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chtmeß - Kino aus Leidenschaft (2015)
장르 :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1시간 24분
연출 : Thorsten Rosemann
시놉시스
A documentary about the Lichtmeß arthouse cinema in Hamburg.
A non-stop roller coaster ride through the scariest moments of the greatest terror films of all time.
할리우드에선 아무도 안 써준다고? 그럼 스스로 스타가 되는 수밖에. 돌러마이트라는 선정적이고 코믹한 캐릭터로 무대를 휩쓴 루디. 그는 돌러마이트를 영화로 만들면 흑인 관객을 끌어모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 코미디, 관능, 액션! 이렇게 재밌는데 망할 리가 있나. 할리우드를 뒤집으러 그가 간다.
어린 시절 영화가 세상의 전부였던 소년 토토는 학교 수업을 마치면 마을 광장에 있는 낡은 시네마 천국이라는 극장으로 달려가 영사 기사 알프레도와 친구로 지내며 어깨너머로 영사기술을 배운다. 어느 날 관객들을 위해 광장에서 야외 상영을 해주던 알프레도가 그만 화재 사고로 실명하게 되고, 토토가 그의 뒤를 이어 시네마 천국의 영상기사로 일하게 된다. 실명한 후에도 토토의 친구이자 아버지로 든든한 정신적 지주가 되어준 알프레도는 청년이 된 토토가 사랑하는 여자 엘레나의 부모님의 반대로 좌절하자 넓은 세상으로 나가서 더 많은 것을 배우라며 권유하는데...
1950년대 텍사스의 작은 마을 애너린. 소니와 듀안은 절친한 친구 사이다. 소년기와 청년기 사이의 어정쩡한 시기를 견뎌내며, 두 친구는 영화관과 농구, 여자애들 속에서 나름대로 즐겁게 지내고 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또는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대도시로 떠나가고, 애너린은 조용히 죽어가는 마을이다. 소년들은 마을을 벗어나 어디엔가 기다리고 있을 화려한 미래를 향해 달려 가야할 지, 그들의 정신적인 지주이자 친구인 은퇴한 카우보이 샘 라이언이 유산으로 물려준 황폐한 풀장과 낡은 영화관을 운영하며 마을에 남아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어느날 조용한 마을에 '맨트'라는 공포 영화가 개봉되는데 이 영화의 제작자는 다름 아닌 빈털털이. 울지는 이 영화 한편에 목숨을 건 사나이로 허풍은 있지만 나쁜 사람은 절대 아니다. 그러나 그는 영화를 성공시켜야겠다는 일념으로 갖은 꾀를 다 짜낸다. 무서운 장면이 나올때마다 가동되는 전기 충격 의자, 영화 속의 괴물을 등장 시키기 등등. 드디어 영화는 개봉되고 극장은 꼬마 아이들로 만원이 되는데 울지의 기쁨도 잠깐 극장안에서 사고가 난 것이다. 울지가 고용한 괴물 스탠이 옛 애인과 남자의 키스 장면을 보고 흥분한 것이다. 극장은 엉망진창, 영화를 꼭 성공시켜야만 되는 울지는 울까말까 망설이고 있는데.
늦은 밤, 버려진 극장으로 홀린 듯 들어간 다섯 명의 낯선 이들. 그림자들 속에 숨어 있는 의문의 영사기사가 틀어주는 자신의 내면 속 가장 깊고 어두운 공포의 이야기와 마주하게 되는데… 살고 싶어? 어디 한번 도망쳐봐!
엄청난 강도를 지닌 대 지진이 캘리포니아를 강타, 로스엔젤레스의 큰 건물들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는 대혼란이 일어난다. 난공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건축가인 스튜어트(찰톤 헤스톤 분)는 건설회사 사장 딸과 결혼을 했으나 그녀의 낭비벽과 버릇없음에 골치가 아프다. 아내 레미(에바 가드너 분)와의 불화가 계속되자 스튜어트는 회사 동료이자 미망인인 데니스(제느비브 뷔졸드 분)와 사귀기 시작한다. 남편의 외도를 알게된 레미는 스튜어트가 다니는 회사의 소유주인 아버지의 권력을 이용해 스튜어트와 데니스의 관계를 방해하려 한다. 한편, 거친 경찰관 루 슬레이드(죠지 케네디 분)는 다른 관할 구역의 동료 경찰관을 폭행한 사건으로 인해 정직처분을 받게 된다. 이에 화가 난 슬레이드는 아예 경찰직을 그만두려는 생각을 품는다. 이런 와중에 엄청난 강도를 지닌 대지진이 캘리포니아를 강타, 땅이 갈라지면서 LA의 대형건물들이 무너지고, 도시는 대혼란에 빠져든다. 지진으로 인해 건물이 무너지면서 지하에 사람들이 갇히게 되자 스튜어트와 슬레이드는 는 구조작업을 벌이지만, 가장 염려하던 댐이 무너지면서 거대한 물살이 LA를 덮친다.
A documentary exploring the importance of revival cinema and 35mm exhibition - seen through the lens of the patrons of the New Beverly Cinema - a unique and independent revival cinema in Los Angeles.
시노우 분교의 영화과 학생들은 영화과를 경시하는 학교당국에 불만을 갖고 하루 저녁의 철야 공포영화제를 연다. 공포영화계의 대부인 M 박사를 초청해서, 사흘 후면 철거되는 드림랜드라는 대형극장을 임대하여 입체프로를 준비한다. 영화제는 예상외로 성공해서 목표금액을 넘어선 수입에 학생들은 기뻐 어쩔줄을 모른다. 그러나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 교수인 데이비스(Mr. Davis: 토니 로버츠 분), 데이비스와 정을 통해오던 티나(Tina: 프레디 심슨 분), 남학생 토비(Toby: 톰 빌라드 분) 등이 계속해서 사라지는 것이다. 영화제를 앞두고 악몽에 시달리던 매기(Maggie: 질 쇼렌 분)는 아직 상영하지 않은 '임자'를 보고 자기 꿈과 같은 내용이라는데 놀란다. 교수나 학생들이 사라지는 것이 임자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임자의 제작, 감독, 주연이었던 란야드가 영화제에 나타날지도 모른다고 경계한다. 매기의 예측은 맞았고, 란야드는 영화제에 나타나 영화상영과 실제를 병행해서 공연을 마무리하려 계획을 추진한다. 그것을 안 매기와 란야드의 대결이 진행되는 영화제와 병행해서 진행된다. 매기를 자기 딸이라고 납치한 란야드와 입씨름을 하는동안, 매기는 그가 란야드가 아니고 15년전 매기의 아버지가 이모의 총에 죽는 사고가 났을때 일어난 화재로 불구가 됐던 토비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매기를 사랑하는 마크의 도움으로 매기는 토비를 없애고, 가까스로 목숨을 구하는데...
Celebrating the splendor and grandeur of the great cinemas of the United States, built when movies were the acme of entertainment and the stories were larger than life, as were the venues designed to show them. The film also tracks the eventual decline of the palaces, through to today’s current preservation efforts. A tribute to America’s great art form and the great monuments created for audiences to enjoy them in.
A documentary short taking a look at the popular independent Enzian movie theater in Maitland, Florida.
Documentary about Finnish film theaters - about their past, disappearance and future. And at the same time universal story how cinema is undeniably connected with life.
11살 소년 버드는 사랑하는 엄마와 가족들이 곁에 있지만, 외롭고 슬프다. 더구나 버드는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들과 압제적인 선생님들 때문에 학교 생활에 적응하기가 더욱 힘들고, 겉돌기만 한다. 그런 버드에게 있어 유일한 위안은 동네 영화관에 가는 것이다. 카메라는 버드의 음울한 기억과 버드가 바라보는 어른들의 세계를 유영하듯 뒤쫓는다. 데이비스는 확고한 스타일과 특유의 재기 넘치는 연출로 다시금 자신의 어린 시절이 투영된 아름다운 서정시를 만들어냈다. 데이비스의 유연한 카메라는 시간과 기억을 뒤섞고, 버드의 상상과 실제 세계의 경계를 무너뜨린다. 버드 역을 맡은 아역 배우 리 맥코맥의 연기는 표정 하나, 몸짓 하나에서까지 절절함이 묻어난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 쓰인 곡은 바로 영화의 제목과 같은데, 영국의 유명 작곡가 아서 설리번이 만들었으며, 장송곡으로 자주 쓰인다. (2014 영화의 전당 - 영국영화의 심장: 마이크 리 & 테렌스 데이비스)
Six shipwrecked English teenagers take refuge in an island hotel that is decorated for New Years. The problem is, it's early summer, and soon enough, even the walls themselves are striking out against them…
Liam Liu unwittingly gets involved with a high school girl. He suddenly has to go to China after learning from his father that he has inherited his grandmother's home in Shanghai. He's not very appreciative of his Chinese roots and at first only wants to sell the house and get back to the U.S. as fast as possible. He gets a taste of the Chinese culture and ends up having some big decisions to make
An evening at the local movie theater, including a sing-along led by Maestro Stickoutski at the Mighty Fertilizer organ, a Goofy-Tone newsreel, and the feature, Petrified Florist, featuring caricatures of Bette Davis and Leslie Howard.
Jean and Bill are a married couple trying to scrape a living. Out of the blue they receive a telegram informing them Bill's long-lost uncle has died and left them his business—a cinema in the town of Sloughborough. Unfortunately they can't sell it for the fortune they hoped as they discover it is falling down and almost worthless.
A short documentary about the rapidly disappearing era of heritage movie palaces and the film going experience once offered within those hallowed walls.
A short experimental documentary is filmed at the last drive-in movie theater in Los Angeles, located in a desolate area called the City of Industry. Floating within a backdrop of smokestacks, beacon towers and passing trains, dislocated Hollywood images filled with apocalyptic angst are re-framed and reflected through car windows and mirrors as the displacement of the radio broadcast soundtrack collides with the projections upon and surrounding the multiple screens. In VINELAND, the nocturnal landscape is seen as a border zone aglow with dreamlike illusions revealing overlapping realities at the intersection of nostalgia and alienation.
A documentary film crew follows Bernie Rosenblum to the El Paso, Texas ranch where he worked in 1966 on what is arguably the worst movie of all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