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or
Set in Beijing during the early 1980s, Zhengwu and Zhengwen are brothers in their twenties, living their most vibrant and youthful years. Zhengwu takes his classmates and younger brother, Zhengwen out for dinner, in which he introduces Mao Zhen and her best friend, Feng Siyi. Zhengwen becomes enamored of Mao Zhen, an amicable, outgoing, and mystic young woman.
Script Editor
Gu Xi is about to lose her job because of undocumented citizenship status. While making use of all her connections in her effort to get official registration papers, she also tries to getting along with her brother's new girlfriend.
Writer
먼지와 부서진 벽돌조각이 가득한 철거민들의 폭동현장. 포효하는 포크레인, 무너지는 전신주와 담벼락, 충돌하는 사람들이 핸드헬드카메라와 빠른 편집으로 그려진다. 정부의 도시건설위원회 대표 탕이지에가 고층건물 아래로 떨어진 시체로 발견되고 신참형사 양지아동(징보란)은 사건을 조사하게 된다. 탕이지에의 아내 린훼이와 딸 탕샤오누어(마쓰춴)를 만나 이들과 탕이지에의 관계가 원활하지 않았음을 알게된다.
Writer
Shot in stylish black-and-white, this three-act fable, set in wartime Chongqing, focuses on the indifferent rich, the head clerk on a farm, and some young intruders. Based on a 1943 short story, the film was directed by noted screenwriter Mei Feng.
Director
Shot in stylish black-and-white, this three-act fable, set in wartime Chongqing, focuses on the indifferent rich, the head clerk on a farm, and some young intruders. Based on a 1943 short story, the film was directed by noted screenwriter Mei Feng.
Screenplay
중국 정부의 통제에도 불구하고 파격과 도발을 거듭하고 있는 중국의 독립영화감독 로우예의 행보는 거침없어 보인다. 이번에 그가 택한 현대 중국인의 초상은 자신이 원하는 걸 얻기 위해선 무슨 일이든 저지를 준비가 되어 있는 인물들이다. 안락한 삶을 영위하던 중산층 주부 루지에가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하지만 루가 목격한 그것은 남편의 장대한 외도사(史)의 일부분일 뿐. 꼬리를 무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은 남편의 숨겨진 여자가 의도적으로 루에게 접근해올 때부터 이미 예정된 것이었다. 는 미스터리 스릴러 형식을 차용한 과격한 멜로드라마다. 불륜과 치정, 음모와 살인으로 뒤범벅된 이 어둡고 불길한 드라마는 종종 개연성을 잃고 현실에서 멀어지지만 그럼에도 이 막장 드라마의 마력은 눈을 뗄 수 없이 강력하다. 고도로 자본주의화된 현대 중국의 대도시와 신흥 부르조아들에 대한 로우예의 음울한 시선이 투영된 괴작. (2012년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 강소원)
Screenplay
2009년 난징의 어느 봄날. 왕 핑의 아내는 남편의 불륜을 의심한다. 그녀의 의뢰로 왕 핑을 감시하게 된 루어 하이타오는 그가 지앙 청이란 남자와 연인 사이임을 알아낸다. 루어 하이타오는 지앙 청을 미행하면서 점차 그와 친밀한 사이가 되고, 루어의 애인 리 징은 두 사람의 관계를 눈치 채고 절망에 빠진다. 질식한 듯한 봄바람의 열기가 그들을 감싸는 가운데 이들 연인들의 관계는 점차 광기와 흥분으로 향해 간다. 전작 "여름궁전"에 이어 격렬한 질투와 강박적인 사랑에 빠진 연인들을 그린 로우 예의 최신작. 영화 곳곳에 삽입되는 시와 고사가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다. (2009년 3회 시네마디지털서울)
Screenplay
‘청춘’
1989년, 북경.
두 명의 청춘 남녀의 만남, 혼란, 뜨거움, 사랑과 이별 그리고 또 다른 만남.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사랑이 여기에 있다. 순수한 시골처녀 유홍. 대학에서 공부를 하기 위하여 그녀의 가족, 애인 그리고 고향을 떠나 북경으로 상경한다. 스무 살, 이곳에서 가장 먼저 그녀가 만난 감정은 바로, 사랑이다. 얼굴도 잘생기고 매너도 좋고 말도 잘 통하는 이 남자, 저우 웨이는 너무 완벽하고 멋진 사람이다. 유홍은 저우 웨이의 자유분방한 외도에도 불구하고 그가 너무 좋다. 대학 생활 동안 그들은 중국의 사회적, 역사적 격변기를 함께 보내고, 유홍은 개인적으로 치열한 방황기를 겪으며 성장한다.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커버린 자신의 사랑이 무거운 유홍, 끝내 저우 웨이를 떠나기로 결심하는데… 세월 흐른 후, 재회한 그들의 사랑은 지금, 어디쯤 있을까?! 그리고 지금의 중국은 어떤 모습으로 그들 청춘을 다시 만나게 되었을까?!
Editor
청조가 무너지자 중국은 전쟁의 격랑에 직면한다. 혁명지도자 손문(조문선 분)의 동지이기도 한 송사리(강문 분)는 손문의 혁명활동을 적극 도우며 막역한 친구사이가 되고 공화국을 설립한다. 송사리에게는 미국에서 교육을 받고 돌아 온 세 자매가 있는데 그는 세자매들에게 새로운 중국건설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 정치나 경제방면의 뛰어난 수단가이면서 사랑다운 사랑을 할 줄 알았던 애령은 산서의 부호 공상희와 결혼하여 다른이들보다 한 발 앞서는 감각으로 은행업을 시작, 중국의 경제력을 장악한다. 사랑하는 단 한사람을 위해 가족과 주위의 모든 것을 버린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27살이나 연상인 아버지의 친구 손문과 결혼하고 그녀는 손문의 완벽한 신봉자가 된다. 그들의 신념인 자유민주주의 신 중국건설을 위해 혁명을 도모, 중국인들의 희망을 대변한다. 뛰어난 미모, 탁월한 재능의 소유자로 많은 뭇남성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그러나 새로운 영웅 장개석(오흥국 분)과의 만남은 그녀를 거부할 수 없는 사랑으로 이끈다. 결혼 후 그녀는 중국의 정계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실력가로서 남자 못지 않는 배짱과 야심으로 국제정치 무대에서 빛을 발한다. 이리하여 중국 최대의 재벌인 송가의 2세들은 아름답고 용감한 사랑으로 막강한 재력과 권세를 휘두르는 송왕조를 세운다. 그녀들에 의해 13억 중국인들은 모두 같은 꿈을 꾼다. 혁명의 중추인 손문은 기차 이동 중 숨을 거두고 중국은 혼란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된다. 남편을 잃은 경령은 슬픔에 잠기지만 다시 분연히 일어난다. 그러나 경령은 손문의 뒤를 이은 지도자 장개석과의 갈등을 야기하고 장개석의 아내이자 동생 미령(오군매 분)과의 우애에도 금이 가 서로를 증오하기에 이른다. 그때 만주군벌 장학량에 의해 장개석이 납치되자 미령은 그를 구하기 위해, 그녀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전쟁의 포화 속으로 뛰어든다. 미령은 그녀가 가진 모든 것, 탁월한 재능과 뛰어난 미모와 배짱으로 남편 장개석과 중국 그리고 송왕조를 구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