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miko Shishido

약력

Kumiko Shishido (宍戸 久美子, Shishido Kumiko) is a Japanese animator and animation director. She has been involved in a wide variety of works, including her participation in the Case Closes (Meitantei Conan) TV series and films. From the 1980s to the 1990s, she often worked with directors Masato Satō (佐藤真人) and Akio Kawamura (河村明夫) as an animation director.

참여 작품

시티헌터: 신주쿠 프라이빗 아이즈
Key Animation
의대생이자 유명한 모델인 ‘신도 아이’는 의문의 괴한들로부터 목숨의 위협을 받던 중, 업계 최고의 해결사인 시티헌터 ‘사에바 료’에게 경호를 의뢰한다. 사에바 료는 파트너 ‘마키무라 카오리’와 함께 그녀를 보호하지만, 악당들은 포기하지 않고 더욱 거세게 그녀와 시티헌터 일당을 위협한다. 적들이 상상 이상으로 위험한 집단이라는 것을 알게 된 사에바 료는 그들의 야욕을 막기 위해 위험천만한 전투에 뛰어드는데…!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
Key Animation
경찰에 잠입한 누군가에 의해 유출된 N.O.C리스트. 그리고 전 세계 스파이들이 연이어 제거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코난과 친구들은 새로 개장한 수족관에서 우연히 의문의 여인과 마주친다. 두 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인 그녀는 상처투성이인 온 몸에, 자신의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 주던 코난은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FBI, 경찰, CIA가 모두 그녀를 쫓고 있음을 알게 된다. 여기에 베일에 싸여 있는 검은 조직마저도 정체를 드러내고 그 여인을 쫓는데… 잃어버린 기억 속 숨겨진 비밀을 찾아, 그들이 움직인다!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
Animation Director
경찰에 잠입한 누군가에 의해 유출된 N.O.C리스트. 그리고 전 세계 스파이들이 연이어 제거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코난과 친구들은 새로 개장한 수족관에서 우연히 의문의 여인과 마주친다. 두 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인 그녀는 상처투성이인 온 몸에, 자신의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 주던 코난은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FBI, 경찰, CIA가 모두 그녀를 쫓고 있음을 알게 된다. 여기에 베일에 싸여 있는 검은 조직마저도 정체를 드러내고 그 여인을 쫓는데… 잃어버린 기억 속 숨겨진 비밀을 찾아, 그들이 움직인다!
썬더일레븐 GO 극장판 : 궁극의 우정 그리폰
Key Animation
썬더코리아의 세계제패 이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축구는 피프스 섹터로부터 경기의 결과까지도 관리되는 상황에 처한다. 천둥 중학교 축구부 신입 부원 ‘천마루’와 친구들은 진정한 축구를 되찾기 위해 애쓰지만 피프스 섹터의 명령으로 의문의 섬 ‘갓 에덴’으로 끌려가게 되고, 수수께끼의 시드 팀 ‘언리미티드 샤이닝’과 시합을 벌이나 힘없이 패하고 만다. 위기에 처한 축구부 앞에 행방불명이었던 ‘강수호’와 전설의 선수들이 모습을 드러내는데… 전설의 천둥일레븐과 특훈을 시작한 천마루와 축구부는 시드와의 재시합에서 승리하고 갓 에덴의 비밀과 성제 알렉스의 음모를 밝혀낼 수 있을 것인가!?
극장판 마크로스F 연리비익 ~작별의 날개~
Key Animation
TV 시리즈의 최신작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 2부작 중 후편으로 이야기의 완결편이기도 하다. 무대는 은하계를 돌아다니는 이민선단 마크로스 프론티어. 파일럿인 소녀 아르토는 선단을 공격하는 미지의 생명체 바주라와 싸운다. 아르토는 스타가 되기를 꿈꾸는 소녀 랑카 리와 톱싱어 쉐릴에게 끌린다. 이윽고 두 사람의 노래와 바주라 사이에 숨겨진 비밀이 밝혀져 간다. 스피디한 전투 장면과 화려한 가희들의 무대는 눈길을 사로잡고, 메카닉과 미소녀의 매력에 아름다운 음악이 합쳐져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꿀벌 하치의 대모험
Key Animation
평화롭던 꿀벌 왕국에서 말벌 군대의 습격으로 엄마와 헤어진 꿀벌 왕자 '하치'는 엄마를 찾기 위한 긴 여행을 떠난다. 인간 마을인 세피아타운에 도착한 '하치'는 그곳에서 여러 곤충 친구들과 인간 소녀 '아미'를 만나게 된다. 우연한 사고로 '하치'와 대화를 할 수 있게 된 '아미'는 '하치’에게 엄마를 같이 찾아주겠다는 약속을 하게 된다.
명탐정 코난: 천국으로의 카운트다운
Key Animation
일본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라는 쌍둥이 빌딩에 들른 코난 일행은 그곳에서 빌딩 건설을 둘러싼 비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첫번째 살인 사건이 일어나는 동안 정체불명의 포르쉐가 빌딩 근처에 나타나고, 코난은 그 차가 검은 조직의 것이라고 확신한다. 한편 의식을 잃은 쉐리는 매일밤 누군가와 연락을 취하는데...
명탐정 코난: 눈동자 속의 암살자
Key Animation
란은 신이치와 트로피컬 랜드에서 함께 보냈던 즐거운 한 때를 회상하고 있던 중 코난의 전화를 받는다. 코난에게 다시 한 번 그곳에 놀러가자고 말하지만 코난은 하필 그날 작아진 탓에 그 부탁을 들어줄 수가 없어 마음이 무겁다.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던 코난은 근처에서 발생한 형사 저격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코난이 형사에게 범인에 관해 묻지만 형사는 오른손으로 가슴을 움켜쥐고서 숨을 거두고 마는데...
명탐정 코난: 세기말의 마술사
Key Animation
세기말 최후의 비밀 보석인 '에그'가 51번째로 일본에서 발견되자 괴도 키드가 이를 노린다는 사실이 전해진다. 에그의 주인인 스즈키 소노코는 에그를 박물관에 전시하려고 하지만 키드가 침입할 것을 두려워하여 코난 일행과 명탐정 헤이지의 도움을 받기로 한다. 코난과 헤이지는 함께 키드를 잡으려 하지만, 키드는 어느새 에그를 훔쳐 달아난다. 자신을 뒤쫓는 사람들을 따돌린 채 유유히 오사카에 도착한 키드, 그러나 그곳에는 그를 노리는 다른 사람이 있었는데...
명탐정 코난: 14번째 표적
Key Animation
메구레 주죠 경감, 모리 코고로의 별거 중인 아내 에리, 아가사 박사까지 탐정 모리 코고로의 주변 인물들이 하나 둘 공격을 받는다. 사건을 지켜보던 코난은 범인이 트럼프 카드의 숫자 순서를 따라 범행을 저지른다는 사실을 알아채는데...
명탐정 코난: 시한장치의 마천루
Key Animation
고교생 명탐정 신이치에게 보낸 유명 건축가인 모리야 교수의 파티 초대장을 받은 코난은 어린아이의 몸이라 혼자 갈 수가 없어 일행과 함께 파티에 다녀온다. 하지만 파티에서 돌아오자마자 뉴스에서 모리야 교수의 집이 불타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방화 범인으로부터 전화 한 통을 받는다. 자신과 정식으로 승부를 겨루자며 도쿄 곳곳에 설치한 폭탄을 찾아내보라는 것이었다.
Dorami-chan: Hello, Dynosis Kids
Key Animation
A japanese Doraemon film featuring Doraemon's sister Dorami-chan as the star.
Kayoko's Diary
Key Animation
Kayoko is a young girl in 1940, just starting first grade. She's a bit of a crybaby, which is no secret to those around her. She loves playing with friends and singing cute schoolyard chants, and occasionally having fun with her three older brothers. Her mother is pregnant, and so she looks forward to being a big sister, only partially understanding the responsibility that might bring. Meanwhile, the war effort is growing, and it`s only the natural thing to do to be patriotic and support the country...Kayoko goes so far as to contribute her favorite dolly, whose materials could help build explosives. Time passes, and as she grows older, Kayoko sees how the war has affected her life and those around her. Nothing can prepare her for 1945, however, and the bleak times that are soon to come.
Raining Fire
Key Animation
Based on accounts of the firebombing of Fukuoka. The year is 1945. Everything as usual in the Fukuoka city. Some places in Japan have already been scorched by the fire of war, but here it is relatively peaceful and calm. The school still working, and the boys play war in their spare time. Daichi and his friend are the commanders of rival squads. One day a newcomer appears in the class - Yoriko, a girl evacuated from Tokyo. Yoriko takes life very seriously, she has good reasons - her childhood ended after the loss of loved ones in the bombing. Children get to know each other and become friends. They, as the rest of the city, do not yet know that on June 19 their life will be divided into "before" and "af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