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 Dja

참여 작품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Lead Dancer
1945년 MGM이 제작·배급하고, 앨버트 루윈(Albert Lewin)이 감독하였다. 조지 샌더스(George Sanders), 허드 해트필드(Hurd Hatfield), 앤젤러 랜즈버리(Angela Lansbury) 등이 출연하였으며, 상영시간은 110분이다. 영국의 세기말 문학을 대표하는 오스카 와일드 원작의 동명소설을 앨버트 루윈이 각색하여 영화화하였다. 내용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절세의 미남 도리언 그레이(허드 해트필드)가 변함없는 젊음을 유지하면서 쾌락에 빠진 생활을 하는 동안 그의 초상화가 대신 추악하게 늙어간다. 그레이가 죄악에 물든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출발을 하기 위하여 초상화를 칼로 베어 버리자 자신도 목숨을 잃고 만다. 이 작품은 2001년 미국영화연구소(AFI:American Film Institute)가 선정한 100편의 스릴 넘치는 영화 가운데 86위에 올랐다. 도리언 그레이를 사랑하다 자살하는 시빌 베인 역을 맡은 앤젤러 랜즈버리는 1946년 골든글로브상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으며, 해리 스트래들링 시니어(Harry Stradling Sr.)는 아카데미상에서 흑백 부문 촬영상을 받았다. 한편, 1913년 미국의 필립스 스몰리(Phillips Smalley), 1915년 러시아의 프세볼로트 에밀리예비치 메이예르홀트(Vsevolod Emil'evich Meierkhol'd), 2002년 데이비드 로젠바움(David Rosenbaum) 등도 와일드의 소설을 원작으로 같은 제목의 영화를 연출하였다.
모로코 가는 길
Dancer (uncredited)
제프(빙 크로스비 분)와 터키(밥 호프 분)가 밀항을 한 상선이 항해를 하던 중 사고로 침몰하면서 두 사람의 모험이 시작된다. 극적으로 생존한 두 사람은 아프리카 해안에 도착하고, 어렵게 사막을 건너 모로코로 가게 된다. 빈털터리였지만 굶주림에 지친 두 사람은 무작정 식당에 들어가 배불리 음식을 먹는데, 그때 나타난 노예상인이 제프에게 돈을 지불하고 터키를 노예로 산다. 터키가 팔려간 후, 양심의 가책을 받고 괴로워하던 제프는 결국 터키를 찾아 나선다. 그리고 웅장한 궁전에 잠입한 제프는 노예로 팔려간 줄 알았던 터키가 모로코 공주(도로시 라무르 분)와 멋진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란다. 사실 공주는 세력가인 카심(안소니 퀸 분)과 결혼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첫 남편이 비명횡사하게 된다는 점성술사의 예언을 들은 공주가 터키를 희생양으로 선택한 것이었다. 한편, 공주는 터키를 찾아온 제프에게 반하게 되고, 마침 점성술사로부터 예언이 틀렸다는 말을 전해 듣자마자 제프와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하지만 소식을 전해들은 카심이 부하들을 이끌고 쳐들어와 공주와 하녀를 납치해 가고, 제프와 터키는 사막에 버려진다. 하지만 두 사람은 사막을 헤매다 카심의 본거지를 찾아내고, 우여곡절 끝에 공주와 하녀를 구출해낸다. 그리고 두 쌍의 남녀는 함께 미국으로 떠난다.
달과 6펜스
Other
스트릭랜드는 런던의 평범한 주식 중개인으로 처자가 있는 40대 남자다. 이 남자가 돌연 무엇엔가 홀린 듯 처자를 버리고 파리에 나가 화가가 된다. 그는 그에게 호의를 보이는 선량한 친구의 부인과 정을 통하여 그 일가를 파멸하게 한다. 마지막에는 타히티섬으로 이주하여 나병에 걸려 고통의 나날을 보내며 강렬한 그림을 그리다가 이 섬에서 죽는다.
싱가폴 가는 길
Native Girl (uncredited)
Two playboys try to forget previous romances in Singapore - until they meet Dorothy Lam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