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ng participates in the annual scavenger hunt to win their own ice cream flavor but the stakes are made even higher when Bingo makes a bet with Catchum that if he wins, he and Leland get the Gang's clubhouse.
Two young kids in love, one young graffiti artist and the other a foster-child, find trouble on the mean streets on the other side of the river in New York City. Officer Charles Banks finds young Danny tagging subway cars and then catches Teiresa selling drugs for another mislead teen, Kirk. The officer, instead of turning both of them in, gives both teens a chance to make more of their lives together. Changing their ways turns out to be more challenging than first thought.
그리스로 여행을 가던 요리사 가족이 위험에 처하게 된다. 이 가족은 납치되어 불가리아에 불시착한다. 이들은 위험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머리를 굴린다. 하지만 그 곳에서 이 가족은 스파이로 의심을 받게 된다. 결국 미국 대사관으로 숨게 된다. 그러나 이들의 소동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그들의 여행은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이 가족은 독특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이들의 의견을 모으기는 매우 어렵다. 괴팍한 남편과 피해망상증의 아내는 이들의 사건을 점점 어렵게 몰고간다. 우디 앨런의 희곡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우디 앨런이 직점 시나리오를 쓰지는 않았지만 특유의 재치가 묻어 나온다.
버질은 자동 판매기를 터는데서부터 그의 범죄 인생을 시작한다. 그의 부모님은 이웃들이 알아보지 못하도록 콧수염과 가짜 코가 달린 안경을 쓰고 나와 비뚤어진 아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버질은 장갑차를 훔치려다가 교도소에 가게 된다. 교도소에 나오는 죄수들은 우리가 비슷한 범죄 영화에서 늘 보아오던 전형적인 인물들이다. 버질은 비누를 총모양으로 깍아 도망치려다 실패하고, 형량만 2년이 더 늘어난다. 버질은 나가기 위해 의학 실험용으로 자원하고 결국 가석방되게 된다. 다시 바깥 세상에 나온 그는 바르게 살려고 하나 범죄 욕구가 너무나 강하게 그를 끌었다. 그는 아름다운 세탁 부인 마골린의 지갑을 털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그는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이제 사랑에 빠진 그는 돈이 필요하게 되고, 은행을 털 계획을 세운 그는 은행에 가서 은행원에게 갈겨쓴 종이를 건넨다. 버질과 은행원간에 논쟁이 벌어진다. 은행원은 그가 갈겨 쓴 글을 읽을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다시 감옥에 가게 된다. 마골린은 그의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그에게 정기적으로 면회간다. 실수로 버질은 감옥에서 나오게 되고 마골린과 함께 다른 주로 간 그는 사무실을 차리고 범죄 일생을 마감하려 한다. 그런데 하이디라는 그의 동료가 그의 과거를 알고 그를 협박한다. 버질은 달구어진 막대기로 그녀를 찔러 죽여 보복하려고 준비한다. 마골린이 임신을 하게 되어 돈이 필요하게 된 버질은 다시 은행을 털려다 실패하고 감옥에 간다. 그곳에서 다섯명의 다른 기결수와 탈옥한 그는 농장에 침입한다. 버질은 일급 지명 수배자가 되고 다시 감옥에 간다. 버질은 감옥에서 비누를 깍으며 그의 범죄 일생을 되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