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i3Cjg8gkf5h3xgU91CVtxkjUc.jpg

크리스틴 (1983)

How do you kill something that can't possibly be alive?

장르 : 공포

상영시간 : 1시간 50분

연출 : John Carpenter
각본 : Bill Phillips

시놉시스

어니는 마을 노인에게서 사용한지 20년이 넘은 고물차를 산다. 이 차는 이전에 사람을 죽인 저주의 자동차 크리스틴이다.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들을죽이며 어니를 편집증 환자로 만들어 그의 애인 레이와도 멀어지게 만드는데...

출연진

Keith Gordon
Keith Gordon
Arnie Cunningham
John Stockwell
John Stockwell
Dennis Guilder
Alexandra Paul
Alexandra Paul
Leigh Cabot
Robert Prosky
Robert Prosky
Will Darnell
Harry Dean Stanton
Harry Dean Stanton
Rudolph Junkins
Christine Belford
Christine Belford
Regina Cunningham
Roberts Blossom
Roberts Blossom
George LeBay
William Ostrander
William Ostrander
Buddy Repperton
David Spielberg
David Spielberg
Mr. Casey
Malcolm Danare
Malcolm Danare
Moochie Welch
Steven Tash
Steven Tash
Richard Trelawney
Stuart Charno
Stuart Charno
Don Vandenberg
Kelly Preston
Kelly Preston
Roseanne
Marc Poppel
Marc Poppel
Chuck
Robert Darnell
Robert Darnell
Michael Cunningham
Douglas Warhit
Douglas Warhit
Bemis
Richard Collier
Richard Collier
Pepper Boyd
Bruce French
Bruce French
Mr. Smith
Keri Montgomery
Keri Montgomery
Ellie
Jan Burrell
Jan Burrell
Librarian
Charles Steak
Charles Steak
Shoppie
Art Evans
Art Evans
Auto Assembly Worker (uncredited)
John Richard Petersen
John Richard Petersen
High School Student (uncredited)

제작진

John Carpenter
John Carpenter
Director
Stephen King
Stephen King
Novel
Bill Phillips
Bill Phillips
Screenplay
John Carpenter
John Carpenter
Original Music Composer
Alan Howarth
Alan Howarth
Original Music Composer
Donald M. Morgan
Donald M. Morgan
Director of Photography
Marion Rothman
Marion Rothman
Editor
Richard Kobritz
Richard Kobritz
Producer
Kisuna Jacobsen
Kisuna Jacobsen
Script Supervisor
Daniel A. Lomino
Daniel A. Lomino
Production Design
Darryl Levine
Darryl Levine
Costume Design
Cloudia Rebar
Cloudia Rebar
Set Decoration
Kim Gottlieb
Kim Gottlieb
Still Photographer
Karen Rea
Karen Rea
Casting
Kirby McCauley
Kirby McCauley
Executive Producer
Mark Tarlov
Mark Tarlov
Executive Producer
Larry J. Franco
Larry J. Franco
Co-Producer
Barry Bernardi
Barry Bernardi
Associate Producer
Thomas Causey
Thomas Causey
Sound mixer
William C. Carruth
William C. Carruth
Music Editor
Frankie Bergman
Frankie Bergman
Hairstylist
Robert Dawn
Robert Dawn
Makeup Supervisor
Robert Doudell
Robert Doudell
Production Manager
Daril Alder
Daril Alder
Leadman
William J. Durrell Jr.
William J. Durrell Jr.
Set Designer
Walt Hadfield
Walt Hadfield
Construction Coordinator
Kent H. Johnson
Kent H. Johnson
Property Master
Joseph F. Brennan
Joseph F. Brennan
Boom Operator
Roy Arbogast
Roy Arbogast
Special Effects Supervisor
Terry Leonard
Terry Leonard
Stunt Coordinator
Gary Holt
Gary Holt
Gaffer
Chris Schwiebert
Chris Schwiebert
Camera Operator
Calvin Sterry
Calvin Sterry
Key Grip
Lou Tobin
Lou Tobin
Gaffer
Karlene Gallegly
Karlene Gallegly
Location Manager
Bridget Murphy
Bridget Murphy
Production Coordinator
Robert Dawn
Robert Dawn
In Memory Of
Larry J. Franco
Larry J. Franco
First Assistant Director
Jack Philbrick
Jack Philbrick
Second Assistant Director

비슷한 영화

톰과 제리: 호두까기 이야기
톰과 제리가 크리스마스를 위한 새로운 영화, '톰과 제리: 호두까기 이야기' 에서 다시 만난다. 텅 빈 오페라 하우스에서 제리는 공연하는 상상을 한다. 그러자 마술처럼 꿈이 실현된다. 제리는 사탕으로 만든 숲, 노래하는 눈꽃, 살아 있는 장난감들이 있는 마법의 왕국으로 보내진다. 제리는 친구들과 함 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뮤직 박스의 발레리나와 춤을 추며 최고의 행복을 누린다. 불행히도, 톰이 이끄는 고양이들이 뮤직 박스 발레리나를 납치한 뒤 제리의 왕국을 아수라장으로 만든다. 제리에게 모든 것이 달려있다. 터피와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라면 제리는 왕국을 다시 탈환할 수 있을 것이다!
Minor Details
Someone at the prestigious Danforth Academy is trying to make the students sick. Is it Mia or Riley, the rich girls? Or could it be Emily, the Principal's daughter? Whoever it is, Abby, Paige, Claire and Taylor will have to put aside their differences and join together to solve the mystery!
계부
자상하고 따뜻하며 '계부'임에도 불구하고 가족을 향한 애정을 숨기지 않는 남자. 겉보기에는 완벽해 보이는, 부동산중개업자인 이 남자에게는 비밀이 있다. 바로 연쇄살인범이라는 것이다. 그는 한 가정을 몰살시키고 새 가족을 얻기 위해 이곳에 온다. 그는 새 가족을 얻지만 자신에게 마음을 열지 않는 딸 때문에 힘이 든다. 하지만 그는 이 상황을 즐긴다. 그에게 '아직 완벽하지 않은 가족'은 완벽하게 만들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트렁크 속의 연인들
모든 조건을 갖춘 미모의 에밀리(알리시아 실버스톤 분)의 억만장자 아버지는 딸에 대한 애정 표현이 넉넉한 용돈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이런 아버지의 관심과 애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에밀리는 자작 유괴극을 꾸며내고, 계획은 순조롭게 진행된다. 요구한 몸값이 전달되고 경찰들이 들어닥쳐 자신을 구해내기만 하면 된다. 그러나 기다리던 경찰대신 한 청년이 유유하게 자동차에 접근하여 노련한 솜씨로 시동을 걸고 자신의 비밀창고로 차를 몬다. 트렁크에서 에밀리를 발견한 빈센트는 황당하기 짝이 없다. 그가 위험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에밀리는 그를 설득하여 공동의 범죄를 계획하는데...
Get a Clue
A wealthy student with too much fashion sense, her equally rich friends, and her rival/superior from the school paper work together to solve the case when their teacher goes missing.
나는 네가 한 짓을 보았다
Teenage friends Kit and Libby make prank phone calls for fun but then find themselves involved in a brutal double murder committed by one of their targets.
터프
제임스 스페이더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주 젊은 시절을 볼 수 있는 영화. 그다지 모범적이지 않던 한 소녀가 모범적인 소년에게 사랑을 느끼게 된다는 내용의 청춘 액션물.
드림업
함량 미달 엄친아, 밴드 매니저가 되다! 엄마 친구조차도 “잰 좀 아니다” 라고 할 정도로 어리숙하고 소심하지만 음악에 대한 애정만은 남부럽지 않은 소년 ‘윌’. 전학 온 첫 날, 전교생이 꿈의 음악대회 ‘밴드슬램’ 개최 소식에 열광하는 사이 엉뚱 4차원 소녀 ‘샘’을 만나고 첫 눈에 호감을 느낀다. 게다가 치어리더 출신의 교내 최고 퀸카 ‘샬롯’과 절친이 되는 행운까지 누리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밴드슬램의 우승을 노리는 엑스 남친이 자신의 밴드를 무시하자 발끈한 ‘샬롯’은 밴드슬램 출전을 선언하고 반 강제로 ‘윌’을 매니저로 지명하는데...
킥 애스: 영웅의 탄생
지금, 세상은 영웅이 필요한데 ‘왜 아무도 슈퍼히어로가 되려고 하지 않는가?’라는 의문을 가지는 데이브. 정의 수호를 위해 직접 ‘킥 애스’라는 닉네임을 정하고, 슈퍼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위험 앞에서도 몸을 사리지 않고, 시민을 구하는 데이브의 모습이 유튜브를 통해 퍼지면서, ‘킥 애스’는 새로운 히어로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고, 끓어오르는 영웅 본능에 점점 고취되기 시작한다. .
The New Country
A 15-year-old Somalian boy meets a 40-year-old Iranian man in a refugee camp in Skåne, in the south of Sweden. With the threat of deportation hanging over them, they decide to take their faiths in their own hands and together they go on a journey in the Swedish summer.
The American Mall
The executive producers of High School Musical keep the good times rolling with this upbeat musical comedy set in the one place every American teenager's home away from home - the local shopping mall. Ally (Nina Dobrev) is an optimistic adolescent singer/songwriter whose hard working mother owns the mall music shop frequented by every teen in town. When Ally shares her music with Joey (Rob Mayes), a janitor in the mall who harbors rock star ambitions, she is thrilled to find someone who can truly relate to her songs as well as her heart. Trouble looms on the horizon, however, in the form of the mall owner's spoiled rotten daughter Madison (Autumn Reeser). Madison is the kind of girl who's used to getting whatever she wants, and what she wants now could prove disastrous for both Ally's ambitions, and her mother's popular music store.
썸타임 데이 컴 백 2
심리학 박사 존 포터(Jon Porter: 마이클 그로스 분)는 어머니의 부음을듣고 18번째 생일을 앞둔 딸 미셀(Michelle Porter: 힐러리 스완크 분)과 고향을 방문한다. 존은 장례식을 치룬 후 재빨리 집안을 정리하고 마을 떠나고자 한다. 미셀은 그동안 마을의 소녀들인 쥴리스(Jules Martin: 제니퍼 엘리즈 콕스 분), 마리아(Maria Moore: 제니퍼 애스펀 분)와 어울린다. 그리고 카페에서 잘생인 토니(Tony Reno: 알렉시스 아퀘트 분)도 만난다. 토니는 미셀에게 관심을 보이면서 자신의 시계를 건네주고는 알 수 없는 미소를 남긴채 사라져 버린다. 토니의 뒷모습을 지켜보던 존의 정원사 스티브(Steve Pagel: 가브리엘 델 주니어 분)는 그의 육체가 점점 사라져 가는 것을 목격한다. 한편 존은 아서(Father Archer Roberts: 윌리암 모간 쉐파드 분)라는 신부를 만난다. 존은 아서의 존재에 대해서 부인하지만 아서는 때가 왔다며 존이 잊고 싶어하는 과거의 일과 현재 그의 주변을 맴돌고 있는 악마의 존재를 일깨워 준다. 토니가 미셀을 방문한다. 토니를 본 존은 공포에 질려 그를 쫓아버린다. 아버지의 행동에 화를 내는 딸에게 자신의 행동을 설명해 줄 수가 없음을 답답해 하며 지난 날의 악몽을 되살린다. 존은 마을을 배회하면서 예전의 기억을 되살린다. 화면은 희미하게 흐려지고, 그의 잠재 의식이 찾아간 곳은 폐쇄된 탄광. 그 안에 묶여있는 누나 리사. 그 당시 마을의 청년이었던 토니, 비니, 숀은 날카로운 비수로 서로의 살을 베어 피를 낸다. 그리고는 그 피를 서로 나누어 마신 후 리사에게 다가간다. 존은 그저 멀리서 지켜보고 있다. 갑자기 존이 날카로운 비수로 리사를 찌른다. 놀란 존은 곧 이들에게 발각되고 존은 안에 있던 전기줄을 물기있는 곳에 처박은 후 도망친다.
Summer Camp Nightmare
At Camp North Pines for Boys, the campers, led by the charismatic Franklin Reilly, stage a revolt against the strict owner, Mr. Warren, and lock him and the rest of the counselors up and take over the camp for themselves. But the revolt soon spirals out of control as the boys also lead a takeover of the nearby girls camp as well. Then, Mr. Warren is accidently killed trying to escape. Soon friction happens between the two boys and girls camps, while one camper, a certain Donald Poultry, tries to get the word out and unseat Franklin as the leader.
The Beast with a Million Eyes
An alien space craft lands in the desert. The alien takes over the minds of some of the local humans and animals and is able to see through them. The animals attack and the terror begins.
위험한 질주
조니(Johnny: 마론 브란도 분)는 오토바이 족을 이끌고 다니는 두목이다. 그는 십여 명의 친구들과 함께 다니며 사고를 치곤 했다. 어느 작은 마을에 도착한 조니 일당은 맥주 내기를 하던 중 동료 크레이지(Crazy: 진 피터슨 분)가 부상을 당하는 사건을 계기로 이 마을에 머물게 된다. 조니는 이 마을 술집의 여종업원으로 있는 캐시(Kathie: 매리 머피 분)에게 끌리는 자신을 느끼고, 캐시 역시 전혀 속을 알 수 없는 이 부랑자에게 끌린다.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는 당장 이 오토바이 족을 내쫓아야 한다는 의견이 일지만 우유부단하고 용기가 없는 해리(Harry Bleeker: 로버트 키스 분)는 양쪽의 눈치만 살핀다. 한편, 조니가 묵고 있는 마을에 한때 같은 오토바이 클럽 멤버로 있던 치노(Chino: 리 마빈 분) 일당이 찾아온다. 치노는 조니와 싸움을 벌이고 이 과정에서 이 마을의 과격분자로 알려져 있는 찰리와 싸움이 붙게 된다.
핑거프린트
마약 복용으로 재활원에 다녀온 10대 소녀 멜라니(레아 파이프스)는 새로 이사 온 마을에서 새롭게 인생을 시작하려 한다. 그런데 첫 날, 먼저 마을에 와 살고 있던 언니 크리스탈(크리스틴 카발라리)에게 마을의 기찻길에 대한 얽힌 전설을 듣게 된다. 50년 전, 아이들을 태운 한 스쿨버스가 기차와 충돌하면서 아이들이 모두 죽는 사고가 일어난다. 그때 이후로 기찻길에 차를 가만히 세우고 있으면 그 아이들의 영혼이 나타나 차를 기찻길 밖으로 밀어준다는 이야기가 마을에 전해 내려온다. 미신을 믿지 않는 멜라니는 이를 그냥 웃어넘기지만 정말로 차가 저절로 움직이는 경험을 하게 되고 어떤 한 여자 아이가 계속 나타나면서 주변에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 그리고 마을에서는 사람들이 하나 둘 죽어나간다. 결국 멜라니는 그 여자아이가 50년 전 사고로 죽은 아이의 영혼이며 자신에게 도움을 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당시의 버스 사고가 조작된 것이며 마을의 고속도로 건설로 인한 비밀이 있음을 밝혀내는데..
건크레이지
어머니가 도시로 돈 벌러 떠나버리자, 여고생 마리는 폐차가된 버스 안에서 홀로 살아간다. 가끔씩 찾아오는 어머니의 애인 잭에게 겁탈을 당하는 마리. 거칠게 저항을 해 보기도 하지만 번번히 속수무책이다. 결국 그녀는 자신을 지키기 위해 권총을 구하게 되고, 사격 연습으로 무료함을 달랜다. 한편 마리는 우연히 폔팔을 하게 되고 찰리라는 죄수와 사귀게 되는데, 그가 출감하던 날 또 다시 잭이 찾아와 그녀에게 몸을 요구한다. 그러나 숨겨놓은 권총으로 그를 사살해 버린 마리는 찰리에게 이 모든 사실을 말한다. 곧 그들은 보안관을 따돌리고 집을 떠나지만, 끈질긴 보안관의 수사망은 점점 좁혀 오기 시작하는데.
버닝
살인귀 크랍시(Cropsy: 로우 데이빗 분)는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각지에 출몰하여 닥치는 대로 잔인한 학살을 계속한다. 목격자의 증언에 의하면 그의 흉기는 거대한 가위같다고 한다. 조사에 따르면 크랍시는 수년전에 사고로 전신 화상을 입고 흉한 모습이 되어 세상으로부터 자취를 감춘 뒤, 자신을 저주받은 운명으로 만든 자들에게 복수의 칼을 휘두르는 것으로 추측된다. 엄중한 지명 수배의 수사망을 뚫고 어디로 사라졌으며, 그의 목적은 무엇이며 언제, 어디서 참혹한 희생이 발생할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크랍시는 사람들을 끝없는 불안과 공포의 분위기로 몰아 넣는다.
Happy Campers
Chaos and rampant hormones reign when teenage counselors are left in charge during their summer-camp director's absence.
피쉬 탱크
불현듯 찾아 온 행복에 새로운 희망을 꿈꾼다. 여느 열다섯 살 아이들처럼, 외톨이 미아는 늘 고민이 많고 학교에서도 문제아다. 여름방학 동안 엄마는 집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 한명을 데려오는데, 사랑과 이해를 약속하는 그 남자는 모녀의 삶을 혼란에 빠뜨린다.

추천 영화

안개
DJ의 섹시한 음성이 밤을 사로잡는 평화로운 해변 마을에 짙은 안개가 밀려온다. 안개와 함께 찾아오는 어둠의 그림자, 사람들은 날카로운 비 명과 함께 사라지고, 성당에서는 낡은 벽이 허물어지면서 200년 전 일기장과 십자가가 나온다. 거기에는 18세기 해적과 죽음으로 얼룩졌던 한밤중의 끔찍한 공포가 쓰여있는데.
사이러스
7년전 이혼한 후 폐쇄적으로 살아오던 존(존 C. 라일리)은 재혼을 앞둔 전부인이자 가장 친한 친구인 제이미(캐서린 키너)의 권유로 파티에 갔다가 완벽한 이상형의 여자 몰리(마리사 토메이)를 만나 뜨거운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몰리의 인생에는 이미 가장 중요한 남자가 있었으니, 바로 그녀의 21살짜리 아들 사이러스(조나 힐)이다. 싱글맘 몰리의 과잉 보호 아래 마마보이로 성장한 뉴에이지 뮤지션 사이러스는 엄마와의 특별한 관계가 다른 사람 때문에 깨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 그래서 겉으로는 존을 환영하는 척하면서도 그를 몰아낼 작전을 시작한다. 사이러스의 속셈을 모르는 존은 그의 조언에 따랐다가 몰리와 헤어질 위기에 처하자 반격의 카드를 준비하지만, 상황은 더욱 악화되는데...
프린스 오브 다크니스
LA 중심가의 어느 버려진 성당. 수세기 전 투명용기에 묻혔던 사탄은, 과학학교 졸업생들에 의해 탈출, 정오의 태양 위에 달을 잇게 하는 등의 기괴한 현상을 일으키며 세계 지배의 야욕을 드러낸다. 잊혀진 종파 '잠자는 형제들'이 수백년 동안 지켜온 신비의 성합에 얽힌 비밀을 추격하는 사제에 의해 과학자들과 대학원생들이 황급히 초대돼온다. 성합은 곧 살아나 이상한 에너지를 발할 것처럼 보이는 액체를 담고 있었다. 과학자들은 X선을 통해 성합 자체는 7백만년됐으며 뚜껑은 안에서만 열린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또한, 낡은 원고를 찾아내 어느 반신이 아들 사탄을 이 성합에 묻었다는 사실까지도 알아내는데. 멤버들이 한명 한명 사라지기 시작한다. 최초의 희생자는 수잔(Susan: 앤 매리 하워드 분). 곧 리사(Lisa: 앤 옌 분)가 뒤를 잇고, 그들은 그림자로만 되돌아가 남은 사람들을 파괴시킨다. 이제 성당 안 사람들은 극심한 죽음의 공포에 시달린다. 사탄은 고대의 감옥을 뛰쳐나왔고 켈리(Kelly: 수잔 브랜차드 분)가 그의 주인이 되어 사탄이 오래전 추방됐던 바로 그 어둠에서 물러나 그의 아버지를 부르게 되는데...
옥수수 밭의 아이들
스스로를 목자라 칭하는 아이작은 가틀린이란 마을에서 아이들에게 그 마을의 모든 어른들을 죽이게끔 주문을 건다. 그러던 어느 날, 그 마을을 지나가던 젊은 연인이 이상한 사건을 맞게 되고 그 아이들에게 붙잡혀 갇히게 되는데...
공포의 묘지
거대한 트럭들만이 무서운 속도로 지나 다니는 한적한 도로변. 이 외딴 곳에 루이스(Louis Creed: 데일 미드키프 분) 일가가 이사오면서부터 공포는 시작된다. 짐을 풀기도 전에 딸 앨리(Ellie Creed: 브라이즈 버달 분)는 집 앞 그네에서 떨어지고, 아들 게이지(Gage Creed: 미코 휴스 분)는 트럭에 치일 뻔하며, 집 앞에는 이상한 분위기의 어디로 통하는지 알 수 없는 작은 오솔길이 있다. 주위의 건물이라고는 애완동물 묘지의 관리인인 크렌들씨((Jud Crandall: 프레드 그윈 분)가 거주하고 있는 관리소 뿐이다. 고양이가 죽자 루이스는 크렌들과 함께 인디언의 묘지에 묻게 된다. 그런데 다음날 고양이가 살아 돌아온다. 하지만 고양이는 전과는 다른 행동을 하는데.
쿠조
착하기 이를데 없는 순한 눈을 가진 세인트 버나드종의 개가 악마로 돌변한다. 토끼를 쫓다 박쥐에게 물린 뒤 광견병에 걸린 개 쿠조가 주인도 몰라보고 달려드는데. 가장 집요한 공격을 받는 사람은 바람피우다 남편에게 버림받은 여자. 여자는 어린 아들과 함께 자동차 안에 갖힌다. 그리고 꼬박 이틀간 미친 개에게 시달리는 가혹한 처벌을 받고서, 비로서 구원을 받는다.
노스텔지어
A mosaic of stories about love and loss, exploring our relationship to the objects, artifacts, and memories that shape our lives.
뉴욕 탈출
미국은 날로 증가하는 범죄자를 처리하기 위해 뉴욕의 맨하턴에 뉴욕 최고 안전 교도소(New York Maximum Security Penitentiary)라는 치안 상태가 전혀 없는 무법천지를 만들어 범법자들을 가둬놓게 된다. 1997년, 어느 테러 일당에 의해 핵전쟁과 관련된 중대한 국제 회의에 참석하려던 대통령 전용기가 납치되어 자폭하려는 순간 대통령은 구조용 제트기에 실려 거대한 도시 감옥로 탈출하게 된다. 이에 도시 감옥을 지배하고 있는 듀크라는 자의 지휘하에 범법자들은 대통령을 인질로 잡고 경찰과 협상을 벌이게 된다. 사태의 책임자인 하우크는 무공훈장까지 받은 공수단 출신의 전쟁 영웅 스네이크 플리스켄(Snake Plissken)을 대통령의 구조 임무를 띠고 파견된다. 그는 연방은행 강도죄로 종신형을 선고 받고 이곳 교도소에 입소하려던 중이었는데, 만약 국제 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22시간 내에 대통령을 구해오면 면죄해 준다는 조건이다. 행글라이더로 거대한 도시 교도소에 잠입한 스네이크는 택시 운전수 캐비와 옛 동료 브레인 등을 만나 함께 대통령 구출전을 펼친다.
화성인 지구정복
실직으로 인해 LA까지 흘러들어온 탄광노동자 멕은 일자리를 구하러 헤매다 공원에서 외계인의 침입과 지구의 멸망을 예언하는 신부를 만나게 된다. 그날 밤 무허가 판자촌에 숙소를 정한 멕은 낮에 만났던 신부가 TV에 나와 외계인들에 의해 발송되는 전파에 의해 인간들이 제압되고 있으며 곧 그들의 하수인으로 전락하고 말거라는 애기를 듣고 우연치고는 너무나 이상한 우연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곧 경찰에 의해 마을과 교회는 폐허가 된다. 멕은 폐허가 된 교회안에서 이상한 안경을 하나 발견하게 되는데, 안경을 쓰면 해골모습을 한 인간들이 보인다. 실은 LA의 인구의 반이상이 인간의 탈을 쓴 외계인에게 장악되어 있었던 것이었는데...
써스펙트
세리(Sherry Ouelette: 바네사 파이크 분)는 악덕 고용주인 삼촌 빌리(Bill Gartley: 로버트 잉글랜드 분)가 운영하는 블루 리본 세탁공장에서 일을 하는데 어느날 세리는 운반 중이던 아이스박스에 부딪치는 바람에 대형 다리미에 손이 끼여 상처를 입는다. 그후 같이 일하던 프넬리 아줌마(Mrs. Frawley: 베라 블랙커 분)가 다리미 속으로 빨려 들어가 압사를 하는 사건이 연이어 일어나는데 이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형사 존(John Hunton: 테드 레빈 분)이 찾아온다. 그러나 존은 프렐리 아줌마의 시체를 보자 너무 끔직해 놀라고, 약을 먹고서야 간신히 진정을 한 그는 친구인 마크 잭슨(Mark Jackson: 다니엘 매트모 분)에게 가서 위로를 받는다. 그 다음날 또다시 세탁 공장에선 파이프가 터지면서 증기가 새어나와 여자 세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한다. 조사차 병윈으로 온 존은 이 모든 일이 세리가 다치면서 시작됐다는 말을 듣게 되고, 친구인 마크로부터 그 기계에 악마가 들어 있으며 처녀의 피를 통해 힘을 발휘한다는 말을 듣는다. 이 말을 들은 존은 애써 그의 말을 무시하려 하지만 또 다시 꼬마가 아이스박스에서 압사하는 사건이 생긴 후 아이스박스에서 묻어나온 핏자국이 세리의 것임이 밝혀지자 마크의 말에 동감하게 되고 망치로 아이스 박스를 내려친다.
매드니스
작가 서터 케인은 알케인 출판사 전속작가로 이 출판사에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이게 한 일등공신. 여기서 출간한 단 6편의 작품으로 그의 책은 이미 세계 18개국의 언어로 번역돼 각광받고 있다. 그리고 이제 그의 열성독자들은 그의 마지막 소설이 될 '광염 속으로(In the Mouth of Madness)'를 미치광이처럼 기다리고 있었는데...
LA 탈출
술, 담배, 마약, 총기소지, 여자와 심지어는 육식까지도 금지된 21세기의 미국. 종신 재임하게 된 미국 대통령은 아예 자신의 고향으로 백악관을 옮겨버리고, 지진으로 영토에서 분리된 LA를 미국 본토로부터 분리시켜 범법자나 반정부 단체들을 가두어 버려 LA는 무법 천지가 된다. 이때 대통령의 딸이 L.A.의 갱단 두목 쿠에르보 존슨에게 포섭되어 대통령의 블랙박스를 훔쳐 그에게로 가버린 사건이 발생했는데, 그 블랙박스 안에는 전세계의 전원을 차단시킬 수 있는 리모콘이 들어 있었다. 이에 정부는 반정부 세력의 신화로 존재하던 범법자 스네이크(Snake Plissken: 커트 러셀 분)에게 열 시간 후에 사망하는 바이러스를 주사 한 후 그에게 주어진 시간내에 블랙박스를 찾아올 것을 명령하고, 블랙박스와 해독제 주사를 교환하는 조건을 내건 것이다. L.A.에서의 작업은 처음부터 쉽지 않은데, 계속해서 생체 이식수술을 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 병원, 10초내로 10점을 따지 않으면 죽어야하는 농구 시합 등 여러 차례의 죽을 고비를 넘긴 그는 허쉬(팜 그리어 분)를 만나게 된다. 여장을 하고 있는 허쉬는 그가 예전부터 믿고 지내던 사람이었는데, 허쉬의 행글라이더를 이용해 스네이크는 결국 블랙박스를 손에 넣게 된다. 가까스로 대통령 관저에 도착한 스네이크가 리모콘을 건네주자 대통령은 제3 세계의 전원을 차단하기 위한 암호를 입력한다. 그러나 그가 건네준 리모트 컨트롤은 가짜였는데.
괴물
남극의 노르웨이 탐사팀이 이상한 개를 쫓아 미국 기지까지 오게 된다. 거의 발광하다시피 개를 공격하다가 그만 방어하던 미국인들에게 사살된다. 미국인들은 진상을 조사하기 위해 노르웨이 기지로 사람을 보낸다. 그곳은 사람은 하나도 없고 이상하게 일그러진 시체와 잔해들을 발견한다. 시체들을 해부해 봤지만 별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노르웨이 탐사팀의 추격을 받았던 개가 개집에서 끔찍한 괴물로 변하게 되는데...
폴터가이스트
두 아이와 부부가 살고 있는 평범한 한 가정에서 이상한 일이 발생한다. 갑자기 집에 있는 가구와 물건들이 저절로 움직이는 초자연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가족들은 이런 현상이 TV와 교신하는 막내딸과 관계가 있음을 알아내고는 공포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날 집앞의 나무가 움직이고 천둥이 치면서 집기류가 난동을 부리는 와중에 막내딸이 실종된다. 가족들은 초심리학자를 초대하여 막내딸을 찾지만 텔레비젼에서 도와달라는 소리만 들릴뿐 초심리학자도 원인을 찾아내지 못한다. 단지 그 집터가 원래 공동묘지엿다는 사실만 밝혀진다.
빅 트러블
샌트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에서 돼지 고기 운반 트럭을 모는 난폭 운전수 잭 버튼(Jack Burton: 커트 러셀 분)은 중국계 젊은 건달 왕치(Wang Chi: 데니스 던 분)와 도박을 하다가 그의 돈을 따게 된다. 왕치는 자신의 약혼녀인 마오잉(Miao Yin: 수지 페이 분)을 만나면 돈을 주기로 하고 함께 공항으로 나가게 되는데 사건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마오잉은 공교롭게도, 2258년전 중국의 황제로부터 저주를 받아 육체를 뺏기고 악령이 되어버린 로판(Lo Pan: 제임스 홍 분)이 육신을 회복하여 정상인이 되고자 2천여 년이나 찾아 헤매던 초록 눈동자를 가진 중국 여자였다. 그녀는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도착하는 순간, 로판의 배후 조종을 받는 윙코파 깡패들에게 유괴된다. 왕치와 잭 버튼, 그리고 차이나타운의 백인 여변호자 그레이시 로오(Gracie Law: 킴 캐트랄 분), 그레이시의 친구인 여기자 마고(Margo: 케이트 버튼 분), 그리고 로판의 전설을 잘 알고 중국 마술에 조예가 깊은 관광 버스 기사 에그센(Egg Shen: 빅터 웡 분) 일행은 마오잉을 구출하기 위하여 백호관과 차이나타운 지하의 로판의 본거지에 침투하여 환상적인 일대 모험과 격투 끝에 칭타이 신에게 결혼식을 올려 육체를 얻은 악령 로판과 그 졸개들을 모두 처치하고 납치된 마오잉과 그레이시를 구출해 낸다.
크립쇼
1982년에 스티븐 킹 원작의 단편 다섯 개를 조지 로메로 감독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영화로 만든 작품. 내용은 크리프스 쇼라는 만화책의 광팬인 아이가 아버지한테 혼이 난 뒤 쓰레기통에 버려진 만화책이 크리프스라는 해골 귀신에 의해 저절로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다섯 편의 이야기를 하는 것
공포의 검은 차
뭔가에 사로잡힌 차가 모든 사람들에게 공포를 준다.
저주받은 도시
1960년에 만들어진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 존 윈드햄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미드위치란 작은 마을에 알 수 없는 소리가 난 후, 마을 사람들이 모두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이 사건 직 후, 시집을 안 간 소녀부터 남편이 장기 출장을 갔던 부인 등 임신이 불가능했던 여인들까지 모두 10명의 여인들이 동시에 임신을 하게 된다. 밤마다 이상한 꿈을 꾸는 임신부들, 낙태를 하려던 여인조차 꿈을 꾸게 되고 아이를 낳기로 결심한다. 같은 날, 같은 시간, 10명의 여인들이 아이를 낳고 버넬 박사는 그 중 한명의 죽은 아이를 숨겨 해부를 한다. 은빛 머리에 광체를 내는 눈을 가진 9영의 아이들. 이들은 모두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로서 이들과 접촉하는 사람들에게 계속 살인과 사고가 발생하는데... 1960년에 제작된 동명의 영국 영화를 존 카펜터 감독이 리메이크한 작품. 원작소설은 1957년 존 윈드햄의 "미드위치 쿠쿠"이다. 예전 영화는 당시에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1960년대 SF영화의 대표작으로 여겨질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원작 영화 속에 등장하는 아이들은 획일적인 공산주의를 암시하는 수단이었지만, 1995년에 만들어진 이 영화에서는 인간성을 상실한 폭력적인 현대 어린이들을 상징하게 되었다.
투명인간의 사랑
증권계의 투자전문가 닉크 할로윈(Nick Halloway : 체비 체이스 분)는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고, 특히 예쁜 여자를 사로잡는 비결을 갖고 있다. 빠르고 정확한 두뇌 덕분에 사업에서도 성공적이고, 섬세하고 지성적인데다 사람을 편하게 하는 매너, 그리고 점잖으면서도 남성적인 외모 덕분에 닉크는 이 세상의 그 누구도 부럽지 않은 행복하고도 보람있는 인생을 살고 있었다. 그러던 그에게 놀라운 변화가 생겨, 순탄하던 그의 인생은 상상도 못했던 엄청난 변화를 맞아 생명의 위험까지 받게 되어 존재 여부까지 불투명해지는데, 문제는 바로 그의 존재가 투명해진 때문이다. 한 하이테크 산업소 연구소에 업무차 갔다가 컴퓨터 단말기에 커피가 쏟아져 발생한 예기치않은 사고로 졸지에 투명 인간이 된다. 일하고 난뒤 잠시 피곤한 몸을 잠시 쉬고 난 닉크는 투명해진 자신의 존재를 발견한다. 그러나 투명해진다는 것이 어릴 때 생각한 것처럼 재미있는 것과는 전혀 거리가 멀었다. 그는 자신이 보이지 않는 점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골탕먹이기도 하고, 아무데나 몰래 들어가고, 예쁜 여자의 침실도 자기 집처럼 드나들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그건 새발의 피고, 닉크는 무시무시한 비밀 집단의 추격을 받는다. 성공적인 인생 항로에서 벗어나 생사마저도 불투명해진 이 투명인간은 이제 텅빈 자신의 모습처럼 자기가 소유했던 모든 것을 잃고, 남은것은 보이지 않는 머리 속에 들어있는 보이지 않는 지혜뿐이다. 살아남기 위해, 또 투명한 자신을 불투명한 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해 이 투명 인간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분노의 13번가
호송되던 죄수가 아픔을 호소하는 탓에 패쇄직전인 경찰서에 잠시 피신하게된다. 신입 경관 비숍은 그 경찰서를 관리하는 임무를 맡게된다. 한편 아이가 총에 맞는바람에 아이의 아버지는 총을 쏜 갱단을 죽이고 패쇄직전의 텅빈 경찰서로 도피하게된다. 복수를 하려는 갱단들이 경찰서로 몰려오게된다. 꼼짝없이 몰살당하게 된 경찰과 여자 직원, 그리고 호송중이던 죄수들은 생존을 위해서 손을 잡게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