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ZgTwsyvDEmFmzNsENYLiamOc.jpg

올가미 (1998)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상영시간 : 2시간 4분

연출 : Věra Chytilová

시놉시스

상류층의 삶을 즐기는 두 남자가 히치하이킹 중인 수의사 렌카를 우연히 만난다. 남자들은 아무렇지 않게 렌카를 성폭행하고 자리를 뜨려 하지만 렌카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들에게 복수를 가한다. 이후 두 남자의 일상은 완전히 바뀌고 만다. 끔찍한 상황과 유머러스한 묘사가 기묘한 부조화를 만들어내는 작품. 1998년 베니스영화제 엘비라 노타리 상 수상(특별 언급).

출연진

Tomáš Hanák
Tomáš Hanák
Petr
Miroslav Donutil
Miroslav Donutil
Dohnal
Zuzana Stivínová
Zuzana Stivínová
Lenka
Milan Lasica
Milan Lasica
Bach
Eva Holubová
Eva Holubová
Anna
Dagmar Bláhová
Dagmar Bláhová
Séfka
Karel Roden
Karel Roden
Dr. Marek
Lucie Vačkářová-Gančeva
Lucie Vačkářová-Gančeva
Bibina
David Vávra
David Vávra
Pavel
Petr Čtvrtníček
Petr Čtvrtníček
Police officer
Eva Kačírková
Eva Kačírková
Marta Richterová
Marta Richterová

제작진

Věra Chytilová
Věra Chytilová
Director
Michal Laznovsky
Michal Laznovsky
Writer
Eva Kacírková
Eva Kacírková
Writer
Věra Chytilová
Věra Chytilová
Writer
Viktor Schwarcz
Viktor Schwarcz
Producer
Jiří Chlumecký
Jiří Chlumecký
Original Music Composer
Štěpán Kučera
Štěpán Kučera
Director of Photography
Ivana Kačírková
Ivana Kačírková
Editor
František Vokřál
František Vokřál
Production Design
Tereza Kučerová
Tereza Kučerová
Costume Design
Jana Radilová
Jana Radilová
Makeup Artist

비슷한 영화

워터 릴리스
싱크로나이즈드 선수 ‘플로리안’을 본 순간 ‘마리’는 덜컥 사랑에 빠져버린다. 하지만 ‘플로리안’은 모든 남성들의 선망을 받고, 남자들과 자유로운 관계를 맺는 것 처럼 보인다. ‘플로리안’의 모든 것이 알고 싶고, 갖고 싶은 ‘마리’. 한편, ‘마리’의 절친 ‘안나’는 수영부 남학생 ‘프랑수아’와 첫키스를 하기 위해 노력한다. 처음 느끼는 사랑의 감정! 사랑에 빠지고, 사랑에 눈뜬 소녀들의 올 여름, 가장 거침없고 감각적인 드라마가 찾아온다.
크리스마스에는 행복이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는 ‘애비’ 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하퍼’. ‘애비’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하퍼’는 자신의 집에 ‘애비’를 초대해 가족들과 함께 5일 동안 연휴를 보낼 것을 제안한다. 한편, ‘하퍼’ 역시 ‘애비’를 위해 단 하나뿐인 선물을 준비하지만 ‘하퍼’의 가족들로 인해 ‘애비’의 계획은 계속 틀어지기만 하는데… 과연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가장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할 수 있을까? 올겨울, 가장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High Art
A young female intern at a small magazine company becomes involved with a drug-addicted lesbian photographer, both of whom seek to exploit each other for their respective careers, while slowly falling in love with each other.
Nina's Heavenly Delights
A feisty young woman returns to Glasgow to run her deceased father's curry house.
블로커스
아빠 미첼(존 시나)은 고등학교 졸업을 앞둘 만큼 훌쩍 커버린 딸의 모습을 받아들이기 힘들다. 아쉬운 부모 마음을 모르는 딸 케일라(제랄딘 비스와나탄)와 그의 친구 줄리(캐서린 뉴튼)는 졸업파티를 기점으로 성인이 될 생각에 들떠있을 뿐이다. 미첼과 줄리의 부모는 졸업파티에서 딸들이 벌일 계획에 의심을 품고 만일의 사고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언프레그넨
베로니카는 학교 화장실에서 임신 테스트하다가 지금은 사이가 소원해진 소꿉친구 베일리에게 그 사실을 들킨다. 다른 친구들이나 부모님에게 고민을 털어놓을 수 없는 베로니카는 혼자 임신 중절 계획을 세우지만, 미주리주에서는 부모 허락 없이는 임신 중절 시술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베로니카는 자동차를 가진 베일리에게 부탁해 1,600km가 떨어진 뉴멕시코주 앨버커키로 임신 중절 시술을 받으러 떠난다.
빌로우 허
그녀, 그녀에게 빠지다 누구나 한번 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력을 지녔지만 사랑을 믿지 않기에 늘 상처받는 그녀, 달라스(에리카 린더) 패션 에디터로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삶을 살고 있지만 단조로운 일상에 지친 그녀, 재스민(나탈리 크릴) 어느 날 우연히 한 파티에서 달라스를 만난 재스민은 그녀만을 바라보는 달라스의 강렬한 눈빛에 흔들리기 시작한다. 자신도 모르게 서로에게 운명처럼 이끌린 두 사람은 남들 시선은 신경 쓰지 않고 뜨겁게 사랑하지만 피할 수 없는 현실의 장벽에 가로막히고 마는데…
문라이트
마이애미에 살고 있는 샤이론은 리틀이라고 불리는 작고 마른 흑인 소년이다. 내성적이고 말수 없는 그는 반 아이들에게 놀림과 괴롭힘을 받기 일쑤. 어느 날 아이들의 괴롭힘을 피하려던 리틀은 후안의 창고로 들어가고, 그와 가까이 지내게 된다. 그는 마약 중독에 감정 기복이 심한 엄마보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고 지지해주는 후안에게서 많은 것을 배운다. 10대 청소년이 된 샤이론은 유일하게 자신을 무시하지 않는 친구 케빈에게 애틋한 감정을 느끼지만, 그를 괴롭히는 패거리는 둘 사이를 갈라놓는데...
래기스
친구들과의 트러블과 남자친구의 갑작스러운 프로포즈까지... 모든 것이 혼란스러워 숨고만 싶은 메간 앞에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16살의 소녀 아니카가 나타난다. 메간에게 친구같으면서도 엄마같은 사랑을 느끼는 아니카와 복잡한 상황을 탈출하고 싶은 메간은 함께 살기로 결정하고, 아버지와 단 둘이 살고있는 아니카의 집으로 옮긴다. 남자친구였던 안소니에게서는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한 동질감을 아니카의 아빠 크레이그에게 느끼게 되면서 메간은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데...
지랄발광 17세
자식보다 본인 인생이 더 중요한 엄마, 공부 잘하고 잘 생기고 인기 많은 엄마아들, 이런 엄마아들과 눈 맞은 10년 넘은 베프, 내 존재조차 모르는 짝사랑남, 고민을 상담해도 전혀 도움도, 위로도 안되는 돌직구 선생님까지, 내 주변은 무식하고 이기적인 인간들 투성이다. 그보다 더 끔찍한 사실은 지금 이 얼굴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는 것… 망했다… 이번 생은 완전히 망했다!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
지극히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소녀 ‘카메론’은 자신의 연인 ‘콜리’와 아슬아슬한 관계를 이어가다 보수적인 가족들에 의해 작은 교회가 운영하는 ‘동성애 치료 센터’에 강제 입소하게 된다. 자신의 성 정체성을 부정하고 교육하는 학교에서 ‘카메론’은 진짜 자신의 모습을 찾아 나서는데…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1770년, 젊은 화가 마리안느는 밀라노 귀족과 결혼을 앞둔 여인 엘로이즈의 초상화를 그려달라는 백작 부인의 의뢰를 받고 엘로이즈가 머무는 외딴섬의 영지에서 며칠간 머물게 된다. 마리안느는 엘로이즈가 초상화 그리는 걸 싫어한다는 이유 때문에 화가라는 신분을 숨기고 접근한다. 마리안느는 엘로이즈의 이목구비를 눈에 담기 위해 매일 산책에 동행하면서 그녀가 지닌 아픔을 어루만져주고 친분도 쌓는다. 어쨌든 그녀는 엘로이즈의 결혼을 종용하는 도구로 사용될 초상화 완성에 매진해야 한다.
캐롤
1950년대 뉴욕, 맨해튼 백화점 점원인 테레즈와 손님으로 찾아온 캐롤은 처음 만난 순간부터 거부할 수 없는 강한 끌림을 느낀다. 하나뿐인 딸을 두고 이혼 소송 중인 캐롤과 헌신적인 남자친구가 있지만 확신이 없던 테레즈, 각자의 상황을 잊을 만큼 통제할 수 없이 서로에게 빠져드는 감정의 혼란 속에서 둘은 확신하게 된다. 인생의 마지막에, 그리고 처음으로 찾아온 진짜 사랑임을…
우리의 20세기
싱글맘인 도로시아는 아들 제이미와 단 둘이 지내지만, 그녀는 아들이 남자답게 크기를 바란다. 그러던 어느 날 제이미가 친구들과 기절하기 놀이 하던 중 쓰러지게 되고 반 시간 만에 의식이 돌아오자, 도로시아는 아들에게 자기자신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그리고 그녀의 이웃들을 소집하게 되는 도로시아는 그들에게 아들이 남자답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청하게 된다. 한편 제이미는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보내며, 죽마고우인 줄리에게 남다른 감정을 갖게 된다. 하지만 너무 친하다는 이유로 그를 남자로 생각하지 않는 줄리를 보며 제이미는 지금의 관계를 발전시킬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그런 그들을 보며 윗 층에 세들어 사는 에미는 제이미에게 여자를 꼬실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클럽을 방문하게 되고, 제이미는 에미의 도움으로 '연상녀를 꼬시는 방법'을 연습하게 되는데...
썸머타임: 아름다운 계절
실연당하고 파리로 떠난 시골 처녀 델핀은 여성운동에 적극적인 캐롤에게 매혹되고 금지된 사랑, 금지된 욕망에 빠진다. 다시 시골로 돌아간 델핀을 잊지 못해 찾아오는 캐롤, 그녀들은 생애 단 한번 찾아온 운명적인 사랑을 느끼고 서로에게 빠져들기 시작하지만 그녀들을 둘러싼 은밀한 소문이 퍼지고, 둘은 함께 도망가기로 하는데…
텔 잇 투 더 비즈
1952년 스코틀랜드 작은 시골 마을. 각자의 상처를 가지고 살아가던 싱글맘 ‘리디아’와 여의사 ‘진’은 리디아의 아들 ‘찰리’를 통해 우연히 만나게 된다. 곤경에 처한 리디아를 위한 진의 배려로 세 사람은 한 집에 살게 되고, 진이 키우는 벌들은 찰리의 비밀을 들어주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준다.
세이빙 페이스
뉴욕 맨하탄에 사는 중국계 미국인 여성인 윌은 자신이 레즈비언이라는 사실을 홀어머니가 눈치챌까봐 걱정하며 지낸다. 엄마의 성화에 못이겨 맞선도 보러 다니던 그녀는 어느 날 엄마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과부가 애를 낳았다고 이웃 중국인들의 손가락질을 받게 될까봐 윌은 엄마를 빨리 짝지어 주려 한다. 그렇게 체면을 세우기 위해 두 사람은 또 하나의 거짓을 만들어 나가게 되는데...
블루 마이 마인드
마음 둘 곳 없는 외로운 사춘기 소녀 ‘미아’. 어느 날부터 자신의 몸이 인어로 변해감을 알게 된다. 그녀는 이를 막아보려 애쓰지만 점차 감당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괴로움을 잊고자 일탈 속으로 몸을 내던진다.
예스, 갓, 예스
보수적인 카톨릭 학교에 다니는 호기심 많은 ‘앨리스’ 우연히 초대된 채팅방에서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짜릿한 쾌감을 느낀다. 학교에서 배운 금욕적인 생활과는 다른 행동에 ‘앨리스’는 죄를 짓고 있다고 자책하면서도 쉽게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다. 속죄하기 위해 참석한 여름 성경학교. 그곳에서 ‘앨리스’는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목격한다.
나는 조지아의 미친 고양이
아무때나 애정확인을 하시는 부모님, 자신을 고양이라고 생각하는 어린 동생 리비, 얼핏보면 털뭉치 같은 고양이 앵거스와 살고 있는 평범한 여학생 조지아 니콜슨은 런던에서 이사 온 멋진 로비를 보고 남자친구로 만들기 위해 갖가지 핑계를 만들어내며 접근한다. 하지만 이미 왕가슴으로 유명한 여자친구가 있는 로비.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조지아는 소문난 바람둥이를 찾아가 키스강습도 받고, 엄마가 선물한 연애소설도 활용해 보지만 로비와의 사이는 점점 멀어져만 가는데... 루이즈 레니슨의 소설 '나는 조지아의 미친 고양이'가 원작으로 부모님과 동생 리비, 그리고 고양이 앵거스와 살고 있는 평범한 14세 여학생 조지아 니콜슨의 성장기, 그리고 연애에 관한 이야기이다.

추천 영화

하늘은 흔들리고
다큐멘터리와 픽션, 동화를 넘나드는 이 대서사시는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미로다. 소설가이자 작곡가인 폴 볼스의 이야기와 관측적인 푸티지가 결합된 이 프로젝트는 시네마의 본질인 환영에 대한 다층적인 탐구라 할 수 있다. (2016년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
위험한 장난
친한 친구인 페페와 데덱, 그리고 프란티섹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성적인 즐거움을 누린다. 하지만 어느 날, 우연한 계기로 이들 중 한 사람이 에이즈 환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지금까지 끈끈하게 유지했던 이들의 우정은 흔들리기 시작한다. 80년대 후반의 체코 사회,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 떠돌았던 공허한 분위기를 유머러스한 태도로 포착한 작품.
Empire
A rich woman accidently comes across a conversation on the phone about people talking about a murder.
Blood Manifesto
Director Theodore Ushev uses his own blood to animate struggles with injustice in the world.
Felix Lends a Hand
Trudging through the snow in his hometown, Felix sees a billboard advertising sunny Egypt, and says that he'd give four of his nine lives to be there rather than freezing in the snow. He then hears crying coming from his friend Abdul's carpet shop, and it turns out that Abdul's girlfriend has been kidnapped by an Egyptian sheik. Felix promises to rescue her, and hops on a magic carpet Abdul has lying around the shop, says the magic word and flies off to Egypt to keep his promise.
Desperate Man Blues
A documentary of the life of record collector Joe Bussard.
The Downy Girl
The mayor's son Mauritz Fristedt, has become deeply in love with the baker's daughter Dunungen. The mayor applauds the engagement because Mauritz will to try to foist a pack of worthless shares from his uncle to his father-in-law.
A Light in the Fog
A widow and her father live alone and make a living by mending oil lamps and making charcoal.
Coal Money
About the Chinese drivers who transport coal from the coal fields to the buyers.
Lonely Tunes of Tehran
Directed by Saman Salur
4 x 4
Four short stories from Norway, Denmark, Sweden and Finland.
Budapest Tales
"Budapest Tales" is about a group of people (consisting of Szabo regular Andras Balint along with Ildiko Bansagi and Karoly Kovacs) who find a broken down tram while trying to go to the city. The people band together and try to get the tram back on the train tracks and head towards the city. Along this journey the passengers encounter many people who join them on the tram. What started out as only a handful of people has now turned into a small village. As the people travel on to the city each person takes on certain roles and through the course of time these roles will change. Some people fall in love, others out of love, and a few even die. But life goes on. The people keep the tram going hoping to reach Budapest.
The Thoughts That Once We Had
One of America’s foremost practitioners of the essay film presents a major new work inspired by the writings of Gilles Deleuze on cinema. Andersen’s The Thoughts That Once We Had is a richly layered journey through cinematic history, masterfully edited as it playfully moves across decades and genres, and suffused at every turn by the renowned filmmaker and critic’s lifelong passion for the movies.
A Highly Committed Film
Animated short film.
Ah, Liberty!
A family's place in the wilderness, outside of time; free-range animals and children, junk and nature, all within the most sublime landscape. The work aims at an idea of freedom, which is reflected in the hand-processed Scope format, but is undercut with a sense of foreboding. There's no particular story; beginning, middle or end, just fragments of lives lived, rituals performed.
Nightfall
A stunning study of real-time light changing from day to night which was filmed in a forest high up in California’s Sierra Nevada Mountains
Vacation
The prison guards working in penitentiaries where death row inmates are locked up are forced to spend their daily lives constantly facing death.
To Be a Millionaire
The terrorist Fors arrested after an attack on a OPEC meeting. Shortly afterwards town minister's daughter gets kidnapped by two men who require Fors be released and that he will flight phase to Albania. SÄPO agent Olsson will handle the case.
The Big Mess
Outer space in 2034 is run by greedy corporations in a rundown bureaucracy. Two astronauts, who are not very smart, make their way with shady dealings, smuggling and spaceship wrecking.
러시안 소설
27년 간의 식물인간 상태에서 깨어난 소설가 신효. 누구에게도 인정받지 못했던 젊은 시절과 달리 현실에서 그는 ‘전설’이 되어 있다. 그러나 그는 출판된 소설들이 자신이 쓴 원작과는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의문을 풀기 위해 ‘우연제’와 단서를 쥐고 있는 27년 전의 인물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젊은 작가들의 작업실 ‘우연제’를 만든 당대 최고 소설가 김기진의 아들이지만 아버지에 대한 열등감을 감추고 있는 성환, 신효의 재능에 헌신했지만 결국 그를 파멸로 몰고 가는 여자 재혜, 여공 출신의 성공한 젊은 소설가지만 문단의 질시로 주저앉고 마는 경미. 과연 신효를 대신해 불멸의 명작을 완성한 이는 누구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