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n Woo-jin

Yeon Woo-jin

출생 : 1984-07-05, Gangneung, South Korea

약력

Yeon Woo-jin (born Kim Bong-hoe on July 5, 1984) is a South Korean actor. He started in the entertainment industry as a model and gained recognition as an actor with his role in Arang and the Magistrate (2012) which earned him nomination for Best New Actor. He expands his acting repertoire on leading roles in Marriage, Not Dating (2014), Divorce Lawyer in Love (2015), Introverted Boss (2017), Queen for Seven Days (2017) and Judge vs. Judge (2017).

프로필 사진

Yeon Woo-jin
Yeon Woo-jin

참여 작품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Mu-kwang
모범사병으로 사단장 사택의 취사병이 된 ‘무광’. 그의 목표는 오직 아내와 아이를 위해 출세의 길에 오르는 것이다. 그러나, 사단장이 출장을 간 사이 시작된 그의 젊은 아내 ‘수련’의 위험한 유혹에 ‘무광’은 자신의 목표와 신념 그리고 빠져보고 싶은 금기된 사랑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데…
특송
Doo-sik
예상치 못한 배송사고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린 특송 전문 드라이버 은하. 어쩌다 맡게 된 반송 불가 수하물에 출처를 알 수 없는 300억까지. 경찰과 국정원의 타겟이 되어 도심 한복판 모든 것을 건 추격전을 벌이게 되는데…
아무도 없는 곳
Chang-seok
외국에서의 결혼생활을 끝내고 귀국한 창석은 자신의 사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소설 발간을 앞두고 있다. 그는 그와의 만남에서 과거를 떠올리는 미영, 누군가가 남기고 간 마지막 담배를 나눠 피우며 지난 일을 떠올리는 유진, 죽어가는 아내를 살리기 위해 덧없는 노력을 지속하는 성하, 기억을 잃어버려 남의 기억을 수집하는 바텐더 주은 등 여러 사람의 사연들을 듣고 보며, 마음의 변화를 겪는다. 창석은 또다시 이야기를 만들기 시작한다.
출국
Choi Moo-hyeok
베를린에 유학 중이던 평범한 경제학자 ‘영민’은 자신과 가족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북으로 가는 선택을 한다. 이내 실수임을 깨닫고 코펜하겐 공항에서 위험천만한 탈출을 시도하던 그는 가족과 헤어지게 되고, 각국 정보국에 도움을 요청한다. 그러나 그들 역시, 그의 가족의 생사에는 관심을 두지 않은 채 서로 다른 목적으로 그를 이용하려고 감시하는데... 누구도 믿을 수 없다! 잃어버린 가족을 되찾기 위한 한 남자의 사투가 시작된다!
궁합
Yoon Shi-kyung
극심한 흉년이 지속되던 조선시대, 송화옹주의 혼사만이 가뭄을 해소할 것이라 믿는 왕은 대대적인 부마 간택을 실시하고,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은 부마 후보들과 송화옹주의 궁합풀이를 맡게 된다. 사나운 팔자로 소문나 과거 혼담을 거절당한 이력의 송화옹주는 얼굴도 모르는 사람을 남편으로 맞이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부마 후보들의 사주단자를 훔쳐 궐 밖으로 나가 후보들을 차례로 염탐하기 시작한다. 송화옹주가 사주단자를 훔친 궁녀라고 오해한 서도윤은 사주단자를 되찾기 위해 그녀의 여정에 함께 하게 되는데.. 야심찬 능력남 윤시경, 경국지색의 절세미남 강휘, 효심 지극한 매너남 남치호에 대세 연하남까지!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合)을 찾아라!
아노와 호이가
Huyga
화장품 브랜드 랑콤이 진행하는 2018 우먼스 위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성의 행복을 주제로 제작된 단편영화. 몽골의 이국적인 풍광 속에서 피어나는 풋풋한 로맨스와 두 남녀 간에 흔히 있을 수 있는 상황을 소재로 자신의 신체에 통제권을 가지는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그린다. 몽골의 이국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당당한 여성 아노와 그녀를 사랑하는 순수한 청년 호이가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설원 로맨스를 펼친다. 이국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순수한 사랑을 나누는 아노와 호이가의 이야기를 통해 여성의 꿈과 도전,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더 테이블
Woon-chul
하나의 카페, 하나의 테이블에서 하루 동안 머물다 간 네 개의 인연에 관한 이야기. 오전 열한 시, 에스프레소와 맥주. 스타배우가 된 유진과 전 남자친구 창석. 오후 두 시 반, 두 잔의 커피와 초콜릿 무스케이크. 하룻밤 사랑 후 다시 만난 경진과 민호. 오후 다섯 시, 두 잔의 따뜻한 라떼. 결혼사기로 만난 가짜 모녀 은희와 숙자. 비 오는 저녁 아홉 시, 식어버린 커피와 남겨진 홍차. 결혼이라는 선택 앞에 흔들리는 혜경과 운철. 당신은 오늘, 누구를 만나 어떤 이야기를 했나요?
봉이 김선달
King Hyojong
천재적 지략과 당대 최고의 뻔뻔함! 두둑한 배포에 수려한 외모까지 갖춘 희대의 천재사기꾼 김선달(유승호). 신출귀몰, 나타났다 하면 전설을 만들어 내는 김선달은 늘 인생 최고의 판을 기다린다. 그는 위장 전문 보원(고창석), 복채 강탈 전문 윤보살(라미란), 사기 꿈나무 견이(시우민)과 함께 온갖 기상천외한 사기 행각을 벌이며 조선 최고의 사기패로 조선 팔도에서 명성을 떨친다. 조선에서 가장 비싼 값에 거래된다는 담파고(담배) 탈취라는 새로운 판을 준비하던 그들은, 그 배후에 당대 최고의 권력가 성대련(조재현)이 있음을 알게 되고, 그를 속이기 위해 ‘주인 없는 대동강’을 미끼로 인생 최대의 판을 꾸미게 되는데…
화장
Kim Min-soo
4년의 투병 끝에 아내가 죽었다. 소식을 듣고 달려온 딸의 오열에 오상무는 암이 재발했다는 말을 듣고 터트린 아내의 울음소리를 떠올렸다. 화장품 대기업 중역인 오상무는 헌신적이고 충실한 간병인이자 남편이었다. 장례식장은 어느 새 손님들로 가득하고, 부하직원들은 오상무의 결재를 필요로 하는 서류들을 가지고 온다. 신규 화장품 출시를 앞두고 광고 카피와 부분 모델에 대한 논의를 하면서도 오상무의 신경은 다른 쪽에 집중된다. 까만 바지 정장을 입고 문상을 온 부하직원 추은주는 오랜 기간 오상무의 연모의 대상이었다.
터널 3D
Dong-jun
재벌 2세인 기철의 권유로 최고급 리조트 여행을 떠난 5명. 기철, 영민, 유경, 세희... 그리고 은주. 관리자 동준의 안내로 리조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우연한 사고로 김씨를 죽이게 된다. 사실을 은폐하고자 사체를 숨기려 향한 곳은 20년간 출입이 금지된 터널. 단 한 순간도 머물지 않고 싶은 이 터널에서 벗어나려는 그 때. 어디에선가 휘파람 소리가 들리고 누군가 그들을 향해 점점 다가오기 시작하는데...
Boys On Film 7: Bad Romance
Min-soo (segment "Just Friends?")
Experience an alternative take on attraction with Boys On Film. Bad Romance explores the darker side with a collection of edgy and sexy short films, including: Alain Hain's "Curious Thing" starring Danny Bernardy and Matthew Wilkas; Christoph Scheermann's "Cake and Sand" starring Bartholomew Sammut and Jan Andreesen; Michael Rozanov's "Watch Over Me" starring Guy Kapulnik and Davidi Hoffman; Joachim Back's "The New Tenants" starring David Rakoff and Jamie Harrold; Kim Jho Gwang-soo's "Just Friends?" starring Lee Je-hoon and Yeon Woo-jin; Étienne Desrosiers's "Mirrors" starring Xavier Dolan, Stéphane Demers, and Julie Beauchemin; Christopher Banks's "Communication" starring Rudi Vodanovich and Alexander Campbell; Tomer Velkoff's "The Traitor" co-starring Shmulik Goldstein; Christopher Radcliff and Lauren Wolkstein's "The Strange Ones" starring David Call, Tobias Campbell, and Merritt Wever; and Tamer Ruggli's "Cappuccino" starring Benjamin Décosterd and Manuela Biedermann.
우리는 하늘을 날았다
Seungki
It's cold outside. A young couple, Eunyoung and Seungki, are on a date at the park. They seem happy just having some beer and listening to music together, but it turns out that they lost big time on the stock market and have a big debt in front of them. As they talk about the subject they start blaming each other and have a big fight. Eunyoung bursting into anger tells Seungki she's going to go meet a rich prospective husband which her mother set up for her.
친구사이?
Min-soo
좋은 사람 만나러 가시나 봐요? 애인, 만나러 가요! 석이, 드디어 오늘 처음으로 민수에게 면회를 간다. 오붓한 외박의 하룻밤을 위한 준비도 끝냈다. 남자들이 즐비한 군대로 민수를 보내놓고 맘 편한 날 없었던 석이,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철원행 버스를 탄다. 남자친구를 면회 가는, 처음 보는 옆자리 여자와 수다 떠는 그 순간도 그저 즐겁다. 그런데… 우리 민수와는 어떻게…? 네?!... 치, 친구사이예요. 더 늠름하고 씩씩해진 민수에게 눈을 떼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