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u Kang

참여 작품

The Bloody Escape
bandit who killed Old Zhong
Gu Hui, a member of the ‘Wolf Head Gang’ becomes unhappy after their new chief decides to abandon their old code of conduct. After the chief kills a travelling family and kidnaps the daughter, Gu frees her and escapes, hiding out in a nearby town and trying to start a new life as a humble shoemaker. Unfortunately, the gang refuses to let him go and put a bounty on his head, forcing him to face up to his responsibilities.
수호전2 - 탕구지
General Li Tien Run
Based on one of China's enduring epic novels, written in the 14th century, "All Men Are Brothers" continues the patriotic story of righteous warriors battling despotic leaders, featuring mythic characters familiar to every Chinese, and with a cast that has achieved an equally celebrated status among Shaw Brothers devotees.
대해도
Zeng Guo Xiong
Pirate Chang Pao-Chai springs a leak after an otherwise successful raid on a foreign ship. He goes ashore to get materials to patch his ship up, where he encounters corrupt Qing officials and poor, oppressed peasants. Being a good man at heart, he decides to help out and becomes an even bigger outlaw in the process.
The Deadly Knives
Yan's clan man
Plotting to obtain the Yen family's land, dastardly Japanese plutocrat Omura bribes Yen nephew Hsu Chien to steal the family seal and land deed. When Hsu Chien is caught in the act, he viciously beats elderly Master Yen to death to cover his actions. Determined to avenge the wrongs committed on his family and his country, young master Yen Tzu Fei blazes a knife-throwing path of revenge that leads him to his love Yue Hua's father, who has corrupt connections with the Japanese
수호전
General Li Cheng
부조리한 관부를 상대로 일어선 양산박 영웅들의 활약상을 담고 있는 이 작품은 강대위, 적룡, 곡봉, 약화, 하리리, 우마 등 홍콩 영화계의 굵직한 배우들이 열연하고 있다. 양산의 조 천왕은 대명부의 상황을 살피러 갔다가 증두시의 사문공에게 치명상을 입고 숨을 거둔다. 이에 양산은 조 천왕의 복수를 결심하지만 경계가 삼엄하고 군사가 많은 증두시를 치기엔 역부족임을 느낀다. 결국 사문공의 동문 사형인 노 원외를 끌어들이기로 하고 양산의 책사인 오용이 급파된다.
흑객
Student beaten in contest
절름발이 강인은 태국의 교도소에서 탈출하여 자신을 불구자로 만든 문열과 범극 형제를 찾다가 실패하고, 문열의 어머니를 죽이고 만다. 이에 국술관 관장인 문열은 태국의 어머니와 애인 옥란을 데려오라고 제자인 진전을 보내지만 그는 살해되고, 옥란은 강인에게 납치된다. 강인은 복수를 위해 홍콩으로 가서 문열 형제와 싸우다 되려 붙잡히지만, 명자가 옥란과 강인을 교환하자는 조건을 내걸면서 그를 구해준다. 한편 문열 형제는 명함을 들고 서울로 잠입하여 강인의 보수 산구를 만나 범극이 위기에 처하자 경찰의 도움으로 탈출하여 다시 홍콩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강인에게 이용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 명자가 문열 형제를 돕기로 하여 문열은 산구 일당을 해치우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범극은 명자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명자는 홀로 떠난다.
쌍협
Hero Ma
송나라의 포대협은 금나라에 사로잡힌 송의 태자 강을 구출하고자 한다. 그러나 금나라로 가기 위해서는 위험한 다리를 건너야만 하는데 포대협의 무리 중에는 다리 건너기에 성공한 이가 없다. 이 때문에 포대협은 경공의 달인인 소비를 영입하고 둘은 한 쌍의 협객이 되어 작전을 수행한다. 중국 송조를 배경으로 두 명의 협객이 펼치는 무협극으로 운명에 대항하는 사나이들의 분투는 잊지 못할 결말을 선사한다. 적룡과 강대위의 환상적인 조합과 더불어 최고의 무술감독인 당가와 유가량이 연출하는 최고 경지에 이른 절정의 무술이 돋보인다.
신 외팔이
Tiger Mansion Leader Jin Yi
대외적으로는 평판이 좋지만 실제로는 음모를 감추고 있는 용 대협은 강호에서 원앙도로 명성을 날린 뇌력에게 누명을 씌우고 그를 쫓아낸다. 쫓기던 뇌력은 원성표국 무리들과 혈전을 벌이던 중 용 대협에게 패해 결국 스스로 자신의 오른쪽 팔을 자르고 강호를 떠나 은둔하게 된다. 그러던 중 위기에 처한 뇌력을 봉준걸이 구해주게 되고 둘은 우정을 쌓아가게 된다. 하지만 봉준걸도 용 대협의 음모에 걸려들어 목숨을 잃고, 뇌력은 봉준걸을 잃자 복수를 다짐하며 다시 칼을 잡는다.
The Singing Killer
Big Head
David Chiang stars as a nightclub vocalist whose former criminal friends blackmail him into working with them again.
십삼태보
5th General Li Tsun Chih
당 말기, 지방 제후인 리계영에게는 뛰어난 무공을 가지고 있는 13명의 아들이 있다. 각각 리계영의 군대를 이끄는 장군인 그들은, 당 황제에 반하여 일어난 반역자의 무리들이 장안을 점령하고 있는 상태에서 장안을 탈환하고 반역자의 괴수를 처단하기 위한 묘안을 생각해낸다. 13명 중 아홉 명이 장안에 잠입해 들어가기로 하고, 제후는 가장 총애하는 막내 리춘샤오에게 대장직을 맡긴다. 전 군대를 지휘하고자 하는 욕심을 가지고 있던 넷째 리춘신은 이에 불만을 느끼고, 결국 장안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중 열둘째 강춘리와 함께 대열을 이탈한다. 그리고 이로써 형제간의 반목과 불신의 씨앗이 싹튼다. 한편, 지방관 주웬은 리계영을 제거하고 황제의 자리를 넘보기 위해 리계영을 자신의 성으로 초대하고, 리계영은 열한번째 아들인 시칭즈와 함께 초대에 응한다. 결국 이들은 주연에서 과음을 하면서 위험에 빠지는데...
Lady of Steel
Lord Xia's Man
A young swordswoman named Fang Ying-qi (Cheng Pei-Pei) sets out to join a gathering of the martial world’s leading warriors under the banner of Lord Xia (Fang Mien) and the Flying Dragon Clan. Their mission is to organize the defense of their country against invading Jin forces. Fang also intends to avenge the murder of her parents 20 years past by bandit leader Han Shi-xiong (Huang Chung-hsin). Han has since taken on a new, false identity as a reputable member of the Flying Dragon Clan while secretly working with the Jin to bring down the resistance. Han uses cunning and a network of criminal fighters in an attempt to assassinate Fang, and when that fails, to frame her as a traitor. Once his true identity and intentions are revealed, a determined Fang must rely on her deadly sword skills and assistance from a clever beggar clan leader (Yueh Hua) to stop Han and restore her reputation.
The Wandering Swordsman
Flying Robber Fang Tien Lung
In this thrilling martial arts twist on the tale of Robin Hood, a charismatic highwayman with formidable sword skills decides to help the poor by robbing from thieves and distributing the wealth. This plan doesn't sit well with the criminals, who band together to stop him. Fortunately, our hero has a powerful blade on his side, not to mention popular beauty Lily Li at his side. A high-spirited blend of action, romance, and comedy, this Shaw Brothers classic from fearless director Chang Cheh is a timeless example of pure high-voltage entertainment.
보표
Flying Tiger
은자 20만냥을 수도로 이송할 책임을 맡은 무적장과 이를 탈취하려는 도적들과의 대결을 그린 는 세련된 무술 안무와 탄탄한 스토리 전개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해마다 외부의 도움 없이 관부의 은자를 수도로 이송해온 무적장의 장주는 이번 해엔 여협 운칠랑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를 이상히 여긴 비호채의 채주 초홍은 그 내막을 살피기 위해 첩자를 파견한다. 한편 떠돌이 무사 낙일(강대위)은 무적장에서 하룻밤 묵기를 청하지만 비호채의 첩자로 오인 받아 황급히 피해 나오는 처지가 되고 만다.
철수무정
4th brother
마위갑은 휘하에 3명의 뛰어난 검객을 두고 창주에서 주점을 경영하며 도적질로 생활한다. 그러면서도 마위갑은 깊은 산중에 딸과 더불어 은거하고있기 때문에 누구도 그를 도적으로 생각질 않는다. 그무렵 당대 갑부인 백만가의 집을 습격한 괴한들은 많은 인명을 살해하고 금은보화를 훔쳐갔기 때문에 창주포도사 '철무정'은 두명의 동생을 대동하고 괴한들의 뒤를 쫓는다. 철무정은 괴한들을 추격하는 가운데 마위갑이 도적의 괴수임을 알게되어 마위갑과 최후의 대결을 하게된다. 결국 철무정은 악의 무리를 응징하고 포도사의 본분을 다하게 된다.
비도수
Song's son
청룡장의 아들이 강간 살인을 행하자 우영이 살해한다. 청룡장의 장주 비도수 초뢰는 건곤검장을 몰살시키고 우영의 아버지인 건곤검장 장주 우원을 추적한다. 초뢰의 악행으로 위기에 처했을 때, 떠돌이 검객 양청이 나타나 우영을 도와 탁월한 비도 솜씨로 비도수 초뢰를 처단한다. 기다리겠다는 말을 전하는 우영을 뒤로하고 양청은 길을 떠나는데...
돌아온 외팔이
Yan Yun
영평강은 소만과 함께 시골에서 평범한 농부로 살아간다. 하지만 강호에는 새로운 세력 팔대도왕이 나타나 여러 문파에 도전장을 보내고, 조용히 살아가던 영평강에게도 대결을 신청한다. 영평강은 그들의 도전을 무시하지만 주변 군소문파가 하나씩 제압당하면서 결국 다시 칼을 뽑아 든다.
Twin Blades of Doom
Black Killer
A kung fu knight walks the road to vengeance after the evil Ghost Gang kills his wife and son. The swordsman known as "Twin Blades" must take on a quartet of color-coded cutthroats to set things right.
Divorce, Hong Kong Style
Shaw Bros. romantic comedy.
The Angel Strikes Again
Bomb Gang's thug
Lily Ho, a secret agent out to thwart the sale of a powerful explosive to the wrong people. It’s a female, Chinese James bond.
Killer Darts
Diu Sok-Biu, Flying Tiger
They brutally killed his wife, wiped out dozens of his innocent people, and burnt his entire village down to a charbroiled crisp. Now, master Liou Wen-lung is out for revenge. Armed with a near-invincible sword style and a pack of killer darts, he heads out to settle a 10-year old grudge with the cold-blooded evildoers. Joining him is his son, an orphan named Yu Sien and his trusty servant.
심야의 결투
Li Wan
강호를 떠나 산속에서 한타오와 함께 평화로운 삶을 살던 금연자. 한편, 도적들을 소탕하며 곳곳을 돌아다니던 은붕(銀鵬)은 자신의 사매이자, 또한 자신이 사랑하는 그녀를 강호로 끌어내기 위해 도적들을 죽인 자리에 금연자의 비녀를 놓는다. 복수를 위해 금연자와 한타오의 은거지로 잠입해 들어온 자객들을 맞고서야 이 사실을 알게 된 금연자는 한타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은붕을 만나러 길을 떠난다. 그러나 강호에 들어온 금연자는 곧 위험에 처하고, 은붕은 그녀를 구하기 위해 칼을 빼든다. 역시 금연자를 사랑하는 한타오 또한 금연자를 찾아오고, 은붕과 한타오는 서로 갈등을 표출하는 가운데 심야의 결투를 펼치게 된다.
대자객
Yang Jian
시대가 명확하지 않은 전쟁을 배경으로 한 검객 니에의 개인적 영웅주의를 담고 있다. 니에는 양장군으로부터 적장 한장군을 암살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니에는 밀령을 운명적으로 받아들이고 마지막 장면에서 처절한 결투 끝에 한 장군을 살해한다. 그때 장철 감독은 영화와 연극(북경 오페라)의 전통을 결합하여 쇼킹한 장면을 선보였다. 배경이 어두워지자, 니에는 별안간 뒤돌아서 활복을 하고 스스로 눈알을 뺀다. 이 행위는 자기 파괴가 궁극적으로 자아의 성취라는 순교적인 의미로 보여졌다. 춘추전국시대, 치정이 얽힌 음모 때문에 스승을 잃은 위나라의 섭정은 스승의 원수를 갚은 뒤 제나라로 피신하고, 수년 후 한나라의 엄중자로부터 한의 재상 한괴를 죽이고 나라를 바로 세워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가족에 대한 애정과 국가에 대한 충성심 사이에서 번민하던 섭정은 결국 하영과 마지막 밤을 보내고 돌아오지 못할 길에 몸을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