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ëlle Boisson

Noëlle Boisson

출생 : 1944-12-01, France

약력

Noëlle Boisson (born 1 December 1944) is a French film editor. She was Academy Award-nominated in 1989 for The Bear, and she has won the César Award for Best Editing in 1991 for Cyrano de Bergerac, and Two Brothers in 2005. She is a frequent collaborator with Jean-Jacques Annaud and Jean-Paul Rappeneau. Source: Article "Noëlle Boisson" from Wikipedia in English, licensed under CC-BY-SA 3.0.

프로필 사진

Noëlle Boisson

참여 작품

Dans les pas de Jean-Paul Rappeneau
Self
In Your Hands
La mère d'Anna (voice)
Stockholm Syndrome. Feelings arise between a young kidnapper and his victim, a woman surgeon. He seeks revenge for a medical accident that prevents him from living peacefully and decides to kidnapp the woman he holds responsible. When the latter manage to escape, she can't stop to meet her kidnapper again, for reasons of love and of vengeance.
Volpone
Editor
A version of Ben Johnson's play: A Venetian swindler goes from town to town pretending to be a dying millionaire in order to attract (and dispose of) greedy "friends".
투 브라더스
Editor
고대 사원의 유적이 남아있는 캄보디아의 아름다운 야생 숲 속 한가운데, 장난꾸러기 호랑이 형제 '쿠말'과 '샹가'가 살고 있다. 평화롭기만 한 일상은 유적을 발굴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닿는 순간 무너지고 만다. 아빠 호랑이는 사람들의 총에 맞아 죽음을 맞이하고, 엄마 호랑이는 사냥의 제물이 되어 부상을 입고 사라진다. 그리고 평생 함께 할 줄 알았던 호랑이 형제는 서로 헤어져 형 '쿠말'은 서커스단에, 동생 '샹가'는 총독일가의 애완동물로 팔려간다. 씩씩하기만 했던 형 '쿠말'은 서커스단의 가혹한 조련과 갖은 곤욕을 당하며 점점 지쳐가고, 수줍은 많던 동생 '샹가'는 사람들의 손을 거치며 거칠고 사납게 변해만 간다. 그리고 모진 운명은 이들을 이끌어 격투장에서 재회하게 만드는데...... 그들은 과연 서로를 알아볼 수 있을까? 운명도 막지 못한 호랑이 형제의 놀라운 여정이 시작된다.
에너미 앳 더 게이트
Editor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과 소련이 대치했던 스탈린그라드 전장. 독일군의 강력한 공격으로 소련군이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 폐허가 된 전쟁터를 헤매던 소련 선전장교 다닐로프(조셉 파인즈)는 우연히 명사수 바실리(주드 로)의 뛰어난 저격솜씨를 목격한다. 저하된 소련군의 사기를 되살리기 위해 영웅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다닐로프는 바실리를 전문적인 저격수로 만들고 전장에 뿌려지는 전단을 통해 전설적인 영웅으로 부상시킨다. 바실리의 뛰어난 솜씨로 나치 장교들이 하나하나 죽어가자 독일군은 역시 저격수인 코니그 소령(에드 해리스)을 내세워 바실리를 없애려 한다. 바실리는 코니그와의 숨막히는 전쟁에 빠져드는 동시에 타냐(레이첼 와이즈)라는 소련 여군 병사를 사이에 두고 다닐로프와 묘한 연적관계에 놓이는데...
바텔
Editor
17세기 루이 14세의 왕자 콩데의 성, 프랑소와 바텔은 경제적으로 파산 직전인 콩데 왕자의 성실한 집사이다. 왕자는 국왕의 신임을 얻으려 3일간의 성대한 축제를 열고, 이 축제의 성패는 집사 바텔에게 달려있다. 바텔은 모든 하인들을 지휘하여 국왕이 가장 좋아할만한 음식들과 무대 연출을 디자인한다. 이런 부산한 중에 왕비의 측근이자 궁 내의 모든 남자들이 탐을 내는 안느를 만나게 되는데, 안느는 바텔의 순수한 열정과 신념과 책임감에 끌리고, 바텔 역시 평민 신분인 자신을 인간적으로 대해주는 그녀의 순수함에 끌리게 되어 하룻밤을 보낸다. 그러나 안느는 왕이 찾자 돌아가버리고, 상심한 바텔은 축제의 정점에서 만찬을 위한 생선이 도착하지 않아 당황하게 되는데…
티벳에서의 7년
Editor
임신한 아내를 뒤로한 채 히말라야의 최고봉 중의 하나인 낭가 빠르바트로의 원정을 떠난 오스트리아의 유명 산악인 하인리히 하러. 강인함과 냉철함, 그리고 이기적인 성격의 하인리히는 혹한의 산정에서 몇번이나 죽을 고비를 넘기지만, 이것은 그의 험난하고 기나긴 여행의 시작에 불과했다. 제2차 세계대전의 발발, 영국군 포로수용소 생활, 그리고 죽음을 건 탈출. 귀향을 위해 다시 한번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히말라야에서의 사투. 그리고 티벳의 라사라는 금단의 도시에 이르기까지의 여정. 어느날, 낯선땅 티벳의 이방인이 된 하인리히. 티벳의 모든 국민에게 추앙받는 종교적, 영적 지도자인 13세 어린 나이의 달라이 라마를 만나면서 그의 인생은 바뀐다. 그리고 달라이 라마에게 서방 세계의 문명을 가르쳐주며 우정을 나누게 된다. 그후, 험청난 정치적 격변의 시기에 처한 티벳에서 7년의 세월을 보내게 되는데...
지붕 위의 기병
Editor
1832년 콜레라가 프랑스 프로방스에 퍼져 많은 사람이 죽어갔다. 오스트리아의 침략으로 나라를 잃은 이탈리아인들은 프랑스 인근을 중심으로 독립 운동을 벌이고 있었다. 기병대장 앙젤로는 군자금을 모으기 위해 프랑스에 있는 쥬세페를 찾아가는 도중 오스트리아 기병들에게 쫓기게 되었고 한 저택의 지붕에 숨어있다 어느 저택으로 숨는다. 그곳에서 저택의 주인인 폴린을 만났고 그녀의 도움으로 무사히 고비를 넘긴다. 그 후 앙젤로는 지원금을 전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향하는데 이탈리아로 가는 도중 남편을 찾아가는 폴린을 만난다. 우연한 만남으로 둘은 함께 이탈리아로 향했고, 서로에게 끌린다. (최성진)
연인
Editor
가난한 10대 프랑스 소녀, 부유한 남자를 허락하고 처음으로 육체적 쾌락을 경험하게 된다. 불우한 가정 환경과 자신에 대한 혐오가 더해 갈수록 소녀는 욕망에 빠져들고 격정적인 관능에 몰입한다. 욕정일 뿐 사랑이 아니라고 부정하지만 평생 잊을 수 없는 운명으로 남게 되는데….
시라노
Editor
시라노 드 벨주락(Cyrano de Bergerac: 호세 페레러 분)은 태어날 때부터 기형적인 긴 코를 가진 군인이다. 시라노는 그는 먼 친척인 여동생 록산느(Roxane: 마라 파워스 분)를 사랑하지만 자신의 외모 때문에 감히 고백하지 못한다. 그러나 록산느는 자신이 크리스티앙(Christian de Neuvillette: 윌리암 프린스 분)을 사랑한다고 시라노에게 고백하면서 그를 보호해줄 것을 부탁한다. 시라노는 크리스티앙의 부탁을 받아들여 그를 대신해 록산느에게 편지와 시를 써준다. 그리고 사랑 고백에 감동한 록산느는 크리스티앙과 결혼하게 된다. 그날로 전쟁터로 떠난 크리스티앙와 시라노. 전쟁터에서도 계속하여 록산느에게 대신 사랑 고백을 해주는 시라노를 보며 크리스티앙은 그가 록산느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고백할 것을 부추긴다. 그러나 크리스티앙은 곧 전사하고, 그 사실을 비밀로 한 채 시라노는 수도원으로 록산느를 찾아 간다.
베어
Editor
부드러운 봄의 햇살을 받으며 태어난 지 얼마안되는 아기곰 두스는 엄마곰과 함께 나무뿌리에서 꿀둥지를 파내어 먹고 산다. 그러나 엄마곰이 갑자기 굴러떨어진 바위에 깔려 죽자 혼자가 된 두스는 여기 저기 떠돌아 다닌다. 엄마곰의 보호없이 혼자서 직면하는 세계는 보이는 것 전부가 놀라움의 연속이다. 신기한 개구리, 물고기, 냇물, 꽃, 나비 등. 어느날 두스는 두 사냥꾼의 총에 맞아 상처를 입은 큰 숫곰 바트를 만난다. 두스는 귀찮아하는 바트를 쫓아가 상처를 핥아준다. 이내 친구가 된 두스와 바트는 함께 사냥하여 먹이를 먹고 아기곰 두스는 조금씩 바트를 통해 자연의 섭리를 알아가게 된다. 그러나 사냥개를 데리고 다시 나타난 사냥꾼들은 바트를 쫓지만 두스는 생포된다. 두스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큰곰 바트에게 밀려 절벽에 몰린 사냥꾼들은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바트는 사냥꾼을 해치지않고 살려준다. 우여곡절 끝에 바트의 곁에 돌아온 두스는 흰눈이 내리는 겨울이오자 바트와 함께 겨울잠을 위해 동굴을 찾는다.
맨 온 파이어
Editor
네이비씰 출신인 크리시는 CIA를 나와 이태리 부호의 딸인 샘의 경호원으로 들어간다. 샘은 조숙한 사고와 반항기질을 가진 소녀. 어두운 과거가 있는 크리시는 샘을 보호하는 일이 내키지 않았으나 점차 샘에게 깊은 애정을 갖게 된다. 그러던 중 부호의 재물을 노리던 테러리스트들에게 샘이 납치당하고 크리시는 총상을 입는다. 유일한 목격자인 크리시. 그는 샘을 위해 또다시 목숨을 건 거친 세계에 뛰어드는데...
The Woman of My Life
Editor
Simon, a famous violinist, sinks into alcoholism. He finds support from his lover, who is also the manager of the orchestra in which he plays. But is she really helping him or is she exploiting his dependence on her? A man who has been through the same experience as Simon, offers to help him...
마농의 샘 1부
Editor
1920년,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 병역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온 위골랭 스베랑은 백부 세자르 빠뻬 스베랑의 집 근처에 정착한다. 위골랭은 카네이션 재배에 꿈을 갖고, 시험 재배를 한 다음 백부에게 보여준다. 백부인 세자르는 그의 계획에 동의하고, 투자하기로 한다. 그러나 자신의 땅에는 물이 없음에 불만인 위골랭은 인접한 카모완 가(家)의 토지에 샘이 있음을 알고 간독하고 음흉스런 지주 세자르와 음모를 짜고 그 땅에서 솟아나는 샘물을 막아버린다. 이때부터 샘을 배경으로 한 3대에 걸쳐 사랑과 숙명의 역사가 시작된다. 땅에서 솟아나는 샘물을 막아버린 그들은 그 땅을 싸게 사려는 속셈이었다. 이때, 그 땅의 주인이자 한때는 세자르의 연인이기도 했던 플로레트가 얼마 전에 죽어 그녀의 아들인 쟝에게 물려진다. 자신의 아들인지도 모르는 세자르는 쟝이 도시 사람에다 곱추이므로, 분명 땅을 팔려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쟝은 아내 에이메와 딸 마농을 데리고, 프로방스로 이사를 온다. 이에 위골랭과 빠뻬는 물이 없어 오래 견딜 수 없을 것이란 걸 알고 친절하게 대해준다. 샘에 대한 것은 비밀로 한 채 쟝의 가족의 그런 정성이 하늘에 통했는지, 적절할 때 비가 내려줘 그의 첫 농작은 그런 대로 성공인 셈이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계속 쟝을 따돌렸고 위골랭은 위선적인 행동을 한다. 가뭄이 계속되고 쟝은 마지막 수단으로 땅을 위골랭에게 저당잡히고, 우물을 파려한다. 다이너마이트로 암벽을 폭파하던 중에 그만, 낙석에 뇌척수를 맞아 죽고 만다. 위골랭은 자신의 행동이 결국 쟝을 죽게 했다는 가책하나, 그것은 잠깐의 감정일 뿐, 에이메와 딸 마농이 집을 떠나려하자 위골랭과 빠뻬는 막았던 샘을 도로 트는데, 마농이 그 장면을 보고 경악한다.
이어 오브 드래곤
Editor
뉴욕의 차이나타운에 중국계 마피아 보스와 식료품 상이 잇달아 살해된다. 차이나타운에는 월남전 참전용사인 스탠리가 반장으로 부임한다. 그는 철저하게 악을 뿌리뽑겠다는 정신으로 새로 등장한 마피아의 보스 조이 타이에게 경고한다. 그러나 스탠리의 경고를 무시하고 조이타이가 계속 마약 거래를 하자 스탠리는 여기자 트래이 시추에게 도움을 얻어 조이타이의 음모를 폭로한다. 이에 조이타이는 스탠리의 집을 습격 그의 아내를 살해하고는 대규모의 마약 밀매를 위해 태국으로 가서 계약을 맺고 돌아온 이들의 음모를 추적하던 트레이시 추는 오히려 그들에게 협박당하고 난행을 당한다. 불타는 집념의 스탠리는 이에 굴복당하지 않고 집요하게 추적하여 조이타이를 죽이고 차이나타운에 평화가 깃들게 한다.
사랑할 때와 이별할 때
Editor
When Peter, Margaux's American writer husband, leaves Paris in a funk and heads home, she finds herself the single parent of two near teens. She also gets a new assignment at work: to find, sign, and promote new rock singers. She discovers a duo, Jeremy and Michel, and jump-starts their music careers. Jeremy is attracted to the older Margaux, asserts himself with her, befriends her children, and neglects Michel and their music. The kids go to New York to be with their father Peter, freeing Margaux to respond to Jeremy. Does that relationship have any future? And what of the musical duo?
라 파이렛
Editor
Shortly after returning home one evening with her husband, Alma is visited by her one-time lesbian lover Carole. In the ensuing emotional torrent, Alma allows herself to be abducted by Carole and taken to a hotel, pursued by a young girl - an unnamed friend of Carole - and an eccentric bystander posing as a private detective. Before Alma and Carole can resolve their situation, Alma's husband Andrew appears on the scene and, in a mad frenzy, attempts to reclaim his wife…
The General of the Dead Army
Editor
In the early 1960s, nearly 20 years since the Second World War ended, an Italian general, accompanied by a priest who is also an Italian army colonel, is sent to Albania to locate and collect the bones of his countrymen who had died during the war and return them for burial in Italy. As they go deeper into the Albanian countryside they find they are being followed by another general who is looking for the bodies of German soldiers killed in World War II.
Lillian Gish
Editor
New York, summer 1983. Jeanne Moreau goes to meet Lillian Gish to film a portrait of her. The star of American silent films invites her to her apartment and discusses her career from its beginnings on film in 1912. She remembers the conditions on stage when she was a child, the first Hollywood blockbuster, D. W. Griffith's Birth of a Nation (1915), and her passion for cinema guided by an inexhaustible curiosity.
Qu'est-ce qui fait courir David ?
Editor
David, a Jewish filmmaker in his thirties, is working on a screenplay with autobiographical overtones. His girlfriend, Anna, with whom he lives, finds his story very narcissistic.
선탠하는 사람들 스키타다
Editor
즐거운 여름 휴가는 끝났다. 하지만 베르나르, 나탈리, 지지, 제롬, 크리스티앙, 장-클로드에게는 스키 시즌이 기다리고 있다. 겨울 스포츠의 백미를 즐기기 위해 알프스의 스키 휴양지로 간 베르나르와 나탈리는 친구들과 재회한다. 의 속편으로, 눈부신 설경을 배경으로 한 좌충우돌 휴가일기에 고전적인 프랑스식 유머가 넘쳐난다. 친구들의 서로 다른 성격과 감정의 충돌은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2014년 영화의 전당 - 감정의 세공술사들 : 클로드 소테 & 파트리스 르콩트)
Hothead
Editor
François, a miserable football player, becomes a town hero after bringing victory in an extremely important game. He uses his fame for revenge on the team star for the previous mockeries.
French Fried Vacation
Editor
Holidaymakers arriving in a Club Med camp on the Ivory Coast are determined to forget their everyday problems and emotional disappointments. Games, competitions, outings, bathing and sunburn accompany a continual succession of casual affairs.
01년
Editor
옆 통로에서 시작한다. 창문 앞에 서면 벽 밖에 보이지 않고 줄을 서도 임금을 받지 못한다. 이 영화는 또한 이름과 나이가 적힌 신분 증명서를 교환하면서 시작한다. 총파업은 이렇게 해제되고 모든 것이 작동을 멈췄다. 자동차는 물론 노동자들까지도. 마침내 거리에서도 사람들이 수군댄다. 뭐라 부를 말도 없고 할 말을 찾을 길도 없다. 새로운 사상은 그렇게 다가오고 있었다.
La vie sentimentale de Georges le tueur
Editor
A hit man fails his contracts because of a young runner.
Papa, the Lil' Boats
De Palma's Pedicure
In this whimsical French comedy, Cookie is a tough, sweet little rich girl, and is rather smart, too. She's smart enough and charming enough to outwit her kidnappers by setting one against the other until they have all killed each other or died trying to prove thier worth to her.
Papa, the Lil' Boats
Editor
In this whimsical French comedy, Cookie is a tough, sweet little rich girl, and is rather smart, too. She's smart enough and charming enough to outwit her kidnappers by setting one against the other until they have all killed each other or died trying to prove thier worth to her.
A Very Curious Girl
Editor
Treated as an outcast and exploited by the villagers of a small town, a young woman liberates herself through sex, which she uses as a tool of economic gain and an instrument of revenge against those who have wronged 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