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i Siu-Ming

참여 작품

오션 플레임
Stick's gangster
A turbulent love affair between a punk and a youthful waitress.
매드 디텍티브
Mahjong Parlour's Staff (uncredited)
통찰력 있는 수사로 뛰어난 재능을 인정받던 '번' 형사는 몇 년 전 ‘미친 형사’ 라는 오명을 안고 경찰직을 떠났다. 한편 숲에서 절도용의자를 쫓던 ‘왕’ 형사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의 동료 ‘치와이’ 만이 무사히 돌아온다. ‘왕’ 형사가 실종된 지 18개월, 도심에서는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한다. 더욱이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탄환이 실종된 ‘왕’ 형사의 것으로 밝혀지면서, 사건은 점점 더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사건을 맡게 된 ‘호’ 형사는 신참 시절 자신의 상사였던 ‘번’ 형사를 찾아가 도움을 청한다. ‘호’ 형사는 ‘번’ 형사와 짝을 이뤄 사건을 수사해가면서, 그에게 남다른 능력이 있음을 깨닫는다. 사람 내면의 숨겨진 또 다른 인격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번’ 형사. ‘번’ 형사는 ‘치와이’ 가 7개의 인격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며, 그의 숨겨진 인격들이 이번 사건의 범인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하지만 ‘번’ 형사의 독특한 수사 방법에 회의를 느낀 ‘호’ 형사는 ‘치와이’ 의 치밀한 거짓말에 오히려 ‘번’ 형사를 의심한다. 단순한 실종사건으로 시작된 수사는 진실과 거짓 그리고 현실과 환상이 뒤얽히며 더 이상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는데...
신찰사매
Bodyguard
외모도 실력도 없고 부모도 빽도 없지만, 열정만큼은 최고인 경찰 새내기 팡리쥐안.경찰 대학을 간신히 졸업하면서 형사과 발령을 기대했지만, 현실은 맞은 편 유실물 센터 사무직으로 발령된다.흑사회 대부의 외동아들 취하이원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자 이를 오래 주시하던 홍콩 경찰은 그와의 접촉을 시도하기 위해위험 상황에서 죽어버려도 크게 걸릴 것이 없는 팡리쥐안에게 잠입수사 요원이라는 허울 좋은 명분을 주며 전장으로 등을 떠민다웨이트리스로 변장한 팡리쥐안은 사사건건 실수를 하고 빨리 퇴근할 시간만 기다리며 팀원의 애간장을 태우지만취하이원은 오히려 팡리쥐안의 인간미 있고 엉뚱한 모습에 매력을 느끼고 그녀에게 접근하는데.
No Justice for All
A disaffected defense lawyer joins the prosecution, and ends up pressing charges on three police detectives charged with dropping a suspect from a four-story window.
City Maniac
The gun ban caused a shocking case in Hong Kong's history. Adam has served in the PTU police force for many years. He has always been at the forefront of his police career for many years and has repeatedly made extraordinary achievements. His method of handling cases is verbose and extravagant, and every crime can be truthful under his rectified confession.
첩혈남아
Thug
홍콩의 강력계 경찰 장화화는 마약 거래 조직의 우두머리 딕으로부터 아내가 살해 당하자 증오와 분노심을 이기지 못한 채 무자비한 폭력경찰로 변한다. 장화화의 돌발행동으로 골치를 앓던 경찰 상사는 딕으로부터 매수되어 위증한 증인 쑤첸을 홍콩으로 호송하는 임무를 맡겨 장화화를 필리핀으로 쫓아내듯 보내 버린다. 하지만 필리핀의 현지 형사 에두와 쑤첸을 인수하기 위해 공항으로 향하던 중 딕의 부하들의 공격으로부터 쑤첸이 죽임을 당하고, 장화화는 마약 거래 조직의 뒤를 밟기 위해 필리핀에 남는다. 장화화의 돌발행동은 필리핀 경찰 사이에서도 끊임없는 문젯거리로 입에 오르며 추방당할 위기에 처하지만 자신의 아내를 살해한 딕의 정체를 알아챈 장화화의 거침없는 추격은 계속되는데...
Twist
Hong Kong's most famous cop actor, Danny Lee (The Killer), directs and stars in Twist, an offbeat crime film that shows the stunning extremes that cops employ in order to catch the bad guys. When a clever thief (Simon Yam at his overacting best) gets away with a huge heist, he greets the investigating cops with buckets of know-it-all smarm and "yes, I did it" charm. He knows he's guilty, and the cops know he's guilty, but how can they prove it? Simon and his buxom girlfriend (Suki Kwan) aren't about to make it easy for the cops, and throw red tape, bureaucratic police procedure, and slimy lawyers in their way. It isn't until the cops devise new and sneakier methods to get the goods that they find a chance to put Simon away. But with only 48 hours in which to interrogate him, do they have enough time? The ethics of cops, as well as Hong Kong's bloated legal system, get a subversive skewering in Twist, an entertaining, slightly twisted cop thriller.
신영웅본색
Dumbell, Chun's gang member
홍콩 흑사회의 유명한 보스 당준에게는 알콜중독자로 조직을 돌보지 않는 큰형 뇌위와 15살 이후로 그의 애인인 찰리 그리고 충실하고 강한 의리의 사나이인 부하 대하가 함께하고 있었다. 귀여운 딸과 바람둥이 아내를 둔 대하는 아내의 정부와 벌인 싸움에서 아내를 죽인 살인누명을 쓰게 된다. 당준의 고문변호사 덕에 풀려난 대하는 더 당준에게 충성한다. 한편 경찰은 당준의 코카인 거래를 의심하고 마침내 형 뇌위가 마약거래를 조종하고 있음을 밝혀낸다. 당준은 중국 본토로 피신하고 뇌위의 부하에게 피신하다록 권한다. 찰리도 뇌위의 위선을 알고 그를 죽이려다 부하들에게 잡혀 상처를 입는다. 2년 후 몰래 홍콩에 들어온 당준은 주방장으로 일하고 마약중독자가 되버린 찰리를 찾아가 결혼할 것을 맹세한다. 대하는 당준의 지난 2년간 겪은 고초를 듣고 뇌위와의 관계를 끊고 대결을 선언하지만 주차장에서 그의 딸 하비와 함께 처참한 죽음을 당한다. 찰리와의 결혼식 전날, 대하의 죽음을 접한 당준은 뇌위와의 마지막 처절한 대결을 벌이게 되는데.
Rock n' Roll Cop
A Hong Kong cop is sent to mainland China to find a group of killers. Meanwhile, a cop discovers that his former love is aiding the gang of crooks.
구품지마관
청나라 동치년, 주성치는 친구들이 뒤에서 지지해주는 덕분으로 구품소손관이란 관직에 오른다. 어느날 마을을 순시하는 중에 뛰어난 미모를 갖고 있는 진소련을 만나고 강한 인상을 받는다. 한편 제독의 양아들인 상위는 막강한 세력을 등에 업고 있는 불량배로 진소련의 미색에 반해 그녀를 몰래 겁탈하려다 실패하자 그녀의 가족을 몰살시킨다. 그러자 진소련은 이 사실을 지현인 주성치에게 고하나 오히려 주성치도 함께 누명을 쓰고 도망치는 신세로 전락하는데...
Women on the Run
Policeman
The plot includes the plight of two women who both find themselves betrayed by the men they love. It's a violent female 'buddy' movie, with two mismatched heroines, a policewoman and a drug addicted prostitute joining forces to seek revenge.
No Regret, No Return
In a plot of pre-adolescent scope, investigative reporter Sylvia Cheng (Vivian Chow) jumps on the trail of a mysterious young hit-man hired by an evil politico. It's hard to imagine ultra-fem Vivian Chow painting her nails without wincing, much less tailing ruthless killers.
Kidnap of Wong Chak Fai
Un Voleur
마등출영
Antique Salesman
청나라 황제인 강희가 괴병에 걸려 속수무책이었던 대신들은 미래의 세계에서 황후를 데려와야만 황제의 병을 고칠 수 있고 청나라도 태평할 것이라고 믿는다. 다만 그 황후는 숫처녀이어야 한다는 것. 숫처녀인지를 판가름할 수 있는 방법은 온도계와 비슷하게 생긴 투명한 수정관. 여자가 이 수정관을 손으로 쥐면 광채가 나오는데, 초록색은 바로 처녀이고, 붉은색은 그렇지 않은 것이다. 이 임무를 맡게되어 천하에 파렴치하고 음탕한 남자 위소보(양조위 분). 무려 7명이나 되는 처(妻)를 거느리고 사는 그가 3백년 후의 현대세계로 보내지게 된다. 황후의 출생지와 나이가 적힌 종이와 수정관 하나를 들고!! 새로운 세상에 익숙치 못한 '위소보'는 갖가지 웃지못할 해프닝을 벌이는데. 그런데 이게 웬일? 자신이 모시고 있는 사부가 여기서는 경찰이 되어있는 것이다. 위소보는 멍청한 경찰 아초(장위건 분)의 도움으로 세상살이도 익숙해져 간다. 우연히 남의 집 지붕에 올라갔다가 여인의 목욕하는 모습을 훔쳐보는 위소보. 아름다운 선, 희고 매끈한 피부, 가슴은 터질 듯. 그녀의 몸은 환상 그 자체. 그녀의 이름은 소하. 한편 청나라에서는 오삼계라는 야심가가 황제를 죽이고 청나라를 전복시키기 위해 모종의 음모를 꾸미지만 위소보가 마음에 걸린다. 부하들을 시켜 현대의 세계로 보내 위소보를 살해할 계획을 세우는데. 이 사실을 안 7명의 처(妻)들은 비상이 걸리고 그중 무술실력이 뛰어난 쌍아를 선두로 위소보의 구출 작전이 진행된다. 이런일을 알리가 없는 위소보는 소하와 꿈같은 시간을 보내지만, 아초의 청천벽력같은 소리. 알고보니 소하는 그가 그렇게 찾아 헤매던 황후였다. 이제 위소보는 어떡하나? 때마침 오삼계의 부하들이 들이닥치고 어디서 나타났는지 7명의 처(妻)들이 위소보와 소하를 위해 공원에서 사상최대의 피빛 결투가 시작되는데.
China Girls
Four beautiful girls from Northern China make their mark in Hong Kong with the help of a sleazy pimp nicknamed ""Whore Worm""
Run and Kill
A man (Fatty) returns home to find his wife with another man. He goes to a bar and begins to drink, waking up the next day to find that he owes a mafioso money for killing his wife.
Rose
Sullen insurance agent Maggie Cheung reluctantly rescues a triad goon suffering from hatchet wounds (Roy Cheung), and thus begins their slow-burn romance.
92 흑장미 대 흑장미
작가 황나비는 업무에 의해 실의에 빠지고 투신 자살을 하려하지만 도리어 한쌍의 연인들에 의해 재물을 뺐겼다. 나비는 친구와 함께 재물을 다시 찾으려 한다. 그러나 그 연인들은 서로를 죽였고, 경찰은 나비를 의심하게 되는데…
Kickboxer's Tears
A kickboxer is killed in the ring by a dirty opponent who works for a syndicate. The sister of the dead kickboxer vows revenge by facing off against both the dirty kickboxer and the crime syndicate.
도시의 아이들
Prisoner
중국 대륙이 공산혁명의 불길에 휩싸일때 홍콩으로 밀입국 하다 아버지를 잃은 초삼은 우연히 알게된 소매치기의 아들 샤피와 절친한 친구로 성장한다. 초삼의 결혼식날, 신부 메이의 가족들은 초라한결혼에 잘못 불만을 늘어놓고 이를 본 샤피는 강도짓을 하여 돈을 조달하고 이로 인해 샤피와 초삼은 체포, 투옥된다. 가난에 한이 맺힌 이들은 출옥후 고리채를빌어 매춘사업을 벌이지만 잇다른 경찰의 단속과 엄청안 이자때문에 파산직전이다.
비룡맹장
Thug at Factory
양어장의 사장 엽홍은 마약을 만드는 화 회장의 공장에서 나오는 폐수로 물고기들이 죽어 나가자 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건다. 그리고 화 회장의 변호사로 선임된 재키는 잘나가는 바람둥이 변호사. 그는 손쉬운 사건 해결을 위해 돈을 밝히는 속물스러운 친구 왕비웅이 엽홍에게 접근해 양어장을 팔도록 설득하게 하고, 또 다른 친구 동덕표를 시켜 엽홍의 집에 도청장치까지 설치하려고 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왕비웅과 엽홍은 점점 가까워지고, 재키 또한 엽홍의 사촌동생 온미령과 진정한 사랑에 빠져 버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