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Ki-beom

출생 : 1929-02-09, South Korea

사망 : 2001-08-27

약력

Kim Ki-bum (김기범) was a South Korean actor.

참여 작품

박철수의 헬로 임꺽정
춘보와 봉달은 임꺽정의 부하임을 자칭하는 산적의 일원으로 있던 중, 관군의 공격을 받아 도망치게 된다. 어느 주막에서 암행어사의 옷을 훔쳐 입는다. 어사의 옷에 마패가 있는지도 모르고 양반 행세를 하다가 어느 지방의 영주에게 극진한 대접을 받는다. 그러던 중 불안해진 그들은 그 곳을 나와 진짜 암행어사를 하기로 결심하고 억울하고 힘없는 백성들을 위해 탐관오리를 혼내주고 죄없는 죄수들을 석방하고 불쌍한 주민들에게는 곡식을 나누어 주는 등 착하고 선한 일들을 해준다. 그러던 와중에 진짜 암행어사의 밀사에게 붙잡힌 춘보와 봉달은 처형직전 임꺽정에 의해 구출되어 위기를 모면한다.
돌아이 3
대학가에서 스넥코너를 경영하며 홀어머니를 모시고 살아가던 석아는 의협심 때문에 곤경에 빠지고 만다. 입사 시험장에서 거만을 부리다 석이에게 당한 봉변을 보복하려는 봉수는. 집안에 의해 정략결혼한 유리와 석아의 만남에 더욱 분통을 터트린다. 유리는 친구 보라와 함께 했던 007미팅 나갔다가 나타난 두식 일당에 의해 강제로 끌려갔다가 석아에 의해 구조된다. 술자리를 함께한 유리의 과음으로 그녀를 여관에 태우려던 석아는 엉뚱한 오해를 받기도 한다.봉수와 유리의 약혼이 열리는 파티장에서 석아는 봉수일당과 일대 격전을 벌인다. 석아는 유리를 납치한 봉수의 차를 추격하다가 물 속으로 빠져 모터보트에 의한 추격으로 이어진다. 정의가 결국 승리한 가운데 석아와 유리의 아름다운 우정이 가슴 적신다.
화려한 유혹
미혼의 여사무원 해수는 우연히 소매치기를 당하고 그녀의 주민등록증을 가진 혁민이란 사내가 그녀에게 접근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애인인 승철의 충고로 해수는 혁민을 피하지만 그녀의 25번째 생일에 혁민은 해수에게 장미와 보석을 보내지만 해수는 그것들을 되돌려주려고 승철과 함께 혁민을 기다리다 오히려 혁민과 친구 태수에게 납치된다. 납치의 목적은 승철의 결벽증을 자극해 승철과 해수의 사이를 이간시키려 했던 것이다. 그후 해수와 혁민이 만나는 것을 알게된 승철은 복수심에 해수를 호텔로 유인하나 해수대신 혁민이 호텔로 가 상처를 입고 입원하게 되자 해수는 혁민을 사랑하게 되어 그를 가르쳐 나간다. 그러던중 혁민이 대재벌의 아들임이 밝혀지고 그간의 일은 진실한 사랑을 찾기위한 것이었음이 밝혀진다.
사대소림사
Mr. Kan
A general goes on a search for a book that reveals the names of revolutionaries in the area, leading to a showdown at a Shaolin temple where he faces off against the revolutionaries.
뇌권
달마정사 원각사부의 수제자인 강초는 천하장문인이 되려고 조설 스승을 살해한 후 뇌권의 무감을 탈취한다. 원각사부는 강초를 파문하고 천하장문인이 된다. 그러나, 원각은 강초를 제도해 주고자 뇌권의 달마무감을 동서남북 4개의 방주에 나누어 주고 종적을 감춘다. 몇 년 후 북문방주 왕룡은 동서남의 3개 문파를 통합하여 종정이 되고 천하장문인이 되려는 야망을 품는다. 그러나 왕룡은 금사보의 도전을 받고 대결한 끝에 빈사의 몸으로 던져진다. 우여곡절 끝에 왕룡은 천하장문인이 되지만 그 자리를 버리고 원각이 깎다만 천체불상을 대신 완성해 간다.
산딸기
Bun-nyeo, a girl in a mountain village loses her virginity to Myong-jun, the village vagabond. After both of her suitors die before they can wed Bun-nyeo, she moves to the city to work in a factory. Myong-jun persuades her to return to the village, but he is arrested for murder. As the film ends, Bun-nyeo is waiting for Myong-jun's release.
죽으면 살리라
여학교 교사 안이숙은 신사참배를 거부한 이유로 교직에서 물러나게 된다. 어느날 안이숙에게 박장로가 찾아와 일본 의회에 가서 신사참배에 항거하는 전단을 뿌려줄 것을 부탁한다. 안이숙은 신자로서 위험을 무릅쓰고 이 일을 감행하고, 다음 날 일본 신문은 이 사건을 크게 보도한다. 결국 기독교인들에게 검거령이 내려지고 안이숙은 사형 언도를 받는다. 그러나 기적적인 일들이 연달아 일어나며 결국 안이숙은 고국이 해방되는 날까지 생명을 유지하다가 무사히 석방되게 된다. (임재원) 여학교 교사 안이숙은 신사참배를 거부한 이유로 교직에서 물러나게 된다. 어느날 안이숙에게 박장로가 찾아와 일본 의회에 가서 신사참배에 항거하는 전단을 뿌려줄 것을 부탁한다. 안이숙은 신자로서 위험을 무릅쓰고 이 일을 감행하고, 다음 날 일본 신문은 이 사건을 크게 보도한다. 결국 기독교인들에게 검거령이 내려지고 안이숙은 사형 언도를 받는다. 그러나 기적적인 일들이 연달아 일어나며 결국 안이숙은 고국이 해방되는 날까지 생명을 유지하다가 무사히 석방되게 된다. (임재원)
용문파계제자
Mr. Lau
조선 무술 태권을 요동땅에 전수하러 간 탁건은 용문파 위용무의 쿵후를 물리치고 정무문 태권도장이 뿌리를 내리게 한다. 탁건의 제자 김호산은 정무도장의 북진 지관장으로 성장하여 위가평 일당의 행패를 막는다. 요양에서 탁건이 위가평에 의해 목숨을 잃자 김호산은 홍본관으로 달려가 정무도장 재건에 힘을 기울인다. 위가평은 정무문을 파괴하기 위해 거란백호라는 고수를 불러 김호산을 노리고 도희를 납치하나 누이동생 위가숙을 김호산에게 납치당한다. 서로 인질교환을 약속하나 위가평이 속임수를 써서 위가숙만 탈취해가자 김호산은 위가평을 쫓아 도희를 찾아서 품에 안는다.
족보
경기도청 총력1과에 근무하는 일본인 청년 다니는 총독부의 명령에 따라 창씨개명 작업을 수임한다. 다니가 찾은 곳은 설씨 집안이 모여사는 곳으로 종손 설진영은 완강하고 강직한 조선인이었다. 다니는 설진영의 인간성과 그의 딸 옥순의 아름다움에 끌리고 조선인의 족보를 지키려는 정신에 감동, 갈등을 겪는다. 설진영의 창씨개명 거부는 딸의 약혼자를 경찰에 끌려가게 하여 파혼당하게 하는가 하면 다른 가족에게까지 배척을 받게 된다. 그는 급기야 면사무소에 나가 가족 모두의 창씨개명을 서명하기에 이르른다. 그러나 끝내 자신만은 '설진영' 그대로 둔 채 돌아와 족보 마지막장에 사유를 쓰고 자결한다.
시라소니 / Sirasoni (Silasoni)
Lee Sung-sun is nicknamed Sirasoni (means a baby tiger) for his gentle personality. Because of his strong sense of justice, Sung-sun gets into a fight with Japanese students and this keeps him from going on his honeymoon. He flees to China. There, he helps a Chinese woman being harassed by the Japanese and ends up working with the Chinese dock laborers. The dock manager doesn't pay the workers fairly and represses them. When Sung-sun loses a friend because of this, he confronts the Japanese and puts a big dent in their pride. - KMDB
龍拳小子
Priest
In Ching Dynasty, surviving retainers of Ming Dynasty swears with blood to restore their country. Hwang Baek who is greedy for power, brutally kills them but the master Mok-ryun defeats him every time. Kang Shi-baek, the lord of Haedong, has a daughter, Chung-chung, who is engaged with Chon-ryong. Baek-ho asks to marry her also. Hwang-baek plots against Kang Shi-baek and puts him in jail. When Kang Shi-baek's head was about to be cut off, two of the masters Mok-ryun show up and rid of Hwang-baek group. Chon-ryong matches against and beats Hwang-baek and leaves with Chung-chung. - KMDB
호림사대통관
Our hero Kim is a police inspector who must arrest the baddest of the bad. Nobody believes he can do it. What they don't know is that he is a 10th level master of karate and kung fu. His challenges only make him stronger. Weapons and hand to hand gory combat dominate this action drenched spectacular!! Killing on the epic level!!
사대철인
Ingeol and Ki-seong are masters of taekwondo and are bamboo shoots, but they parted ways to spread the traditional martial art, Taekwon, to the whole country. Upon arriving at Ganghwa Island, Ingeol discovers a group of suspicious people and tracks them. Meanwhile, Ki-seong, who had been traveling the country separately, heard the news and ran to Ganghwa Island, and together with In-geol's younger sister, Non-smoking, smacked the Ming merchants and Hyuk-soo gang to protect the gold.
Bruce and Shaolin Kung Fu
Captain Wang
Japanese forces in Shanghai attempt to destroy the patriotic spirit of the Chinese by closing down all Kung Fu gyms. Chang Ling (Bruce Le), a top Chinese Kung Fu practitioner, is forced to flee to Korea. The Japanese forces pursue him there, and so Chang Ling fights back, defeating many Japanese fighters before finally encountering the Japanese commander.
속 여수 407호
강희는 춘자와 탈옥을 하나 다시 체포되어 감옥으로 이송된다. 가또오소장은 그들 둘 때문에 승진이 좌절되자 그녀들은 없애기 위하여 일부러 탈출로를 만들지만 실패하고, 저수탑에서 그녀들을 익사시키려 하지만 또 실패한다. 이때 죄수들의 실수로 감옥에 불이 나자 춘자는 다른 죄수들을 도우려다 죽고 홀로 남은 강희는 더욱 외로워진다. 이무렵 이혁과 접선된 강희는 탈출을 시도하고 가또오는 고의로 화재진화를 지연시킨 죄로 법정에 서나 무죄가 되어 죄수들의 분노를 산다. 결국 강희는 이혁의 도움으로 탈출을 하고 법정을 나오는 가또오를 처치한다. 구경온 사람들은 현장을 빠져나가는 강희를 도와주고 추적자들의 길을 막아준다.
창수의 전성시대
불우했던 영자는 진실한 남자를 만나 결혼했으나 남편이 교통사고로 죽는다. 영자는 딸에게 온갖 희망을 걸고 억척스럽게 살아간다. 그런 영자에게 옛날 사랑했던 남자가 나타난다. 그는 영자를 못잊어 결혼을 하지 않았다. 영자의 딱한 처지를 안 그는 영자의 주위를 배회하지만 영자는 거절한다. 그러는 사이 영자는 딸을 시가에 빼앗기고 비관속에서 죽음을 생각하나 그녀의 첫사랑은 그녀를 살려낸다. 드디어 그들은 결혼을 하게 되고 신혼여행 대신에 시가에 있는 자식을 찾으러 고속도로를 달린다.
삼포가는 길
막노동으로 하루를 사는 영달은 겨울 벌판에서 공사장을 전전하는 출옥수 정씨를 만나 그가 10년 만에 찾아가는 고향 삼포에 동행한다. 둘은 산길을 걷다가 도망쳐 나온 술집 작부 백화를 만나 고향이 없는 백화를 삼포에 데려가 주기로 한다. 가진 것도 고향도 없지만 그래서 순박할 수 밖에 없는 세 사람의 여정은 설원 위로 계속되고 마침내 목적지인 강천역에 도착한다. 그러나 정씨가 얘기한 것과는 달리 삼포는 현대화의 바람을 타고 한참 개발 중이다. 그들은 마음의 고향 삼포를 잃고 백화는 영달이 남은 돈을 털어 사준 차표를 가지고 떠나 버린다.
영자의 전성시대
월남전에 참전했다가 돌아온 창수(송재호)는 목욕탕 때밀이를 하고 있다. 그는 우연히 경찰서 보호실에서 영자(염복순)를 다시 만난다. 3년전 창수는 사장집 가정부였던 영자를 만나 사랑에 빠졌다. 그러나 창수가 참전한 사이 영자는 주인집 아들에게 강간당하고 쫓겨나 여직공이 되었다가 박봉의 생활을 견딜 수 없어 빠걸이 된 것이다. 역시 적응이 되지 않아 버스 차장이 된 영자는 만원버스에서 사고로 팔 하나를 잃는다. 창수는 그녀에게 의수를 만들어 주며 영자를 돌보지만 그녀는 실의에 빠져 자실을 시도하다가 결국 창녀가 된다. 세월이 흐른 후 영자를 찾아간 창수는 한 쪽 다리가 없는 남편과 행복하게 살고 있는 영자를 본다. 그녀의 행복이 계속되기를 빌며 창수는 영자의 전성시대를 생각한다.
칠성권왕
Shen Pei Chun's father
구여장(유영)은 무술 대결 중 장군의 외아들을 죽이는 실수를 하여, 아버지께 다신 무술을 하지 않을 것을 약조하고 집을 떠난다. 방랑 생활 중 만난 심노흑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그의 가족을 찾아가고 숙식을 받으며 금전적 도움을 준다. 구여장은 그곳에 무술 시합이 열린다는 사실을 알고서도 무술인임을 숨기고 조용히 살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그 시합을 둘러싼 음모에 구여장의 주변 사람들이 휘말리자 구여장은 큰 고민에 빠진다
Action Tae Kwon Do
Japanese invaders in manchuria are sent packing by Jason Pai Piao, Tommy Lo Chun and the 8th degree black belt Mad Korean Kwon Young Moon, excellent fights in this great production from Yangze films.
Crush
Chinese martial artist Huang Sheng arrives in Korea to free his uncle, who was abducted and forced to work in a concentration camp by the Japanese. Disgusted he must realize that the entire populace of the foreign province is suffering terror as well. Especially Mode Nakana and Akijame Endo and their troops oppress the people and even Tae Kwon Do master Sung Shin Shen and his pupils fail to stop the murders, rapes and robberies committed by those Japanese. Huang soon prepares himself to take on the evil 'Rising Sun’ gang to free not only his uncle but the Koreans as well...
妖花殿
South Korean martial arts.
남자식모
호색가인 남편을 경계하기 위하여 정씨는 남자 식모를 들인다. 때마침 동생 형도의 연구비 조달을 위해 고심하던 형구가 그집 식모로 들어간다. 식모생활중에 여러가지 재미있는 일들이 벌어지며 동생의 연구활동이 끝나 그는 형도 회사의 전무로 취직한다. 그리고 이웃집 식모였던 아가씨 현옥과 결혼도 하게 되는데 그녀는 식모가 아니라 그집 주인인 사장의 딸이었다.
휴일
어느 일요일, 빈털터리 청년 허욱은 사랑하는 지연을 만나러 간다. 지연은 낙태 수술을 하게 되고 허욱은 수술비를 구하다 급기야 친구의 돈을 훔쳐 달아난다. 수술이 이루어지는 동안 허욱은 병원을 나와 여기저기 전전한다.
폭군연산(복수,쾌거편)
연산군과 장녹수의 난행은 해가 거듭될수록 도가 지나쳐간다. 연산군의 만행으로 누이와 아버지를 잃은 박원종은 마침내 정변을 일으킬 준비를 한다. 정변 당일 연산군은 장녹수를 죽이고 자신의 과거를 뉘우치게 되나, 정변으로 인해 왕의 자리를 잃고 귀양길에 오른다.
연산군(장한사모편)
임금자리에 오른 연산군은 당파의 모함으로 폐비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약까지 받고 억울하게 세상을 떠난 폐비 윤씨의 소생이다. 그는 원한에 사무친 생모의 억울함을 풀어주려고 다시 복위를 시키려 하다 중신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힌다. 그러자 성격이 더없이 거칠어진 연산은 정적을 치려는 유자광 등의 꼬임으로 무오사화를 일으켜 사림선비들을 없애는가 하면 생모에게 사약을 내리는데 거들었던 중신과 궁녀들을 모조리 죽이는 갑자사화를 일으키고 그도 모자라 왕비를 헐뜯는 한글로 된 투서가 있었다 하여 언문구결을 태우고 언문교습을 못하게 한다. 이렇게 피를 보게된 연산은 그 스스로가 한 나라의 임금이라는 지체까지도 잊어버리고 원각사에 장악원을 두어 기녀를 길러내는가 하면 성균관의 유생까지 몰아낸 다음 그곳을 유흥장소로 삼아 날이 지샐 줄을 모르고 술과 여자에 빠져 끔찍한 행패를 부리는 등 제정신이 아닐만큼 돌아버리고 만다. 그의 이러한 미치광이속에는 언제나 사약을 받고 피를 토하며 억울하게 죽어간 생모 폐비 윤씨의 모습이 아른거려 그로 하여금 잠시도 마음을 가라앉히지 못하게 했던 것이다.
A Wanted Man
Smuggler
In order to gain revenge on the killers of his parents, a man joins an organized crime ring as a hit man. The brutality of his slayings in his quest for vengeance makes him a man that the police desperately want to collar. ※ Only the first 32 minutes of the film currently exist today. The plot summary has been added in the form of title cards to aid the viewing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