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leen Gorris

Marleen Gorris

출생 : 1948-12-09, Roermond, Limburg, Netherlands

약력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Marleen Gorris (born 9 December 1948, Roermond) is a writer-director from the Netherlands. Gorris is known as an outspoken feminist and supporter of gay and lesbian issues which is reflected in much of her work. She wrote and directed the films A Question of Silence (1982), Broken Mirrors (1984), The Last Island (1991), and Antonia's Line (1995 - Oscar winner for Best Foreign Language Film), Mrs. Dalloway (1997 - based on the novel by Virginia Woolf) and The Luzhin Defence (2000 - originally a Nabokov novel). She is signed to direct Heaven and Earth, a film about Dr. James Miranda Barry. Description above from the Wikipedia article Marleen Gorris, licensed under CC-BY-SA, full list of contributors on Wikipedia.​

프로필 사진

Marleen Gorris

참여 작품

소용돌이 속에서
Director
러시아문학 교수 예브게이나는 스탈린 통치 기간 동안 시베리아 수용소에서 18년을 보낸다. 모든 삶의 희망을 잃었던 그녀는 수용소에서 한 의사를 만나며 삶에 대한 용기를 되찾게 된다.
캐롤라이나
Director
A young woman escapes her wildly eccentric family in search for a life of normalcy.
체스왕 루진
Director
1920년대 말을 배경으로 하는 "체스왕 루진"은 생애 최고의 시합을 위해 이탈리아를 찾은 체스 황제와그 곳에서 뜻하지 않게 그를 찾아온 사랑에 대해 이야기한다. 불행했던 부모의 결혼 생활로 그늘진 소년기를 보내던 루진은 자신의 뛰어난 체스 실력을 발견하게 되고, 체스에 대한 그의 정열은 현실로부터의 도피처 역할을 해 주었다. 한편,중매결혼에서 벗어나려는 나탈리는 루진에게 이끌리기 시작하고 그녀는 루진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다. 그러나 이 때 루진의 과거 속에 묻혀 있던 어두운 존재,발레티노프가 도착한다. 그는 루진의 소년시절 그의 재능을 알아보고 이를 착취한 스승이다.10년 동안 그는 루진의 스승이자 매니저 노릇을 하면서 루진을 이용해 부유한 생활을 누린다. 그리고 루진이 세계 체스대회에 출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발렌티노프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루진의 약점을 이용하기 시작한다. 결국 한때는 도피처였던 체스의 세계가 루진이 꿈꾸던 행복을 파괴해 버릴지도 모를 상황이 전개된다.
댈러웨이 부인
Director
클라리사 댈러웨이(바네사 레드그레이브)는 저녁에 있을 파티를 준비하기 위해 꽃을 사러 가기로 한다. 그녀에겐 파티를 열어 사람들에게 하룻밤의 즐거움을 주는 일이 삶의 큰 낙이다. 꽃을 사러 가는 길에 클라리사는 어린 시절을 부어톤에서 함께 보냈던 소꿉친구와 조우한다. 덕분에 옛 생각에 빠져든 클라리사 앞에 그녀의 친구이자 연인이었던 피터 월시(마이클 키친)가 나타난다. 당시 열여덟 살의 클라리사(나타샤 맥엘혼)는 자신이 피터에 대해 가진 감정이 사랑이라는 걸 깨닫지 못했었다. 부유한 집안에서 곱게 자란 그녀는 흥겨운 파티와 안정적 미래를 원하는 철없는 숙녀였던 반면 피터는 모험심 많고 시대비판적인 젊은이였다. 클라리사는 피터의 청혼을 “당신은 나에게 원하는 게 너무 많아”라며 거절했더랬다. 정치가를 꿈꾸는 남자 리처드 댈러웨이를 선택했던 그 시절의 기억들이 클라리사에게 물밀듯 찾아든다.
안토니아스 라인
Screenplay
2차 세계대전이 끝난 네덜란드의 어느 마을. 안토니아(Antonia: 빌레케 반 아메루이 분)는 어머니 일레곤다(Allegonde: 도라 반 더 그로엔 분)의 임종을 지키기 위해 열여섯살 된 딸 다니엘(Danielle: 엘스 도터만 분)과 고향으로 돌아온다. 마을에 들어서면 올가(Olga: 프랜 월러 제퍼 분)의 카페 담벼락에 "환영, 우리의 해방군"이라고 갈겨 쓴 낙서가 보인다. 나치를 몰아낸 미군을 환영했던 이 낙서가 이제 안토니아를 맞이하고 있는 듯 하다. 권위에 찬 성당신부가 주재하는 일레곤다의 장례식이 열리고, 마을 사람들은 찬송가를 부른다. 하지만 전쟁의 상흔이 깃든 장례식은 그저 하나의 행사일 뿐이고 다니엘은 할머니 일레곤다가 자신의 죽음을 기뻐하듯 노래하는 환영을 본다.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안토니아. 어머니의 농장을 물려받은 안토니아는 마을 정착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안토니아스 라인
Director
2차 세계대전이 끝난 네덜란드의 어느 마을. 안토니아(Antonia: 빌레케 반 아메루이 분)는 어머니 일레곤다(Allegonde: 도라 반 더 그로엔 분)의 임종을 지키기 위해 열여섯살 된 딸 다니엘(Danielle: 엘스 도터만 분)과 고향으로 돌아온다. 마을에 들어서면 올가(Olga: 프랜 월러 제퍼 분)의 카페 담벼락에 "환영, 우리의 해방군"이라고 갈겨 쓴 낙서가 보인다. 나치를 몰아낸 미군을 환영했던 이 낙서가 이제 안토니아를 맞이하고 있는 듯 하다. 권위에 찬 성당신부가 주재하는 일레곤다의 장례식이 열리고, 마을 사람들은 찬송가를 부른다. 하지만 전쟁의 상흔이 깃든 장례식은 그저 하나의 행사일 뿐이고 다니엘은 할머니 일레곤다가 자신의 죽음을 기뻐하듯 노래하는 환영을 본다.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안토니아. 어머니의 농장을 물려받은 안토니아는 마을 정착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The Last Island
Writer
In a brilliant, modern version of the classic shipwreck tale, director Marleen Gorris manages to capture both a gay male’s and feminist perspective. After a large airliner crashes on a deserted island killing most of the passengers, two women, five men and a dog survive: an Eastern European, a Canadian lawyer, a French biologist, a prosperous Scottish financier, a young American, an extrovert Australian and a major in the British army. Hopes of rescue fade as the survivors come to realise that the world may have suffered a major disaster. They have to rely on their own resources and at first manage to live harmoniously. But gradually tensions rise after a failed attempt to escape. Intolerance threatens their very existence as one of the men begins to put himself forward as the leader of the group.
The Last Island
Director
In a brilliant, modern version of the classic shipwreck tale, director Marleen Gorris manages to capture both a gay male’s and feminist perspective. After a large airliner crashes on a deserted island killing most of the passengers, two women, five men and a dog survive: an Eastern European, a Canadian lawyer, a French biologist, a prosperous Scottish financier, a young American, an extrovert Australian and a major in the British army. Hopes of rescue fade as the survivors come to realise that the world may have suffered a major disaster. They have to rely on their own resources and at first manage to live harmoniously. But gradually tensions rise after a failed attempt to escape. Intolerance threatens their very existence as one of the men begins to put himself forward as the leader of the group.
깨진 거울 속의 여인들
Writer
영화는 어젯밤의 흔적을 치우며 새로운 아침을 준비하는 클럽 해피하우스로부터 시작된다. 그곳에서는 저마다의 기구한 사연을 가진 여성들이 생존을 위해 자신을 판다. 무능력한 마약중독자 남편 대신 생활전선에 뛰어든 다이앤. 그녀 역시 해피하우스에서 일한다. 같은 시간, 도시의 다른 한편에서는 잘 차려입은 양복 차림의 남성이 여성을 납치하고, 침대에 묶고, 즉석 카메라로 그녀의 사진을 찍는다. 여자는 벽 한켠에 붙어 있는 이미 살해당한 여성들의 사진을 보고 울부짖는다. 여자의 고통에 한껏 희열을 느끼는 연쇄 살인범. 마치 두 개의 바퀴처럼 전혀 연관이 없어 보이던 이야기는 얘기치 않은 사건을 계기로 극적인 랑데부를 하게 된다.
깨진 거울 속의 여인들
Director
영화는 어젯밤의 흔적을 치우며 새로운 아침을 준비하는 클럽 해피하우스로부터 시작된다. 그곳에서는 저마다의 기구한 사연을 가진 여성들이 생존을 위해 자신을 판다. 무능력한 마약중독자 남편 대신 생활전선에 뛰어든 다이앤. 그녀 역시 해피하우스에서 일한다. 같은 시간, 도시의 다른 한편에서는 잘 차려입은 양복 차림의 남성이 여성을 납치하고, 침대에 묶고, 즉석 카메라로 그녀의 사진을 찍는다. 여자는 벽 한켠에 붙어 있는 이미 살해당한 여성들의 사진을 보고 울부짖는다. 여자의 고통에 한껏 희열을 느끼는 연쇄 살인범. 마치 두 개의 바퀴처럼 전혀 연관이 없어 보이던 이야기는 얘기치 않은 사건을 계기로 극적인 랑데부를 하게 된다.
침묵에 대한 의문
Continuity
마를린 호리스 감독의 데뷔작으로 남녀 관계에 대한 비관적인 시선을 견지하고 있는 작품. 옷가게 남자주인공을 살해한 세 명의 여성을 통해 가부장제에 대한 여성의 분노를 파괴적으로 보여준 작품으로 평가 되고 있다. 어느날 암스텔담에 있는 옷가게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범인은 세 여자. 하지만 그들은 그 날 우연히 그 가게에 들른 생면부지의 주부, 이혼녀, 독신녀이다. 사건을 맡은 경찰은 살해동기를 알 수 없는 이 사건의 해결을 위해 심리학자에게 이 세 여인들의 정상여부를 의뢰한다. 심리학자의 조사에 따라 플래쉬 백으로 그 날 옷가게 안에서 있었던 사건들이 보여지는데 그것을 살인자체를 축으로 일상생활에서 여성들에게 가해지는 남성의 억압을 여러가지 모티브를 통해 보여준다. 영화에서는 이 세 여성들이 극히 평범한 여성들이며 오히려 남성들을 철저하게 비웃고 있다. 독신녀는 매춘부로 오인하는 신사, 주부를 단순히 온순한 여인이라 규정하고 집안에서 하는 일 없다고 단언하는 그녀의 남편, 아내의 일에 개입하여 적당히 앞가림이나 하려하는 심리학자의 남편, 그리고 법정에서 세 여성이 한 남자를 살인하는 것과 세 남성이 한 여성을 살인하는 것을 비교하는 검사……. 남성 중심의 법정을 비웃는 여성들의 연대를 보여주는 결말은 침묵의 무게를 깨뜨리는 폭로의 웃음으로 기능함으로써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반향을 불러 일으킨다.
침묵에 대한 의문
Screenplay
마를린 호리스 감독의 데뷔작으로 남녀 관계에 대한 비관적인 시선을 견지하고 있는 작품. 옷가게 남자주인공을 살해한 세 명의 여성을 통해 가부장제에 대한 여성의 분노를 파괴적으로 보여준 작품으로 평가 되고 있다. 어느날 암스텔담에 있는 옷가게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범인은 세 여자. 하지만 그들은 그 날 우연히 그 가게에 들른 생면부지의 주부, 이혼녀, 독신녀이다. 사건을 맡은 경찰은 살해동기를 알 수 없는 이 사건의 해결을 위해 심리학자에게 이 세 여인들의 정상여부를 의뢰한다. 심리학자의 조사에 따라 플래쉬 백으로 그 날 옷가게 안에서 있었던 사건들이 보여지는데 그것을 살인자체를 축으로 일상생활에서 여성들에게 가해지는 남성의 억압을 여러가지 모티브를 통해 보여준다. 영화에서는 이 세 여성들이 극히 평범한 여성들이며 오히려 남성들을 철저하게 비웃고 있다. 독신녀는 매춘부로 오인하는 신사, 주부를 단순히 온순한 여인이라 규정하고 집안에서 하는 일 없다고 단언하는 그녀의 남편, 아내의 일에 개입하여 적당히 앞가림이나 하려하는 심리학자의 남편, 그리고 법정에서 세 여성이 한 남자를 살인하는 것과 세 남성이 한 여성을 살인하는 것을 비교하는 검사……. 남성 중심의 법정을 비웃는 여성들의 연대를 보여주는 결말은 침묵의 무게를 깨뜨리는 폭로의 웃음으로 기능함으로써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반향을 불러 일으킨다.
침묵에 대한 의문
Director
마를린 호리스 감독의 데뷔작으로 남녀 관계에 대한 비관적인 시선을 견지하고 있는 작품. 옷가게 남자주인공을 살해한 세 명의 여성을 통해 가부장제에 대한 여성의 분노를 파괴적으로 보여준 작품으로 평가 되고 있다. 어느날 암스텔담에 있는 옷가게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범인은 세 여자. 하지만 그들은 그 날 우연히 그 가게에 들른 생면부지의 주부, 이혼녀, 독신녀이다. 사건을 맡은 경찰은 살해동기를 알 수 없는 이 사건의 해결을 위해 심리학자에게 이 세 여인들의 정상여부를 의뢰한다. 심리학자의 조사에 따라 플래쉬 백으로 그 날 옷가게 안에서 있었던 사건들이 보여지는데 그것을 살인자체를 축으로 일상생활에서 여성들에게 가해지는 남성의 억압을 여러가지 모티브를 통해 보여준다. 영화에서는 이 세 여성들이 극히 평범한 여성들이며 오히려 남성들을 철저하게 비웃고 있다. 독신녀는 매춘부로 오인하는 신사, 주부를 단순히 온순한 여인이라 규정하고 집안에서 하는 일 없다고 단언하는 그녀의 남편, 아내의 일에 개입하여 적당히 앞가림이나 하려하는 심리학자의 남편, 그리고 법정에서 세 여성이 한 남자를 살인하는 것과 세 남성이 한 여성을 살인하는 것을 비교하는 검사……. 남성 중심의 법정을 비웃는 여성들의 연대를 보여주는 결말은 침묵의 무게를 깨뜨리는 폭로의 웃음으로 기능함으로써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반향을 불러 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