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khad Abdi

Barkhad Abdi

출생 : 1985-04-10, Mogadishu, Somalia

약력

Barkhad Abdi was born on April 10, 1985 in Mogadishu, Somalia, as Barkhad Abdinasir Abdi. He is an actor, known for Capitán Phillips (2013), Eye in the Sky (2015) and Good Time (2017).

프로필 사진

Barkhad Abdi
Barkhad Abdi

참여 작품

에이전트 게임
Omar
누명을 쓰고 살인 용의자로 몰린 CIA 요원이자 테러리스트 심문관은 위험한 함정을 빠져 죽은 파트너의 복수를 하고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모든 관련자를 처단하려는 사투가 벌이게 되는데…
타이슨의 마라톤
Aklilu
15살 자폐아 타이슨은 홈스쿨을 그만두고 일반 고등학교로 진학하기로 한다. 물론 그 결심은 부모들의 몫이다. 타이슨이 입학한 학교는 마침 타이슨의 아빠가 학교 풋볼 코치이다. 그것도 명성이 아주 높다. 매년 학교 결승전에 진출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팀이기 때문이다. 타이슨의 학교생활은 짐작하는 대로, 다른 사람을 인정하지 못하는 아이들, 즉 차별하는 아이들 때문에 타이슨은 쉽게 학교에 적응하지 못한다. 아빠의 풋볼팀 정리를 도와주다가 마라톤 챔피온 아킬루를 만난다. 아킬루는 자폐증은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데에 걸림돌이 아니라고 일깨워준다. 아빠에게 남자로 인정받고 싶은 타이슨은 마라톤에서 우승하고 싶은 목표를 세운다. 그런 아들을 지켜보는 아빠는 불안하다.
빛의 바다 아래에서
Caweys
화려하게 빛을 내며 전 세계 명품을 선전하는 광고판이 넘실대는 빌딩 숲 두바이. 빌보드 수리공으로 일하는 소말리아 모가디슈 출신의 아웨이스(바크하드 압디)는 자신이 설치하는 광고판의 명품을 동경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자신도 명품을 가질 수 있으리라는 꿈을 꾸며 박봉에도 맡은 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성실하게 일합니다. 하지만 그의 빡빡하고 단조로운 생활에 사기꾼 지미(짐 사브)가 끼어들면서 아웨이스는 숨겨왔던 욕망을 거침없이 드러내고 상황은 걷잡을 수없이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모가디슈에서 온 소녀
Hassan
여덟 살엔 처음으로 할례를 받았고, 열두 살엔 떠돌이 군인들에게 강간당했다. 열세 살에 다시 한번 음부 봉합 시술을 받은 후, 수시로 가정폭력을 일삼던 오십 살 남자에게 팔려 가듯 결혼했다. 이프라 아흐메드는 한때 고향이라 여겼던 모가디슈로 도망치지만, 그곳은 이미 전쟁의 폐허가 된 지 오래다. 그녀는 전쟁의 상처로 얼룩진 소말리아를 벗어나 아일랜드 더블린으로 향하는 놀라운 여정에 오르기로 한다. 그 과정에서, 정신없이 빠른 속도로 영어를 습득하고 SNS를 자유자재로 이용하는 능력을 발휘하는 등 놀라운 적응력을 자랑한다. 그리고는 아주 단기간에 성별에 기반한 폭력에 반대해 누구 보다 앞장서서 활동하는 액티비스트로 성장하게 된다. (2019년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
이케아 옷장에서 시작된 특별난 여행
Wiraj
이케아 매장에 가보는 것이 인생 유일한 목표인 파텔은 위조 지폐 100유로를 들고 무작정 낭만의 도시 파리로 떠난다. 파리에 도착하자마자 이케아를 향해 직진! 그 곳에서 운명처럼 ‘마리’를 만나 첫 눈에 사랑에 빠진다. 그날 밤, ‘마리‘와의 설레는 데이트를 상상하며 옷장 속에서 잠이 드는데... 눈 떠보니 런던? 이케아 옷장에 실려 뜻밖의 세계 여행을 시작하게 된 파텔! 그의 신박한 여행은 파리에서 런던, 바르셀로나, 로마 그리고 트리폴리로 이어지는데… 기상천외! 예측불허! 특별난 여행이 시작된다!
소말리아의 해적
Abdi
2008년에, 신참 기자 제이 바하두르는 소말리아 해적의 삶 속으로 들어가려는 어설픈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는 궁극적으로 이 남자들이 누구인지, 그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 힘은 무엇인지에 대한 첫번째 근접 촬영를 마침내 성공하는데...
블레이드 러너 2049
Doc Badger
인간과 리플리컨트가 혼재된 2049년.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는 임무 수행 도중 약 30년 전 여자 리플리컨트의 유골을 발견하고 충격적으로 출산의 흔적까지 찾아낸다. 리플리컨트가 출산까지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사회에 큰 혼란이 야기되므로 이를 덮으려는 경찰 조직과, 그 비밀의 단서를 찾아내 더욱 완벽한 리플리컨트를 거느리고 세상을 장악하기 위해 K를 쫓는 니안더 월레스. 리플리컨트의 숨겨진 진실에 접근할수록 점차 정체성의 혼란을 겪게 되는 K는 과거 블레이드 러너였던 릭 데커드를 만나 전혀 상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굿타임
Dash, the Park Security Guard
지적장애 동생 ‘닉’과 그의 형 ‘코니’ 코니는 그들에게 비참함을 안겨주는 뉴욕을 떠나 새로운 삶을 찾으려 은행 털이를 결심한다. 하지만 현금 2만 달러를 들고 도주하던 형제는 그들의 계획이 엉망이 되었음을 깨닫고, 동생은 홀로 구치소에 수감된다. 코니는 경찰의 수사망을 따돌리고 동생을 구하기 위해, 또 형제를 옥죄는 뉴욕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촌각을 다투는 사투를 벌이는데...
America; I Too
Ahmed
Young muralist Manny is arrested after being wrongfully accused of tagging his very own mural. In police custody, he learns that he was ordered removed back in 2008 due to his undocumented immigration status and that his name came up in the "gang database." Manny insists that he was nine years old in 2008, unaware of any pending deportation, and certainly not a part of any gang. When he refuses to sign a voluntary departure Manny is sent into detention.
익스토션
Miguel Kaba
오랜만의 가족여행을 떠난 케빈. 하지만 불의의 사고로 보트가 어딘지 알 수 없는 무인도에 멈춰 버리고 물도 식량도 없는 그 곳에서 지나가는 배를 찾으며 갈증과 배고픔과의 싸움을 시작한다. 우연히 케빈 가족이 표류한 무인도를 지나던 어선이 케빈을 발견하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만 고마움도 잠시... 어부는 아들과 아내는 버려둔 채 케빈만을 구한다. 그리고 말한다. “네 가족들이 표류하고 있는 섬의 위치는 나 밖에 몰라. 그러니 가족들을 살리고 싶으면 현금 백만 달러를 가져와” 이제,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가족들을 살리기 위한 아버지의 피끓는 사투가 시작된다!
아이 인 더 스카이
Jama Farah
영국에 있는 작전지휘관, 미국에 있는 드론조종사, 케냐에 있는 테러리스트 그리고 상공에 있는 감시자들… 케냐에 은신중인 테러 조직 생포를 위해 영국-미국-케냐 3개국은 드론을 이용한 합동작전을 실시한다. 그러던 중 영국 합동사령부의 작전지휘관 파월 대령(헬렌 미렌)은 테러 조직의 자살폭탄테러 계획을 알게 되고, 생포작전을 사살작전으로 변경한다. 하지만 미국 공군기지에서 미사일 발사를 준비하던 드론조종사 와츠 중위(아론 폴)는 폭발 반경 안으로 들어온 소녀를 목격하고 작전 보류를 요청한다. 드론 미사일 발사에 따른 부수적 피해와 책임을 두고 각국 고위 정치인들의 논쟁이 거세지는 동안 테러가 임박하고, 타겟을 감시하던 소형 드론의 배터리마저 방전되는데…
그림스비: 용감한 형제
Tabansi Nyagura
노비 (사샤 바론 코헨)은 마음은 착하지만 덜 떨어진 영국 축구광이고, 9명의 자녀와 영국 북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친구 (레벨 윌슨)과 함께 그림즈비라는 어촌 도시에서 행복하게 산다. 빠진 것은 단지 하나, 어렸을 적 헤어진 후 28년을 찾아온 그의 남동생인 세바스찬 (마크 스트롱)이다. 노비는 세바스찬을 만나러 가는데, 그는 MI6의 가장 무시무시한 암살자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테러리스트 공격을 받게 된 위기를 파헤치고 있다. 누명을 뒤집어 쓰고 도망 중인 세바스찬은 세계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멍청이 형의 도움이 필요함을 깨닫게 된다.
Wolf Who Cried Boy
Reggie
A battle of wills ensues when a streetwise teenager trespasses on a dangerous scrapper's territory.
캡틴 필립스
Muse
소말리아 인근 해상, 리차드 필립스 선장이 이끄는 화물선 앨라배마 호가 해적의 공격을 받는 사건이 발생한다. 필립스 선장은 순간의 기지로 해적들의 1차 공격을 막는데 성공하지만 해적들은 곧 앨라배마 호를 점령한다. 선원들을 대피시킨 채 홀로 해적들과 대치하는 필립스 선장. 숨막히는 경계와 팽팽한 심리전 속 필립스 선장은 19인 선원들을 대신하여 홀로 해적들의 인질이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