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ie Kataoka

출생 : 1944-11-02,

참여 작품

츠야의 밤 : 어느 사랑에 관련된 여자들의 이야기
Matsuoi and his wife Tsuya moved to Oshima City because of her unpredictable character. Even though Tsuya continues to have affairs, Matsuoi loves her and is a devoted husband. Tsuya is then diagnosed with a cancer and later goes into a coma. Matsuoi then thinks of his wife's lovers. Matsui goes to those men and informs them of Tatsuya's condition. The other women in the lives of those men are shocked and begin to re-examine their views of their men.
늑대아이
Mrs. Nirasaki (voice)
평범한 여대생 하나는 강의실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그에게 반하게 되고, 곧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그는 평범한 사람이 아닌 늑대인간이었다. 늑대인간과의 동화 같은 사랑 후에 남은 것은 두 아이뿐. 눈 내리는 날에 태어난 누이 유키, 비 내리는 날 태어난 동생 아메. 두 아이에게는 커다란 비밀이 있는데, 바로 흥분하면 귀가 쫑긋, 꼬리가 쏘옥 나오는 늑대아이라는 것. 남들과 조금 다른 육아, 남들과 살짝 다른 고민을 하며 신비로운 운명을 살아가는 남매와 특별한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벼랑 위의 포뇨
(voice)
호기심 많은 물고기 소녀 포뇨는 따분한 바다 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급기야 아빠 몰래 늘 동경하던 육지로 가출을 감행한다. 해파리를 타고 육지로 올라온 포뇨는 그물에 휩쓸려 유리병 속에 갇히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때마침 해변가에 놀러 나온 소년 소스케의 도움으로 구출되는 포뇨. 이후 소스케가 마련해 준 초록 양동이에서 소스케와의 즐거운 육지 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곧 바다의 주인이자 포뇨의 아빠인 후지모토에 의해 포뇨는 다시 바다로 끌려가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여동생들의 도움으로 탈출에 성공한 포뇨는 거대한 파도와 함께 소스케에게로 향하는데...
천년여우
Mino (voice)
창립 70주년을 맞아 개축을 위해 촬영장을 철거하는 '은영' 영화사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설적인 여배우 '후지와라 치요꼬'의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을 '타찌바나 겐야' 에게 맡긴다. 평소 그녀의 작품을 수십 번이나 봤을 정도로 열혈 팬이었던 그는 그녀를 찾아 나선다. 그녀는 전성기를 누리던 30년 전 갑자기 은막 뒤로 사라진 뒤, 신비에 둘러싸여 온 인물. 타찌바나는 어렵게 찾아낸 그녀에게 그녀가 잃어버린 추억의 열쇠를 내 놓으며 인터뷰를 시작한다. 그 열쇠는 소녀 시절 그녀가 한 남자에게 받았던 것이자 그녀의 평생을 이끌어온 운명이었다. 1923년 관동대지진과 함께 태어난 치요꼬. 한참 국가가 전쟁에 몰두하고 있던 때, 그녀는 경찰에 쫓기고 있는 한 남자를 만난다. 부상 입은 그를 집에 숨겨주던 그날 밤 처음 만난 그에게 첫사랑을 느끼지만, 의문의 남자는 치요꼬를 다시 보지 못한 채 경찰을 피해 만주로 떠나버린다. 진정한 평화가 오면 고향의 밤하늘을 보여주겠다는 약속과 함께 '가장 소중한 것을 여는 열쇠'만 남긴 채. 얼마 후 우연히 영화출연 제의가 들어오자 치요꼬는 그 제안에 순순히 응한다. 영화를 촬영하게 되는 만주에 그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 이때부터 그녀의 영화인생이 시작된다.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는 군주 또는 무사를, 에도 시대에는 반역죄인을, 막말에는 반역자로 몰린 개혁운동가를, 그를 처음 만난 1930년대 말에는 민권운동가를 사랑하는 여인으로, 치요꼬는 열쇠의 남자를 향한 사랑을 영화를 통해 더욱 키워나가는데... 그녀가 갑자기 은막 뒤로 사라진 이유는 무엇이며, 그 열쇠의 남자와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Meisou-Ou Border
Tomeko (voice)
Featuring a modern-day odd couple, the naive virgin Kubota and the handsome charmer Hachisuka, who meet up by accident in a Middle Eastern desert and return to Japan to hustle their way through life. They start by getting involved in shady TV dealings, where they get jobs making fake documentaries.
Kimu no Juujika
윈다리아
Isis (voice)
남쪽 바다의 나라 이사와 북쪽 산의 나라 파로는 평화로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파로의 왕 란슬로가 이사의 풍족한 물을 탐내어 수로파괴의 공작을 감행한다. 수로 인근에 있는 사키 마을의 청년 이즈의 행동으로 파로의 작전은 실패했지만 이 사건을 통해 두 나라의 관계는 악화되어 결국 전쟁에 돌입한다. 이사의 공주 아나스는 몰래 교재하던 파로의 왕자 질과의 연락이 끊기고 급기야 질이 전쟁의 선봉장으로 출전한다는 소식을 듣는다. 아나스는 질에게 진의를 듣기위해 스스로도 무장하여 전쟁에 나선다. 한편 파로의 군인들이 이즈에게 공훈을 위해 배신하라는 전언을 남기고, 영웅이 되고싶은 욕심에 눈이 먼 이즈는 아내 마린에게 파로로 투항하자 말하지만, 마린은 거절하며 자신은 언제나 기다릴테니 꼭 기다리라는 말만을 남긴다. 이즈는 단신으로 집을 나서 파로로 향한다.
대자연의 마수 바기
Aunt (voice)
장소는 남미의 모처. 일본인 사냥꾼 료우는 현지인들이 악마가 깃든 짐승이라며 두려워하는 바기와 일전을 벌이기 위해 오지를 향해 오토바이를 몰았다. 도착한 광장에는 샘물이 있고, 바기는 그곳이 물로 가득 차는 매일 11시 40분에 이곳을 꼭 찾는다고 한다. 현지인 안내 소년 치코의 말을 믿고, 튀어나온 바위 밑에 몸을 숨긴 채 바기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는 료우. 현재 시각은 10시 10분. 대결시기를 1시간 반 앞두고, 료우는 치코를 향해 바기의 비밀을 털어놓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