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 Fok-sui
술친구인 샘, 파이, 그리고 막은 하루를 힘들게 살아가는 별 볼일 없는 인생들이다. 어느 날 괴신사로부터 엄청난 보물이 정부 건물에 숨겨져 있다는 정보를 듣는 이들. 정부 건물로 숨어들어 순금의 고대 관복을 훔치는데 성공하지만, 보물을 노리는 건 이들만이 아니다.
Brother Four
일본의 대동아공영 야망으로 소용돌이치는 1919년대 중국. 대륙은 국민당과 일본의 관계속에 표류하고 있었다. 중국의 젊은이들은 시대에 좌절하며 나름으로 왜곡된 시대상황에 저항하고 있었는데 허문강(장국영 분)도 그중의 한명이다. 그는 구국운동의 일념을 안고 동료들과 함께 대만으로 밀항한다. 그러나 배안에서 매복하고 있던 괴한들에게 동료들은 처참하게 살해되고 허문강만 목숨을 구한채 바다에 표류한다. 그는 매복자들과 함께 있던 중년의 남자가 배후 인물일거라 생각하여 복수를 맹세하며 어느 해변가로 떠내려 간다. 탈진상태로 기절한 허문강을 발견한 정력(유덕화)은 자신의 집으로 허문강을 데리고 가 보살피며 둘만의 끈끈한 우정을 쌓아간다. 전혀 상반된 성격이지만 의리를 바탕으로 의기투합한 허문강과 정역은 상해 암흑가를 배경으로 차츰 자신들만의 세력을 구축하며 명성을 얻는다. 한편 정력은 상해 암흑가의 대부인 효의 딸 정정(영정)을 사랑하는데 효는 그런 정력을 이용한다. 효의 함정에 빠진 정력은 모든 문제를 함께 상의해 오던 친구, 허문강을 만나러 갔다가 허문강이 자신의 사랑하는 여인 정정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것을 보게 된다. 이미 정정은 위험에 처한 허문강을 구해주고 그와 뜨거운 사이가 되어 있었던 것이다. 류소황(정우성 분)은 허문강과 영원한 우정을 약속한 친구였으나 허문강이 동료들을 배신했다고 생각하여 상해로 그를 직접 죽이러 온다. 그러나 류소황은 허문강의 진실을 알게 되지만 이미 정정으로 인해 막다른 길을 향해 치닫는 허문강과 정력. 정정의 아버지인 효가 동료들을 죽인 배후의 인물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허문강은 친구들에 대한 복수의 일념으로 사랑하는 여자의 아버지인 효를 향해 총구를 겨누고, 결국 그들 모두는 깊은 파국의 수렁으로 이끌려 가는데...
Root, who was born into a boat family, bought a woman from mainland China, Lotus, to take care of his mother who had difficulty getting about. Lotus' optimistic and persevering character influenced everyone on the boat. The vicissitudes of life convinced Root that human was no different from the ever-changing sea.
Deputy Comdr. Chan
중국 유일의 공룡유물. 너무나 귀중해서 값을 매길 수도 없이 소중한 공룡 두개골 화석이 사라졌다. 이는 황금총을 가진 신비한 도둑의 소행으로 그는 첩보원 002까지 살해한다. 북경의 살인면허를 지닌 비밀 첩보원 007이 이 일을 떠맡기 위해 소환되어 홍콩으로 보내져 홍콩의 현지 파트너로 아름다운 이향금을 만난다. 그러나 그녀는 전혀 협조적이지 않을 뿐더러 뜨거운 추적을 벌이는 와중에 교신이 끊기기까지 한다. 상황은 이해할 수 없이 돌아가 원영의는 여러차례 007의 목숨을 빼앗기 위해 시도를 한다. 이때 한 사업가가 금으로 만든 총알에 의해 살해되고 007은 그 총알을 만든이가 마카오의 레이라는 작자라는 것을 알아낸 뒤 그를 뒤쫓는다. 그러나 그는 누군가에 의해 살해된다. 이때 폴린이라는 매혹적인 여인이 007의 목숨을 구하고 이향금의 신분이 이중첩자이며 그녀의 임무는 바로 007을 없애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폴린이 007을 돕게된 동기는 무엇일까? 누가 그의 진정한 동료일까? 그리고 두 여인 중 하나는 죽어야한다.
작가 황나비는 업무에 의해 실의에 빠지고 투신 자살을 하려하지만 도리어 한쌍의 연인들에 의해 재물을 뺐겼다. 나비는 친구와 함께 재물을 다시 찾으려 한다. 그러나 그 연인들은 서로를 죽였고, 경찰은 나비를 의심하게 되는데…
잡지사 기자 계조는 약혼녀 정녀를 홍콩에 남겨두고 사이공으로 출장을 간다. 취재를 하던 중 우연히 사이공정부의 관리이자 통역을 하는 원홍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그는 그녀의 지갑을 주운 일로 가까워진다. 그러나 며칠 간의 취재를 마치고 재회를 약속하며 떠난 길이 지옥으로 변한다. 아무것도 모르는 채 반정부 데모를 하던 학생들 틈에 있다가 체포되어 5년을 선고받고 정치범 수용소에 들어간다. 계조는 탈출을 시도하는 중국군 특공대들과 의기투합하고, 적십자일로 수용소를 드나드는 원호의 도움으로 다함께 탈출을 시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