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ek Burgess

참여 작품

오직 하나뿐인 아이반
VFX Editor
아주 특별한 고릴라에 관한 뉴베리상 수상작 원작의 작품인 디즈니의 '오직 하나뿐인 아이반'은 아름다운 우정, 시각화가 갖는 힘 그리고 집(보금자리)이라는 곳의 중요성에 대해 그린, 언제까지나 기억에 남을 이야기다. 아이반은 180킬로그램의 실버백 고릴라로 교외의 한 쇼핑몰 내 우리에서 코끼리 스텔라, 유기견 밥과 다른 여러 동물들과 살고 있다. 어릴 때 잡혀온 정글의 기억은 거의 남아있지 않은데 어느 날 아기 코끼리 루비가 서커스단에 도착하자 내면 깊숙이 감춰져 있던 감정이 깨어난다. 루비는 얼마 전 자연 속의 가족과 헤어졌는데 이로 인해 자신의 삶, 자신이 어디서 왔고 또 어디로 가고 싶은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된 것. 2013년 출간되어 뉴베리상을 비롯한 다수의 시상식 수상작이 된 캐서린 애플게이트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실사와 CG를 잘 조화시켜 만들어낸 감동적인 모험극.
킹 아서: 제왕의 검
VFX Editor
마법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 권력에 눈이 먼 보티건(주드 로)은 어둠의 마법사와 결탁해 형을 죽이고 왕위를 차지한다. 아버지의 처참한 희생으로 목숨을 구한 아서(찰리 헌냄)는 자신의 출신을 모른 채 거리의 아들이 되어 성장한다. 한편 보티건의 강압적인 정치로 인해 핍박 받는 백성들 사이에서는 바위에 꽂혀 있는 엑스칼리버를 뽑는 자가 진짜 왕이라는 소문이 파다하게 퍼진다. 아서는 어떤 힘에 이끌려 검을 뽑게 되고, 이 때부터 아서를 제거하려는 보티건의 무리들과 예언자 멀린의 제자 마법사를 비롯해 아서를 왕으로 추앙하려는 원정대들이 맞서면서 아서의 삶은 완전히 바뀐다. 이제 아서는 본인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진짜 운명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게 되는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FX Editor
자칭 전설의 무법자 스타로드, 그러나 현실은 우주를 떠도는 그저그런 좀도둑에 불과한 피터 퀼은 무엇인지도 모른 채 오브를 훔쳤다가 생고생의 길로 접어든다. 값나가는 유물인 줄 알았던 오브가 실은 어마어마한 힘을 지닌 인피니티 스톤이었던 것. 뜻하지 않게 갤럭시의 절대악 타노스와 로난의 타겟이 된 그는 감옥에서 만난 암살자 가모라, 거구의 파이터 드랙스, 현상금 사냥꾼 로켓과 그루트 콤비와 불편한 동맹을 맺고 일명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결성하는데...
Dead End
Editor
Carl Foster takes off on a well-deserved weekend break with his family knowing only too well that focus on work has impacted his relationship with his wife, young son, and teenage step-daughter. But after a short but restful break in the journey Carl awakens to find himself tied and bound in an old roadside diner, his family trussed and gagged next to him, and a disparate group of dirty, disheveled, vagrant-like undesirables keeping them captive. Only time will reveal who they are and what they want, but things are not everything they might seem.
윌
Editor
"월"은 화가 덱스터 달우드 그림안에 있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135번째 소네트를 퍼포먼스화한 단편이다. 법의 적용과 정체성에 관한 문제를 다루고 있다. (2012년 제4회 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
007 퀀텀 오브 솔러스
Visual Effects Editor
카지노 로얄에서 최초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007 제임스 본드. 하지만 첫사랑 베스퍼의 배신과 비극적인 죽음으로 강렬한 복수심에 휩싸인다. 한편 진실을 밝히기 위해 M과 함께 수수께끼의 인물 미스터 화이트를 심문하던 중, 베스퍼를 죽음으로 몰고간 배후 세력이 생각보다 훨신 거대하고 위험한 조직임을 알게 된다. 게다가 MI6 내부에까지 세력이 침투해 있어 제임스 본드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게 밝혀진다. 단서를 쫓던 007은 MI6 내의 누군가가 테러 조직의 돈 세탁을 위해 아이티에 은행 계좌를 만들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곧바로 아이티로 향하는데...
브이 포 벤데타
Visual Effects Editor
어느 날 밤 이비라는 소녀가 위험에 처하자 어디선가 한 남자가 나타나 놀라운 전투력으로 그녀의 목숨을 구해준다. 옛날 국회의사당을 폭파하려다 사형당한 가이 포크스의 가면을 쓰고 모든 것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남자는 V라는 이니셜로만 알려진 의문의 사나이. 맥베스와 헨리 5세의 대사들을 인용하고, 현실세계의 아픔을 노래한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를 읊으며 악을 응징하는 V는세상을 구할 혁명을 계획하고 있다. V의 숨겨진 과거를 알아가는 동안 자신에 관한 진실을 깨달아가는 이비는 점점 V에게 이끌려 그의 혁명에 동참하게 된다.
배트맨 비긴즈
Visual Effects Editor
브루스 웨인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길거리에서 피살되는 것을 눈 앞에서 지켜본 후 죄의식과 분노로 늘 고통 받는다. 복수의 욕망과 부모님의 가르침 사이에서 갈등하던 그는 악을 물리칠 방법을 터득하기 위해 고담시를 떠나 홀로 세상을 유랑하던 중 듀커드라는 수수께끼의 인물을 만나 가름침을 받고, 듀커드는 브루스에게 어둠의 사도들에 가입하라는 제안을 한다. 듀커드가 속해있는 어둠의 사도들은 라스 알 굴이 이끄는 범죄 소탕 조직. 그러나 브루스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강경책으로 응징하는 이들의 방법이 자신과는 맞지 않음을 깨닫고 고담시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