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miko Ogawa

참여 작품

지진새
Costume Designer
1980년대 도쿄, 짙은 그늘을 품은 이국의 여인. 어느 날, 그녀의 일본인 연인을 유혹하던 친구가 실종된다. 어긋난 사랑이, 치명적인 삼각관계가, 끝내 죽음을 부른 걸까.
맨헌트
Costume Designer
유능한 변호사 ‘두 추’는 하룻밤 사이에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되어버리고, 무엇이 잘못된 건지 파악도 하기 전에 점점 최악의 상황에 빠진다. 사건을 파헤치던 형사 ‘야무라’와 ‘두 추’를 제거해야 하는 미션을 받은 킬러 ‘레인’은 단순한 사건이 아님을 직감하고…
해안가로의 여행
Costume Supervisor
미즈키의 남편 유스케가 바다에서 실종된 지도 3년이 지났다. 어느 날 그가 갑작스럽게 집으로 돌아왔을 때, 부인은 그다지 놀라지 않는다. 대신, 왜 돌아오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는지를 궁금해 한다. 그녀는 여행을 떠나자는 유스케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용서받지 못한 자
Costume Design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동명의 1992년 작을 이상일 감독이 리메이크 한 작품. 막부시대가 끝나고 메이지 시대가 시작된 19세기 말. 사무라이였던 주베이는 홋카이도의 조그만 섬에서 두 아이와 함께 사는 평범한 농부이다. 어느 날, 옛 동료 바바가 찾아와, 매춘부의 얼굴과 온 몸을 난자한 불한당을 처치하고 그 보상금을 손에 넣자는 제안을 한다. 주베이는 바바와 함께 불한당을 처치하지만, 읍내의 촌장 겸 경찰서장인 이치조와의 마지막 대결을 해야 한다. 이처럼 는 복수극의 외형을 지니지만, 정의와 복수라는 이름으로 자행되는 ‘폭력의 악순환’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을 담고 있다.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노란 코끼리
Costume Designer
만나자마자 결혼한 ‘츠마’와 ‘무코’의 러브스토리! 젊은 부부 ‘츠마(아내)’와 ‘무코(남편)’는 도쿄에서 시골의 작은 마을로 내려와 결혼 생활을 한다. 소설가인 ‘무코’는 틈틈이 노인요양시설에서 일을 하고, 집안 일만 하는 ‘츠마’는 근처 밭에서 야채를 재배하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낸다. 매일 일기를 쓰는 ‘무코’와 그가 쓰는 일기가 궁금하지만 내색하지 않는 ‘츠마’. 첫 눈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고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한 ‘츠마’와 ‘무코’는 부부지만 서로의 비밀을 알지 못한다. 그렇게 결혼 후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던 어느 날, ‘무코’ 앞으로 발신자 없는 한 통의 편지가 온다. “제발, 무코씨를 돌려주세요” “제발, 아내를 구해주십시오.” 라는 편지를 받은 ‘무코’는 ‘츠마’에게 도쿄에 갔다 오겠다고 말하고 훌쩍 떠나버린다. 그리고 도쿄에 도착한 ‘무코’는 과거에 사랑했던 ‘미도리’의 남편 ‘나츠베’에게 그녀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미도리’를 일으켜 줄 사람은 ‘무코’ 뿐이라고 이야기하는 ‘나츠메’와 ‘무코’가 오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츠마’. 과연 그들은 자신들의 사랑을 끝까지 지켜낼 수 있을까?
킬 빌: 더 홀 블러디 어페어
Costume Designer
킬 빌 1,2 합본 감독판 결혼식에서 머리에 총을 맞은 지 4년 후,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더 브라이드'는 복수를 결심한다. 과거 그녀의 보스였던 빌과 그의 국제 암살단의 총에 쓰러졌던 그녀에게는 생사가 걸린 이 싸움은, 비록 그녀가 시작한 건 아니지만 마무리는 반드시 그녀가 지을 것이다.
오오쿠
Costume Design
때는 쇼토쿠 1711~1716년, 남자들의 얼굴에 붉은 반점이 일어나 결국 죽음에 이르는 이른바 '적면포창'이 유행하고, 남자의 수는 급격히 감소. 남녀의 입장은 역전되었다. 이는 오오쿠도 다르지 않았고, 쇼군 또한 여성이 대를 잇기 시작, 오오쿠는 여성이 아닌 미남자들로 가득차기 시작했다. 유노신은 가정이 어려워 좋아하는 여성을 고향에 남겨둔채 녹봉을 받는 오오쿠에 들어간다. 하지만 오오쿠는 남자들의 온갖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곳이었다. 유노신 또한 오오쿠 내의 겁탈과 협박에 틈에서 힘겨워한다. 곧은 심성의 유노신은 그런 가운데에서 쇼군에 눈에 들어 그녀의 고나이쇼(첫잠자리 상대자)가 된다. 하지만 고나이쇼는 참형에 처하는 오오쿠의 법도가 있는데.....
플라워즈
Costume Design
-하나와 앨리스- 아오이 유우 “엄마처럼 살긴 싫어” 1936년, 린 / 가부장적인 집안의 가풍에 어쩔 수 없이 순종하지만, 늘상 답답하기만 하다. 얼굴도 모르는 사람과의 결혼을 하루 앞두고 마음이 복잡하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타케우치 유코 “사랑한다는 건 너무 멋진 일이야” 1964년, 카오루(린의 첫째 딸) / 도쿄의 대학을 졸업해 교수와 결혼했다. 평생 남편을 사랑하며 행복한 삶을 살 것 같았지만 뜻밖의 불행을 맞이한다.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다나카 레나 “정말 강한 여자가 될거야” 1969년, 미도리(린의 둘째 딸) / 커리어 우먼이 흔치 않은 시절, 남자에 지지 않으려고 지독하게 일한다. 하지만 연인으로부터 프로포즈를 받고 일과 사랑 사이에서 고민에 빠진다. -고쿠센- 나카마 유키에 “이 아이에게 세상을 보여주면 좋겠어” 1977년, 사토(린의 셋째 딸) / 남편, 딸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면서 둘째를 임신하게 된다. 하지만 둘째를 출산할 경우 생명이 위험하다는 진단을 받게 된다. -사토라레- 스즈키 교카 “마지막 기회야, 내겐 이제 피아노도 없으니까” 2004년, 카나(사토의 첫째 딸) / 뛰어난 재능으로 피아니스트가 되기 위해 도쿄에 왔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히며 악보를 넘겨주는 ‘책장’의 삶에 만족해야 했다. 그러던 중 오래된 애인과 헤어진 후, 임신 사실을 알게 되고 갈등에 빠진다. -굿’바이- 히로스에 료코 “살아가는 것만으로 행복한거야” 2009년, 케이(사토의 둘째 딸) /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결혼하여 남편과 아이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어릴 때부터 재능 있는 언니와 비교 당하면서도 언제나 밝고 꿋꿋한 모습을 보였지만, 사실은 엄마와의 아픈 사연을 마음 속에 숨기고 있다.
A Midsummer Night's Dream
Costume Design
Yuriko (Yuki Shibamoto) is tired of her relationship with a married man. She leaves Tokyo and goes back to her hometown of Yugafu, which is located on small island in Okinawa. The married man though follows Yuriko to the small island. In addition, the married man's wife also arrives on the island. They married couple causes all kinds of disturbances...
나를 둘러싼 것들
Costume Design
무엇이든 똑 부러지는 아내 쇼코와 조금은 우유부단하게 살아가는 남편 카나오. 우리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 부부에게 첫 아이의 유산이라는 시련이 닥쳐온다. 쇼코는 우울증에 걸리고 그런 쇼코를 카나오는 따뜻하게 지켜준다. 당장은 극복하지 못할 것 같았던 이들 부부의 아픔은 10년이라는 시간을 거치면서 조금씩 주변의 사소한 것들을 통해 이해되고 치유된다. 그 10년 동안 일본사회는 잔혹한 테러와 유아살인사건, 지하철 독극물 사건 등 충격적인 사건사고를 겪고, 카나오는 법정화가로서 이 사건들의 재판을 조용히 지켜보며 마음을 그리듯 세상을 그려낸다. 범죄와 테러로 얼룩진 무시무시한 소용돌이 같던 90년대가 지나가고 부부를 둘러싼 친구들과 가족, 그리고 직장 동료들은 사람들 사이에서 생겨나는 소소한 행복과 하루하루 서서히 자라나는 희망을 통해 상처와 고통을 조금씩 이겨낸다. 사진이 허락되지 않는 법정에서 초상화나 스케치를 그리는 화가 가나오는 법정에서 각종 극악 범죄와 추문을 접한다. 그는 90년대 일본적 가치관의 하락을 어떤 판단도 없이 지켜볼 뿐이다. 한편, 가나오와 그의 아내가 첫 아이를 잃어버린 슬픔을 견뎌낼 때 그들의 삶에도 서서히 잊고 있던 사랑이 자라난
Koishikute
Costume Design
Kanako joins a high school where she is reunited with her childhood friend, Eijun. Following the idea of Seiryo, Kanako's elder brother, they form a band. They aim to perform at the school festival, however, they are unable to get through the audition. The following year, they perform at a local music event, Yaeyama Band Tengoku, under a new band name.
킬 빌: 2부
Costume Design
악명높은 데들리 바이퍼의 최고 암살단원 더 브라이드는 임신 사실을 알고 태어날 아이를 위해 피묻은 과거를 청산하고자 한다. 동료들의 눈을 피해 평범한 남자와 결혼식을 올리려는 찰나, 다섯명의 데들리 바이퍼가 그녀를 찾아와 총알세례를 퍼부었다. 5년간의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더 브라이드는 아이가 죽었다는 사실에 분노의 눈물을 흘리고 복수를 맹세한다. 버니타 그린과 오렌 이시이를 처치한 그녀에게 이제 버드와 엘, 그리고 최종목표인 빌 이렇게 셋이 남았다. 그런데 죽은 줄 알았던 자신의 딸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고...
나비의 사랑
Costume Design
도시 생활에 찌든 나나코는 소꿉친구 겐지의 배를 타고 고향에 돌아오던 중 흰 양복의 노인 산라를 신기한 듯 바라본다. 나나코를 마중나온 할머니 나비와 할아버지 에타쓰, 어떤 인연인지 나비 집에 머물게 된 후쿠노스케. 어느 날부턴가 조금은 수상한 할머니 나비는 산라가 남긴 "60년 전 약속을 지키려고 왔다"라는 말을 의미심장하게 되새긴다. (2011년 씨너스이채 일본영화정기무료상영회)
20세기 노스탤지아
Costume Design
두 고교생 남녀의 영화만들기를 통해 미래에 대한 희망과 두 사람 사이에 싹트는 사랑을 그린 청춘 판타지 영화. 감독은 모모요의 과객(百代の過客)의 하라 마사토로 독립영화의 세계에서 70년대부터 주목을 받았지만, 이번 작품으로 상업영화에 데뷔, 이 작품으로 97년도 일본영화감독협회 신인상을 수상했다. 각본은 나카지마 고로와 하라 마사토가 공동 작업했으며 촬영은 바바 준이치가 담당했다. 주연은 이 영화가 영화 첫 데뷔작인 인기 아이돌 히로스에 료코와 신인인 마르시마 츠토무가 맡았으며 히로스에 료코는 이 작품으로 제21회 일본 아카데미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The Friends
Costume Supervisor
A delightful and moving coming-of-age story. One summer, three young boys take an increasing interest in an eccentric old man who lives alone in a house surrounded by an overgrown garden. The boys form a bond with the recluse and set about weeding and replanting the garden.
이사
Costume Design
아빠, 엄마와 함께 행복하기만 한 렌코, 그러나 그 행복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엄마와 아빠는 서로를 상처 주고 싸우며 결국 떨어져 살기로 결정한다. 전학생이 오면서 학교 생활도 예전 같지 않고 주변의 변화는 점점 벅차기만 하다. 익숙하고 친근했던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리면서 어린 소녀의 세계도 조금씩 변해간다. 유명한 가수인 사쿠라다 준코가 엄마로, 아역 배우 타바타 토모코가 렌코로 출연했다. 소마이 신지 감독의 영화 중 가장 대중적이면서 가족적인 영화로 소녀의 감정과 성장을 통해 삶을 포착하고 있다. 초현실적인 이미지와 롱 테이크 속에 내러티브를 담아낸 소마이 신지 감독의 연출력이 돋보이는 수작이다. 1993 키네마 준보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수상.
The Gentlemen’s Alliance
Costume Design
Etsuko, a female college student, tries to beat the con artists at their own game after she gets scammed one after another.
눈의 노래
Costume Coordinator
고아인 이오리는 어느 부잣집의 양녀로 입양되지만 실은 노예처럼 취급당하는 중이다. 우연히 이 사실을 알게 된 유이치와 다이스케는 이오리를 데려다 자신의 딸처럼 키운다. 그리고 10년 후, 17살이 된 이오리는 아직 떨쳐내지 못한 자신의 어두운 과거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고민하기 시작한다. 1987년 키네마준보 어워드 신인여우상(사이토 유키) 수상.
City Hunter
Costume Design
When Ryo's partner Makimura is killed, he and Makimura's sister Kaori team up to find out the truth, thus forming a new d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