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Hee-woo

참여 작품

우리와 상관없이
Assistant Director
중년의 여배우 화령(조현진 분)이 처음 주연을 맡은 영화 시사회 날에 뇌경색으로 참석하지 못하자 같이 일했던 사람들이 그를 찾아가게 되는 이야기
우리와 상관없이
Sound
중년의 여배우 화령(조현진 분)이 처음 주연을 맡은 영화 시사회 날에 뇌경색으로 참석하지 못하자 같이 일했던 사람들이 그를 찾아가게 되는 이야기
성애의 침묵
Writer
賣春
Screenplay
사랑에 실패하고 대학 시절 건달 중한에게 강간을 당해 콜걸이 된 나영(나영희). 나영은 호텔을 나오다가 고객의 지갑을 훔쳤다는 혐의로 곤욕을 치르던 어린 시절 친했던 친구 문희(김문희)를 돕게 된다. 어렸을 때 성탄절 연극에서 마리아 역을 했던 문희는 가난 때문에 창녀가 되었고, 나영은 콜걸로 상류층 생활을 하고 있었던 것. 한편 문희는 가난한 고시 지망생인 영민을 돕고 있었는데, 고시에 합격한 영민은 문희를 버리고 부잣집 딸과 결혼하려고 한다. 변심한 애인 때문에 문희는 자살을 하고 나영을 비롯한 콜걸들은 문희의 영구차를 영민의 결혼식장에 끌고간다.
이브의 건넌방
Writer
무용과에 다니면서 대학 방송반 활동을 하고 있는 재숙(나영희)은 취재차 대학로에 나갔다가 의사인 재우(임동진)를 만나고 그를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재우는 언니 영숙(김영애)의 애인이었다. 결국 영숙과 재우는 결혼을 하지만 재숙은 마음 속에서 재우를 지우지 못한다. 졸업을 하고 유학을 간 재숙은 출장 온 형부 재우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둘은 불륜의 관계로 빠져든다. 그 후 일본 도쿄의 의학 세미나에서 다시 만난 재우와 재숙. 그들의 불륜 장면을 언니 영숙의 친구가 목격하게 되고, 영숙은 그 동안의 일을 모두 알게 된다. 영숙은 괴로워하다 자살한다. 영숙의 죽음에 충격을 받은 재우는 의사를 그만 두고 섬으로 들어가 초췌하게 산다. 재숙 역시 자신으로 인해 언니가 자살한 것을 괴로워하며 언니의 무덤 앞에서 오열한다.
오싱
Screenplay
Seven-year-old girl Shin is sold off as a servant. She takes with her the 50-cent coin her grandmother gave her. However, at the master's house, Shin is accused of stealing the money and beaten. Shin escapes to mountains where she falls into a faint. Jin-ho, a student soldier, runs away from the army into mountains. He saves Shin and they live in the mountain where he teaches her how to read and fall in puppy love with each other. After the winter, Shin and Jin-ho go down the mountain. But they are discovered by soldiers who end up killing Jin-ho. Shin takes the harmonica that belonged to Jin-ho and goes home. When her father beats her and plans to sell her off again, Shin leaves in search of her mother. Shin finds her mother who is a kisaeng. Understanding that she can't stay, Shin leaves to become a servant. Learning that her grandmother is near death, Shin returns home and vows to overcome their poverty.
사랑 그리고 離別
Screenplay
눈오는 서울, 윤희에게 대만에서 이상한 전화가 날아든다. 빨리 남편을 데려가라는 것이다. 대만지사에 근무하던 남편 영민이 행방을 감춘 때라 윤희는 불안해진다. 영민에겐 월남 복무 시절 결혼을 약속한 레뚜이가 있었다. 사이공의 패망과 함께 두사람은 연락이 두절되었고 레뚜이가죽었다고 생각한 영민은 결혼을 하였는데 7년 후 우연히 대북에서 레뚜이를 만난 것이다. 처음 윤희는 분노와 갈등속에 방황하나 막상 레뚜이를 만나보니, 레뚜이는 영민을 찾아 서울까지 왔으나, 영민과 윤희가 결혼하는 것을 알고 차마 그들의 행복을 깨뜨릴수 없었다는 사실을 알게되자 윤희는 자신이 양보할 것을 결심한다. 그러나 레뚜이는 진실로 인간적인 윤희의 양보앞에서 하얀 아오자이로 단장하고 천국에 있을 조국을 향해 자살하고 만다.
巫女의 밤
Screenplay
棺속의 드라큐라
Writer
한국에서 의사로 활동하는 충한과 미국 유학 중인 성혜는 약혼한 사이다. 그러나 어느날 갑자기 성혜가 실어증에 걸린 채 귀국한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충한은 목사 박철환에게 성혜의 문제를 상담한다. 이즈음 외국인 공동묘지에 드라큐라의 이빨자국이 있는 여인의 시체가 발견된다. 박목사는 성혜에게 드라큐라의 악령이 따라 다닌다는 판단을 내린다. 목사는 성령에 의지해 성혜에게 씌여진 악령을 소멸시킨다.
미워도 다시 한 번 '80 제2부
Screenplay
유부남 신호의 아이를 낳은 혜영은 아들 영신을 혼자 키우며 살아간다. 혜영은 영신이 자라면서 토요일이면 아버지 집에 가기를 즐기는 것을 보고 오빠의 말대로 다른 사람과의 결혼을 결심한다. 혜영은 영신을 데리고 사업 실패의 충격으로 쓰러진 신호에게 찾아가고 혜영은 신호의 도움으로 차렸던 화원을 정리하여 그 돈과 영신을 신호의 부인 윤여사에게 맡긴다. 행복하게 살라는 윤여사와 영신을 뒤로하고 결혼 상대자 상일과 공항 출구를 빠져 나가며 혜영은 눈물을 흘린다. (임재원) 유부남 신호의 아이를 낳은 혜영은 아들 영신을 혼자 키우며 살아간다. 혜영은 영신이 자라면서 토요일이면 아버지 집에 가기를 즐기는 것을 보고 오빠의 말대로 다른 사람과의 결혼을 결심한다. 혜영은 영신을 데리고 사업 실패의 충격으로 쓰러진 신호에게 찾아가고 혜영은 신호의 도움으로 차렸던 화원을 정리하여 그 돈과 영신을 신호의 부인 윤여사에게 맡긴다. 행복하게 살라는 윤여사와 영신을 뒤로하고 결혼 상대자 상일과 공항 출구를 빠져 나가며 혜영은 눈물을 흘린다. (임재원)
우주 흑기사
Adaptation
먼 미래 잦은 우주인과의 접촉으로 우주전쟁이 일어날수도 있는 위기의 시대. 그랜유토피아는 관광비행선을 습격하여 관광객을 납치하려 시도하고 그것을 저지 하려던 흑기사 용이의 스승을 살해한다. 용이는 우연찮게 스승의 시체와 피로 쓴 유언을 발견한다. 그 뒤 사라진 광관객의 행방을 찾던 중 비상 신호를 들은 용이 일행은 그 신호를 따라 한 별에 착륙한다. 그랜유토피아의 군대와 한바탕 결투를 버린 후 후퇴하는 군대를 추적 한다. 그러던 중 유토피아의 여왕을 만나 사로잡힌다. 여왕은 멸망된 자신의 제국을 대신할 새로운 제국의 건설을 위해 여행객을 납치 한 것을 알게 되었다. 용이는 사람들의 목숨을 위해 사검사와 싸워 이겼지만 여왕은 약속을 지키지 않고 오히려 죽이려한다. 하지만 잠시 여왕의 편에 붙었던 뽕이가 비행선을 몰고와 용이와 보라를 구한다. 용이는 역습을 가해 납치되었던 지구인을 구하고 여왕과 그의 부하들을 물리친다. 여왕의 기지는 폭파되고 우주는 다시 평화로워졌다.
가시를 삼킨 장미
Screenplay
여대생 장미는 규식이란 애인하고 결별하고 어려서 기지촌 부근에서 살았던 기억으로 양색시들이 애정없이 살아가는 모습이 남아 있어 완고한 아버지 밑에서 애정결핍으로 신음한다. 장미는 부산으로 내려가던 중 중년남자와 일시적으로 애정을 느끼나 처자가 있다는 것과 나이에서 오는 여러 어려움으로 돌아선다.애정의 정착을 이루지 못하는 장미는 홀가분한 기분으로 호스테스가 되어 팁을 안받는 것으로 자존심을 지킨다. 어느날 규식의 힐난을 받고 수면제를 많이 먹는다. 장미는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거기서 세호라는 청년을 만나 애정을 확인하려고 몰두한다. 그래서 장미는 세호가 원하는 여인이 되어 결혼을 기다리나 호스테스를 했다는 사실로 인해 모든 꿈은 무산되어 단념과 함께 눈물을 흘린다.
女囚大脱獄
Writer
봄이 와서 모든 나무들은 새싹을 띄우고 있었지만 아직도 사람들의 영혼은 일본의 지배하에 있었다. 잃어버린 아버지의 나라를 구하겠다는 애국심으로 충만된 장치국, 일국 형제는 더이상 일본인의 앞잡이인 봉구의 등살을 견딜수 없었다. 봉구는 일국을 사모하는 영림에 눈독을 들이고 있으나 번번이 실패한다. 마침내 그는 영림과 장의 어머니를 수감한다. 봉구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영림을 자기의 어머니로 삼고자 한다. 그러나 그녀는 장에 대한 정절을 지킨다. 이 두 연인은 탈옥할 기회를 노린다. 봉구는 교도소장이 되고 그의 행동은 더욱 포악해진다. 결국 봉구를 죽이고 여자들은 탈옥에 성공하게 된다.
왕십리
Screenplay
가난한 막벌이꾼의 딸 정희를 사랑하던 준태는 부친 사망 이후 재산싸움으로 인한 가족의 분열로 스스로 재산을 포기하고 외국으로 떠난다. 귀국 후 준태는 정희를 찾아 왕십리로 돌아온다. 정희의 흔적을 찾는 그에게 호스테스 윤애의 슬픈 구애가 호소되고 다른 사람의 부인이 된 정희를 만난 준태는 그녀를 잊는다. 윤애는 준태와 결혼하기를 약속하나 그와의 신분격차를 인식하고 떠나버린다. 준태는 윤애의 앞날을 축복해 주고 고향인 왕십리를 위해 남기로 결심한다.
미스 영의 行方
Screenplay
의사인 아버지와 삼류 출판사의 사장인 어미니를 부모로 둔 난향은 조화되지 못한 가정 분위기에 견디지 못해 가출한다. 난향은 대학을 휴학한 진호를 만날 새롭게 자신에게 눈뜨게된다.
창수의 전성시대
Screenplay
불우했던 영자는 진실한 남자를 만나 결혼했으나 남편이 교통사고로 죽는다. 영자는 딸에게 온갖 희망을 걸고 억척스럽게 살아간다. 그런 영자에게 옛날 사랑했던 남자가 나타난다. 그는 영자를 못잊어 결혼을 하지 않았다. 영자의 딱한 처지를 안 그는 영자의 주위를 배회하지만 영자는 거절한다. 그러는 사이 영자는 딸을 시가에 빼앗기고 비관속에서 죽음을 생각하나 그녀의 첫사랑은 그녀를 살려낸다. 드디어 그들은 결혼을 하게 되고 신혼여행 대신에 시가에 있는 자식을 찾으러 고속도로를 달린다.
The Obsessed
Writer
A newlywed couple’s relationship turns into a nightmare when they start to witness paranormal activity. A “spiritualist” is hired to investigate the strange phenomenon, and discovers a deep, dark secret within the marriage that’s bringing back a vengeful spirit.
The Association
Screenplay
Plain-clothes detective Wang is the best in his trade. One day he stumbles across a young girl's body who apparently is died of abortion. Wang investigates the guilty abortionist who leads Wang to a secret organization called "The Welfare Association". Actually it is an international prostitution racket. Wang sneaks into the association. When he is about to arrest the association's organizer, a girl, Lei, whose sister's death cause by the secret society, saves Wang in certain death. Wang arrests the organizer but has set her free from headquarter. Wang and Lei get together in getting the commander dismissed.
청녀
Writer
낙도에서 성직자겸 의사로 일하는 김형준은 어느날 까치섬의 노파를 치료하러 갔다가 이미 노파가 죽어 있어 귀머거리이자 장님인 노파의 조카딸 석화를 데려와 정상적인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처녀로 성장하는 석화에게 형준은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고 자신이 그녀에게 애정을 갖고 있기에 아들 제구의 석화에 대한 사랑을 반대한다. 그후 석화는 개안수술을 통해 광명을 찾게 되나 형준과 제구 사이에서 갈등한다.
별들의 고향
Screenplay
첫 사랑에서 사내에게 버림받은 경아는 천성의 밝음과 명랑성으로 슬픔을 이겨내고 중년의 이만준의 후처로 들어간다. 그러나 임신했던 과거 때문에 헤어지게 되고 술을 가까이하게 되어 동혁이라는 남자에 의해 호스테스로 전락하게 된다. 문호라는 사람좋은 화가를 알게 된 경아는 곧 그와 동거 생활을 하게되나 심한 알콜 중독 증세와 자학에 빠진 문호는 그녀를 다시 사랑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벽이 되도록 경아의 잠든 모습을 지켜보다가 가지고 있던 돈을 경아의 머리맡에 놓아두고 방을 빠져나오고 만다. 그리고 일년이 지난 어느 눈내리는 밤에 길거리에서 발견되는 어느 젊은 여자의 죽음으로 하여 착하고 천진하고 명랑했던 경아의 짧은 생애는 무책임한 이 도시의 우리들 앞에서 사라진다.
Cheondong
Writer
Beautiful but poor Bo-Ok is sold to Man-Seok who treats her as on a sexual partner. As his three sisters maltreat her as well, lonely Bo-Ok endures all odds and difficulties with relying emotionally on innocent and honest servant Cheon-Dong. But Man-Seok misunderstands them and kills Cheon-Dong. As he tries to kill even Bo-Ok, Cheon-Dong's hatred spirit appears to save her and sends Man-Seok's three sisters to hell where they experience sufferings and regret their faults. After he watches Bo-Ok's happiness, Cheon-Dong's spirit disappears to heaven.
A Resented Woman
Writer
Bo-Young's spirit can't go to heaven because she died as an unmarried girl. Her nanny who died before her feels sorry for Bo-Young and tries to arrange a soul marriage to Jeong junior who sends private supplies in private for his jailed father due to false charge to ascend Bo-Young to heaven. Meanwhile Jeong junior can not control the chief of village who false charged on Jeong senior and deprived his properties, and even he requests for hidden fortune. Thus Bo-Young and her nanny makes Jeong junior pass the civil service examination and beat the greedy and wicked chief of village to save innocent Jeong senior. Finally nanny and Bo-Young who loves Jeong junior ascend to heaven.
장화홍련전
Writer
장화, 홍련과 장쇠는 이복형제로 장쇠의 어머니는 재산을 탐낸 나머지 장화와 홍련을 죽인다. 그후 장화와 홍련은 혼귀가 되어 아버지 배씨와 현감에게 나타나 계모 허씨가 자신들을 죽였다고 말한다. 이에 훌륭한 현감은 이 사건을 알게되고 허씨와 장쇠를 체포하여 처벌을 한다. 그리고 장화는 다시 인간이 되어 평소에 그리던 정도령과 결합한다.
0時
Screenplay
장중한은 부인과 아들 규식을 둔 330부대의 대장이다. 규식이 우연히 알게된 시골 소년 인돌로부터 누나를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오토바이로 강도질을 하던 한쌍의 남녀를 수배중이던 330부대는 또 다시 규식의 납치사건을 당한다. 7년전 아들의 병원비를 구하기위해 돈을 훔친 김민수는 아들을 위해 체포하지 말아달라는 부탁을 하지만 장중한에 의해 체포당하고 징역살이를 한다. 출감한 후 아내는 다른 곳으로 시집을 가버리고 아들은 치료를 받지못해 죽어버린다. 이의 보복으로 규식을 납치하나 규식의 천진함을 보고 보복을 포기한다. 대장은 오토바이 사건을 해결하나 그 여자가 바로 찾고 있던 인돌의 누나임을 알게되나 그녀는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며 해피 앤딩으로 끝난다.
The Great Jungle Escape
Writer
Korean-Taiwanese-Thai co-production that is the source movie for Godrey Ho's Ninja Operation 7: Royal Warri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