichols discusses his life and 50-year career as a performer and director.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는 ‘애비’ 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하퍼’. ‘애비’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하퍼’는 자신의 집에 ‘애비’를 초대해 가족들과 함께 5일 동안 연휴를 보낼 것을 제안한다. 한편, ‘하퍼’ 역시 ‘애비’를 위해 단 하나뿐인 선물을 준비하지만 ‘하퍼’의 가족들로 인해 ‘애비’의 계획은 계속 틀어지기만 하는데… 과연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가장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할 수 있을까? 올겨울, 가장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아빠 미첼(존 시나)은 고등학교 졸업을 앞둘 만큼 훌쩍 커버린 딸의 모습을 받아들이기 힘들다. 아쉬운 부모 마음을 모르는 딸 케일라(제랄딘 비스와나탄)와 그의 친구 줄리(캐서린 뉴튼)는 졸업파티를 기점으로 성인이 될 생각에 들떠있을 뿐이다. 미첼과 줄리의 부모는 졸업파티에서 딸들이 벌일 계획에 의심을 품고 만일의 사고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베로니카는 학교 화장실에서 임신 테스트하다가 지금은 사이가 소원해진 소꿉친구 베일리에게 그 사실을 들킨다. 다른 친구들이나 부모님에게 고민을 털어놓을 수 없는 베로니카는 혼자 임신 중절 계획을 세우지만, 미주리주에서는 부모 허락 없이는 임신 중절 시술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베로니카는 자동차를 가진 베일리에게 부탁해 1,600km가 떨어진 뉴멕시코주 앨버커키로 임신 중절 시술을 받으러 떠난다.
그녀, 그녀에게 빠지다 누구나 한번 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력을 지녔지만 사랑을 믿지 않기에 늘 상처받는 그녀, 달라스(에리카 린더) 패션 에디터로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삶을 살고 있지만 단조로운 일상에 지친 그녀, 재스민(나탈리 크릴) 어느 날 우연히 한 파티에서 달라스를 만난 재스민은 그녀만을 바라보는 달라스의 강렬한 눈빛에 흔들리기 시작한다. 자신도 모르게 서로에게 운명처럼 이끌린 두 사람은 남들 시선은 신경 쓰지 않고 뜨겁게 사랑하지만 피할 수 없는 현실의 장벽에 가로막히고 마는데…
친구들과의 트러블과 남자친구의 갑작스러운 프로포즈까지... 모든 것이 혼란스러워 숨고만 싶은 메간 앞에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16살의 소녀 아니카가 나타난다. 메간에게 친구같으면서도 엄마같은 사랑을 느끼는 아니카와 복잡한 상황을 탈출하고 싶은 메간은 함께 살기로 결정하고, 아버지와 단 둘이 살고있는 아니카의 집으로 옮긴다. 남자친구였던 안소니에게서는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한 동질감을 아니카의 아빠 크레이그에게 느끼게 되면서 메간은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데...
4인의 섹시한 틴 에이지 걸 에이미, 맥스, 도미니크 그리고 자넷은 살인, 음모, 사격, 격투 등에 뛰어난 재질을 가진 젊은이를 훈련하는 비밀 조직 뎁스(D. E. B. S.)의 우수 학생들. 어느 날 뎁스 최고의 라이벌인 레놀즈 범죄 조직의 잔인한 여자 두목 루시 다이아몬드를 체포하라는 임무가 떨어지고, 루시와 KGB 여자 암살자가 모 식당에서 만난다는 첩보를 입수한 뎁스는 현장에 급파된다. 한바탕 총격전과 추격전 끝에 서로의 가슴에 총을 겨누며 만나게 된 루시와 에이미 사이에 묘한 감정이 흐르게 되고, 루시의 부하 스커드와 자넷 역시 심상치 않은 관계인데...
마이애미에 살고 있는 샤이론은 리틀이라고 불리는 작고 마른 흑인 소년이다. 내성적이고 말수 없는 그는 반 아이들에게 놀림과 괴롭힘을 받기 일쑤. 어느 날 아이들의 괴롭힘을 피하려던 리틀은 후안의 창고로 들어가고, 그와 가까이 지내게 된다. 그는 마약 중독에 감정 기복이 심한 엄마보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고 지지해주는 후안에게서 많은 것을 배운다. 10대 청소년이 된 샤이론은 유일하게 자신을 무시하지 않는 친구 케빈에게 애틋한 감정을 느끼지만, 그를 괴롭히는 패거리는 둘 사이를 갈라놓는데...
자식보다 본인 인생이 더 중요한 엄마, 공부 잘하고 잘 생기고 인기 많은 엄마아들, 이런 엄마아들과 눈 맞은 10년 넘은 베프, 내 존재조차 모르는 짝사랑남, 고민을 상담해도 전혀 도움도, 위로도 안되는 돌직구 선생님까지, 내 주변은 무식하고 이기적인 인간들 투성이다. 그보다 더 끔찍한 사실은 지금 이 얼굴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는 것… 망했다… 이번 생은 완전히 망했다!
지극히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소녀 ‘카메론’은 자신의 연인 ‘콜리’와 아슬아슬한 관계를 이어가다 보수적인 가족들에 의해 작은 교회가 운영하는 ‘동성애 치료 센터’에 강제 입소하게 된다. 자신의 성 정체성을 부정하고 교육하는 학교에서 ‘카메론’은 진짜 자신의 모습을 찾아 나서는데…
1950년대 뉴욕, 맨해튼 백화점 점원인 테레즈와 손님으로 찾아온 캐롤은 처음 만난 순간부터 거부할 수 없는 강한 끌림을 느낀다. 하나뿐인 딸을 두고 이혼 소송 중인 캐롤과 헌신적인 남자친구가 있지만 확신이 없던 테레즈, 각자의 상황을 잊을 만큼 통제할 수 없이 서로에게 빠져드는 감정의 혼란 속에서 둘은 확신하게 된다. 인생의 마지막에, 그리고 처음으로 찾아온 진짜 사랑임을…
1770년, 젊은 화가 마리안느는 밀라노 귀족과 결혼을 앞둔 여인 엘로이즈의 초상화를 그려달라는 백작 부인의 의뢰를 받고 엘로이즈가 머무는 외딴섬의 영지에서 며칠간 머물게 된다. 마리안느는 엘로이즈가 초상화 그리는 걸 싫어한다는 이유 때문에 화가라는 신분을 숨기고 접근한다. 마리안느는 엘로이즈의 이목구비를 눈에 담기 위해 매일 산책에 동행하면서 그녀가 지닌 아픔을 어루만져주고 친분도 쌓는다. 어쨌든 그녀는 엘로이즈의 결혼을 종용하는 도구로 사용될 초상화 완성에 매진해야 한다.
싱글맘인 도로시아는 아들 제이미와 단 둘이 지내지만, 그녀는 아들이 남자답게 크기를 바란다. 그러던 어느 날 제이미가 친구들과 기절하기 놀이 하던 중 쓰러지게 되고 반 시간 만에 의식이 돌아오자, 도로시아는 아들에게 자기자신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그리고 그녀의 이웃들을 소집하게 되는 도로시아는 그들에게 아들이 남자답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청하게 된다. 한편 제이미는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보내며, 죽마고우인 줄리에게 남다른 감정을 갖게 된다. 하지만 너무 친하다는 이유로 그를 남자로 생각하지 않는 줄리를 보며 제이미는 지금의 관계를 발전시킬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그런 그들을 보며 윗 층에 세들어 사는 에미는 제이미에게 여자를 꼬실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클럽을 방문하게 되고, 제이미는 에미의 도움으로 '연상녀를 꼬시는 방법'을 연습하게 되는데...
1952년 스코틀랜드 작은 시골 마을. 각자의 상처를 가지고 살아가던 싱글맘 ‘리디아’와 여의사 ‘진’은 리디아의 아들 ‘찰리’를 통해 우연히 만나게 된다. 곤경에 처한 리디아를 위한 진의 배려로 세 사람은 한 집에 살게 되고, 진이 키우는 벌들은 찰리의 비밀을 들어주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준다.
19살의 벨르는 바이올린을 열심히 연주하지만, 민감한 부분까지 그녀의 음악을 전달할 수는 없었다. 음악연주 중 성욕이 열정을 자극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녀의 삶은 변하게 되는데...
싱크로나이즈드 선수 ‘플로리안’을 본 순간 ‘마리’는 덜컥 사랑에 빠져버린다. 하지만 ‘플로리안’은 모든 남성들의 선망을 받고, 남자들과 자유로운 관계를 맺는 것 처럼 보인다. ‘플로리안’의 모든 것이 알고 싶고, 갖고 싶은 ‘마리’. 한편, ‘마리’의 절친 ‘안나’는 수영부 남학생 ‘프랑수아’와 첫키스를 하기 위해 노력한다. 처음 느끼는 사랑의 감정! 사랑에 빠지고, 사랑에 눈뜬 소녀들의 올 여름, 가장 거침없고 감각적인 드라마가 찾아온다.
스노든이 2013년 1월 “시티즌포”라는 ID로 접촉해왔을 당시 포이트라스 감독은 2년 동안 정부 감시에 대한 영화를 작업 중이었다. 스노든은 포이트라스가 오랫동안 정부 감시 리스트에 올라 공항을 이용할 때마다 심문을 당했지만 이에 굴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포이트라스에게 접근했다. 자신이 정보 기관의 수석 분석가이며 미국 국가안보국(NSA)의 미국인 대량 감시를 폭로하겠다는 뜻을 스노든이 밝히자 포이트라스는 그를 설득해 촬영을 하기로 한다. 포이트라스와 그린월드, 스노든은 쏟아지는 언론의 관심을 피해가며 호텔방에 모여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인생에 커다란 영향을 줄 결정을 내린다. 는 단순히 정부 감시의 위험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 위험성을 실감하게 한다. 영화를 보고 나면 전화나 이메일, 신용 카드, 웹브라우저, 신상정보에 대한 생각이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Filmed over five years in Kansas City, this documentary follows four transgender kids – beginning at ages 4, 7, 12, and 15 – as they redefine “coming of age.” These kids and their families show us the intimate realities of how gender is re-shaping the family next door in a unique and unprecedented chronicle of growing up transgender in the heartland.
A young female intern at a small magazine company becomes involved with a drug-addicted lesbian photographer, both of whom seek to exploit each other for their respective careers, while slowly falling in love with each other.
보수적인 카톨릭 학교에 다니는 호기심 많은 ‘앨리스’ 우연히 초대된 채팅방에서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짜릿한 쾌감을 느낀다. 학교에서 배운 금욕적인 생활과는 다른 행동에 ‘앨리스’는 죄를 짓고 있다고 자책하면서도 쉽게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다. 속죄하기 위해 참석한 여름 성경학교. 그곳에서 ‘앨리스’는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목격한다.
아무때나 애정확인을 하시는 부모님, 자신을 고양이라고 생각하는 어린 동생 리비, 얼핏보면 털뭉치 같은 고양이 앵거스와 살고 있는 평범한 여학생 조지아 니콜슨은 런던에서 이사 온 멋진 로비를 보고 남자친구로 만들기 위해 갖가지 핑계를 만들어내며 접근한다. 하지만 이미 왕가슴으로 유명한 여자친구가 있는 로비.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조지아는 소문난 바람둥이를 찾아가 키스강습도 받고, 엄마가 선물한 연애소설도 활용해 보지만 로비와의 사이는 점점 멀어져만 가는데...
루이즈 레니슨의 소설 '나는 조지아의 미친 고양이'가 원작으로 부모님과 동생 리비, 그리고 고양이 앵거스와 살고 있는 평범한 14세 여학생 조지아 니콜슨의 성장기, 그리고 연애에 관한 이야기이다.
Two men become entangled in a torrid love affair with the same woman. Pierre is Miriam's longtime lover. John is desperately searching for clues about his past when he and Miriam have a fateful encounter in a Berlin train station. The allure of forbidden love becomes irresistible, and an intense love triangle is ignited. Who will Miriam choose? Who will walk away? For two men who desperately adore the same woman and for the woman who loves them equally...there is no easy way out.
‘위니 만델라’는 넬슨 만델라가 수감중이던 1980년대, 남아프리카 공화국 반인종차별운동의 심장이었다. 측근의 배신과 정부의 술수에도 굴하지 않고 인종차별적 사회에 단호하게 맞섰던 그녀의 족적은, 루머를 무기로 삼아 벌어진 정치적 분쟁 속에서 흐려지고 만다. 이 다큐멘터리는 남성에 가려 빛을 발하지 못한 여성들의 역사 한 켠에 자리한 '위니 만델라'의 삶을 조명한다
중국의 영화감독 왕남복(난푸 왕)이 처음 미국에 왔을 때, 플로리다는 놀이공원, 선사 시대 늪 생물, 그리고 햇볕에 그을린 주민들로 가득 찬 이국적인 장소 같았다. 그녀는 휘둥그래진 눈으로 여러 도시를 여행하던 중카리스마 있는 젊은 방랑자 딜런을 만나고, 안락한 집과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 거리에서의 삶을 택한 채 사회의 법규를 거부하는 그에게 매료된다. 카메라를 들고 그를 따라나선 그녀는 수년에 걸쳐 미국 전역을 여행하며 자유의 의미를 탐구한다. (2018년 제15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리뷰 자유를 제한하고 검열하는 중국에서 자유를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찍던 감독 왕남복(난푸 왕). 그녀에게 자유의 상징은 여행이다. 자유를 꿈꾸며 생일날마다 여행을 떠나곤 하는 감독은 이번에는 뉴욕에서 플로리다행이다. 감독은 거기서 매력적인 홈 리스 청년 딜런 올슨을 만나고, 그와 함께 거리에서 홈 리스 삶을 경험하고 기록한다. 쓰레기통을 뒤져 음식을 먹고, 공원에서 자고, 거리에서 낯선 사람들을 만난다. 영화는 한 축으로는 자유의 의미를 찾아가는 감독 자신의 여정을 담고, 다른 한 축으로는 홈 리스로 자유롭게 사는 딜런을 따라간다. 그러다 영화는 딜런을 통해 '자유'의 두 가지 상충적인 의미, 자유와 무료를 겹쳐낸다. 홈 리스로 살아가는 딜런의 삶은 세상의 관습을 끊어내는 작업인 동시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자기 방식으로 살아가는 여정이다. 총 3개의 섹션으로 나눠진 영화에서 마지막 섹션은 우리가 세상에서 구축된 편견, 영화의 구성에서 기대한 관습을 불쑥 마주하게 하고, 동시에 배반한다. 영화는 딜런을 판단하지 않고 대면할 수 있도록 감독 자신의 성찰을 지속한다. 답이 아닌 질문으로 딜런의 삶도, 감독 자신의 삶도, 나아가 관객의 삶 그리고 영화를 열어놓는다. 자유로운가? (2018년 제15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 이승민)
About a half dozen slacker dudes dwell at their jobs at Los Enchiladas, the local Mexican sit-down joint. The 2 folks in "management" are both into their own authority and fill their days creating wild & stupid rules for the working folk. By mid-film, however, the manager has fled the cops after beating the crap out of a competing restaurant's dancing gyro... and the "Chef" has jumped ship to join a beatnik poet's groups which specializes in exotic menu-writing. This leaves the minimum-wage crowd to run the place as they see fit.... and they see a lot of debauchery, booze, and free steak in their future.
MOLE MAN follows RON, a 66-year-old autistic man who has spent the last five decades building a 50-room structure in his parents' backyard. Using no nails or mortar, Ron instead creates perfectly balanced structures from scavenged materials he finds in the woods outside his Western Pennsylvania home. When Ron's father passes away, leaving him living alone with his 90-year-old mother, Ron's siblings are left to figure out what's best for Ron - who has never been officially diagnosed with autism - when his mother can no longer care for him. In an effort to find the money to keep Ron in his home, his friends team up in search of a mythical mansion Ron insists lays abandoned in the forest. But will they be able to find it? And, more importantly, does it even exist? This is the story of an extraordinary life, a family, and the beauty of thinking differently.
Vincent is a 17-year old ecologist who drives his family crazy with his attempts to reduce their carbon footprint. Vincent‘s giddy French aunt Nikki takes him on a trip to France, convinced that the boy‘s obsession is related to his suffocating mother. But on their road-trip, Vincent proves to be much more than Nikki can handle.
Argentinian film historians find a complete print of Fritz Lang's “Metropolis” (1927) at Buenos Aires Film Museum and take it to Germany for its restoration.
Naomi seems like a typical nine-year-old girl, until her passion for powerlifting transforms her life with world record-breaking championships and national news headlines. Supergirl explores Naomi’s coming-of-age journey as she and her Orthodox Jewish family are changed forever by her inner strength and extraordinary talent.
A journey into the world of one of Britain's best-loved and most influential bands of modern times, XTC. Through a mixture of animation, archive and specially-shot sequences, the film explores the minds of principle songwriters, Partridge and Moulding.
On March 11, 1959, Lorraine Hansberry’s 'A Raisin in the Sun' opened on Broadway and changed the face of American theater forever. As the first-ever black woman to author a play performed on Broadway, she did not shy away from richly drawn characters and unprecedented subject matter. The play attracted record crowds and earned the coveted top prize from the New York Drama Critics’ Circle. While the play is seen as a groundbreaking work of art, the timely story of Hansberry’s life is far less known.
A cheating husband is charged in the poisoning death of his invalid wife, in spite of other women and suicide also being suspected.
Isabell Suba, ambitious up-and-coming director, has made it – one of her short films is in the line-up of the most important film festival of the world! When she arrives at the 65. Cannes film festival, she has face the accomplished facts: David, her incompetent producer, has kindly sublet their cosy joint apartment to other festival guests. The other bad news: There is not a single movie in the competition directed by a woman! This affirms Isabell’s qualms: The film business demands women to gear up instead of dressing up low cut! Moreover, the chauvinistic remarks of her comrade-in-arms David who feels comfortable around the clichéd gender stereotypes from the Stone Age seemingly prevalent in Cannes infuriate Isabell. As if this wasn’t enough already, a shattering feedback on her new film project by a potential investor finally causes her to doubt herself. Before she can live her dream up at the Olympus of film business, she must first find out who really believes in her.
A verité legal drama about Judge Kholoud Al-Faqih, the first woman appointed to a Shari'a court in the Middle East, whose career provides rare insights into both Islamic law and gendered justice.
LIMITED PARTNERSHIP is the love story between Filipino-American Richard Adams and Australian Tony Sullivan, who, in 1975, became one of the first same-sex couples in the world to be legally married. After applying for a green card for Tony based on their marriage, the couple received a denial letter from the Immigration and Naturalization Service stating, 'You have failed to establish that a bona fide marital relationship can exist between two faggots.' Outraged at this letter, and to prevent Tony's impending deportation, the couple sued the U.S. government, filing the first federal lawsuit seeking equal treatment for a same-sex marriage in U.S. history. This tenacious story of love, marriage and immigration equality is as precedent setting as it is little known... until now.
Tech entrepreneur Jimmy Van Horn arrives in China armed with an invention and confidence, only to learn that being American is not enough to succeed.
A 25-year-old real estate agent allows some salacious rumours about his past to run rife to attract the attentions of two women.
TIME FOR ILHAN shadows Ilhan Omar and her scrappy group of dedicated campaign staffers throughout the entire 2016 Minnesota House of Representatives campaign's dramatic uphill battle, as Omar, a Somali-American woman, attempts to unseat a 43-year incumbent and other challengers.
When a famous doctor kills his adulterous wife, he is defended by his best friend, an attorney who suspects that his own wife is having an affair.
A man and a woman have been living together for six months. After disappearing for two days, the man returns and acts as if nothing has happened, refusing to say where he was.
For over a decade, this portrait of a North Philadelphia family and the creative sanctuary offered by their home music studio was filmed with vérité intimacy. The family's 10-year journey is an illumination of race and class in America, and it's a testament to love, healing and h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