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hiharu Mizutani

참여 작품

Shimajiro to Ururu no Heroland
Art Direction
Hero Land is a world where you can meet the heroes and heroines you have been waiting for, created by the inventor girl "Ururu". Shimajiro and his friends were overexcited, but a bad robot appeared there and Hero Land was in big danger. Can Shimajiro and his friends work together to help?
호비와 동화나라 대모험
Art Direction
내 친구 호비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모험! 동화나라를 구하러 출발! 어릴 때부터 동화책을 읽으며 친구가 된 호비와 페로.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호비와 페로는 동화책과 점점 멀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동화나라의 임금님과 여왕님의 사이는 나빠지고, 왕국은 영원히 사라질 위험에 빠진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게 된 호비와 친구들은 그림 친구 ‘몰랑이’로부터 동화나라를 도와달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과연, 호비와 친구들은 동화나라를 구할 수 있을까요?
Hal's Flute
Art Direction
매직 트리 하우스
Art Direction
Magic Tree House is a 2011 Japanese anime drama film based on the American children fantasy series of the same name. The film is directed by Hiroshi Nishikiori, and the film's screenplay was adapted from the Japanese version of the novel series Magic Tree House by Ichiro Okouchi. The film stars actress Keiko Kitagawa as Jack, and also stars child actress Mana Ashida as Annie. Magic Tree House debuted at the 24th Toky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on 23 October 2011. It was subsequently released in Japanese cinemas on 7 January 2012.
강철의 연금술사: 미로스의 성스러운 별
Background Designer
어느 날, 교도소가 폭파되는 사고가 발생하자 ‘에드’와 ‘알’ 형제는 그 곳으로 향하게 되고 거기서 ‘멜빈’이라는 탈옥수와 대치하게 된다. ‘멜빈’이 사용한 미지의 연금술로 인해 ‘에드’와 ‘알’은 그를 놓치게 되고, 신비로운 연금술의 비밀을 풀기 위해 이를 조사하던 중 ‘멜빈’에 대한 단서를 얻게 된다. 그러던 중 ‘멜빈’이 얼마 전 ‘아메스트리’라는 나라에 밀입국하려다 체포된 크레타인 ‘줄리아’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녀를 찾기 위해 ‘크레타’라는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테이블 시티’로 떠나게 되는데...
썸머워즈
Background Designer
최첨단 보안기술로 만들어진 ‘OZ’는 핸드폰, 컴퓨터, 게임기 등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사이버 가상 세계. 전 세계 누구나 개인 ‘아바타’를 통해 쇼핑, 영화나 음악 등 현실과 똑같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교통, 의료, 소방 등 공공서비스 뿐만 아니라 각국의 군사, 행정까지 조절할 수 있는 ‘OZ’는 지구상에서 가장 안전한 세계였는데… 나 ‘고이소 겐지’ 17살. 특기는 수학이지만 수학올림픽 국가대표에 실패하고 지금은 ‘OZ’의 서버관리 아르바이트로 무료한 여름방학을 지내고 있다. 어느 날, 나의 짝사랑 ‘나츠키’ 선배로부터 약혼자 노릇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아 선배의 고향 나가노 우에다에 내려가게 된다. 시골마을에서 만난 90살의 할머니와 27명의 대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나에게 날아온 한 통의 문자 메시지. 천재수학 소년의 명성을 걸어 수수께끼 숫자의 메시지를 하룻밤에 해석한다! 그것이 ‘세상의 위기’가 될지도 모르고… 다음 날, 모든 시스템이 마비가 된 ‘OZ’와 현실 세계. 심지어 내가 이 혼란을 일으킨 범인으로 지명수배되다니! ‘OZ’는 정체불명의 침입자로 붕괴되어 현실 세계의 위기로 이어지고 있다! 나 ‘고이소 겐지’ 17살, 그리고 27명의 대가족은 인류의 운명을 걸어 일생일대의 여름 전쟁에 나선다!
피아노의 숲
Art Direction
천방지축에 겁도 없이 덩치 큰 친구들에게 덤비곤 하는 이치노세 카이. 그는 숲 속에 버려진 피아노가 유일한 친구이다. 자기 방식대로 연주하며 어느새 천재적인 재능을 소유하게 된 카이. 어느 날 동경에서 전학 온 아마미야 슈헤이를 만나게 되고 그가 피아노 레슨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카이는 그를 ‘피아노의 숲’으로 데리고 간다. 슈헤이가 연주하면 소리가 나지 않던 피아노는 카이가 연주하자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주게 되고 슈헤이는 그 사실에 격한 심리적인 동요를 느낀다. 우연히 카이의 피아노 연주를 듣게 된 음악 선생 아지노는 카이의 연주 속에 예전 자신의 음색이 깃들어 있음을 느끼고 정식으로 피아노를 배워 콩쿨에 나갈 것을 권유한다. 공부하듯이 피아노를 배우는 것이 싫었던 카이였지만 슈헤이와 아지노 선생의 도움으로 슈헤이와 함께 콩쿨에 나가게 되는데…
도토리의 집
Art Direction
1974년,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케이코는 가족들 모두에게 축복이었고 은총이었다. 그러나 아이의 성장과 함께 점차 드러나는 이상하고 불길한 징후들…. 불안해진 부모는 마침내 병원을 찾게 되고 청천벽력과 같은 의사의 말에 절망한다. …선천성 청각장애와 함께 발달장애… 말을 못해 답답한 아이는 닥치는 대로 물건을 집어 던지고, 엄마의 얼굴을 할퀴고, 이웃집에 벌거벗고 들어가 아수라장을 만들고, 그래도 견디다 못하면 벽에다 몸을 부딪혀 피투성이가 되기도 했다. 그와 함께 단란했던 한 가정도 무참하게 깨지며 파멸 속으로 잠겨 들었다. 하지만 어느 날, 천식발작으로 사경에 빠진 케이코가 애절한 노력 끝에 죽음마저 극복하고 일어서자 부모는 확신을 가지게 된다.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이 반드시 있을 거라고. 청각과 기타 장애를 함께 가진 아이들만의 유치부를 거쳐 초등학교에 입학한 케이코. 여전히 어렵고 힘든 날들이었지만 혼자 밥도 먹게 되고, 자기 이름도 쓰게 되고, 생리현상마저 혼자 처리하기에 이르기까지 케이코는 나날이 변화하며 밝게 성장해 간다. 그 동안 아이들에게 있었던 절망의 표정이 사실은 부모와 주변 사람들의 슬프고 절망스러운 표정으로부터 비롯되었음을 깨닫는 어른들. 아이들이 장애를 가지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어른들의 슬픔, 절망, 포기가 크나큰 장애였다는 점을 깨닫게 된 어른들. 마침내 어른들은 아이들이 졸업 후에도 평생 함께 일하며 살아 갈 수 있는 공동작업장 ‘도토리의 집’ 건립을 위해 팔을 걷어 부친다. 연간 예산 6천만원 이상이 소요되고 스스로 20억원 이상을 모금해야만 하는 인간승리의 대장정. 부모들과 선생님들, 장애인단체들과 시민들에 이르기까지 헌신적으로 확산된 꿈은 드디어 사회적 공동체 ‘도토리의 집’이란 기적을 우뚝 세웠다. 도토리라는 등불을 들고 망망대해에서 노를 저어와 도토리 씨앗을 땅에 뿌려, 튼튼하고 우람한 나무가 되고 광활한 숲이 된 것이다.
Akira Production Report
A documentary on the making of the Japanese animated science fiction film, Akira, created by Katsuhiro Otomo from his popular graphic novel series of the same title; shows Japanese animators at work and discusses their state-of-the-art animation techniques.
아키라
Art Direction
알 수 없는 폭발로 도쿄가 폐허가 된 지 31년이 지난 2019년의 일본. 신도시 네오도쿄는 정치와 자본의 결탁으로 첨단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고 있지만 이면에서는 퇴폐, 약물, 폭력, 광신으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반정부 시위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고아이자 직업학교 출신 폭주족인 카네다 패거리는 오토바이로 거리를 누비며 아슬아슬한 심야의 레이싱을 즐긴다. 그중 한명인 테츠오는 자신에게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힘이 내재해 있음을 알고는 세상에 복수하듯 그 힘을 남용하기 시작한다. 과학자들은 진화된 인간에 도달하기 위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능력을 각성시킬 실험을 자행하고, 30년 전의 도쿄 폭발은 실험대상 중 아키라라는 미지의 아이와 연관되어 있는데...
The Gutsy Frog: The Movie
Art Direction
A film version of New Gutsy Frog directed by Tsutomu Shibayama in 1982.
Back to the Forest
Art Direction
Peter the fairy, who is head of Placid forest, loves to play with his animal friends. One day "Man" threatens to destroy their homes by cutting down the trees. They decide to peacefully protest but the humans won't listen. With their lives at stake, the animals and Peter carry out their final operation.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
Background Designer
대도둑 루팡 3세는 국제 카지노를 털고 도망가지만, 그 돈이 모두 위조지폐라는 것을 깨닫고 위조지폐가 만들어진 칼리오스트로로 향한다. 그리고 우연히 괴한에게 쫓기던 여인을 구하고, 여인은 자신을 구하기 위해 애쓰다 다친 루팡을 보살펴준다. 그러나 다시 나타난 괴한들 때문에 도망을 치던 여인은 결국 괴한들에게 잡혀가고, 남겨진 그녀의 장갑을 살펴본 루팡은 그녀의 정체를 알아낸다. 그녀를 구하기로 결심한 루팡은 동료인 고에몽을 부르는데…
Untitled Sunao Katabuchi Film
Art Dir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