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urice Rostand

Maurice Rostand

출생 : 1891-05-26, Paris, France

사망 : 1968-02-21

약력

French playwright and author. Most well known for his 1930 play L'Homme que j'ai tué, which he adapted from his 1925 novel of the same name.

프로필 사진

Maurice Rostand

참여 작품

프란츠
Theatre Play
1차 세계대전 직후 독일의 작은 마을, 전쟁으로 약혼자 프란츠를 잃고 슬픔에 빠진 안나. 그녀에게 자신을 프란츠의 친구라 소개하는 프랑스 남자 아드리앵이 찾아온다. 안나는 아드리앵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하지만, 비밀을 간직한 아드리앵은 돌연 편지 한 통을 남기고 자신의 고향 프랑스로 돌아가는데…
내가 죽인 남자
Theatre Play
음악가를 꿈꾸던 폴은 1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다가 전투 도중 독일군 발터를 죽이고 만다. 종전 후에도 엄청난 죄책감에 시달리던 폴은 발터의 가족을 찾아 독일로 가는데, 발터의 가족과 약혼녀는 폴이 반갑지 않다. 하지만 가족들은 이 낯선 프랑스 청년에게서 발터의 모습을 발견한다. 모리스 로스탕의 동명 희곡을 바탕으로 한 반전(反戰) 드라마로, 루비치 특유의 유쾌한 로맨틱 코미디에서 살짝 벗어난 작품. 전쟁과 평화, 용서와 화해의 묵직한 주제들을 진지하게 다루었다. ((재)영화의전당)
A Good Little Devil
Theatre Play
A partially lost film, with only one surviving reel. A movie released in 1914 directed by Edwin S. Po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