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Webb

참여 작품

엑소시즘 : 잠들지 못하는 시간
Production Design
의대생 칼라는 희귀 유전병 ‘치명적 가족성 불면증’을 앓고 있는 남동생 블레이크가 걱정이다. 죽을 때까지 잠을 못 자는 무시무시한 병으로, 장기 손상을 거쳐 결국 죽음에 이르기 때문이다. 칼라는 돌아가신 부모님의 친우 로버트 박사의 권유로 블레이크를 데리고 지하의 한 비밀 치료실에 들어간다. 그러던 어느 밤, 칼라는 누군가 숨겨 놓은 일기장과 비디오테이프를 발견하고, 블레이크는 악령에 씐 듯 이상 증세를 보이기 시작하고 결국 각성한 악령과의 처절한 대결이 펼쳐진다.
2099: The Soldier Protocol
Production Design
Sometime in the near future, paraplegic prison inmate Matt Mills meets "The Board" of Satoshi-Telefair Industries, who thank him for joining the Program. Under pressure and with a promise to make him walk again, Mills agrees to volunteer. He is injected with a synthetic nanomaterial and suffocated, only to wake up with restored use of his legs, yet alone in a steel cell in the first spoke of an experimental apparatus - The Wheel. A series of assailants inflict a multitude of damage to Mills' body and torment his mind, yet the synthetic nanomaterial not only restores his damaged organs, it re-engineers his strength. The experiment might be designed to kill, but Mills is determined to survive - and get back to his daughter before The Board finds her first.
나무 위의 소년들
Production Design
On Halloween 1997, two estranged teen skaters embark on a surreal journey through their memories, dreams and fears.
어 먼스 오브 선데이스
Production Design
Frank Mollard, divorced but still attached, can't move on and also can't sell a house in a property boom, much less connect with his teenage son. One night Frank gets a phone call from his mother. Nothing out of the ordinary there – apart from the fact that she died the year before.
울프 크릭 2
Production Design
호주 오지를 여행하는 독일 배낭여행객 커플 ‘루트거’와 ‘카트리나’는 울프 크릭 운석구덩이를 관광하고 돌아가다 히치하이킹에 실패하고 허허벌판인 외딴 곳에 텐트를 치고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그때 그곳에 홀연히 나타난 돼지 사냥꾼 ‘믹 타일러’. 믹은 시내까지 태워주겠다는 자신의 호의를 두 사람이 무시하자 무섭게 돌변하여 루트거를 잔인하게 살해한다. 피투성이가 되어 겨우 도망친 카트리나는 지나가던 영국 청년 ‘폴’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그들은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악마의 광기 어린 살인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워 오브 투모로우
Production Design
어느 날, 8명의 절친한 친구들이 깊은 산 속 계곡으로 캠핑을 떠난다. 아름다운 자연에 동화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낸 이들이 하나 둘 잠에 들 무렵, 갑작스런 비행기 소리로 주변이 시끄러워지자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직감한다. 다음 날 아침, 캠핑지에서 가장 가까운 ‘엘리(캐이틀린 스테이시)’와 ‘호머(데이즈 액데니즈)’의 집에 차례로 찾아간 이들이 보게 된 것은 이미 가족 모두가 사라진 텅 비어 있는 집과 키우던 강아지가 죽어 있는 모습뿐이다. 점점 더 불안감에 휩싸인 친구들은 마을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올라가 마을의 전경을 살피던 중 광장에 모여 있는 마을 사람들이 군인들에게 통제되고 있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주변 국가들이 자원 침탈을 위해 불법으로 자신들의 국가에 침공해 온 사실을 알게 된다. 이제 남은 8명의 친구들에게 남겨진 것은 자신들의 국가를 불법으로 침공한 군대의 막강한 힘에 맞서 싸울지, 아니면 가족을 뒤로 한 채 도망칠지를 결정하는 일뿐인데...
사랑스런 그대
Art Direction
브렌트는 자신의 실수로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죄책감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함께 졸업식 파티에 가자는 롤라의 초대를 거절한 브렌트는 파티 날, 롤라와 그녀의 아버지가 준비한 섬뜩한 파티장에서 눈을 뜬다. 광기어 파티에서 그는 과연 살아 나갈 수 있을까?
Broken Hill
Production Design
Tommy was born and raised on a rocky, drought-ridden sheep station in the middle of the Australian Outback.
뷰티풀
Production Design
수줍음을 많이 타고 이상한 14살의 다니엘 홉슨(세바스찬 그레고리)은 선샤인 힐의 목가적이고 아름다운 동네에 사는 조용한 소년이다. 낡은 카메라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보는 다니엘은 많은 이웃들과 마찬가지로 집에서 집으로 은밀히 퍼지는 불길한 소문 때문에 혼란스럽다. 10대 소녀 3명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는데 경찰은 아무런 단서도 잡지 못한 상황에서 지역 주민들은 46번가의 허름한 집에 사는 이상한 여자를 의심한다. 이 영화는 수줍은 많은 14살 소년인 다니엘(Daniel)의 시점으로 선샤인 힐즈(Sunshine Hills) 교외지역의 은밀한 욕망으로 가득한 현실세계를 보여준다. 전형적인 미국식 중산층의 생활양식과 풍경들은 〈뷰티풀〉의 중요한 영화적 배경이다. 마치 〈블루 벨벳〉을 연상시키는 이러한 배경에는 교외지역의 한적한 일상들이 표현된 느린 화면과 클로즈업, 자연 풍경의 화려한 색감, 그리고 다니엘이 매일매일 지나가는 거리에서 던지는 시선들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다. 이러한 배치는 40년대 필름 느와르 스타일과 스릴러의 장르적 요소와 조화를 이루면서 모호하고 몽상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뷰티풀〉은 14살 소년의 눈을 통해서 보여지는 어른들의 패티쉬적 환상에 다름 아닌 것이다. 우리는 하드 보일드류의 소설에서 상류층의 패티쉬적 취향의 분위기를 알고 있으며 그것은 항상 ‘훔쳐보기’의 원초적인 욕망으로부터 시작된다. 이 영화에서도 모든 인물들은 ‘훔쳐보기’의 주체이자 대상이다. 사진 찍기에 집착하고 17세 로리타인 수지(Suzy)의 성적 매력에 빠져드는 다니엘 자신도 ‘훔쳐보기’의 주체이자 대상인 셈이다. 결국 다니엘은 수지의 유혹에 끌려 위험한 게임에 동참하면서 밤의 은밀한 세계를 엿보게 되고, 자신이 상상했던 환상을 깨트리는 공포와 죽음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영화는 마지막 장면에서 현실세계의 진실에 대한 질문을 남긴다. 〈뷰티풀〉의 세계는 바로 온화함, 사랑스러움, 공포, 섹슈얼리티, 매혹적인, 몽상, 환상적인 순간들이자 회상과도 같다.(전성권)
Ten Empty
Production Design
A disillusioned son's trip home is complicated when ten years of family secrets explode over one weekend.
로그
Production Design
호주의 한 습지에서 여행 가이드를 하는 케이디는 작은배에 9명의 관광객들을 태우고 악어 서식지로 향한다. 하지만 투어가 거의 끝나갈때즘 상류쪽에서 조명탄이 터지는것을 보고 관광객들을 설득하여 상류쪽으로 이동한다. 성스러운 곳이라고 불리는 상류쪽에 도착한 케이디와 관광객들은 물에 가라 앉은 보트를 발견하게되고 뭔가 낌새가 좋지않은것을 눈치챈 케이디는 서둘러 돌아가려고 하지만 물속에서 무엇인가가 보트에 심하게 부딪힌다. 그때문에 갑작스럽게 30평 남짓한 작은 섬에 고립되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밀물로 서서히 물이 올라오기 시작한다. 구조 요청을 할수도 없고 바로 눈앞에 있는 땅으로 가기엔 물속의 악어가 두려운 상태에서 날이 서서시 저물기 시작하는데...
The Making of 'Wolf Creek'
Self
An overview of the making of Wolf Creek (2005).
울프 크릭
Production Design
영국에서 온 크리스티와 리즈는 젊고 매력적인 배낭여행객. 호주의 바닷가 도시 브룸에서 유쾌하고 호탕한 시드니 출신의 청년 벤을 만나 함께 아웃백을 여행하기로 하고, 낯선 여행지에서 로맨스와 쾌락을 맘껏 즐긴다. 한바탕 파티를 끝낸 후 그들이 향한 다음 여행지는 ‘울프크릭’. 사막 한가운데 운석이 떨어진 거대한 크레이터 ‘울프크릭’은 미스터리한 사건들로 전설이 된 장소이기도 하다. 여행의 기분에 들뜬 젊은이들은 두려움마저 흥분으로 받아들이지만, 농담처럼 주고받던 이야기들이 현실이 되고, 사막한가운데 고립된 그들에겐 상상할 수 없는 지옥이 펼쳐지는데..
The 13th House
Costume Design
A highly stylized metaphorical tale about the brutalization of employees under corporate culture.
흑과 백
Set Decoration
1958년 크리스마스, 평화롭기만 하던 애들레이드에서 끔찍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맥스 스튜어트는 9살 소녀를 강간 및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다. 이 사건을 맡은 젊은 변호사 데이빗 오설리반과 그의 파트너 헬렌은 사건을 조사하던 중 맥스가 지역 경찰에 의해 누명을 쓰게 된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고, 경찰 배후에 국왕 검찰관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그리고 이들은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상류 사회에 대항해 무망한 싸움을 시작한다. 영화의 대부분 장면은 사건이 실제 벌어졌던 장소에서 촬영이 되었으며, 에 출연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던 ‘로버트 칼라일’이 데이빗 오설리반으로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