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an Niclass

참여 작품

천둥
Set Designer
한 소녀가 목숨을 끊는다. 수녀원에서 지내던 소녀의 동생 엘리자베스는 집으로부터 온 전갈을 듣는다. 이제 맏이가 된 그는 집안의 노동력에 도움을 줘야 한다. 돌아가기 싫은 소녀는, 자신의 기도가 어디서 잘못됐는지 묻는다. 엘리자베스와 세 청년은 숨 막히는 공간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치지만 매번 벽에 가로막힌다.
천둥
Art Direction
한 소녀가 목숨을 끊는다. 수녀원에서 지내던 소녀의 동생 엘리자베스는 집으로부터 온 전갈을 듣는다. 이제 맏이가 된 그는 집안의 노동력에 도움을 줘야 한다. 돌아가기 싫은 소녀는, 자신의 기도가 어디서 잘못됐는지 묻는다. 엘리자베스와 세 청년은 숨 막히는 공간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치지만 매번 벽에 가로막힌다.
천둥
Production Designer
한 소녀가 목숨을 끊는다. 수녀원에서 지내던 소녀의 동생 엘리자베스는 집으로부터 온 전갈을 듣는다. 이제 맏이가 된 그는 집안의 노동력에 도움을 줘야 한다. 돌아가기 싫은 소녀는, 자신의 기도가 어디서 잘못됐는지 묻는다. 엘리자베스와 세 청년은 숨 막히는 공간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치지만 매번 벽에 가로막힌다.
지평선 너머
Production Design
폭염이 스위스의 한 작은 마을을 덮친다. 가축은 더위에 죽어 나가고, 열세 살 소년 귀스의 가족은 흔들리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귀스는 어머니가 그녀의 친구 세실과 키스하는 모습을 보고 큰 충격을 받는다. 귀스의 어머니가 세실과의 관계를 인정하면서 귀스는 큰 혼란에 빠지고, 모든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뒤엉킨다.
포르투나
Production Design
14살 소녀 포르투나는 에티오피아 난민으로 스위스의 한 시설에 임시로 머물러 있다. 부모와 연락이 끊겨 외로웠던 그녀는 26살 난민 청년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2018년 제5회 가톨릭영화제)
시스터
Production Design
아름다운 알프스 자락에 위치한 리조트. 12살 시몽은 관광객들의 옷과 스키, 가방을 훔쳐 살아간다. 그의 누나 루이는 동생에게 용돈을 받아가며 남자친구와 놀기 바쁘다. 위태로운 하루 하루가 이어지는 시몽에게 어느 날 따뜻한 말을 건네는 영국여인이 나타나고 시몽은 그녀의 주위를 맴돌며 엄마를 그리워 한다. 어느 날, 시몽의 도둑질이 발각되고, 시몽과 누나의 비밀마저 드러나는데… 시몽은 따뜻한 엄마 품을 찾을 수 있을까?
홈
Production Design
평화롭게 살던 가족이 집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위협을 받는다. 하지만 마르타와 미셀, 그리고 이들의 세 아이는 이주를 거부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낸다.
초콜릿 고마워
Production Design
Mika is the wife of celebrated pianist Andre Polonski and stepmother to his son, Guillaume, whose mother died in a car wreck on his sixth birthday. Their lives are interrupted by the unexpected arrival of Jeanne, a young woman who has learned that she was almost switched at birth with Guillaume whilst in hospital. Also a pianist, Jeanne harbors a suspicion that she may be Andre's daughter. Andre undertakes to continue her piano tuition, but, on entering the Polonski family, Jeanne begins to notice the icily controlled Mika behaving strangely. Her suspicions aroused, Jeanne begins the dangerous task of unraveling Mika's dark past of secrets and lies...
포에버 모차르트
Production Design
고다르는 이 영화를 1996년 칸 영화제에 출품하여 건재를 과시했다. 뮈세의 연극, 보스니아 전쟁, 그리고 늙은 감독의 작품 만들기와 그 실패가 모차르트의 음악과 어우러진다. 고다르의 분신이기도 한 노감독을 통해 고다르는 상업이라는 이름으로 감독에게 가해지는 폭력을 보스니아 전쟁과 병치시킨다. 유럽의 장래에 대한 고다르의 우려가 엿보이는 작품.
Fourbi
Production Design
Six years before this story begins, Rosemonde killed a would-be rapist. She was acquitted and returned to working part-time in a Geneva bar. Back in the present, a brand new television station seeks to create a television film about Rosemonde's life. The project is helmed by independent producer Kevin assigns his screen-writing pal Paul to interview Rosemonde and use it for the basis of a fictionalized teleplay. Unfortuantely for him, the taciturn and cynical barmaid wants nothing to do with project and refuses to speak to Paul. This satirical French-Swiss drama follows Paul as he simultaneously attempts to get her story and into her bed. Since Rosemonde refuses to speak to him, Paul decides to pay his ex-lover Marie, a serious stage actress, become the bar maid's friend.
의식
Assistant Set Decoration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의 소피는 상류층인 릴리브르씨 가족을 위해 일하는 가정부다. 이 집의 무능력한 부부와 버릇없는 두 아이를 위해 매일 ‘의식’과 같이 식사를 준비하고 청소를 하며 집안을 돌본다. 그런데 그녀는 자신이 글을 읽지 못한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다. 소피는 정열적이며 세상 물정에 밝은 우체국 직원 잔느와 친구가 되는데, 그녀를 위해 쇼핑 리스트를 읽어주기도 하고 릴리브르 가족에 대한 온갖 이야기들을 들려주기도 한다. 잔느가 자신의 우편물을 훔쳐본다고 의심해 오던 릴리브르씨는, 소피에게 잔느가 4살짜리 소녀에 대한 살인혐의를 받은 적 있으며 나중에 방면되었다는 사실을 얘기해준다. 그렇게 서로의 불신이 쌓여갈 무렵 소피가 글을 읽지 못한다는 사실이 발각되고 항상 부르주아 가족으로부터 무시당한다고 생각했던 소피와 잔느의 분노가 폭발하게 된다.
I Can't Sleep
Decorator
In 1980s Paris, a series of murders captures public attention. Meanwhile, the gorgeous Daiga moves from Lithuania to Paris, immigrant musician Théo struggles to raise his young son, and Théo's brother, a gay transvestite named Camille, sings and dances in a cabaret for a living. All three grapple with isolation and the problems of modern living, but one of them could be so desperately alienated that they have a hand in the serial murders.
My Dear Subject
Art Direction
From birth to death every subject remains intact. Three ages, three women. Daughter, mother, grandmother. Each of them before and after still and always. And the men too, those they meet those they love.
The Book of Mary
Production Design
Anne-Marie Miéville, frequent collaborator of Jean-Luc Godard, made this partner piece to Godard's own 'Je vous salue, Marie'. Marie, eleven years old, is experiencing difficult times. Her parents will separate. The perception of her universe is profoundly disturbed. This exacting portrait of a child immersed in her books, music and dancing casts a dispassionate yet touching eye on the girl's reaction to the new upheaval in her life.
Laissez-moi
Deco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