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a Wei

waa Wei

출생 : 1982-10-10, Taitung, Taiwan

약력

waa Wei is a Taiwanese pop singer, a radio DJ, a female lead singer, actress and artist.

프로필 사진

waa Wei

참여 작품

폭포
Ru-Xuan
싱글 워킹맘 핀웬은 사춘기의 딸 샤오징과 함께 사는 능력 있는 커리어 우먼이다. 회사 사정의 악화로 월급이 삭감되었다는 통보를 받은 날 핀웬은 회의 도중 샤오징으로부터 전화를 받는다. 반 친구가 코로나 확진이 되면서 샤오징도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자, 핀웬은 회사의 권유로 샤오징과 집에 머물게된다. 원래 사이 좋은 모녀는 아니었지만, 그날 이후 샤오징의 적대감이 지나치게 심해지고 이상행동이 계속된다. 결국 핀웬은 전 남편 치웬에게 도움을 청한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우리 뜻대로
Theme Song Performance
셰익스피어의 연극 『좋으실 대로』를 재작업한 "우리 뜻대로"는 남장한 로절린드와 올랜도 사이에 꽃피는 사랑 이야기다. 감독들은 여자들이 무대에 서는 것을 금지했던 셰익스피어 시대의 관행을 뒤집어 전체 캐스팅을 여성 배우로 구성했다. 인터넷이 없는 동화적인 타이베이와 세팅, 풍부한 음악, 여성 배우가 연기하는 만화 같은 미소년들의 모습이 매력적이다.
네 마음에 새겨진 이름
Adult BanBan
오랜 계엄령이 해제된 직후 1980년대의 대만. 오늘날과는 달리 보수적인 사회 분위기에 LGBTQ 커뮤니티가 소외당하던 시절, 남자 기숙학교에 다니는 두 남고생이 우정과 사랑의 경계에서 서로에게 강렬하게 이끌린다. 하지만 학교가 남녀 공학으로 바뀌고 한 여학생이 등장하면서 급격히 흔들리는 두 사람. 이들은 과연 서로를 지킬 수 있을까.
The Last Day of Molly
Psychologist
When Molly commits suicide, her mother uses technology to relive her experiences and investigate why she died.
曖昧時代
Candy Rain
Lin
Four separate vignettes about lesbian relationships and dating, ending with a summation about relationsh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