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ard N. Gladstein

출생 : 1961-06-04,

참여 작품

American Badass: A Michael Madsen Retrospective
self
An intimate, soul-baring new documentary covering the life and 40+ year career of actor and poet Michael Madsen, from troubled youth to film star, told through interviews with colleagues, friends, family members and the American Badass himself. Featuring Quentin Tarantino, John Travolta, Charlie Sheen, Ron Perlman, Daryl Hannah, and many, many more.
쿠엔틴 타란티노 8
Self
예술적 쿠데타 "저수지의 개들"부터 타란티노 스타일의 정점 "헤이트풀8"까지 유혈낭자 폭력으로 뒤섞인 B급 무비의 최정상 영화광 쿠엔틴 타란티노. 이 작품은 지금 이 시대 가장 위험한 감독인 그를 향한 집요한 시선이다.
The Hateful Eight: Extended Version
Producer
Two bounty hunters and an outlaw are trapped in a stagecoach stop with a collection of rogues as a blizzard rages outside. Features never-before-seen footage.
헤이트풀8
Producer
레드 락 타운으로 죄수를 이송해가던 교수형 집행인은 설원 속에서 우연히 현상금 사냥꾼, 보안관과 합류하게 된다. 거센 눈보라를 피해 산장으로 들어선 4명은 그곳에 먼저 와있던 또 다른 4명, 연합군 장교, 이방인, 리틀맨, 카우보이를 만나게 된다. 큰 현상금이 걸린 죄수를 호시탐탐 노리는 이들에게 교수형 집행인은 경고를 하지만,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참혹한 독살 사건이 일어난다. 각자 숨겨둔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면서 서로를 향한 불신은 커져만 가고, 팽팽한 긴장감 속에 증오의 밤은 점점 깊어지는데...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제작 20주년을 돌아보며
Self
현대 영화사에 크나큰 족적을 남긴 명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젊은 시절 캘리포니아 주 맨해튼 비치의 비디오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접한 싸구려 B급 영화들을 인용해서 독특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보여줘 평단의 찬사를 받는 거장이 된 그의 20년간의 영화 제작을 뒤돌아보며, 그의 경력을 초기부터 흩어 본다. 동료, 비평가, 배우 및 마스터 영화 제작자들과의 인터뷰와 함께 그의 영화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료, 저수지의 개들부터 거친 녀석들에 이르기까지 그의 모든 작품의 편집을 담당한 샐리 멘케에 대한 이야기 또한 다룬다.
The Time Being
Producer
A struggling young artist accepts a series of bizarre commissions from an eccentric, dying millionaire who may be trying to either help further his career or destroy his life.
The Time Being
Writer
A struggling young artist accepts a series of bizarre commissions from an eccentric, dying millionaire who may be trying to either help further his career or destroy his life.
페이퍼맨
Producer
잘나가는 의사 아내를 둔 무명 소설가 리처드.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삶을 사는 그에게는 한가지 비밀이 있다. 바로, 어린 시절 만들어낸 상상 속 친구 캡틴과 아직까지 함께 지낸다는 것. 이런 그를 모두들 이상하게 생각하고 정작 리처드 역시 이제는 사사건건 불쑥 나타나 자신의 일을 간섭하고 잔소리하는 캡틴이 슬슬 지겨워진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십대 소녀 애비를 만나게 되고 애비는 리처드의 엉뚱한 행동들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함께 즐기는데... 과연, '리처드'는 생애 처음으로 진짜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
킬샷
Producer
증인보호프로그램에 들어간 후 적응기간을 거쳐 이제 안전해졌다고 믿게 된 카르멘과 웨인 부부. 그러나 어느 날 숙련되고 위협적인 전문 킬러와 젊은 사이코패스 킬러가 동시에 찾아와 그들의 목숨을 노리기 시작한다.
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
Producer
살아있는 장난감이 거대한 환상의 문을 연다! 114년 동안 꿈과 희망을 선사한 놀라운 환상의 세계 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 비밀에 쌓인 마법의 능력으로 살아 숨쉬는 장난감으로 가득한 백화점을 운영해온 243살의 ‘미스터 마고리엄’ (더스틴 호프만)은 이제 젊고 상냥한 매니저 ‘몰리’ (나탈리 포트만)에게 백화점을 넘겨주고 떠나야 될 때가 되었음을 느낀다. 마법의 비밀을 담고 있는 알 수 없는 나무상자만을 ‘몰리’에게 남긴 채, ‘미스터 마고리엄’은 떠날 준비를 하고, 백화점 상속을 위해 숫자 밖에 모르는 깐깐한 회계사 ‘헨리’가 찾아 오자 장난감들은 걷잡을 수 없이 화를 내기 시작하는데…… 백화점을 가득 메웠던 열기구들과 비행기 그리고 싱싱하게 살아 헤엄치던 물고기 모빌은 더 이상 날지 않고, 책 속에 웅크리고 있다 깜짝 등장하던 여우원숭이 페티는 그림 속으로 숨어버리며, 상냥한 몽키 인형마저 안아 달라 조르는 대신 뻣뻣하게 굳어 버리고 만다. 신기한 기운을 잃고 점점 회색 빛으로 변해가는 백화점 때문에 ‘몰리’는 두려움에 휩싸이며 자신감을 잃어 가는데…… 장난감 백화점을 예전처럼 활기찬 꿈의 세계로 되돌릴 방법은 있을까? 그리고 ‘몰리’는 과연 그 방법을 찾아낼까?
내니 다이어리
Producer
한 인류학자의 현장일지를 위해 블랙베리에 종사하기를 원하는 ‘애니’는 엄마 그늘에서 벗어나 용돈을 벌기 위해 뉴욕 상류층 자녀를 봐주는 내니 일을 시작한다. 아이 돌보는 일이라고 해서 재미있고 편할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 애니가 처음 만난 아이는 X가의 못 말리는 골칫덩어리 ‘그레이어 X’. 뉴욕 최고의 상류층답게 이 녀석의 집 또한 어마어마 하다. 하루 종일 걸어도 다 볼 수 없는 방들과 죽을 때까지 신어도 남을 신발, 최고의 명품들로 가득한 옷장 속 옷가지들.. 거기에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뉴욕 정통 럭셔리 부인 ‘미세스 X’까지 앞날이 깜깜하다. 첫날 아침부터 시작된 미세스 X의 지시. 티파니에 들러서 ‘미스터 X’의 손목시계를 찾고, 네 살짜리 그레이어 X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추천장을 챙기고, 라틴어, 프랑스어, 수영 등등 과외 시간 체크에 미세스 X의 명품 옷 크리닝까지 하루가 48시간이라 해도 부족한 상황이다. 애니는 지금 내니 생활을 하는 건지, 집사 생활을 하는 건지 도무지 알 수 없는 현실에 본격적으로 미세스 X 와의 신경전을 벌이기 시작하는데..
밤의 끝으로의 여행
Producer
In a dark and decadent area of São Paulo, the exiled Americans Rosso and his son Paul own a brothel. Paul is a compulsive gambler addicted in cocaine and his father is married with the former prostitute Angie, and they have a little son. When a client is killed by his wife in their establishment, they find a suitcase with drugs.
네버랜드를 찾아서
Producer
20세기 초. 영국 런던에서 나름대로 이름을 날리던 극작가 제임스 배리 (죠니 뎁 분)는 자신의 작품이 흥행에 부진을 보이자 슬럼프에 빠진다. 게다가 연극배우 출신인 아내 메리 (레다 미첼 분)와의 관계도 언제부터인가 조금씩 멀어져 간다. 어느 날 켄싱턴 공원에 산책을 나선 그는 젊은 미망인 실비아 데이비스 (케이트 윈슬렛 분)와 그녀의 네 아들을 만나게 된다. 아이가 없는 제임스는 네 사내아이들의 활달함에 마음을 빼앗기게 되고, 아이들 역시 제임스를 점점 좋아하게 되는데...
듀플렉스
Executive Producer
알렉스(벤 스틸러)와 낸시(드류 배리모어)는 싼 값에 고풍적인 복합층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된다. 새 집으로 이사하게 된 낸시와 알렉스는 무척이나 신나하는데, 마침 그들이 이사할 아파트 2층에는 코넬리 부인이 세들어 살고 있었다. 이들은 코넬리 부인이 방을 빼면 자신들이 원하는대로 아파트를 꾸밀 꿈을 꾸고 있지만, 코넬리 부인은 오히려 이들을 교묘하게 괴롭히기 시작하는데....
Levity
Producer
Manuel Jordan is a man who is free after serving 23 years for killing a teenager during an attempted robbery. After nearly two decades of staring at his victim's face on a newspaper clipping in his cell, the newly paroled man seeks redemption. Instead, redemption—in the form of a mysterious minister and two needy women— finds him.
본 아이덴티티
Producer
이탈리아 어부들이 지중해 한 가운데에서 등에 두 발의 총상을 입은 채 표류하고 있는 한 남자를 구하게 된다. 그는 기억 상실증에 걸려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모른다. 단서는 등에 입은 총상과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 뿐. 자신의 존재를 찾아 스위스로 향한 그는 자신이 파리에서 제이슨 본이라는 이름으로 살았음을 알게 되지만, 여러 개의 가명으로 만들어진 여권을 보고 자신의 정체성을 잃게 된다. 경찰과 군인까지 그를 추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이슨 본. 추격을 피해 도망가다 우연히 만나게 된 마리라는 여성에게 2만 달러라는 거금을 주고 파리까지 차를 얻어 타게 되는데...
사이더 하우스
Producer
1943년 대공항기의 미국 메인 주. 호머 웰즈(토비 맥과이어)는 어릴 때 부모에게 버림 받고 세인트 클라우즈 고아원에서 살고 있다. 고아원의 관리자이자 의사인 윌버 라치(마이클 케인)박사는 여성들에게 불법 낙태 수술을 시행하고, 호머는 박사를 도우며 산파술을 배운다. 라치 박사의 보호 아래 생활해 온 호머는 환자로 찾아왔던 캔디(샤를리즈 테론)의 수술이 끝나자 그녀와 그녀의 애인 군인 월리(폴 러드)를 따라 고아원을 떠난다. 호머는 월리의 모친이 운영하고 있는 사과밭에서 일하게 되고, 월리는 전쟁터로 떠난다. 월리가 없는 사이 호머는 캔디와 사랑에 빠지는데…
쉬즈 올 댓
Producer
해리슨 고등학교의 최고의 킹카라는 잭 사일러는 봄방학이 끝나자 그의 여자친구이자 최고의 퀸카인 테일러에게 차이고 만다. 이유는 그녀에게 연예인 남자친구가 생긴것때문에. 화가 난 잭은 이동네 저동네 여자친구가 잘나간 이유는 자기가 킹카였기 때문이지 그녀가 잘난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다니다가 절친한 친구인 딘 샘프슨과 내기를 하게 된다. 내기의 내용은 한 여학생을 선택해 그녀를 졸업파티 퀸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 자존심이 상한 잭은 이 내기에 응하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레이니 보그스을 선택하게 된다. 레이니는 어려서 어머니를 잃고 남동생과 가정적인 아버지와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이다. 잭은 그녀를 의도적으로 접근하면서 조금씩 가까워지고 결국은 서로의 정단점을 이해라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다. 급기야 레이니는 여학생들의 추천을 받아 졸업파티의 퀸으로 나서게 된다. 그러나 이미 그녀의 모든것(She's All That)을 사랑하게 된 잭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 되고 차마 파트너가 되어 달란 이야기를 꺼내지도 못하게 되는데...
Hurlyburly
Producer
Hollywood movers and shakers dissect their own personal lives when everything seems to clash together.
스튜디오 54
Producer
70년대 뉴욕 멘허튼의 유명한 디스코 클럽이었던 스튜디오 54에 출입하는 다양한 인간 군상의 이야기.
Since You've Been Gone
Producer
The story of a 10th anniversary High School reunion, told through the eyes of a doctor who was humiliated on graduation day by being badly beaten up by a fellow graduate.
재키 브라운
Executive Producer
독신녀 재키 브라운은 멕시코와 미국 간 노선의 민항기 스튜어디스다. 그녀는 무기 밀매상인 오델 로비의 돈을 미국으로 밀반입해주며 부수입을 올린다. 어느날 재키가 공항 세관에서 체포된다. 혐의는 현찰 5만 달러와 코카인 소지죄다. 특별 수사관 레이 니콜렛은 재키를 집요하게 신문하고 재키는 졸지에 직장을 잃고 알거지 신세가 된다. 레이 니콜렛은 재키가 오델이 있는 아지트를 불면 혐의를 벗겨 주겠노라며 미끼를 던진다. 한편 오델의 하수인인 보만이 음주운전과 불법무기 소지죄로 구속된다. 오델은 보만의 입을 틀어막기 위해 맥스를 보석금 위탁 중개인으로 위장시켜 보만을 석방시킨다.
크로싱 가드
Executive Producer
배우 숀 펜의 두번째 연출작으로 잭 니콜슨과 안젤리카 휴스톤의 열연이 돋보인다. '랜섬' 과 '타임 투 킬' 처럼 어린 자식의 불행을 참지 못하고 스스로 범죄자를 처단하는 내용의 독특한 작품이다. 보석상을 운영하는 프레디(Freddy Gale: 잭 니콜슨 분)의 가정은 오렌지빛 행복으로 충만해 있었다. 자상하고 가정적인 남편으로서 그에겐 아름답고 따뜻한 아내(Mary: 안젤리카 휴스톤 분), 그리고 늦은 결혼으로 얻어 애틋하기만 한 어린 딸 에밀리. 그들에게 악몽 같은 불행이 찾아왔다. 에밀리가 맛있는 간식을 기대하고 걸음을 재촉하던 어느 날 오후, 존 부스(John Booth: 데이비드 무어스 분)라는 망나니가 막무가내로 술을 먹고 에밀리를 죽인 것이다. 겨우 일곱 살짜리 어린 에밀리를. 어린 딸아이의 죽음 앞에서 모든 것을 내팽개치며 괴로워하는 프레디. 가정을 돌볼 수도 없고, 사업을 하지도 못한 채 무너져 버렸다. 어린 딸이 잠들어 있는 무덤에도 가지 못한 채. 하지만 아내 메리는 남은 두 아들과 또 남은 인생 때문에 프리디에게 이혼을 요구한다. 아무것도 남지 않은 프레디에게는 단 하나의 목표밖에 없다. 딸을 죽인 살인자에 대한 복수. 드디어 6년이 지나고 그렇게 기다리던 존 부스의 출감. 법은 6년으로 그의 죄를 정했지만 프레디가 정한 죄값은 죽음. 6년을 준비한 프레디의 복수가 시작된다.
오거스트 킹
Executive Producer
노스 캐롤라이나의 한 마을에서 남자 노예 심스와 여자 노예 아날리스(Annalees Williamsburg: 단디 뉴튼 분)가 도주한다. 이 마을에서 제일 부자이며 악덕하기로 유명한 올래프(Olaf Singletary: 래리 드레이크 분)의 노예들이 더 이상의 학대를 참지 못하고 자유를 위해 탈출을 시도한 것이다. 이들을 찾으려 혈안이 된 올래프는 엄청난 현상금을 걸고, 상금을 노리는 노예 사냥꾼들은 맹렬한 추적에 나선다. 한편, 집으로 돌아가던 어거스트(August King: 제이슨 패트릭 분)는 숲속에서 우연히 아날리스를 만난다. 사낭꾼들에게 쫓기다 부상을 당한 아날리스는 도움을 청하고, 어거스트는 뒤쫓아 온 사냥꾼들로부터 그녀를 숨겨준다. 어거스트의 집으로 향하던 중, 어거스트는 심스가 잡혀 잔인하게 죽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노예 사냥꾼들의 추적과 마을 사람들의 눈을 피해 가는데.
펄프 픽션
Co-Executive Producer
펌프킨와 허니 버니가 레스토랑에서 강도 행각을 벌이기 시작한다. 빈센트와 그 동료 쥴스는 두목의 금가방을 찾기 위해 다른 건달이 사는 아파트를 찾아간다. 마르셀러스는 부치에게 돈을 주며 상대 선수에게 져 주라고 하지만 부치는 상대 선수를 때려 눕히고 도망치다, 어릴 때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시계를 찾기 위해 아파트로 향한다. 아무런 상관 없이 보이는 이 사건들이 서로 얽히고 섥히면서 예상치 못한 인과관계가 만들어지는데...
어둠 속의 영웅
Executive Producer
아리조나주 소도시의 경찰인 댄 색슨(Dan Saxon: 찰리 쉰 분)은 어렸을 때 삼촌이 가했던 학대의 기억으로 불안정한 정서 상태에 빠져있다. 어느날 그는 동네의 건달패에게 뇌물을 받은 상사에 반발하여 해고되지만 법무성 특별 조사반의 프라이스가 그에게 접근하여 마약범 소탕작전에 참가해 달라는 요청을 한다. 버질(Virgil: 레온 리프리 분)의 도움을 받아 폭주족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색슨은 쟈칼단에 접근하여 그들의 신임을 산 후, 마약 중개인으로 위장하여 그들의 마약 유통경로를 파악하는데 결국 쟈칼단 두목인 블러드(Blood: 마이클 매드슨 분)가 상점의 소녀를 죽이고 어린 시절의 기억이 떠오른 색슨은 죽은 소녀를 안고 울부짖는다. 본격적인 소탕작전이 개시되고 색슨은 영웅으로서 모든 경찰의 박수를 받으며 쟈칼단으로 찾아가 블러드를 응징하는데.
A House In The Hills
Executive Producer
An aspiring actress gets a housesitting job and finds herself in a cat-and-mouse game with a deadly ex-con.
저수지의 개들
Executive Producer
동부 LA 폐허의 텅빈 창고 안. 대규모 보석 강도를 위해 서로를 전혀 모르는 6명의 프로갱들이 한곳에 모인다. 이들을 한 곳에 불러 모은 장본인은 프로 도둑인 죠 캐봇과 그의 아들 나이스 가이 에디. 다이아몬드 도매상을 강탈하는 보석강도의 전 과정을 지휘하는 이 두 사람은 6명의 갱들에게 각각의 가명을 지정하고, 서로의 신분을 노출시킬 어떠한 정보 교환도 하지 말 것을 지시한다. 거사에 성공한 갱들은 그들 앞으로 돌아올 거액을 꿈구며 환호성을 지른다. 그러나 환호성도 잠시, 그들의 강도짓이 끝나기를 기다리며 문밖에 대기하고 있던 경찰을 발견한 그들은 경악하는데...
Dark Horse
Executive Producer
14 year old Allison has to go to a horse farm. With all the horses and the help of the owner Susan Hadley she finds new sense in her life.
Only You
Executive Producer
Dumped by his fiancée, Clifford Godfrey goes on vacation anyway where he ends up torn between a sober party girl and his travel agent.
다크 나이트
Producer
A young boy sees his father killed by a toy that was anonymously delivered to his house. After that, he is too traumatized to speak, and his mother must deal with both him and the loss of her husband. Meanwhile, a toy maker named Joe Peto builds some suspicious-looking toys, and a mysterious man creeps around both the toy store and the boy's house...but who is responsible for the killer toys?
죽음의 밤 4 : 저주받은 초대
Story
A reporter investigating the bizarre death of a woman who leaped from a building in flames finds herself mixed up in a cult of witches who are making her part of their sacrificial ceremony during the Christmas season.
죽음의 밤 4 : 저주받은 초대
Producer
A reporter investigating the bizarre death of a woman who leaped from a building in flames finds herself mixed up in a cult of witches who are making her part of their sacrificial ceremony during the Christmas season.
죽음의 밤 4 : 저주받은 초대
Woody
A reporter investigating the bizarre death of a woman who leaped from a building in flames finds herself mixed up in a cult of witches who are making her part of their sacrificial ceremony during the Christmas season.
죽음의 밤 3
Executive Producer
Ricky Caldwell, the notorious 'Killer Santa Claus', awakens from a six-year coma after being kept alive on life-support by a slightly crazed doctor experimenting with ESP and other special abilities. Ricky targets a young, clairvoyant blind woman, named Laura, whom is traveling with her brother Chris, and his girlfriend Jerri to their grandmother's house for Christmas Eve, and Ricky decides to go after her, leaving a trail of dead bodies in his wake.
죽음의 밤 3
Detective
Ricky Caldwell, the notorious 'Killer Santa Claus', awakens from a six-year coma after being kept alive on life-support by a slightly crazed doctor experimenting with ESP and other special abilities. Ricky targets a young, clairvoyant blind woman, named Laura, whom is traveling with her brother Chris, and his girlfriend Jerri to their grandmother's house for Christmas Eve, and Ricky decides to go after her, leaving a trail of dead bodies in his w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