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r
Tells the story of a Communist Party's early history during the turbulent era, examining the remarkable Chinese revolutionary leaders' zeal and contrition for the ascension of the Chinese people.
Screenplay
이 영화는 홍콩의 거장 조니 토 감독의 2014년 신작 멜로영화이다. 우리에겐 두기봉(杜琪峰) 감독으로 알려져있는 조니 토 감독은 2011년 자신이 연출한 같은 제목의 영화 의 후속편을 새로 선보였다. 영화는 전편의 여주인공 청즈신(가오위앤위앤 분)이 건축사 팡치홍(우옌주 분)과 결혼을 앞두고 홍콩의 금융회사에 취직하면서 시작된다. 청즈신의 회사 사장 양잉잉(양취앤화 분)은 장선란(구텐러 분)과 사랑하는 사이지만, 정작 장선란은 자신을 떠난 청즈신을 잊지 못하며 마음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어느 날, 장선란과 청즈신은 우연히 조우하고, 청즈신의 오빠 폴(쩌우위민 분)과 양잉잉은 새로운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잊을 수 없는 옛사랑과 새로 찾아온 사랑의 교착점에서 과연 주인공들은 진실한 사랑을 찾아갈 수 있을까. 화려한 홍콩의 빌딩을 배경으로 사랑 찾기에 나선 5명의 청춘남녀를 조니 토 감독 특유의 빠른 이야기전개와 감각적인 스타일로 그려내고 있다.
Writer
강력반 형사로서 사건을 수사하던 도중 시력을 잃은 '총(유덕화)' 그는 시력을 잃고 경찰을 은퇴한 후 현상금이 걸려있는 미해결 사건들을 해결하는 사립 탐정으로 생활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홍콩 시내에서 시민을 상대로 상습적으로 황산을 투척하는 사건이 발생하지만 경찰은 끝내 범인을 검거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총’의 발군의 활약으로 범인을 검거한다. 강력반 여형사 '통(정수문)'은 그의 능력에 반해 자신의 어린 시절 트라우마로 남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기억 속 친구 찾기를 부탁하게 되고 둘은 파트너가 되어 과거로부터 이어진 미해결 사건 해결을 위해 고군분투하게 되는데…
Writer
중국 본토의 수사관 장(손홍뢰)은 어느 날 홍콩 마약 조직의 보스 차이(고천락)를 만나게 되고 차이는 악명 높은 마약왕 리에 의해 자신의 목숨이 위태로워지는 상황에 이르자 리를 체포할 수 있도록 장을 도와주겠다는 제안을 하게 된다. 결국 차이의 도움으로 마약 구매자로 위장하여 거래현장에 투입되며 어둠의 세력에 잠입하는 장. 한편 우연한 사고로 인해 마약공장에서 가족들을 잃고 자신도 겨우 살아난 차이는 마약 중독에 의한 교통사고로 인해 경찰에 붙잡히게 된다. 중국 법에 따라 무조건 사형을 당하게 될 운명에 놓인 차이는 경찰에 협력해 마약상을 잡기로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