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celyne Bellemare

참여 작품

It's Not Me, I Swear!
Makeup Artist
Léon is ten years old, has lots of problems and an overly fertile imagination. Of course, there is mom and dad who are always fighting, and those annoying neighbors who get to spend the summer at the beach. And then, there's Léa, the exasperating girl who's always right about everything. In the summer of '68, when mom decides to leave everything behind to start a new life in Greece, Léon is prepared to do anything to kill the pain. Destroy the neighbors' house, become a professional liar and even, why not, fall in love with Léa. Together, they will overcome the pain of growing up when you feel abandoned.
Emotional Arithmetic
Key Makeup Artist
An emotionally scarred fifty-something female, a high-profile but haunted British novelist, and a heroic dissident-cum-Soviet psychiatric hospital veteran, all reunite decades after bonding and surviving together in a detention camp during World War II.
300
Key Makeup Artist
BC 480년, 페르시아 국왕 크세르크세스(로드리고 산토로)가 이끄는 대군이 그리스로 진군해온다. 1년 전 복종을 요구하는 페르시아 사자를 우물에 처넣었던 스파르타 국왕 레오니다스(제라드 버틀러)는 그리스 도시국가들과 연합군을 결성하려고 하지만, 신탁은 이를 허락하지 않는다. 그러나 레오니다스는 전쟁에 반대하는 의회에 등을 돌리고 300명의 정예부대와 테르모필레 협곡으로 향한다. 대를 이을 아들이 있는 자만 선발한 레오니다스는 자신이 다시는 왕비 고르고(레나 헤디) 곁으로 돌아오지 못하리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천년을 흐르는 사랑
Makeup Artist
16세기 스페인, 충실한 기사 토마스(휴 잭맨)는 적으로부터 아름다운 여왕 이자벨(레이첼 와이즈)을 구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싸운다. 여왕은 토마스에게 영생의 나무를 찾으라는 명령을 내리고, 토마스는 신비의 나무를 찾아 목숨을 건 여정을 시작한다. 21세기 어느 연구실, 의사 토미(휴 잭맨)는 첫눈이 내린다며 자신을 찾아온 아내, 이지(레이첼 와이즈)를 매몰차게 돌려보내면서 암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에만 몰두한다. 토미가 연구에 매진하는 이유는 바로 이지가 언제 생을 마감할지 모르는 암환자이기 때문. 26세기 우주의 어느곳, 톰(휴 잭맨)은 천년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미스테리의 정체를 찾기 위해 생명의 나무와 함께 우주여행을 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 만나기 위해 삶과 죽음, 영생에 대한 진실을 찾아가는 여행을 하는 톰의 여정은 끝이 보이지 않는다. 3가지 시대, 3가지 사랑… 그러나 사랑과 불멸의 생명에 대한 단 한가지 이야기!
플루토 내쉬
Key Makeup Artist
2087년 지구상에서 필요한 모든 자원을 공급하는 달. 돈이면 다 해결되는 무법천지로 변해가는 달 정착촌에 플루토가 나타났다!! 2087년. 지구의 천연 자원이 고갈되고, 모든 자원은 달에서 공급 받아하는 시대가 되었다. 돈이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무법천지의 세상이 되어버렸다. 지구의 라스베가스 못지 않은 화려한 달 표면의 정착도시 이름은 '리틀 아메리카'. 이 리틀 아메리카에서 가장 유명한 클럽을 경영하는 플루토 내쉬(에디 머피 役)는 밀수, 폭력, 마약 등 화려한(?) 과거를 가지고 있지만 이제는 모든 일에서 손을 떼고 합법적이고 정의로운 사람이 되려고 한다.
배틀필드
Key Makeup Artist
AD 3000년. 외계인 종족 '아시클로'의 침략으로 지구는 식민지로 전락한 상태다. 사이클로의 지배하에 인류는 두 부류(사이클로의 노예인 인간과, 사이클로의 지배를 피해, 불안에 떨며 원시부족을 이루며 사는 인간)으로 나뉘어 근근히 생존해가고 있을 뿐이다. '사이클로'는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발톱과 사악한 심성을 지닌, 평균신장 3미터의 거대한 외계인이다. 식민지 착취에 열을 올린 사이클로는 인간을 가두고 지구의 자원을 갈취하는 중노동에 이용한다. 일찍이 사이클로의 감시망을 벗어난 원시부족의 일원인 청년 조니(배리 페퍼 분) 역시 사이클로의 추적망에 걸려 노예 신세가 된다. 사랑하는 연인 '크리시'를 애타게 그리며 하루 빨리 탈출하고자 기회를 엿보는 조니. 그러나 탈출은 실패하고, 조니는 사이클로 사령관 '테를'(존 트라볼타 분)에게 끌려간다. 마침 채석장의 금을 몰래 빼돌리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던 테를은 잡혀온 조니를 눈여겨 본다. 금을 얻기 위해서는 사이클로에게 치명적인 성분이 들어 있는 우라늄 덩어리에 접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테롤은 '적절한 인간동물'인 조니를 이용해 그 일을 실행시켜려는 계획을 세운다. 테를은 조니에게 사이클로의 언어. 생활풍습 등을 가르치기 시작한다. 채석장의 기계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요건이기 때문. 기민한 조니는 테를의 기대 이상으로 빨리 사이클로의 문화를 익혀 나간다. 그러나, 테를의 의도와 달리, 조니는 주변의 동료들과 결합해 사이클롤를 몰아낼 모종의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사이클로의 지구 사령부가 있는 덴버는 거대한 돔에 둘러 싸여 지구의 공기로부터 사이클로들을 보호해 주고 있어다. 조니의 목표는 이 돔을 파괴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사이클로 행성과 지구의 연결 통로인 '순간이동 플랫폼'을 이용해 사이클로의 행성으로 핵무기를 옮겨놓는 것. 반란에 대처하기 위해 테를은 대규모 사이클로 군대를 조직해 이들을 공격하는데.
Day One
Makeup Department Head
Hungarian physicist Leo Szilard leaves Europe, eventually arriving in the United States. With the help of Einstein, he persuades the government to build an atomic bomb. The project is given to no-nonsense Gen. Leslie Groves who selects physicist J. Robert Oppenheimer to head the Los Alamos Laboratory in New Mexico, where the bomb is built. As World War II draws to a close, Szilard has second thoughts about atomic weapons, and policy makers debate how and when to use the bomb.
크리미날 로
Makeup Artist
연쇄살인 사건의 혐의가 있는 용의자 마틴 씨일(케빈 베이컨)의 변호를 맡은 벤 체이스(게리 올드만)는 재판에 승소한다. 하지만 재판이 끝난 후 그가 진범일 거라는 의혹에 빠진다. 그런 회의을 느끼면서 정신적 방황을 할 때 체이스는 마틴으로부터 연락을 받는다. 체이스는 마틴의 어머니가 낙태 수술을 해주는 모든 여자는 살인자로 판단, 여자를 차례로 죽여왔던 사실을 발견한다. 체이스는 마틴이 자기 어머니마저 죽이는 것을 보고는 마틴을 없앨 기회를 노리는데..
April Morning
Makeup Artist
A teenager grows up during the onset of the American revolution.
Nowhere to Hide
Makeup Artist
Marine officer Rob Cutter and his wife Barbara have a son named Johnny. Rob discovers that two newly delivered helicopters in his squadron have crashed because a defective part, a C-ring, has been made of a weaker, less expensive alloy. Before Rob can go public with this, Rob is killed on the orders of corrupt General Howard, who did not want Rob to go public with the defective part. Howard believes that Barbara, who is also a marine, now has the part, so Howard and his henchmen set out to kill Barbara and Johnny and get the part, but Howard is underestimating what Barbara is willing to do to protect Johnny.
Miles to Go…
Makeup Artist
After discovering that her cancer has returned, Moira Browning launches a quiet campaign to find a potential replacement for herself in her family's life.
유쾌한 은행털이
Makeup Artist
영리한 강도 그림(벨몽도)은 캐나다 은행을 털기 위해 장기간 준비하고, 자신은 광대로 분장하고 단짝 파트너 조르주와 그의 애인 리즈는 손님으로 가장해 은행에 잠입한다. 물론 은행털이가 쉽지만은 않은 법. 즉각 출동한 경찰을 따돌리기가 녹록치는 않았지만 치열한 두뇌싸움 끝에 탈출에 성공한다. 하지만 일은 다른 곳에서 꼬이는데.
불을 찾아서
Makeup Artist
{8만년전 거대한 미지의 세계에서의 인간의 생존은 바로 불을 소유하고 있는 자들에게 의존하고 있었다. 이 인간들에게 불이란 거대한 신비를 지니고 있었으며 아무도 그 창조의 근원을 알아내지 못한 때였다. 불은 자연으로부터 가져와야했고 바람과 비로부터 보호하고 다른 종족으로부터 지켜야만했다. 불은 힘의 상징이었고 생존의 길이었다. 이 불을 갖고 있던 자는 곧 생명을 안고 있었던 것이다.} 8만년 전 어느 평화로운 부족이 다른 원시인 부족의 습격과 늑대들의 공격으로 '불'을 잃게 된다. 그 시절의 '불'이란 생존의 가장 중요한 도구로 그들은 불을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수난 중에 살아남은 부족 원시인들은 거처를 옮기고 이들 중 세 사람이 불을 찾아 떠나게 된다. 이들은 사자의 공격을 받고 나무 위로 피신하고 맘모스와의 만남과 한 떠돌이 여자 원시인이 합류하는 등 여러 모험을 겪던 중 결국 불을 가진 어느 부족으로부터 불을 얻는다. 돌아오던 중 여자 원시인이 자신이 살던 부족으로 돌아가고 그녀를 데리러 가던 일행은 문명이 발달된 그녀의 부족으로부터 불을 만드는 방법을 보게 된다. 이들은 불을 가지고 돌아오던 중 곰의 습격으로 한 사람이 심한 부상을 입고 불을 원하는 다른 원시인들의 공격을 받지만 이를 물리치고 드디어 고향으로 돌아온다. 이들이 불을 가져오기만을 기다리던 부족원들은 뛸 뜻히 기뻐하지만 너무 좋아하다 그만 불을 강에 빠뜨리고 만다. 하지만 불을 만드는 법을 알고 있는 여자 원시인에 의해 불이 다시 피어오르자 다른 원시인들이 놀란다. 자신들이 겪은 여러 경험담을 즐겁게 이야기하면서 달이 밝은 아늑한 밤, 그는 새로운 세대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는 여자 원시인의 뱃속을 바라보며 행복해한다. 컴컴한 산 중에 불이 빛난다.
The Kinky Coaches and the Pom Pom Pussycats
Makeup Artist
Two long-time rival high school football coaches lead their respective teams into battle for the city football championship. However, before the opening kickoff, various students from each school try to do whatever it takes to throw the opposing team off of their game.
해피 버스데이 투 미
Makeup Artist
크로포드 아카데미의 수석인 버지니아 웨인 라이트는 학교에서 손꼽히는 엘리트 학생들과 어울려 다니며 ‘톱 텐’이라는 모임을 이루었는데 18살 생일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도개교가 다 올라가기 전에 치킨 레이스를 한 이후, 4년 전에 도개교에서 떨어져 어머니를 잃고 홀로 살아남아 뇌수술을 받았던 공포의 기억이 되살아났는데 그 뒤에 정체불명의 살인마에 의해 생일 파티에 참가하기로 한 톱 텐의 친구들이 하나 둘씩 살해당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Black Mirror
Makeup Artist
A downbeat story of life inside a women's prison. There is more crime inside than out. When the inmates see that a woman is soon to be admitted for killing a young boy, they begin to plan her murder.
It Rained All Night the Day I Left
Key Makeup Artist
A tough rich female ranch owner in Africa wants to cut off the water supply to the locals, since she holds them responsible for the murder of her husband. She hires two charming gunrunners as help, but they suspect her shady competitor.
In Praise Of Older Women
Assistant Makeup Artist
Andras Vayda grows up in a turbulent, war-torn Hungary, where he procures local girls for the occupying G.I.'s during World War II. Disappointed by girls of his age, he meets Maya, a married women in her thirties, who tutors him in the lessons of love and romance. Maya is only the first of many mature women that Andras will meet through his teenage and young adult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