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amu Nabeshima

참여 작품

겁쟁이 페달: 리제너레이션
Director
Yowamushi Pedal: Re:GENERATION is a film adaptation of the third season
겁쟁이 페달: 스페어바이크
Director
최강의 클라이머이자 경쟁관계인 소호쿠의 마키시마, 하코네의 토도. 로드레이스를 향한 열정과 재능이 꽃피우기 전, 그들의 알려지지 않았던 과거가 밝혀진다! SPARE BIKE 마키시마 유스케 봄, 소호쿠고교에 입학한 마키시마 유스케. 지금껏 홀로 달려온 그는 소호쿠의 자전거 경기부에 들어가면 자신의 자유로운 주행법도 인정받고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갈 수 있을 거란 기대에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그의 독특한 댄싱 주행법은 선배들의 웃음거리가 되어 교정하도록 지도 받자, 그저 산을 오르는 것이 좋아 “자전거는 자유롭다”고 믿고 있던 마키시마는 마음이 꺾이고 마는데… 그런 그에게 부의 주장인 칸자키 토지가 말을 건넨다. “자전거 좋아해?” SPARE BIKE 토도 진파치 외모 꾸미는 걸 중요시하는 중학교 2학년 토도 진파치는 하코네 지역에서 나고 자란, 오래된 온천 여관의 아들. 어느 날, 로드바이크를 타는 친구 이토카와 슈사쿠가 자전거 레이스를 권유한다. 헬멧을 쓰면 머리가 엉망이 된다는 이유로 참가를 거절하던 토도였지만, 시험삼아 둘이서 달려보니 장보기용 자전거임에도 불구하고 로스가 없는 주행법으로 거침없이 질주하며 숨겨진 재능을 드러낸다. 머리 스타일도 신경 쓰지 않고 무아지경으로 페달을 돌린 자기 스스로에게 놀라는 토도. 그는 슈사쿠와 함께 레이스에 나가기로 결심한다.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
Key Animation
경찰에 잠입한 누군가에 의해 유출된 N.O.C리스트. 그리고 전 세계 스파이들이 연이어 제거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코난과 친구들은 새로 개장한 수족관에서 우연히 의문의 여인과 마주친다. 두 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인 그녀는 상처투성이인 온 몸에, 자신의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 주던 코난은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FBI, 경찰, CIA가 모두 그녀를 쫓고 있음을 알게 된다. 여기에 베일에 싸여 있는 검은 조직마저도 정체를 드러내고 그 여인을 쫓는데… 잃어버린 기억 속 숨겨진 비밀을 찾아, 그들이 움직인다!
겁쟁이 페달: 더 무비
Director
소호쿠 고등학교 사이클부에 입단 후 새로운 재능과 꿈을 발견하게 된 소년 오노다. 팀원들의 뜨거운 응원과 도움으로 전국체전에서 승리의 주역이 되며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소호쿠의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르게 된다. 소호쿠 팀은 로드 바이크 레이스 중에서도 가장 고난도 레이스로 손꼽히는 구마모토 불의 나라 산맥 레이스에 출전, 라이벌이자 랭킹 1위의 하코네 고등학교를 비롯 쟁쟁한 경쟁팀들과 우승을 향한 본격적인 대결을 시작한다. 하지만 정신적 지주였던 마키시마 선배의 갑작스러운 탈퇴 소식에 실망한 오노다는 경기 도중 결정적 실수를 하게 되고 소호쿠 팀은 최악의 위기에 빠지게 되는데... 소호쿠 팀은 위기를 극복하고 최고의 로드 바이크 팀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까?
명탐정 코난: 절해의 탐정
Key Animation
이지스함에 스파이 잠입 ! 란에게 닥치는 마수 ! 매우 위험한 긴급 미션 ! 타겟은 일본 전토 ! 아침 노을의 바다에 떠오르는 , 폭탄을 실은 수수께끼의 수상한 배 . 그 배가 모든 것의 시작이었다 . 교토 마이즈루항 . 해상자위대에 의한 , 귀중한 이지스함의 체험 항해가 개시 되고 있었다 . 전자무장 된 최첨단 함에서 펼쳐지는 박력 만점의 크루즈를 즐기는 코난과 란, 코고로, 그리고 소년 탐정단. 그러나 갑자기 , 굉음이 울려 퍼지고 , 함내에 불쾌한 공기가 감돈다 . 이윽고 얼마 지나지 않아 , 왼쪽 팔이 없는 시체가 발견된다 ! 그것도 , 무려 자위대원의 시체였다 ! 거기에는 몇군데 이상한 점이 남겨져 있었다 . 수사에 나선 코난은 , 함내에 모국의 스파이 " X " 가 탐승한 것을 알게 된다 ....... 이 항해에는 상상을 훨씬 뛰어넘은 , 일본 전토를 뒤흔드는 거대한 음모가 숨겨져 있었다 .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
Key Animation
수수께끼의 의뢰인으로부터 초대받아 초대형 테마파크 미라클 랜드를 방문한 코난 일행. 의뢰인은 제한된 12시간 내 자신이 의뢰한 사건을 해결하지 못하면, 코난과 유명한 탐정뿐만 아니라 미란과 장미 그리고 어린이 탐정단의 손목에 찬 미라클 랜드 프리패스 ID에 설치된 폭탄이 폭발할 것이라 위협한다. 부산의 고등학교 탐정 ‘하인성’과 괴도키드를 쫓는 원조 고등학생 탐정 ‘백준수’ 역시 코난과 똑같은 의뢰에 인질이 잡혀있는 상황. 코난과 함께 사건에 도전하는 탐정들은 여기에 ‘괴도 키드’ 역시 연루되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시각각으로 제한시간인 밤 10시는 다가오고,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들의 습격이 계속되는데…
진구세주전설 북두의 권 : 라오우전 순애의 장
Storyboard
라오우는 자신의 동료인 소우가, 레이나와 함께 이 세상을 함께 구할 것을 맹세한다. 핵전쟁으로 세상은 모두 폐허가 되고 혼란스러운 세상에 라오우는 스스로 권왕이라 칭하며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스스로 라오우의 친위대장으로 활약하던 레이나는 라오우를 사랑하고 있었고 소우가가 먼저 세상을 떠나게 된다. 이 사건을 계기로 레이나는 토키와 켄시로를 포섭하고자 하는데…
명탐정 코난: 수평선상의 음모
Key Animation
코난과 유명한 탐정 일행은 보라의 초대로 초호화 유람선 아프로디테호의 처녀 항해에 함께하게 된다. 그러나 유람선 안에서 보라는 의문의 괴한에게 공격당하고, 이는 또다른 살인 사건으로 이어진다. 연이은 범인의 음모로 아프로디테호의 승객과 승무원들은 패닉에 빠지고, 미란에게도 최악의 위기가 닥치는데...
명탐정 코난: 은빛 날개의 마술사
Key Animation
유명 여배우 연주리에게 괴도 키드로부터 의문의 암호와 함께 ‘운명의 보석’이라 불리는 스타 사파이어를 가지고 가겠다는 예고장이 날아든다. 코난 일행은 괴도 키드를 잡기 위해 그녀가 주연을 맡고 있는 공연장을 지키지만, 아쉽게도 놓쳐버린다. 연주리는 무사히 보석을 지켜준 답례로 코난 일행을 자신의 별장으로 초대하고, 모두 함께 탄 비행기 안에서 의문의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만다. 여기에 기장과 부기장도 의식 불명에 빠지면서, 조종사를 잃는 절체절명의 위기가 닥치는데… 과연 모두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괴도키드가 진짜 노리는 것은?!
명탐정 코난: 눈동자 속의 암살자
Key Animation
란은 신이치와 트로피컬 랜드에서 함께 보냈던 즐거운 한 때를 회상하고 있던 중 코난의 전화를 받는다. 코난에게 다시 한 번 그곳에 놀러가자고 말하지만 코난은 하필 그날 작아진 탓에 그 부탁을 들어줄 수가 없어 마음이 무겁다.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던 코난은 근처에서 발생한 형사 저격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코난이 형사에게 범인에 관해 묻지만 형사는 오른손으로 가슴을 움켜쥐고서 숨을 거두고 마는데...
Crest of the Stars: Birth
Storyboard
This is the story about how Dubus, Lafiels father, and Plakia after an adventure on a mysterious, abandoned spaceship decided to have a daughter together and why Dubus gave her the name Lafiel.
Crest of the Stars: Birth
Director
This is the story about how Dubus, Lafiels father, and Plakia after an adventure on a mysterious, abandoned spaceship decided to have a daughter together and why Dubus gave her the name Lafiel.
명탐정 코난: 14번째 표적
Key Animation
메구레 주죠 경감, 모리 코고로의 별거 중인 아내 에리, 아가사 박사까지 탐정 모리 코고로의 주변 인물들이 하나 둘 공격을 받는다. 사건을 지켜보던 코난은 범인이 트럼프 카드의 숫자 순서를 따라 범행을 저지른다는 사실을 알아채는데...
유유백서 『명계 사투편・불꽃의 인연』
Key Animation
1994년 4월 9일 개봉. 감독은 이이지마 마사카츠. 작화로 유명한 극장판. TV판에서 인기를 얻은 애니메이터 칸노 히로키를 총작화감독으로 기용했다. 애니메이터로는 니시오 테츠야, 타나카 히로토, 엔도 유이치, 카나다 요시노리, 코즈마 신사쿠, 야마시타 마사히토, 모토하시 히데유키, 나베시마 오사무, 카메가키 하지메, 쿠로다 카즈야, 야마구치 스스무, 키자키 후미노리 등이 참여. 애니메이터 시절의 호소다 마모루도 참여했다. 카나다 요시노리 사단 멤버인 이이지마 마사카츠 감독이 불러온 덕에 카나다 요시노리와 그의 직계 제자들이 모조리 모인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하다.
유유백서 『명계 사투편・불꽃의 인연』
Storyboard Artist
1994년 4월 9일 개봉. 감독은 이이지마 마사카츠. 작화로 유명한 극장판. TV판에서 인기를 얻은 애니메이터 칸노 히로키를 총작화감독으로 기용했다. 애니메이터로는 니시오 테츠야, 타나카 히로토, 엔도 유이치, 카나다 요시노리, 코즈마 신사쿠, 야마시타 마사히토, 모토하시 히데유키, 나베시마 오사무, 카메가키 하지메, 쿠로다 카즈야, 야마구치 스스무, 키자키 후미노리 등이 참여. 애니메이터 시절의 호소다 마모루도 참여했다. 카나다 요시노리 사단 멤버인 이이지마 마사카츠 감독이 불러온 덕에 카나다 요시노리와 그의 직계 제자들이 모조리 모인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하다.
유유백서 코엔마 납치사건
Key Animation
While vacationing, Koenma is kidnapped by a pair of demons known as Koashura and Garuga, who demand the possession of Lord Enma's coveted "Golden Seal." Botan finds Yusuke Urameshi and Kazuma Kuwabara on their summer vacation as well, and asks for their assistance in Koenma's rescue.
Eguchi's Hisashi's Kotobuki Goro Show
Director
Based on the gag manga by Hisashi Eguchi. Originally released as a feature part of Studio Pierrot's video magazine show Anime V Comic Rentaman (アニメ・V・コミック レンタマン) along with Abashiri Ikka, Yumemakura Baku Twilight Gekijou and Akai Hayate.
Valis III
Art Direction
After Yuko has defeated the evil Rogles, peace descended upon Earth and the magical world of Vecanti. But a new threat has arisen: an enigmatic man named Glames from the Dark World, possessor of a sword named Leethus, is planning to conquer both Earth and Vecanti, convinced that there is no other way to save his world from imminent destruction. A young girl from the Dark World named Cham escapes from Glames, and asks Yuko to help her stop him with the aid of her Valis sword.
리틀 네모
Key Animation
잠이 든 어린 네모는 꿈 속에서 '잠의 나라'로 가게 되고 꿈의 왕이 네모를 후계자로 삼으려고 한다. 플립의 심술로 갇혀있던 악몽의 왕을 풀어주게 되어 대결을 하게 되는데...
아키라
Key Animation
알 수 없는 폭발로 도쿄가 폐허가 된 지 31년이 지난 2019년의 일본. 신도시 네오도쿄는 정치와 자본의 결탁으로 첨단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고 있지만 이면에서는 퇴폐, 약물, 폭력, 광신으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반정부 시위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고아이자 직업학교 출신 폭주족인 카네다 패거리는 오토바이로 거리를 누비며 아슬아슬한 심야의 레이싱을 즐긴다. 그중 한명인 테츠오는 자신에게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힘이 내재해 있음을 알고는 세상에 복수하듯 그 힘을 남용하기 시작한다. 과학자들은 진화된 인간에 도달하기 위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능력을 각성시킬 실험을 자행하고, 30년 전의 도쿄 폭발은 실험대상 중 아키라라는 미지의 아이와 연관되어 있는데...
Space Fantasia 2001 Nights
Storyboard
In the year 2058, mankind is about to take its first leap into the distant reaches of space. Using the resources at the tail end of a comet, massive spaceships will be sent to the corners of the universe in an attempt to colonize other worlds, but due to the length of time it will take to arrive at even the closest solar system, the comets must be destroyed in-flight, resulting in super-fast speeds that will kill any life onboard; only frozen sperm and eggs, and machines will survive the journey. Carrying the unborn children of the Robinsons, the first of these ships must now set forth to Ozma; and with its precious cargo is coupled the hopes and fears of all humanity.
불새 봉황편
Key Animation
The story of two men - sculptor genius Akanemaru, and former bandit Gao. Discover how the lives of the two men cross repeatedly throughout their lives, how they struggle with their own fate, and how they are forced to compete with each other for a great honour, when karma is the only prize.
천공의 성 라퓨타
Key Animation
광산촌 슬랙 계곡의 기계 견습공인 고아 소년 파즈는 어느날 빛이 나는 목걸이를 한 채 하늘에서 떨어지던 소녀시타를 구해준다. 소녀는 대대로 전해져 오던 목걸이(비행석)로 인해 정부군과 해적 도라 일당들에게 쫓기고 있던 신세. 시타가 이들로부터 무사히 도망갈 수 있게 도와주던 중 파즈는 비행석과 하늘에 떠 있는 성 라퓨타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라퓨타의 존재를 믿고 있던 파즈는 시타와 함께 라퓨타를 찾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파즈와 시타는 그들을 쫓던 군대에게 잡히고, 시타는 정부 비밀 조사관인 무스카에게 파즈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협력을 약속하는데...
오딘 - 광자 범선 스트레이트
Key Animation
Odin centers around the novice crew of the laser sailing space schooner Starlight as they embark on an historic interstellar test flight. They are intercepted by what seems to be a wrecked spaceship only to find that it contains a lone survivor; a young woman named Sara Cyanbaker. Unknown to the crew at this time, a mechanized space fleet approaches Earth and a scout vessel from that fleet was responsible for the destruction of Sara's ship.
환마대전
Key Animation
트랜실배니아 왕국의 제1왕녀 루나는 친선사절로 미국에 향하는 도중 우줴서 떨어진 물체와 충돌해 위기에 빠진다. 이때 우주에서 온 프로이에 의해 구해지며, 우주를 파괴하려는 파괴마 '환마대왕'의 존재를 알게된다. 프로이는 이를 막기위해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모으라 전언한다. 한편, 도쿄에서는 고교생 아즈마 죠가 밤거리를 거닐다 초능력자 베가에 의해 습격당한다. 이 사건으로 초능력을 각성한 죠는 위기를 넘기지만, 이 모든 것이 루나가 죠의 초능력을 알아보기 위한 시험이었다. 모든 배후와 자신의 역할에 대해 알게 된 죠는 되려 도망치려 드는데...
캡틴 하록: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Key Animation
하록이 어떻게 아르카디아 호를 타고 우주해적으로서의 삶을 살게 되었는지 설명하는 일종의 프리퀄 스토리의 극장판. 감독은 카츠마타 토모하루. 작화감독은 코마츠바라 카즈오. 은하철도 999 극장판이 히트하자 하록 시리즈를 리부트하기 위해 제작된 작품으로 아르카디아 호의 디자인을 은하철도 999 버전으로 맞추고, 스토리도 젊은 하록을 내보내 처음부터 시작했다. 이 때문에 1978년작 우주해적 캡틴 하록과 스토리가 이어지지 않는다. 원래는 이어주려고 했으나 후속작 무한궤도 SSX가 애매하게 완결되면서 결국 완전히 별개가 되었다. 우주로 지배권을 확장하려던 지구인들은 역시 우주를 제패하던 외계인, 일루미다스와 전쟁을 벌여 패한다. 지구군 우주함대 소속 함장이던 하록은 패장이 되어 정복당한 지구로 돌아온다. 영화가 끝나기 전까지는 내내 무력감과 절망이 감도는 어두운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하록이 이를 극복하는 내용으로 되어있다.
천년여왕
Key Animation
때는 1999년 봄 지구. 천년을 주기로 타원궤도를 그리며 태양계를 도는 별 라메탈이 1999년 9월 9일 0시 9분 9초에 지구에 가장 가까이 접근하여 지구는 큰 재앙 앞에 놓이게 된다. 라메탈의 성여왕 라레라는 그녀의 딸이자 마지막 천년여왕인 "라 안드로메다 프로메슘"(지구명 '야요이')에게 라메탈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임무를 부여한다. 영원히 떠돌이 별로 전락해 버릴 위기에 직면한 라메탈을 구하기 위해 라메탈인을 지구로 실어나를 우주선을 만드는 임무를 부여받은 천년여왕 야요이. 공학박사인 하지메의 아버지 야마모리는 지구의 천문대에 근무하는 야요이의 부탁으로 영문도 모른채 우주선의 동력부분의 설계도를 만든다.
우주전사 발디오스
Key Animation
감독 - 토리우미 히사유키(鳥海永行) 당시 발디오스 TV판의 결말이후 팬들의 성화가 대단하여 결국 극장판으로 제작된게 바로 이 작품이다. 특히 이 극장판에 주로 다루는 스토리는 TV판에서 미흡했던 로자와 마린의 로맨스 이야기가 주된 부분이라 사실상 로봇아니메 보다는 SF드라마에 가까웠던 발디오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었다. 미방영분 중 내용은 소설판으로 나와있으며 이 과격한 내용을 조금 수정하고 마린 레이건과 로자 아프로디아의 비극적 애증을 집중적으로 조명한 극장판이 팬들의 요망으로 제작되었다. 하지만 극장판은 성우가 원판과 굉장히 다른데다 TV판의 총집편적 내용을 제한된 시간에 우겨넣은 영향으로 원작의 세심한 심리묘사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 추가 결말부의 의의 외에 높은 평가는 받지 못하고 있다. 등장하는 로봇은 슈퍼로봇이지만 내용의 밀도로 생각해보면 리얼계에 가까운 작품. 아니 어떤 의미에선 진정한 리얼 로봇 애니메이션. 주역 메카인 발디오스는 면상이 건담이랑 비슷하다(사실 발디오스의 디자인을 한 사람이 후일 SD건담을 디자인한 사토 켄이었다.). 심지어 작품 중 S-1별 군복 중에서는 아무리 생각해도 지온 군복이랑 비슷한 게 있는 등 당시 히트작이었던 건담에서 일부 베껴온 듯한 디자인이 상당히 많다. 해서 별명이 얼굴은 건담이요 몸은 다이탄. 하드하고 비극적이지만 이데온과같은 작품을 좋아한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감상 가능할거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