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ung Wing-Cheung

참여 작품

Hermit of Guanyang Town
Fight Choreographer
In the early days of the Republic of China many people were forced to leave their homes and search for a stable life in order to survive.Liang Weng was once a highly decorated military leader, but later retired to the jianghu. He is a highly skilled martial artist and a low-profile man who never shows mercy to the evil-doers. Carrying his secret with his grandson to the town of Guanyang, already ruled by the bully Master Hong Wu,he seemed to be an ordinary passerby and was at ease, but under the intentional or unintentional actions of his grandson, Liang Weng helped the people around him get lost.
Hermit of Guanyang Town
3rd Head
In the early days of the Republic of China many people were forced to leave their homes and search for a stable life in order to survive.Liang Weng was once a highly decorated military leader, but later retired to the jianghu. He is a highly skilled martial artist and a low-profile man who never shows mercy to the evil-doers. Carrying his secret with his grandson to the town of Guanyang, already ruled by the bully Master Hong Wu,he seemed to be an ordinary passerby and was at ease, but under the intentional or unintentional actions of his grandson, Liang Weng helped the people around him get lost.
제트스톰2: 승부조작단
Bill Tang's thug
홍콩의 부패방지국 ICAC의 수석 조사관 육지렴은 익명의 제보를 받고 홍콩 마사회 비리 사건을 수사한다. 그러나 수사 진행 도중 단순 비리 사건이 살인 사건으로 번지자 경찰과 공조 수사를 하게 되고, 육지렴은 기밀 정보를 누설할 수 없다는 핑계로 강력계 장인 류보강과 사사건건 충돌한다. 그 와중에 결정적인 단서가 나올 때마다 의문의 킬러가 사건의 실마리를 쥐고 있는 인물들을 살해해 수사는 점점 미궁에 빠진다. 한편, 류보강은 한때 도박에 빠져 어머니와 여동생을 버린 대가를 혹독히 치르며 여동생과 화해하기 위해 애쓰던 중 여동생을 위험에 빠트리고 마는데…
탈명금
Wah's Thug
그리스 경제위기가 홍콩의 조폭에 끼친 영향은? 사채업자, 은행원, 경찰, 조폭이 서로 얽히게 된 사유는?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감독은 흔치 않을 것이다. 조니 토 감독의 은 우리 주위의 평범한 이웃이건, 혹은 범죄자이건 간에 ‘돈’ 때문에 사람들이 어떻게 쉽게 파멸되어가는 가를 잘 짜여진 이야기를 통해 보여준다. 별 볼일 없는 조폭 팬더는 동료 유와의 보석금을 구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며, 실적을 올려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리는 은행원 테레사는 사채업자 유엔에게 영수증 없이 돈을 내주었다가 곤란에 처한다. 조폭의 검은 돈을 주식으로 관리하다가 날려버린 렁은 살해의 위험에 노출된다. ‘돈’의 노예가 된 그들은 모든 것이 파멸되어 가는 순간에도 그것을 깨닫지 못한다. 차 안에서 죽어가면서도 주식시장에 관한 뉴스를 듣고 있는 렁, 죽어가는 동료 렁을 두고 주가만 주시하는 팬더의 모습은 이 작품의 가장 극적인 장면이다. 폭력장면이 거의 없지만, ‘인간성’이 사라져 가는 현대사회에 대해 조니 토 감독이 던지는 메시지는 서늘하다.
Tactical Unit: Comrades in Arms
Tiger, robber
Two tactical unit leaders are forced to put aside their differences to help catch a group of robbers.
Tactical Unit - The Code
Chan Kam Shing
Tensions flare between PTU officers and the Complaints Against Police Officers unit when a security camera captures a triad member being brutalized by PTU officers.
천공의 눈
Loan Shark (uncredited)
[미션], [흑사회]를 포함하여 많은 두기봉 감독 영화의 각본을 썼던 유내해의 감독 데뷔작이다. 홍콩 영화 황금시대를 이끌었던 양가휘가 범죄 조직의 리더로, 임달화가 경찰 반장으로 출연했다. 특별 감시 임무를 수행하는 홍콩 경찰 내 비밀 조직 범죄정보국의 요원들과 무장 강도 조직 간의 긴장감 넘치는 두뇌 싸움을 볼 수 있다. [감시자들]의 원작. (2007년 제8회 전주국제영화제)
조폭 마누라 3
Thug
홍콩 최고의 명문 조직 화백련 보스의 외동딸 아령(서기). 보스 임회장은 조직간 세력다툼이 벌어지자 그녀를 한국으로 피신시키고 한국의 동방파 보스 양사장에게 딸의 안전을 부탁한다. 양사장은 밀수로나마 중국어 실력을 쌓아온 No.3 기철(이범수)을 믿고(?) 아령의 보호를 맡긴다. 아령의 실체를 전혀 모른 채 관광 가이드쯤으로 생각한 기철과 꽁치(오지호), 도미(조희봉)는 명문가의 후계자다운 아령의 도도함 때문에 당황스러울 뿐. 급기야 밀수용 중국어 실력에 한계를 느낀 기철은 연변처녀 연희(현영)를 급초빙하게 된다.기철과 아령 사이에서 살벌한 기운이 감도는 가운데 연희는 생존본능적인 엽기 통역을 구사하며 이들의 좌충우돌 동거에 합류한다. 그러나 아령의 목숨을 노린 킬러가 홍콩에서 한국으로 급파되면서 아령 뿐 아니라 기철 일당마저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되는데…
Hitman Blues
Ting Sau-Ling (Jacqueline Ng) is kidnapped by a gang in Shenzhen but she's rescued by Lau Koon (Robert Mak Tak-Law). The two get to know each other--in order to survive Lau Koon resolutely sneaks into Hong Kong to kill the gang.Ting Kwok-Bo (Lau Dan), gang leader and acquaintance of Lau Koon, pleads to him and sends May (Isabel Leung Pooi-Woo) to be his lover. Tensions rise as the love triangle between Sau-Ling, Lau Koon, and May is complicated by the conspiracies of the gangs of Hong Kong.
Sting of the Scorpion
A group of police friends are investigating a suspicious fellow officer who might be involved in drugs and prostitution.
Powerful Four
Powerful Four boasts an all-star cast and chronicles the rise of four semi-corrupt Hong Kong police detectives during the late 1960s.
Queen's Bench III
Policeman
After scoring a massive HK$20 million at the box office with the hit comedy Her Fatal Ways in 1990, the golden trio of Tony Leung Ka Fai, Carol Cheng ("Dodo"), and Alfred Cheung returned later that year with another winner in Queen's Bench III. Besides writing, directing, and producing, the talented Alfred Cheung also starred in the courtroom drama as Chang, an aspiring young lawyer who takes on the tricky case of defending for Fai (Tony Leung), a man charged with murdering a girl in the woods. Chang believes that Fai is innocent, but can he save the man and nail the real culprit with the treacherous prosecutor Fang (screen villain Sunny Fang Kang) on the opposing side? Luckily, Chang gets some help from Carrie Ng as a fellow lawyer, Carina Lau as Fai's girlfriend and a witness, and Dodo who makes a cameo appearance as Chang's aunt.
Encounters of the Spooky Kind II
Male vampire
Impoverished teahouse worker (and martial-arts student) Abao is engaged to his boss' daughter, Little Chu, and fights to protect her from the lecherous advances of the wealthy but repulsive Master Shi. The two men's romantic rivalry escalates into full-scale supernatural warfare after Shi enlists the aid of a wicked sorcerer, and Abao encounters a benevolent female ghost.
부귀개심귀
능호서 일가는 미국행 이민 비자 받던날 밤, 큰딸 가가의 실수로 화제가 나서 죽었는데, 황천에서 미국에다 묘지를 구입할 돈을 구하도록 한 달의 휴가를 얻어온다. 막내딸 영영의 애인인 조득주에게 그들이 죽었다는 사실을 감추고 그들은 수단과 방법을 다해서 돈을 모으지만 떠날 날이 되자 그에 대한 미안함때문에 다시한번 죽는 연극을 한다. 그러나 오히려 조득주는 살인자로 몰리고 황천에서 돌아온 능씨일가에게서 그들이 귀신임을 듣고 절망한다. 3년뒤 능씨 일가는 현세와 내세를 자유롭게 오가며 조득주와 다시 만난다.
강시선생 4: 강시숙숙
Vampire
약초를 캐는 일휴대사(우마 분)와 악귀를 쫓는 사목도사(진우 분)는 이웃에 살면서 항상 사소한 일로 말다툼을 한다. 사목도사의 제자 가락(전가락 분)은 늘 사부에게서 구박을 받다가 일휴대사가 데려온 여제자 청청의 미모에 반한다. 어느 날 일휴도사의 사제 천학도사가 왕족의 시신을 운반하다가 폭풍우를 만나 뜻하지 않은 사건이 발생한다. 강시로 변한 왕야는 호송 인원들을 모두 해치고, 천학도사도 강시로 변할 것이 두려워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이에 앙숙이었던 일휴대사와 사목도사는 강시를 처치하기 위해 서로 합심하고 강시 소탕을 벌인다.
열혈남아
Bodyguard in Final Scene (uncredited)
대만에 살고 있는 아화는 홍콩에 있는 병원에 진찰을 받기 위해 소화의 집에 며칠 묵게 된다. 의형제를 맺은 동생 창파에게 빚을 지고 갚지 않는 일을 해결한 소화는 자신과 상의없이 낙태 수술을 한 애인 마벨과 다투고 헤어져 우울해한다. 한편 창파는 동생 하서가 당구내기에서 돈을 잃자 그들과 내기를 두다가 행패를 부리고 쫓기다 두들겨맞는다. 아화는 소화와 영화를 보러가려다 피를 흘리고 온 창파를 보고 소화가 범죄 조직에 있음을 알게 된다. 소화는 창파의 보복을 하고 그 역시 상처를 입고 집에 돌아오는데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게 되지만 아화는 편지를 남기고 란타우 섬으로 돌아간다. 또다른 동생인 화서의 결혼식 피로연이 돈이 없어 너무나 초라해 화를 내는 아서의 장인과 다툰 창파는 우울해한다.
비룡맹장
Thug at Factory
양어장의 사장 엽홍은 마약을 만드는 화 회장의 공장에서 나오는 폐수로 물고기들이 죽어 나가자 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건다. 그리고 화 회장의 변호사로 선임된 재키는 잘나가는 바람둥이 변호사. 그는 손쉬운 사건 해결을 위해 돈을 밝히는 속물스러운 친구 왕비웅이 엽홍에게 접근해 양어장을 팔도록 설득하게 하고, 또 다른 친구 동덕표를 시켜 엽홍의 집에 도청장치까지 설치하려고 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왕비웅과 엽홍은 점점 가까워지고, 재키 또한 엽홍의 사촌동생 온미령과 진정한 사랑에 빠져 버리는데...
강시선생 3: 영환도사
Eagle Head
명숙은 귀신인 대보, 세보 형제를 데리고 다니면서 돈벌이를 하던 중 어느 마을에서 마적으로 오인 받아 붙잡히지만 구숙의 도움으로 풀려난단. 하지만 곧 대보와 세보 형제가 구숙에 의해 술독에 갇히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두 형제를 구하게 되고 명숙은 그들에게 각자의 길을 가자고 이야기 한다. 명숙 곁을 떠돌던 대보가 그만 마적의 두목에게 끌려가 버리고 마적을 불태우려 했던 구숙의 부하들은 혼이 씌어 구숙을 공격하게 된다. 결국 과 명숙은 힘을 합쳐 수 많은 귀신들을 상대로 싸우게 된다. 이들은 과연 목숨을 지키고 귀신들을 처치할 수 있을 것인가…
동방독응
Vietnamese Soldier
월남전에서 패한 미국은 월남전이 끝날 무렵 월남의 요지에 배치시켜놓았던 대량의 S-26 미사일이 숨겨진 무기고가 베트콩 손에 들어갈 것을 우려하여, 2천만 파운드급의 이 미사일 기지를 폭파시킬 것을 목적으로 '동방독응' 작전을 극비리에 개시한다. 이 작전에는 미국국적을 가진 10명의 화교수감자들을 특공대원으로 편입시킨다. ‘동방독응' 작전의 핵심은 임중령은 무술과 전투력을 겸비한 지휘관이며, 구성원들 중에는 일급 살인죄로 복역 중이던 의협심이 강하고 무술이 뛰어난 동명신을 비롯하여 개성이 다른 열명의 장기복역수 특공대들이 함께 침투시키는데....
동방독응
Stunts
월남전에서 패한 미국은 월남전이 끝날 무렵 월남의 요지에 배치시켜놓았던 대량의 S-26 미사일이 숨겨진 무기고가 베트콩 손에 들어갈 것을 우려하여, 2천만 파운드급의 이 미사일 기지를 폭파시킬 것을 목적으로 '동방독응' 작전을 극비리에 개시한다. 이 작전에는 미국국적을 가진 10명의 화교수감자들을 특공대원으로 편입시킨다. ‘동방독응' 작전의 핵심은 임중령은 무술과 전투력을 겸비한 지휘관이며, 구성원들 중에는 일급 살인죄로 복역 중이던 의협심이 강하고 무술이 뛰어난 동명신을 비롯하여 개성이 다른 열명의 장기복역수 특공대들이 함께 침투시키는데....
용호상조
유년 시절부터 오랜 친구인 아국과 아정은 아국의 아버지 밑에서 함께 자랐다. 아국은 스코틀랜드 유학파 출신에 남부러울 것 없는 국제 경찰이 되었고, 아정은 홍콩을 주름잡는 암흑가의 조직원이 되어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지만, 서로를 아끼는 오랜 우정엔 변함이 없다. 아정은 우연히 한 여인을 만나 사랑을 느끼며 언제 끝날지 모르는 행복에 젖는다. 그러나 아정의 보스 '양동해'가 우직한 아정을 이용해 내보낸 마약거래 현장에서 아정은 뜻밖의 총격을 입고 경찰의 수배를 받는다. 결국 경찰과 조직원인 아국과 아정의 서로 다른 신분은 20년 우정을 위협하며 총구를 겨누는 상황에 이르지만, 끝내 아국은 아정을 풀어준다. 그러나 보스의 음모로 사형 언도에 처한 아정은 모든 것을 체념하지만 뜻밖의 진실을 알게 되고, 보스에게 토사구팽 당한 배신감을 씻기 위해 다시 한번 죽음을 무릅쓰는데...
집법선봉
법정 증인으로 세우려던 승숙이 살해되자 기소를 철회하게 된 검사 원표는, 책임을 느끼고 마약밀매 조직의 두목인 장충을 살해한다. 왕국장의 명으로 범인을 색출하던 여형사 나부락과 원규는, 원표에게 혐의를 두고 그를 감시한다. 감시망을 피해 악당 전준을 살해하려던 원표는, 소년 도둑인 문자에게 왕국장이 이미 전준을 해하였음을 듣고, 그가 고용한 서양인 킬러를 살해한다. 음모에 말려 문자가 사경을 헤메는 가운데 나부락과 합세한 원표는, 경비행기를 몰고 도주하는 왕국장과 공중전을 벌인다. 왕국장을 살해 한 뒤,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원표는 재판을 받고 유죄 판결로 수감되는데...
강시선생 2: 강시가족
Father Vampire
망저담은 고고학자인 사이비교수와 동굴을 발굴하던 도중, 전혀 변질되지 않은 강시 가족을 발견한다. 교수는 강시 구매자에게 샘플로 보여줄 어린 강시를 데리고 나가게 되고, 강시에 대해 모르던 망저담은 부부강시의 부적을 떼어 깨워버린다. 우여곡절 끝에 강시를 제압하지만 팔을 물리게 되는 망저담. 한편, 미아가 된 꼬마 강시는 가가의 온실에 숨었다가 친구가 되고 개심귀라는 이름을 얻게 된다. 개심귀는 뉴스에 나오는 엄마, 아빠 강시를 보고 울기 시작하고, 울음 소리에 모인 부부강시와 코믹한 한판 승부가 벌어지게 되는데…
신룡쌍포
In-law Chung
원표와 노관연은 일선형사이다. 원표는 범인을 쫓다가 노관연의 여동생을 알게되고 그 인연으로 원표와 노관연은 한 팀이 된다. 원표와 노관연은 악의 수렁에서 빠져 나오기를 원하는 혜영홍을 도와 악의 무리를 마침내 소탕하고 사랑도 얻게된다.
부귀열차
Mountain Bandit
1930년 성도와 상해를 잇는 새로운 레일을 달리는 부귀열차는 논스톱으로 한수진이라는 작은 마을을 지나간다. 때마침 진시황릉의 병마용도를 일본에 팔기 위해 일본 특사가 부귀열차에 탑승하게 되는데 병마용도와 승객들의 금품을 털기 위해 흉악한 은행강도들이 기차를 노리고 있었다. 이때 천하의 한량이자 모험가인 사모는 정방천은 직접 제작한 폭발물로 기차를 서게 만든다. 약탈과 폭력으로 뒤범벅이 된 한수진은 욕망으로 뭉친 낯선 남자들의 도전과 악당들의 약탈로 인해 더욱 악화일로에 서게 되고 정방천의 대활약이 화려하게 펼쳐지는데..
The Isle of Fantasy
A bunch of teenyboppers are stranded on the Isle of Fantasy, where they join forces with Chappie the Gorilla and his long-haired old master to overcome the inevitable pirates.
예스마담: 황가사저
Henry's Thug
범죄 조직의 중요한 증거가 될 마이크로필름을 갖고 있던 리처드 노먼이 호텔에서 살해된다. 좀도둑 아스피린은 호텔에 침입했다가 리처드 노먼이 살해된 지도 모르고 물건을 훔치다가, 숨어있던 킬러에게 죽음을 당할 뻔 하지만 노먼과 저녁약속을 한 황가 여 경찰 오낙천 팀장이 들어 오는 바람에 도주를 한다. 아스피린은 훔친 물건 중 여권을 위조 전문가 친구 파나돌에게 넘기고 파나돌은 마이크로필름이 붙어있는 여권을 일본인 범죄자의 출국용으로 위조하여 팔아버린다. 홍콩 경찰은 사건 해결을 위해 영국 경제범죄 조사국에서 파견된 여 형사 캐리를 부르고 캐리와 오낙천 팀장은 함께 힘을 합쳐 노먼을 수사하게 된다. 한편 부정 기업 대표인 전위강은 사업 부정 내막이 숨겨져 있는 마이크로필름을 찾다가 아스피린과 그 일당을 살해하려 한다. 필름의 정체를 알게 된 아스피린과 파나돌은 돈에 혹해 경찰에 필름을 넘기자는 스트렙실에게 가짜 필름을 주고, 스트렙실은 이를 여 경찰들에게 건네준다. 아스피린 일당은 진짜 필름을 가지고 전위강과 협상을 하려 하지만 일당은 위험해지고 이들 앞에 여 형사들이 등장한다. 과연 여 형사들은 범죄조직을 소탕할 수 있을까.
벽력십걸
청나라 때 만주족의 차별 대우로 불만을 가진 한족들에게 방세옥이 나타난다. 청나라때 청나라를 일으킨 만주족들은 한족들을 차별 대우하였고, 이로써 두 민족간에 갈등이 있었다. 광동에 한인들의 집단인 광농회관이 있었다. 그 회관의 제자 중에 방세옥이라는 아이가 있었는데 어려서부터 엄마로부터 무술을 배워 단단한 체격을 갖고 있엇으나 자신의 주먹만 믿고 우쭐대기를 좋아하고 오만방자하여 불의를 보면 앞뒤를 가리지 못하는 아이였다. 그는 늘 만주인에 불만을 품었고 특히 연무대에서 만주인을 때려 눕혀 이름을 떨쳤다. 어느날 방세옥은 만주인으로 오해하고 만주인 무거인화관에 뛰어들어 소란을 피운다. 이 사건으로 만주인은 방세옥을 죽이려 하나 그의 엄마는 그를 소림사로 피난 시켜 방세옥은 삼덕 스님의 제자로 들어가게 된다. 소림사에 피난한 세옥은 자중하지 못하고 소림사를 빠져나와 만주인 재독과 어울린다. 세옥은 자신이 한인을 위해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재독은 세옥을 이용하여 소림사를 파멸시키려 하고 있었다. 재독은 세옥을 이용하여 소림사 36명의 제자들을 초대해서 죽일 음모를 꾸몄으니, 위기의 순간 삼덕스님이 나타나 제자들을 구하게 된다.
오랑팔괘곤
출가하기로 결심한 오랑과 집으로 무사히 귀환을 하나 정신줄을 놓아버린 육랑을 찾으려고 혈안이 된다. 오랑은 사찰에서 늑대들을 물치는 봉술을 연마하는 승려들을 보게 된다. 오랑은 후에 이 봉술을 자신의 봉술에 결합을 하여 오랑팔괘곤을 창시하게 되는 것으로 그려지게 된다. 오랑의 성격을 간파한 주지는 그의 출가를 허락하지 않지만 오랑은 스스로 머리를 깍게 되고 승려로 인정을 받게 된다. 한편 오랑의 생존을 알리기 위해 오랑을 밑에 두게된 스님이 오랑의 집을 찾아갔다가 기탄들에게 목숨을 잃게 된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양가에서는 오랑의 여동생을 사찰로 보내게 되나 중간에 객잔에서 생포가 된다. 오랑은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홀연히 나서게 된다.
Shaolin & Wu Tang
Master Liu and Master Law are rival masters of Shaolin style kung fu, and Wudang style sword fighting, running schools in the same city. Their top students, Chao Fung-wu, and Hung Jun-kit, are actually close friends. After observing the two students fighting at a brothel, the Lord determines that the two styles are dangerous, and he must learn bo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