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er boss Wei Pingan makes his living by selling cemeteries. For the sake of a promise, Wei Pingan tries to find out the truth, but finds that the people who spread the rumors do not care about the truth, but only about what they believe to be the truth, and Wei Pingan himself is caught in a new rumor.
Li Jianzhong
Grandpa Ahua handed the kite to the seven-year-old Duoduo on the hospital bed. He will not be able to accompany her to fly the kite like in the past.
Cao Dewang's wife passed away, leaving behind only one son, Cao Sheng. When an accident shatters their straitened but happy father-son life, Cao Dewang needs to place the minor Cao Sheng in an orphanage as soon as possible. In order to do so, Cao Dewang needs a non-biological certificate. The story behind this pair of father and son is only revealed little by little
Director
Cao Dewang's wife passed away, leaving behind only one son, Cao Sheng. When an accident shatters their straitened but happy father-son life, Cao Dewang needs to place the minor Cao Sheng in an orphanage as soon as possible. In order to do so, Cao Dewang needs a non-biological certificate. The story behind this pair of father and son is only revealed little by little
In a small town in the north, Xu Maomao suddenly found herself in the pursuit of beauty. To find the true self, she tailored a special skirt with the help from her friend, Little Tailor. The parents and teachers are concerned about this, but Maomao tries to achieve understanding.
The 100-meter champion Wu Tianyi returned to his hometown to unravel the knot that he couldn't defeat the old flying man Hao Chaoyue.
Yu Liang
승진을 앞두고 있는 교사 우선생 (황보), 이혼을 앞두고 있던 리난(왕루어단), 사채 수금을 하고 다니는 건달 콰이즈(바이커),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을 하려던 딸(루황)은 갑자기 환한 빛과 함께 주변 인물들이 사라지는 것을 목격한다. 사람들의 일상과 관계가 모두 무너져 내린다. 의문의 빛과 함께 사라진 사람들은 사랑을 하고 있던 커플이었다는 가설이 세간에 퍼지게 되자, 남은 사람들은 자신의 짝이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했는지 의문을 품고, 버림받았다는 생각에 고통스러워 한다.
Dai Pengcheng
Lao Wan
도박 빚을 갚기 위해 차량 밀매에 가담한 ‘류사오준’ 그는 훔친 차 안에서 납치된 어린아이 ‘치치’를 발견한다. ‘류사오준’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치치’를 이용해 더 큰돈을 벌 계획을 세우지만 아이를 납치했던 조직에게 쫓기게 되며 걷잡을 수 없는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San Ge
빚에 허덕이며 근근이 살아가던 각본가. 어느 날 갑자기 꿈속의 보물을 현실로 가져올 수 있는 초능력을 갖게 된다. 넘치는 돈과 명성, 짝사랑하던 여자의 마음까지. 하루아침에 모든 소망을 이루게 되는데. 이제 고생 끝, 행복 시작?
Li Jun
병상의 어머니, 쌓일 대로 쌓인 빚, 설상가상으로 친구의 배신까지. 막다른 상황에 몰린 청년이 반강제로 정체불명의 게임에 참가한다. 운이 좋으면 빚을 청산하고 떼돈까지 벌 수 있는 기회. 하지만 운이 나쁘면? 그럼 어떻게 되는 거지?
Minister Cai
철수대형이 자기 가족을 죽인 12명 중 한 명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무정은 신후부를 떠나고, 민심을 살피기 위해 행차 나온 황상은 급습을 당하고 쫓기는 신세가 되어 신후부로 피신한다. 황상이 신후부에 있을 거라고 눈치챈 반역세력은 신후부를 공격하지만, 제갈정아와 사대명포의 반격으로 실패한다. 반역의 배후에 채 승상이 있을 거라고 확신한 황상은 무정, 추명과 함께 군대를 소집하여 마지막 결전을 준비하는데..
Commissioner
From the director of Back to 1942, Feng Xiaogang, comes PERSONAL TAILOR, one of the most unique films you'll see in this upcoming holiday season. Imagine a team that will sacrifice themselves for your dream at any cost -- but only if that dream makes you a better person. And only if that dream lasts a single day... What would your dream be? Where would you go? What would you do? And after that single day, what would happen to you?
Minister Cai
송나라에 위조화폐를 유통시킨 안세경을 처단한 공으로 신후부의 무정(유역비), 냉혈(덩차오), 철수(예성), 추명(정증기)이 새로운 사대명포로 이름을 날리던 중 교외에서 처참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사대명포는 사건 현장에서 유일한 생존자인 구양대를 데려와 치료하지만 신후부의 수장 제갈정아(황추생)에 맞서다 목숨을 잃고 만다. 한편, 육전문의 수장 포신은 살인사건에 제갈정아가 연류되어 있음을 알아내고 몰래 조사에 착수한다. 하지만 얼마 후 포신의 시신이 발견되고 사건의 증좌가 모두 제갈정아를 범인으로 가리키자 사대명포는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지는데…
When a penniless man settles a gambling debt by standing in for a hospitalized real estate tycoon, he faces romantic turmoil and a conniving saboteur.
Chen Dili
샤마타운은 이 영화의 이야기가 발원하고 샘이면서 동시에 서사를 이끌고 가는 강줄기다. 이곳은 오래 전에 중국판 로빈후드가 활동했던 장소이며 혹은 토비(土匪)라는 게릴라의 암약지였다. 샤마 타운은 토비의 우두머리이며 살마진의 영웅인 호전자의 영웅서사를 연극으로 재현하여 관광 상품화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살마진의 대표는 소극적인 공연 수입에 의존하는 것에서 적극적인 관광지 개발을 시도한다. 그는 샤마타운에 대한 관심을 촉발하기 위해 샤마타운의 골동품과 호전자의 유품을 방송국에 노출시킨다. 호전자의 유품은 대만출신의 고고학자에 의해 그 가치를 평가받고 이목을 끈다. 샤마타운은 관광지로 개발을 하려는 원주민의 지혜와 유물/보물을 찾으려고 샤마타운으로 침입한 고고학자 일당의 대결로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호전자의 유품에 새겨진 용호의 비밀은 샤마타운의 옛지명이 용호진이라는 기대 밖의 결과로 전락한다. 샤마 타운에서 유물을 발굴하여 일확천금을 노리는 고고학자와 샤마타운을 개발하여 황금알을 낳게 하려는 원주민의 경쟁이 한 축을 이루면서 영화의 서사를 끌고 간다. 고고학자 무리는 원주민을 동원하여 유물 발굴에 돌입하고 보물로 기대했던 상자에서는 토비들이 사용한 무기와 물품이 발견되지만 결국 보물을 발견하여 이를 밀반출하려고 시도한다. 개발자와 도굴자의 대결은 토마토 축제 속에서 싸움이 축제놀이로 전이되어 갈등이 축제로 뒤섞인다. 이 작품은 유적지의 개발과 유물 찾기라는 게임을 코미디로 포장하여 대중적 재미를 부각시켰다. 하지만 코미디의 마스크를 벗겨보면 현재 진행형의 화두로 떠오른 중국의 개발에 대한 기대와 공포라는 내면의 얼굴을 맞닥뜨린다. 중국영화의 변화는 자국시장의 확장이 견인해가지만 주목할 만한 감독의 등장도 한몫 거들고 있음을 이 작품은 검증해준다. (2010년 15회 부산국제영화제_문관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