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g Deok-gyun

참여 작품

영구와 흡혈귀 드라큐라
Writer
영구는 밤에 마당 한 구석에서 소변을 보다가 산길을 걷는 미이라를 발견하고 미행하다가 무덤에서 무엇인가를 파먹는 것을 보고는 놀라 꿈에서 깬다. 어느날 미라라는 아이가 전학을 와 영구와 짝이 되는데 꿈속에서 본 얼굴과 똑같다. 미라는 점심 때가 되면 항상 밖으로 나가는데 이상하게 여긴 영구가 미행을 하고 그 사이에 학생들이 하나, 둘씩 없어진다. 영구는 미라의 이상한 행동에 증거를 잡고 친구들과 힘을 합쳐 드라큐라, 곱추, 미라가 한 패이며 음모를 꾸미고 있음을 알아낸다. 그러나 악당들의 음모는 계속되고 무덤폭파 계획은 실패하는데, 영구의 어머니가 납치된다. 어머니를 동네 사람들과 함께 구하려 하지만 악당들은 자신들의 무기인 자수정을 이용해 이들을 모두 가둬버린다. 한편 영구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풀려나 그 친구들과 힘껏 악당들을 상대로 싸우나 역부족이다. 이때 찬란한 햇살을 받자 귀신들은 모두 모습을 감추고 끝까지 버틴 곱추마저 그 힘을 잃는다.
영구와 땡칠이 4: 홍콩 할매귀신
Writer
영구가 살고있는 평화스런 마을에 하늘나라에서 죄를 짓고 내려온 여우와 너구리가 나타나 밤새 싸움을 한다. 여우와 너구리가 하늘나라로 다시 돌아갈수있는 방법은 착하고 순박한 사람과 결혼하여 부부가 되거나 너구리나 여우 둘 중에 하나가 죽는 것이다. 여우의 꾐에 빠져 죄를 지은 너구리는 여우와의 싸움에서 심한 상처를 입고 영구네집앞에 예쁜색시로 변한체 쓰러져 있다. 영구의 부모님은 색시로 변한 너구리를 영구의 색시로 삼는다. 착하고 순박한 영구를 먼저 차지한 너구리를 보고 여우는 분해하며 영구를 괴롭힌다. 또한 여우는 낮에는 홍콩할매귀신이 되어 아이들에 정기를 빨아먹고 밤이면 묘지를 파서 시체의 간을 꺼내먹는등, 나쁜짓을 일삼는다. 영구는 여우와 너구리의 싸움을 본적이 있는 거지와 함께 여우를 잡으려 하지만 역부족이다. 이때 색시로 변한 너구리가 나타나 함께 싸운다. 여우의 약점인 꼬리임을 알게된 너구리는.
영구와 땡칠이
Writer
소쩍쿵 발사! 와~ 폭소 또 폭소 정신 없이 웃어보자 | 바보면 다 바보냐, 바보도 급수가 있다, 땡칠인 바보 9단, 영구는 바보 10단 폐쇄된 마을에 고급 승용차가를 탄 귀신들이 마을 폐가로 찾아 들어오고 영구라는 아이가 귀신들의 음모를 꾸미는 폐가로 접근하게 된다. 인간 세계를 지배할 야욕이 영구로 인하여 탄로날까 걱정하다가 좀 모자라는 아이라는 것을 알고 안심한다. 피에 굶주린 귀신들은 사람을 마구 헤치고 영구는 귀신들의 소행이라 짐작하지만 사람들은 그의 말을 믿으려 하지 않는다. 영구는 스님을 찾아 가는데 이미 귀신들의 소행을 스님은 알고 있다. 프랑켄슈타인이 깨어날 기대감에 부푼 귀신들은 영구와 스님의 출현에 당혹하지만 괴력을 발휘해 대항한다. 위기에 처한 영구,스님,아이들은 스님의 도력으로 위기에서 구출되고 드라큐라 공격에 의해 귀신은 쓰러진다. 무의식중에 던진 고무신에 프랑켄슈타인이 깨어나지만 영구의 선한 눈빛에 아이들과 친구가 되고 마을엔 다시 평화가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