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ine Schreyeck

참여 작품

One Continuous Take: Kay Mander's Life in Film
Thanks
Kay Mander kept training and social issues to the fore in the 1940s with her innovative documentaries. Mander, now living in Kirkcudbrightshire, recalls her life and work, with clips from many of her films.
Inside 'The Man with the Golden Gun'
A behind the scenes look at the James Bond film "The Man with the Golden Gun"
Inside 'Octopussy'
Documentary looking at the production of the James Bond movie 'Octopussy'. Narrated by Patrick Macnee.
Inside 'Diamonds Are Forever'
A behind the scenes look at the James Bond film "Diamonds are Forever"
Inside Q's Lab
Inside the lab of Q
Harry Saltzman: Showman
The story of Harry Saltzman, producer of the first James Bond movies.
레이디호크
Script Supervisor
중세 유럽, 아직 신앙과 마법이 공존하던 시대 이탈리아 북부 아킬라스성을 지배하던 추기경은 청순한 미녀 이사보(미쉘 파이퍼)를 사랑하게 되나 그녀는 추기경의 경호대장 니바르(룻거 하우어)를 사랑하고 있었다. 이에 추기경은 두 사람을 늑대와 매가 되게 하여 서로 만날 수 없도록 만들어 버렸다. 사랑하는 사람과 말 한마디 나눌 수 없게 된 두 사람은 가스톤의 도움으로 추기경을 없애고 아킬라스 성에 평화를 되찾으려 하는데...
James Bond in India
The making of the James Bond movie Octopussy (1983) in Udaipur, India during 1982.
오멘
Other
6월 6일 새벽 6시 로마 갓 태어난 아들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쏜 대사는 같은 시각 같은 병원에서 태어난 데미안을 아무도 모르게 데려와 친자식처럼 키운다. 5년 뒤 유모가 데미안을 부르며 건물 난간에서 떨어져 목 매달아 죽는 이상한 사건이 발생한다. 브레넌 신부라는 사람이 쏜 대사를 찾아와 데미안은 일류의 파멸을 위해 보내진 악마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듣게 된다. 또 데미안을 죽이지 않으면, 부인도 뱃속에 든 태아도 죽게 되며 데미안은 쏜 대사의 직위와 재산을 발판으로 전세계를 악마의 손아귀에 넣으려 하고, 이는 요한 계시록에 예언되어 있다고 한다. 그러던 중 신부의 예언대로 부인이 이층에서 떨어져 아이가 유산되고 신부는 비명에 횡사한다. 무당 부겐하겐을 찾아가 없애는 법을 듣고 집에 돌아온 쏜 대사는 데미안이 악마의 아들이란 표시 666이란 점이 머리카락 밑에 있는 걸 확인하고 죽이려한다. 이때 비밀이 밝혀지자 데미안을 보호하고 있는 저승 사자인 데미안의 새 유모가 쏜에게 달려들자, 결국 쏜은 유모에게 칼을 드는데...
End of the Game
Continuity
Hans Baerlach is a Swiss police detective who has dedicated much of his career to pursuing powerful and allegedly murderous businessman Richard Gastmann. Though Baerlach's partner meets his demise while investigating Gastmann, his replacement, Walter Tschanz, is undaunted. Meanwhile, the lovely Anna Crawley becomes involved in the case, which proceeds to take many twists and turns.
007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
Script Supervisor
스카라망가는 총쏘는 일을 유일한 즐거움으로 알고 사는 사나이로 한 건당 백만 불이란 거액을 받고 살인을 대행하는 살인청부업자다. 그의 특이한 것은 신체적으로 유두가 세 개라는 점과 황금으로 된 총과 총알을 사용한다는 점. 세계의 에너지 위기를 해결해 줄 태양전지를 발명한 깁슨이라는 사람을 찾는 임무를 맡은 제임스 본드가 하루는 본부에 호출을 당한다. 본드 앞으로 스카라망가의 총알이 우편으로 온 것. 스카라망가의 다음 희생자로 본드가 지목되자 영국 정보부는 본드를 보호하려 하지만 본드는 분노하며 스카라망가와 목숨을 건 혈투를 벌이는데...
오뎃사 화일
Continuity
프리랜서 저널리스트인 피터 밀러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한 유태인 노인의 비망록을 입수하게 된다. 피터 밀러는 유태인 강제 수용소를 만들도록 지시한 나치 독일의 히틀러 친위대 SS의 책임자, 암호명 오데사라는 인물의 정체를 추적하게 되고, 차츰 그의 실체에 다가서는데...
007 죽느냐 사느냐
Continuity
24시간 동안 뉴욕, 뉴 올리언즈, 산 모니크에서 세 명의 영국 정보부 요원이 잇따라 피살된다. 세 사건이 서로 연관된 것이라 생각한 M의 지시를 받은 제임스 본드는 CIA 요원 필릭스 라이터와 함께 사태의 규명에 나선다. 미국에 도착하여 CIA로 향하던 007은 괴한의 습격을 받지만, 펠릭스의 도움으로 위기를 면한다. 헤로인 시장의 독점을 통해서 미국 경제를 지배하려는 산 모니크의 수상 커냉가 일당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본드의 추적이 시작되고, 그 와중에 카드점으로 모든 일을 알아내는 아름다운 점술사 솔리테어와의 사랑이 무르익는데...
발자국
Continuity
추리 소설가가 아내의 애인과 보험사기를 꾸민다. 하지만, 사건은 겉으로 보는 것과 다르게 흘러간다.
지붕 위의 바이올린
Script Supervisor
1905년 러시아 우크라이나 지방의 작은 마을 유태인 부락에서 우유가공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테비에는 가난한 삶에도 불구하고 신앙심이 깊은 남자다. 그는 수다스런 아내 고르데와 다섯 명의 딸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간다. 그러던 중 장녀 짜이텔이 아버지와 상의도 없이 양복점 직공을 사랑한다며 그와 결혼을 하겠다고 한다. 전통을 존중하는 테비에는 별로 내키지 않았지만 딸 아이의 의지를 꺾을 수 없는 처지라 결혼을 승낙하고 만다. 그런데 결혼식이 열리는 식장으로 러시아 경관이 들이닥쳐 식장은 수라장이 되고 만다. 러시아 혁명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던 것. 우여곡절 끝에 장녀의 결혼을 마쳤더니 이번에는 둘째딸이 가난한 밀본과 결혼을 하겠다고 하더니, 또 셋째까지 러시아 청년과 사랑에 빠져서는 몰래 도망쳐버린다. 그러는 와중에도 러시아의 정국은 더욱 악화되고, 그 여파는 아나태프카의 마을에도 밀어닥친다. 유태인 퇴거명령이 떨어진 것. 결국 테비에를 비롯한 유태인들은 정든 땅을 버리고 미국에서의 재회를 약속하며 마을을 떠나간다.
스크루지
Continuity
돈밖에 모르는 수전노 스크루지는 크리스마스를 기뻐하며 축하하는 사람들이 못마땅하기만 하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비싼 이자를 받는 고리대금업으로 돈을 모으는 것이 인생의 유일한 낙인 그는 크리스마스라고 저녁초대를 하러 찾아온 조카를 매몰차게 보내고 집으로 돌아온다. 혼자 저녁을 먹던 스크루지는 동업자였던 말리의 유령을 만나게 되는데, 말리는 무거운 쇠사슬을 온 몸에 감고 그에게 계속 비열하게 살면 자신과 같은 운명이 될 거라고 경고하고 새벽에 세 명의 유령이 스크루지를 찾아올 거라고 말하고 떠난다. 잠시 후 새벽이 되자 스크루지에게 과거와 현재, 미래의 유령이 나타나고 그는 과거로 가서 순수했던 자신의 모습과 연인을 보고 후회하게 된다. 또 현재의 유령과는 비서인 크래칫과 조카의 집을 방문해 자신의 참모습을 보게 되고, 미래의 유령과 찾아간 미래에선 비참한 자신의 미래를 보고 깊은 반성을 한다. 새벽이 지나고 아침이 되자 스크루지는 무사히 자신의 방에서 깨어나 깊은 참회의 눈물을 흘리며 세상을 위해 사는 새로운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한다. 기쁨에 찬 스크루지는 자신한테 빚진 사람들의 돈을 탕감해 주고 크래칫을 찾아가 주급을 올려준 후 병든 아들인 팀의 병을 고쳐주겠다고 약속한다.
셜록 홈즈의 미공개 파일
Continuity
영화는 왓슨의 사후 50년 후 은행 금고에 맡겨둔 홈즈의 유품을 공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왓슨은 과학 추리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자신의 가장 절친한 친구이자 최고의 명탐정인 홈즈의 사건 중에서 자칫 홈즈의 스캔들이 될 수도 있는 사건의 내용을 공개하지 않고 홈즈의 유품과 함께 보관해 두었다. 때는 1887년 8월. 애버네티 장군의 살인 사건을 해결하고 돌아온 홈즈가 베이커 가의 하숙집에서 무료한 나날을 보내던 중, 갑자기 한밤중에 벨기에 출신의 발라동 부인이 홈즈의 집에 나타나고, 발라동 부인은 공기펌프 기술자인 남편이 영국의 요나 회사에 취직이 된 후 행방불명 됐다며 남편인 에밀 발라동을 찾아달라고 홈즈에게 부탁한다. 발라동 부인의 묘한 매력에 끌리던 홈즈는 사건 수사를 시작하지만, 몇 가지 단서를 찾을 무렵 갑자기 형인 마이크로프트가 나타나 영국 여왕과 관련된 사건이라며 홈즈에게 당장 사건을 정리하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홈즈는 형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형의 실험실에서 알아낸 몇 가지 단서를 가지고 발라동 부인과 애쉬돈 부부 행세를 하며 스코틀랜드의 인버네스로 향한다. 홈즈의 일행은 공동묘지에서 찾은 에밀 발라동의 시신에서 에밀이 질식사했음을 확인하고, 네스 호의 괴물이 공기펌프가 달린 중요한 장치임을 밝혀낸다. 그러나 이때 또다시 등장한 형 마이크로프트에게 사건의 전말을 듣게 되는데... 사건의 전말은 이렇다. 홈즈의 형인 마이크로프트는 에밀이 발명한 공기펌프를 이용해서 잠수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독일은 공기펌프 기술을 빼내기 위해 발라동 부인으로 가장한 미모의 첩보원을 홈즈에게 보낸 것이다. 결국 네스 호의 괴물은 마이크로프트가 만든 잠수함 요나 호였으며, 에밀 발라동은 실험 도중에 사망한 것이었다. (EBS)
공군대전략
Continuity
1940년 5월, 독일의 무차별적인 공격으로 유럽의 국가들은 독일에 하나 둘 점령당해가고 영국은 프랑스의 지원 요청을 받아들여 자군의 병력을 동원해 프랑스를 지원한다. 그러나 프랑스가 함락되자 독일은 영국을 다음 목표로 정한다. 독일은 영국침공 작전의 준비단계로 제공권을 장악하기 위한 대규모 항공전을 개시한다. 그러나 영국군의 폭격기는 650대, 독일군의 항공기는 2,500대로 수적으로 크게 열세이다. 1940년 6월, 영국 공군 사령부는 적기를 아군의 요지로 끌어들여 공격하려는 작전을 세우고 사기가 충만한 독일군은 완벽한 공격태세를 갖추고 공격을 기다린다. 1940년 9월, 대대적인 공격이 시작되고 독일의 목표가 남부 해안의 군사시설에 집중되어 영국에게 크게 불리해질 때 갑자기 런던에 폭탄이 떨어지게 된다. 영국은 런던 폭격에 대한 보복으로 베를린에 공습을 가하자 히틀러는 공습목표를 민간거주지역으로 바꾸는 명령을 내리는데...
A Dandy in Aspic
Continuity
Double-agent Alexander Eberlin is assigned by the British to hunt out a Russian spy, known to them as Krasnevin. Only Eberlin knows that Krasnevin is none other than himself! Accompanying him on his mission is a ruthless partner, who gradually discovers his secret as Eberlin tries to maneuver himself out of a desperate situation.
말괄량이 길들이기
Continuity
15세기 후반의 이탈리아. 부유한 상인 뱁티스타에게는 성격이 정 반대인 두 딸이 있다. 여리디 여린 숙녀다운 비앙카와 더할 나위 없는 말괄량이인 카타리나. 비앙카에게 구혼하는 청년들이 줄을 섰지만, 드센 성격의 카타리나를 원하는 남자는 한 명도 없다. 뱁티스타는 카타리나를 사랑하는 남자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비앙카를 시집보내지 않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페트루치오가 카타리나를 유혹하게 되면서 비앙카의 구혼자들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게 된다. 페트루치오가 카타리나보다 더 난폭한 언동으로 그녀를 길들이기 때문인데…
로스트 코맨드
Continuity
알제리에서 프랑스군을 몰아내려는 아랍 테러리스트(조지 시걸)와의 격렬한 대립관계와 전쟁 중에도 피어나는 연인 리셀 모건과의 사랑이야기
칭기즈 칸
Continuity
This is the story of the shy Mongol boy Temujin who,during the 13th century, becomes the fearless Mongol leader Genghis Khan that unites all Mongol tribes and conquers India,China,Persia,Korea and parts of Rusia,Europe and Middle-East.
로마 제국의 멸망
Continuity
게르만 정벌이 끝나가고 있을 무렵, 노쇠해진 로마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자신의 후계자로 아들 코모두스 대신 양아들인 리비우스를 지목한다. 하지만 그 사실을 알아차린 코모두스의 측근에 의해 마르쿠스는 독살된다. 리비우스의 연인이자 마르쿠스의 딸 루실라마저 동맹 관계인 아르메니아의 왕에게 시집 보내지고, 결국 로마 제국의 운명은 코모두스의 손에 달린다. 폭군이 된 그는 자신에게 거르는 사람은 모두 죽여버리고, 무리한 조세를 걷어들이는 등 폭정을 일삼다 마침내 리비우스와 단독 결투를 벌이는데..
클레오파트라
Script Supervisor
위대한 이집트가 시저의 손에 들어가고 그곳의 여왕 클레오파트라는 시저와 뜨거운 사랑에 빠진다. 호탕한 성격에 치밀한 두뇌를 지닌 시저는 이집트를 통치하며 문제없이 잘 이끌어 가던 중, 그를 시기하던 지하 세력에 의해 조종된 자신의 아들 부르터스의 칼에 맞아 비극적인 삶을 마감한다. 이런 혼란을 틈타 지하세력은 이집트를 삼키려 하지만 안토니우스의 재치와 용기로 다시 이집트는 평정을 되찾는다. 그리고 안토니우스는 클레오파트라의 신임과 사랑을 얻게 된다. 그러나 적국의 공격과 계속되는 간신들의 모반 속에 안토니우스 역시 혼란에 빠지고 클레오파트라는 자결을 결심한다.
The Inspector
Continuity
At the end of WW2, a compassionate Dutch policeman helps smuggle a Jewish woman into British Palestine.
The Sundowners
Continuity
In the Australian Outback, the Carmody family--Paddy, Ida, and their teenage son Sean--are sheep drovers, always on the move. Ida and Sean want to settle down and buy a farm. Paddy wants to keep moving. A sheep-shearing contest, the birth of a child, drinking, gambling, and a racehorse will all have a part in the final decision.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Script Supervisor
아도니아(Adonijah: 죠지 샌더스 분)는 시바의 여왕(Sheba: 지나 롤로브리지다 분)을 찾아가 함께 솔로몬(Solomon: 율 브린너 분)에 대적할 것을 권유하며 마침내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를 실험하고 그를 유혹하여 부족들에게서 신임을 잃게하기 위해 이스라엘을 방문한다. 하지만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와 용기에 감탄하여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로인해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은 국정에 소홀하게 되고 백성들의 원성과 타부족의 이간책에 의해 궁지에 몰리게 된다. 그러던 중 형 아도니아에 의해 암살될 위기에 처하며 마침내 전쟁을 일으키게 된다. 첫번째의 싸움에서 아도니아에게 참패를 당하게 되고 백성들은 도탄에 빠지며 형 아도니아가 궁궐을 점령하여 시바의 여왕을 백성들의 신판에 맡겨 돌을 던지도록 명령한다. 그 때 솔로몬은 이집트군을 맞아 대승리를 하고 궁으로 귀환하던 중 시바의 여왕이 돌에 맞아 광장에 쓰러져 있음을 발견한다. 솔로몬이 시바의 여왕에게 다가 서려는 순간 아도니아의 공격을 받게 되고 결투 끝에 형을 살해하게 된다. 또한 시바의 여왕은 이스라엘의 신전 앞에 깊이 사죄하고 용서를 빌며 본국으로 돌아가 자신의 백성들을 위해 힘쓸 것을 맹세한다. 그 순간 신의 계시가 내려져 이스라엘의 옛 영광이 찾아들고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아들을 잉태하였음을 고백하고 자신의 나라의 후계자로서 임명하여 서로의 우의를 다질 것을 맹세한다. 이로서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은 영원한 사랑을 간직하고 서로의 갈길로 나가게 된다
지난 여름 갑자기
Continuity
1937년 남부 뉴올리언즈 주립정신 병원의 뇌 외과의사 쿠크로비츠 박사(몽고메리 클리프트)는 병원의 어려운 재정 때문에 모든 걸 포기하고 고향 시카고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그 동네의 부유한 미망인 베너블 부인(캐서린 헵번)은 자기 조카 캐서린(엘리자베스 테일러)에게 뇌수술을 해주는 조건으로 병원을 위해 막대한 돈을 기부할 것임을 제안한다. 식충식물을 좋아하는 베너블 부인에게는 세바스찬 이라고 하는 아들이 있었는데 지난 여름 아들과 조카 캐서린이 동행하여 여행을 떠나 그 여행에서 아들이 목숨을 잃었다. 한편 조카 캐서린은 사건 이후 정신이상 증세를 보여 아들의 죽음이 조카 캐서린의 정신이상 증세와 관련이 있지 않나 의심하며 한편으로는 아들이 동성애자였다는 사실이 밝혀질까 불안 해하며 쿠크로비츠 박사에게 빨리 뇌수술을 해 주기를 원한다. 쿠크로비츠 박사는 성 메리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캐서린을 만나지만 그녀의 정신상태에 대해 진단해 본 결과 이상한 징후는 확인되지 않으나 캐서린이 굳게 입을 다물고 있고 세바스찬이 죽은 원인이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관찰되어 그녀를 주립병원으로 옮겨 기억을 되돌려 지난 여름 갑자기 세바스찬의 죽음에 대한 진상을 추적하기 위한 치료를 최상의 방법으로 대화를 계속하는데.
파계
Script Supervisor
가브리엘(오드리 헵번 분)은 벨기에의 유명한 의사의 딸. 사랑하는 청년의 어머니가 정신병자이기 때문에 결혼하지 못한 것을 비관해 평소 동경해 온 수녀 생활을 하게 된다. 물론 부모들은 그에 대해 반대했다. 그녀는 모범적인 수녀로 벨기에령 콩고의 간호 수녀가 되어 열대 지방으로 떠난다. 그러나 과로 때문에 폐결핵에 걸려 현지 의사의 도움으로 치료하지만 결국, 잉글버트 송환문제로 본국으로 송환된다. 제2차 대전이 발발하고 전선에 나간 부친이 전사하자, 그녀는 수녀 생활을 청산하고 종군 간호원이 된다.
왕자와 무희
Continuity
영국의 저명한 극작가 테렌스 래티건의 희곡 'The Sleeping Prince'를 마릴린 몬로가 직접 각색한 것이다. 영국에서 촬영되었으며, 올리비에와 몬로의 프로덕션이 합작으로 제작했다. 올리비에 - 몬로 사이의 연기 조화가 예상 외로 좋았고, 조연진들이 아주 좋은 호흡을 맞추어주었다. 오랜 무대 역사를 가진 영국의 탄탄한 연기진들의 실력을 볼 수가 있다. 1911년 영국왕 죠지 5세의 대관식에 참석하기 위해서 온 어느 나라의 왕자와 우연히 대사관에 들른 미국인 쇼걸 아가씨와의 사이에서 벌어지는 해프닝과 은근한 로맨스가 펼쳐진다. 상류 사회의 위선을 풍자하고 인간성의 진실은 신분과는 관계가 없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서 그런대로 의미가 있는 작품이기는 하나, 지나치게 이야기를 끄는 듯한 느낌이 주는 영화이다. 비평가들의 평가는 그런대로 좋았으나 흥행에서는 실패했다.
알렉산더 대왕
Script Supervisor
위대한 정복자로 불리는 알렉산더 대왕의 이야기.
Happy Ever After
Continuity
The whole village mourns when General O'Leary, owner of a hunting estate in South Ireland, is killed in an accident. His nephew, Jasper O'Leary, takes over the state and soon has aroused the displeasure of all, with the exception of Serena McGluskey, as much a schemer as he is a cad. Led by Thady O'Heggarty, the villagers plot to drive Jasper away. They use the occasion of "O'Leary Night", when the ghost of the first O'Leary walks the halls, to create general chaos.
The Lady with a Lamp
Script Supervisor
Based on the Reginald Berkeley stage play, this compelling historical drama offers a depiction of the life story of Florence Nightingale (Anna Neagle), the young 19th-century Englishwoman famously drawn to a career in nursing. Traveling to Turkey during the Crimean War, Florence gains a reputation for being devoted to the care of wounded soldiers and for pioneering higher standards for sanitary hospital conditions.
The Cure for Love
Script Supervisor
Sergeant Jack Hardacre returns from the war to his contemptible fiancée Janey Jenkins intending to reconcile with her against all odds. But he falls in love with a charming new lodger Milly Southern instead.
Maytime in Mayfair
Continuity
Penniless man-about-town Michael Gore-Brown is delighted to hear he has been left a high-class Mayfair fashion salon. His intention is to sell it as quickly as possible, but on meeting Ellen, chief designer and manager, he quickly changes his mind and turns his attention to courting her.
Daughter of Darkness
Continuity
In Ballyconnen, Emmy Baudine (Siobhan McKenna) is a beautiful but disturbed young woman who works for the local priest. When the carnival comes to town, she encounters a handsome young boxer called Dan (Maxwell Reed) and lays his face open with her fingernails when he expects sexual favours from her. Hurriedly packed off by Father Corcoran (Liam Redmond) to Yorkshire, Emmy is taken in by a farming family and manages to suppress the strange feelings of fascination and repulsion that she experiences in the presence of the opposite sex. Until, that is, the carnival comes to town and brings with it the vengeful Dan...
악몽의 밤
Continuity
별장 대축을 의뢰받은 건축가가 별장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5개의 에피소드를 듣으면서 이상한 느낌에 싸인다. 전에 자신이 이곳에 왔었다는 생각을 갖게 되는데, 이런 것을 꿈이나 무의식적 경험에 의한 대자비 현상이라고 한다. 이런 현실과 환상, 혼령이 살아나고 인형이 살아나는 아주 독특한 공포적 초현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