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hji Yamamoto

Yohji Yamamoto

출생 : 1943-10-03, Tokyo, Tokyo, Japan

약력

Yohji Yamamoto is a Japanese fashion designer based in Tokyo and Paris. Considered a master tailor alongside those such as Madeleine Vionnet, he is known for his avant-garde tailoring featuring Japanese design aesthetics.

프로필 사진

Yohji Yamamoto

참여 작품

ヨウジヤマモト~時空を超える黒~
Antifashion
Self
In the early 1990s, fashion reflected the times. It was sombre, desperate and sometimes violent. Clothing underwent deconstruction and recycling, and fashion shows became fashion performances. Fashion would never be the same again.
Yohji Yamamoto: Dressmaker
Self
Yohji Yamamoto | Dressmaker is an intimate and delving portrait of one of fashion's most revered stalwarts. For a man who creates clothing as armour, Yamamoto opens up as never before to share the core values that shape his life and work. Interviews with family, friends, employees and confidants reveal further insight about this complex and enigmatic figure.
Getting There: Yohji Yamamoto
Himself
The visionary designer takes his Nissan Cedric for a spin around Tokyo, and meditates on fashion, auto design, and rituals
아웃레이지 비욘드
Costume Design
관동 최대 야쿠자 조직 산노카이는 가토 회장체제하에 세를 불려 이제는 정재계에 영향력을 끼칠만큼 거대해졌다. 가토의 신임을 받는 조직의 2인자 이시하라는 실력주의를 외치며 고참간부들을 홀대하면서 조직내 분위기가 뒤숭숭해진 와중에 산노카이를 수사하던 형사와 현직 장관의 애인이 살해되는 사건이 터지자 경찰은 너무 거대해진 조직을 처리하기로 한다. 부패경찰 카타오카는 산노카이를 견제하기 위해 조직내 불만세력과 관서 최대조직 하나비시카이, 그리고 죽었다고 알려졌지만 살아있는 오오토모를 이용한 음모를 꾸미기 시작한다.
Angelo, tyran de Padoue
Costume Design
By choosing Victor Hugo for his first major theater production, Christophe Honoré surprises and intrigues. Angelo, tyrant of Padua surprises even more: little staged, this piece is almost incongruous. For him, it is a text whose clarity hides many secret doors and dark and ambiguous dungeons
다케시즈
Costume Design
연예계의 대스타 비트 다케시의 일상은 바쁘고 화려하다. 안팎에서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하는 그를 두고 사람들은 괴물이라 부르며 무서워하지만, 아름다운 정부와 충성스런 매니저를 곁에 둔 그의 인생은 부족할 것 하나 없어 보인다. 한편 그와 똑같이 생긴 금발의 기타노는 별볼일 없는 배우로서 수도 없이 오디션에 떨어지며, 편의점 직원으로 겨우 생계를 연명하고 있다. 사건은 우연히 기타노와 비트 다케시가 만나면서 발생한다. 오디션 탈락이 줄 잇는 가운데, 기타노는 점점 비트 다케시가 연기하는 영화세계에 휘말려 가는데...
자토이치
Costume Design
‘자토이치’는 도박과 마사지로 생계를 이어가는 맹인 방랑자. 하지만 이 남루한 행색의 사내에겐 외모와는 달리 신기에 가까운 능력이 있다. 번개처럼 빠르고 한치의 오차도 없이 상대를 찌르는, 전광석화 같은 검술이 그것! 민심이 흉흉한 어느 마을에 당도한 자토이치. 그는 도박장에서 비밀스러운 게이샤 자매를 만난다. 치명적인 미모를 지닌 ‘오키누’와 그녀의 동생 ‘오세이’는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신분을 위장한 채 주점에서 일하고 있다. 한편, 마을에 군림한 채 온갖 악행을 저지르는 ‘긴조’는 숙적들을 처단하기 위해 떠돌이 무사인 하토리’를 고용하기에 이른다. 맹인 검객, 게이샤 자매, 떠돌이 무사. 이제 이들은 결코 피할 수 없는 숙명적인 대결 앞에 서게 되는데.
돌스
Costume Design
마츠모토(니시지마 히데토시)는 부모의 강권에 못 이겨 사장 딸과 정략 결혼을 하려 한다. 마츠모토와 오랜 연인인 사와코(칸노 미호)가 실연의 아픔을 이기지 못하고 정신이 이상해지자 이 소식을 전해 들은 마츠모토는 결혼식장을 박차고 나온다. 마츠모토는 실성한 사와코와 자신의 몸을 끈으로 연결한 후 길을 떠난다. 마츠모토와 사와코는 정처 없는 여행 도중 자신들의 처지와 비슷한 커플들을 스쳐 지나가게 된다. 젊은 시절 성공을 위해 사랑을 버린 야쿠자 보스 히로(미하시 타츠야)는 40년이 지난 후 약속을 지키고, 교통사고로 재기 불능의 상태에 놓인 아이돌 스타 하루나(후카다 교코)는 팬으로서 자신을 연모해 스스로 장님이 된 남자 누쿠이(다케시게 츠토무)를 받아들인다.
테크놀러스트
Costume Design
유전공학자 로제타는 비밀리에 자신의 DNA를 컴퓨터에 다운로드해서 루비, 올리브, 마린이라고 이름 붙인 세 명의 복제인간을 만들어낸다. 로제타를 똑 닮은 이들 사이버-인간은 Y 염색체가 없으면 생명을 유지하기 힘들고, 이 때문에 루비는 밤마다 현실 세계로 외출하여 남자의 정자를 수집한다. 이 과정에서 루비와 성관계를 맺은 남자들은 성 불능이 되고, 사건이 일파만파로 확대되자 FBI에서는 대대적인 수사에 돌입한다. 파시즘적 민족주의와 국가발전주의 안에서 착취되어 온 여성의 몸에 대한 논의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최근 몇 년 황우석의 줄기세포 연구와 관계된 일련의 사건들을 지나오면서 이 문제는 남성화된 과학기술 및 의료산업의 문제와 맞물려 더욱 복잡한 화두로 대두되고 있다. 오랜 세월 여성주의 예술가로 여성과 기술에 대한 작업을 해 온 린 허쉬만 리슨의 는 과학기술을 거대 담론의 영역에서 건져낸다. 그리고 단성생식과 사랑으로 이루어진 연대체에 대한 여성의 은밀한 상상을 재현하면서 기술권력을 탈남성화시킨다. 테크노-유토피아의 관점으로 과학기술이 사랑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다는 감독의 상상은 말랑말랑하지만, 기술이 곧 폭력으로 연결되거나 인간의 정체성을 찾는데 다른 존재를 활용하는 등의 고루한 SF 재현 방식을 피해간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사이버펑크가 주류 감성이 되어버린 21세기에 인디 감수성을 즐길 수 있는 저예산 SF 블랙코미디이며, 틸다 스윈튼의 1인 4역이 관객을 사로잡는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브라더
Costume Design
그는 배 다른 형제인 켄을 찾기 위해LA로 향한다. 새로운 신분증을 갖고 홀로 LA에 들어선 야마모토는 말이 통하지 않는 이방인으로서의 새로운 삶에 좌절한다. 야마모토는 마약을 팔고 있는 켄을 가까스로 찾게 되지만 장소만 바뀌었을 뿐 도쿄에서와 똑같은 폭력배 생활을 계속해간다. 켄의 잔챙이 조직을 시카고 최고의 갱으로 키운 야마모토의 세력은 점점 커지고 사업이 번창하며 돈이 흘러들어 온다. 하지만 이내 야마모토는 젊은 일본인 갱 두목인 시라세와 대면하게 된다. 마피아 세계에서 시라세와 세력을 규합하지 않는다면 결론은 전쟁 뿐인데...
The Transformation of the World Into Music
Self
This film was prepared as a introduction to a series of opera broadcasts on German television. It depicts the behind-the-scenes manoeuvrings in preparation for the annual opera festival in Bayreuth.
Anti-fashion
Himself
90's Antifashion French Documentary The histories behind each designer and how much they disrupted the mainstream fashion industry. (Yohji, Margiela, Ann D, Hemlut Lang, etc.)
도시와 옷에 대한 노트
Self
퐁피두센터가 옷에 대한 단편영화를 벤더스 감독에게 제안하여 시작된 이 다큐멘터리는 일본 패션 디자이너 야마모토 요지와 그의 작품 세계를 다루고 있다. 일본과 파리라는 도시와 자신을 일본인이 아닌 도쿄인 이라고 칭하는 야마모토 요지의 옷을 만드는 창작과정을 영화라는 예술작품을 만드는 벤더스가 섬세하게 연출하고 있다. (2014 한국영상자료원 - 독일영화_빔 벤더스와 안드레아스 드레젠)
This Is My Dream
Self
This is My Dream was released in celebration of the 10th anniversary of Yohji Yamamoto's Y-3 line for adidas. The documentary follows the designer from Tokyo to New York as he creates and prepares the Y-3 Spring/Summer 2010 collection. While Stanley uses the collection as a backdrop, the film is about much more. Yamamoto, a notoriously private person, offers insight into his inspirations and thoughts, wherein he explains his attraction to the dark side of life. There are also intimate clips included, such as Yamamoto playing the guitar. The Stanley-directed documentary is the first significant portrait of the designer since Notebooks on Cities and Clothes, which was filmed in 1989. We included both on this list because it's interesting to see the evolution of Yamamoto and his brand within those 20 ye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