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목소리 하나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디바 ‘우타’. 그녀가 모습을 드러내는 첫 라이브 콘서트가 음악의 섬 ‘엘레지아’에서 열리고 ‘루피’가 이끄는 밀짚모자 해적단과 함께 수많은 ‘우타’ 팬들로 공연장은 가득 찬다. 그리고 이 콘서트를 둘러싼 해적들과 해군들의 수상한 움직임이 시작되는데… 드디어 전세계가 애타게 기다리던 ‘우타’의 등장과 함께 노래가 울려 퍼지고, 그녀가 ‘샹크스의 딸’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난다. ‘루피’, ‘우타’, ‘샹크스’, 세 사람의 과거가 그녀의 노랫소리와 함께 밝혀진다! 여기에서
루피를 비롯한 밀짚모자 일당과 해적들은 축제꾼 ‘부에나 페스타’의 초대장을 받고 20년 만에 부활한 세계 최고의 축제 해적 박람회에 모여든다. 해적왕 로저가 남긴 전설의 보물을 찾기 위한 해적들의 보물 쟁탈전이 시작되고, ‘괴물의 후계자’라 불린 사나이 ‘더글라스 불릿’이 난입해 밀짚모자 일당 앞을 가로막는다. 해적들과 해군, 칠무해, 혁명군까지 가세해 ‘불릿’과 유례없는 대전투가 벌어지고, 보물 쟁탈전과 해적 박람회는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혼란 속으로 빠져드는데...
해적 말살!신세계 대 붕괴?! 모두의 운명을 건 마지막 전투가 펼쳐진다! 모든 해적 말살이 정의라고 믿는 전 해군대장 ‘제트’. 그는 부하인 아인, 빈즈와 함께 ‘NEO 해군’을 이끌며 막강한 고대 무기에 필적한다고 알려진, 거대한 에너지를 담고있는 광물 ‘다이나스톤’을 강탈한다. 그리고 신세계의 바다 전체를 불태워 없애려는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제트! 한편 신세계의 바다를 순항 중이던 루피와 밀짚모자 해적단은 ‘노란 원숭이’ 보르살리노와의 혈투 끝에 정신을 잃고 표류하던 제트를 발견하고 구해준다. 하지만 의식이 돌아온 제트는 루피 일행이 해적이라는 걸 안 순간 다짜고짜 루피 일행에게 어마어마한 공격을 퍼붓기 시작하는데...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 루피와 밀짚모자 해적단 그리고 신세계! 해적왕을 꿈꾸는 루피와 최강의 상대 제트와의 거대한 대결이 마침내 시작된다!
At a huge pillar stadium, the Grand Line Cup Final is being held. The "Straw Hat Pirate Team"(Luffy, Zoro, Usopp, Sanji, and Chopper) are having a tie breaker shoot out against the "Villian All Star Team"(Buggy, Bon Clay, Jango, Hatchan, and a soccer like head player named Odacchi). Everyone of them gets a turn in kicking the ball to the goal. While Coby is taking the goalie position, and isn't doing too good in blocking the goal. One after another, the game eventually comes to a sudden death match. Which team will win the Grand Line Cup?
WGP 중반, 로얄 페스티벌 컵 도중에 갑자기 수수께끼의 머신 건블러스터XTO와 그 주인 리온이 나타나, 머신을 날려버리고 레이스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었다. 고 일행 빅토리즈 멤버는 건블러스터를 뒤쫓아간다. 리온은 GP칩 개발이 늦어 WGP에 참가하지 못한 레이서로, 건블러스터는 드디어 완성한 GP칩 때문에 괴전파를 발생시키며 폭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만일 이대로 건블러스터가 계속 폭주핟나면, 괴전파 때문에 도시 기능이 엉망진창이 된다고 판단한 개발자 쿠스코 박사는 건블러스터를 부수기로 했다. 빅토리즈와 리온은 건블러스터가 파괴되기 전에 폭주를 멈추기 위해 필사적으로 건블러스터를 뒤쫓는다. 고 일행은 건블러슽의 폭주를 멈출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