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play
A young boy named Nicholas is about to become the next Santa Claus, but must first avoid a crisis that's threatening the magic of Christmas before he can succeed in his new role.
Writer
산타는 은퇴하기를 원하지 않지만 규칙은 규칙인지라 그를 대신할 후계자를 찾아서 훈련시켜야 한다.
수백만명의 어린이들 중에 뽑히게 되는 산타의 후계자의 조건은 이름이 니콜라스(Nicolas)이고, 고아이며,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지구 반대편에 이러한 조건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한 아이가 있으나, 자신감이 부족하고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산타의 마음에 흡족한 후계자는 아니다. 과연 산타는 그를 대신할 후계자를 도와서 자신의 후계자로 잘 훈련시킬 것인가 ?
Screenplay
매년 여름, 나다니엘은 가족과 함께 엘리노 할머니가 살고 있는 케리티에서 휴가를 보냈어요. 할머니는 언제나 나다니엘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자상한 분이셨죠. 나다니엘이 일곱살이 된 해에 할머니께서 그만 돌아가셨어요. 할머니는 두 아이한테 선물을 남겼답니다. 안젤리카에겐 어여쁜 인형을, 나다니엘에겐 할머니의 ‘비밀의 방’을 열 수 있는 열쇠를 말입니다. 수천권의 동화책이 가득한 ‘비밀의 방’에는 놀라운 세계가 숨겨져 있었어요. 안젤리카는 동생에서 더 좋은 선물을 주었다고 심술이 날 지경이었죠. 어느 날 폭풍으로 할머니의 집이 망가졌어요. 집을 수리하기 위해 가족들은 ‘비밀의 방’ 안에 있는 책을 팔기로 결정했답니다. 그런데 나다니엘은 ‘비밀의 방’의 놀라운 신비를 뒤 늦게 알게됐어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나 패터팬 같은 동화 속 주인공들이 살아서 요정처럼 나타난 거예요. 다만 ‘비밀의 방’의 새 주인이 된 나다니엘이 비밀의 문장을 읽어줘야 동화 속 주인공들이 계속 살 수 있었죠. 하지만 나다니엘은 아직 글을 잘 못 읽는 어린 아이였어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픽칼이라는 사람이 책을 몽땅 가져갔어요. 이제 ‘비밀의 방’을 지키기 위한 나다니엘과 동화 속 주인공들과 모험이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