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ang Tsung-Hsun

Huang Tsung-Hsun

출생 : 1920-05-27, China

사망 : 1976-10-28

프로필 사진

Huang Tsung-Hsun

참여 작품

Caged Beauties
Ting
Tells the story of an oppressive revolutionary government randomly arresting unsuspecting citizens. The men are used to target practice and the women become prostitutes.
Bloody Ring
Nai Sin
Mr. Chi goes to Thailand to assist a close friend, Nai Sin, in preparing his Muay Thai boxers for a battle with Japanese boxers who have arrived in Bangkok to get even for a past loss. Instead of training Nai Sin’s students to take on the Japanese, Mr. Chi finds himself having to take on the Japanese himself, as he has to help one of Nai Sin’s top students fend off the Japanese due to the student not coming through on throwing a boxing match.
Freedom Strikes a Blow
Wang (Uncle Lo)
A martial arts fighter, haunted by his past, takes a job as a dock worker in a small village. His vow never to fight again is tested by the cruel owner of the pier.
Fist to Fist
Boss Fang
A young police cadet graduates from the academy, and is sent to a small town run by gangsters - one of whom betrayed the hero's father and left him to die.
Bronze Head and Steel Arm
Tsui Chuan
A debt-ridden martial artist is forced to work for a gangster, who then murders his family.
14인의 여걸
General Meng Huai Yuan
오랑캐 서하가 쳐들어오고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키는 양씨가문은 모든 남자들이 전쟁터에서 전사하고 마지막 남은 남자였던 양종보장군까지 장렬히 전사하게 되자 양장군의 아내 목계영(능파)과 할머니인 사태군(리사 루)은 여성만 남은 가족들을 이끌고 양장군의 원수를 갚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출격합니다 숫적으로 불리한 목계영 일행은 적의 매복과 기습을 피해가며 천신만고끝에 원수가 있는 적진에 잠입하는데 성공하고 많은 희생과 치열한 전투를 치루면서 결국 남편의 원수를 갚고 오랑캐 서하를 섬멸하여 조국을 지켜내는데 기여합니다
맹룡과강
'Uncle' Wang
로마에서 중국 식당을 경영하는 진청화(묘가수)는 폭력 조직이 영업을 방해하자 홍콩의 삼촌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에 홍콩에서 온 당룡(이소룡)이라는 쿵푸 청년이 로마에 도착한다. 가라데를 배우는 종업원들은 그를 과소평가하지만 폭력배들을 쿵푸로 혼내주는 그를 보고는 생각을 달리한다. 계속 부하들이 당하자 두목은 진청화를 납치하여 강제로 계약서에 서명을 시키려 하나 당룡의 일행에 의해 무산되고 만다. 이들은 당룡에게 맞설 수 있는 무술인들을 미국, 유럽, 일본에서 불러들이고 당룡은 콜로세움에서 콜트(척 노리스)와의 최후의 대결을 벌이기 시작하는데...
정무문
Tien
정무문의 창시자이자 태극권의 사부인 허영가의 사망 소식을 들은 첸(이소룡)은 사부의 주검 앞에서 세상을 잃은 듯 오열 한다. 사망 원인이 폐암으로 밝혀지나 첸젠은 수상한 낌새를 알아차린다. 장례식 중 일본 홍구도장 일원이 정무관으로 찾아와 도발을 하자 진진은 그 다음날 홍구도장 본거지로 찾아가 쑥대밭으로 만들어 버린다. 홍구도장 관장인 스즈키 히로시는 이에 분노하여 이번엔 자신이 부하들을 이끌고 정무관으로 찾아오고, 때마침 자리를 비웠던 진진은 자신의 행동 때문에 정무관이 위태롭게 되자 상하이를 떠나기로 마음 먹는다.
빙천협려
Ge Hung
Sworn-brothers expert martial artists are the targets of a mysterious killer, which seems to bear a grudge against them for what happened several years ago.
래여풍
Mr. Li
불의의 권력에 맞서 싸우는 복면 검객 래여풍(로 례)은 쫓기는 신세이다. 한편 황제는 자신의 자리를 물려주기 위해 그동안 숨겨놓은 남매를 찾고자 비밀리에 검객(김한)을 보낸다. 이를 알아챈 부섭정은 오른팔 주장군을 보내 남매를 뒤쫓게 하고, 래여풍은 남매를 돕기 시작한다. 에서 방랑협객으로 나온 로 례가 다시 온갖 역경을 물리친 후 공주가 된 사랑하는 여인을 뒤로 한 채 홀연히 떠나는 래여풍 역을 맡아 호연하고 있다. 이 영화에서도 역시 지붕을 날라 다니는 와이어 액션과 검객들 간의 역동적인 리듬이 넘치는 결투 장면이 화려하다. 의 성공에 힘입어 감독 자신이 시나리오를 써 촬영 시작부터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견지하여 ‘웰 메이드’한 무협영화를 선보이고 있다. 당시 쇼 브라더스 란란쇼 사장은 이 영화를 보고 “무협영화로 정창화가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고 평했다고 한다. 來如風은 바람처럼 오다라는 뜻.
The Iron Buddha
Xiao Tianzun
After a notorious rapist kills his master and entire clan, the Iron Buddha sets out for revenge. He'll need a magic sword first though, naturally.
강호삼여협
Chung Pa-Tien
수덕무관은 강호의 각파로부터 인정받은 무림의 대본산이다. 무술에 능하고 야심을 품은 주천상은 수덕무관을 취하려고 하지만 무관의 젊은 주인 서근무에 의해서 꺾여 버린다. 굴욕을 맛 본 주천상은 한가에서 전해지는 비보 신검이 놀라운 힘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 검을 구하기 위해 한가의 아름다운 세 자매 약란, 여매, 효련에 가까이 다가가려고 하는데... 세 명의 아름다운 여성 협객이 활약하는 무협 영화다.
십이금패
Golden Whip Lei Ting
송나라 말엽, 금나라가 침입을 해오자, 악비 장군은 그들과 맞서 목숨을 건 전투를 벌인다. 적들과 내통하고 있는 송나라 정승 진회는 전선으로 12금패를 보내어 악비 장군을 소환하려 한다. 애국심에 불타는 청년 묘용(악화)은 이들을 막으려 하지만, 이 모든 일을 맡은 자가 자신의 사부 금안당임을 알게 된다. 금안당의 딸 금쇄(진평) 역시 아버지가 하는 일이 나라를 팔아먹는 일이라는 것을 알고 집을 나온다. 결국 묘용과 금쇄는 각각 스승과 아버지를 상대로 싸워야하는 운명의 장난에 말려든다.
Love Without End
Ching Ching's uncle
A remake that doesn't disappoint, the Shawscope color Love Without End is as touching as the classic black and white original. Excelling in the tragic role made famous by Linda Lin Dai in 1961, Jenny Hu was honored with the Special Award for Best Acting in 1970.
The Golden Sword
Saintly Swordsman Luke Wai
Lo Wei remains internationally famous for directing Bruce Lee and Jackie Chan's first major movies. Cheng Pei-pei is now internationally famous for her superlative role in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But both were superstars in Hong Kong for decades prior, so any teaming of the superlative "swordswoman supreme" and the vaunted director/writer/actor is cause for celebration. Kao Yuen joins them as a noble swordsman, and watch, too, for award-winning actor Ku Feng as the "Frontier Terror" in the evocative and effective "Martial Art World" adventure.
Dragon Swamp
Tang Dachuan / Song Yue
After being implicated in the theft of the Jade Dragon Sword, Fan Ying (Cheng Pei-pei) is banished to the Dragon Swamp for 20 years. Now, 20 years later, the sword has been stolen again, and the members of Lingshan Clan are sent out to find the culprit. Among those is Qing-Erh (Cheng Pei-pei again), who meets a wandering swordsman (Yueh Hua) searching for the long lost Fan Ying. Together they decide to enlist the help of the Dragon Swamp Master in their respective searches.
Divorce, Hong Kong Style
Cowboy
Shaw Bros. romantic comedy.
신도
Shang Guangwu
패배할 뻔한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던 칼 중의 칼 '신도'가 그 칼의 주인이였던 왕의 죽음과 함께 실종되었다가 후에 한 무술가에 의해서 발견되어 그가 왕이 그 칼을 다시 원할 때까지 보관하고 있는 과정에서 그 칼을 탐하는 내부변절자들과 대결을 그린 작품
대자객
Premier Han Kui
시대가 명확하지 않은 전쟁을 배경으로 한 검객 니에의 개인적 영웅주의를 담고 있다. 니에는 양장군으로부터 적장 한장군을 암살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니에는 밀령을 운명적으로 받아들이고 마지막 장면에서 처절한 결투 끝에 한 장군을 살해한다. 그때 장철 감독은 영화와 연극(북경 오페라)의 전통을 결합하여 쇼킹한 장면을 선보였다. 배경이 어두워지자, 니에는 별안간 뒤돌아서 활복을 하고 스스로 눈알을 뺀다. 이 행위는 자기 파괴가 궁극적으로 자아의 성취라는 순교적인 의미로 보여졌다. 춘추전국시대, 치정이 얽힌 음모 때문에 스승을 잃은 위나라의 섭정은 스승의 원수를 갚은 뒤 제나라로 피신하고, 수년 후 한나라의 엄중자로부터 한의 재상 한괴를 죽이고 나라를 바로 세워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가족에 대한 애정과 국가에 대한 충성심 사이에서 번민하던 섭정은 결국 하영과 마지막 밤을 보내고 돌아오지 못할 길에 몸을 던진다.
의리의 사나이 외팔이
Wei Xuan
영펑강의 아버지는 계략에 말려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한 제여봉을 구하고 숨을 거둔다. 제여봉은 영펑강을 제자로 받아들이지만, 영펑강이 스승의 신뢰를 받는 것을 질투한 사형들의 괴롭힘을 못 이겨 마침내 아버지의 유품인 부러진 칼을 가지고 떠나려 한다. 그러나 그를 흠모하던 스승의 외동딸은 그를 막으려다 실수로 그의 오른팔을 자르고 만다. 도망치던 영펑강은 어느 여인에 의해 간신히 목숨을 구하고, 그녀와 함께 살게 된다. 그녀는 검객으로서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그에게 비서를 건네고, 그는 아버지가 남긴 부러진 칼로 무술을 연마한다.
Lover's Rock
Su Da Gui/Su Ta Kuei
Taiwan's submission for the Academy Award for Best Foreign Language Film in 1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