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lbert D. Marchant

출생 : 1928-08-02, Santa Clara County, California, USA

사망 : 1992-02-24

참여 작품

해리 구출 작전
Supervising Sound Editor
남미 콜롬비아의 수력발전소 현장에서 미국인 기술자 해리(Harry Burck: 마크 하몬 분)가 콜롬비아 주재 미국 대사와 함께 마약상에게 납치된다. 미국 정부가 사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자 시카고의 고향에선 해리의 동생 코리(Corey Burck: 마이클 쉐프링 분)가 해리를 구하기로 결심하고 함께 갈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한다. 해리의 친구들인 스펜스(Spence: 글렌 프레이 분)와 파초스키(Pachowski: 톰 윌슨 분), 커트(Kurt Klein: 릭 로소비치 분) 그리고 이들을 인도해 줄 용병 슈라이크(Shrike: 로버트 듀발 분), 자금책 잭(Jack: 게리 부시 분)으로 구성된 구출팀은 콜롬비아로 떠나지만 출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헌병대에 무기와 자동차를 빼앗기는 위기를 겪는데...
청춘의 승부
Sound Editor
레슬링 선수인 18세의 로덴 스웨인은 자신의 체급에선 최고이지만 두 체급 아래의 챔피언인 슈트에게 도전하기 위해 코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피나는 체중 감량을 시작한다. 그러던 중 로덴은 LA 에 사는 언니를 만나러 가다가 차가 고장나는 바람에 곤란해 하고 있는 칼라를 자신의 집에 재워주게 되고, 아버지와 단 둘이서만 살던 로덴은 여자가 집에 있게 되자 어딘가 달라진 것을 느끼게 되는데..그녀에게 향하는 관심은 100 퍼센트 집중해도 될까 말까한 훈련에 자꾸 방해만 된다. 결국 로덴은 칼라와 사랑에 빠져 버리고, 칼라도 레슬링도 모두 포기 할 수 없는 각오와 함께 슈트와의 게임을 맞이하게 되는데..
하나를 위한 삼중주
Supervising Sound Editor
롭(Rob Salinger: 더들리 무어 분)과 믹키(Micki Salinger: 앤 레잉킹 분)는 행복한 맞벌이 부부. 롭은 방송국에서 프리랜서 사회자로 믹키는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여판사. 롭은 아내가 번번히 약속을 깨고 바람을 맞히는데 외로움을 느끼던 중 모드(Maude Salinger: 에이미 어빙 분)라는 아름다운 처녀 첼리스트를 알게 되어 사랑에 빠진다. 그러다가 모드가 임신을 하자 아내와 헤어지고 모드와 결혼할 생각으로 그녀의 아버지를 만나 결혼 승락을 받고 결혼 날짜까지 잡게 된다. 그러나 아내 믹키가 임신 했다고 고백하자 롭은 그녀에게 충격을 주어 전처럼 아기가 또 유산 될까봐 고백을 미룬다. 모드에게는 아내와 이혼 했다고 하고는 롭은 작은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숨박꼭질 같은 두집살림을 하던중 믹키와 모드가 한 병원에서 아기를 낳음으로 해서 그의 행각은 낱낱이 드러난다. 두 여자는 친구가 되어 롭을 규탄하고 이혼을 요구하지만...
터미네이터
Sound Effects Editor
1997년,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 컴퓨터 전략 방어 네트워크가 스스로의 지능을 갖추고는 인류를 핵전쟁의 참화을 일으켜 30억이라는 인류를 잿더미 속에 묻어버린다. 그리고 남은 인간들은 기계의 지배를 받아 시체를 처리하는 일 등에 동원된다. 이때 비상한 지휘력과 작전으로 인간들을 이끌던 사령관 존 코너는 반기계 연합을 구성, 기계와의 전쟁을 시작하면서 상황은 반전된다. 이에 기계는 존 코너의 탄생 자체를 막기 위해 2029년의 어느 날 타임머신에 터미네이터를 태워서 1984년의 L.A로 보내게 된다.
끝없는 사랑
Sound Editor
데이비드와 제이드는 같은 학교에 다니며 서로 사랑하는 사이다. 어느 날 제이드는 부모님이 외출한 사이 데이비드를 집으로 초대하고, 이들은 제이드의 방에서 뜨거운 사랑을 나눈다. 그러나 곧 부모님이 돌아오고 아버지 휴가 이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데이비드를 집에서 쫓아낸다. 휴는 제이드가 다시는 데이비드를 만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집에 가두어 놓는다. 제이드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마음이 휴에 대한 분노로 폭발한 데이비드는 급기야 제이드의 집에 불을 지르게 되는데...
금지구역
Sound Effects Editor
폴 슈레이더의 두번째 작품으로, 실종되었던 딸이 우연하게 본 포르노 테입에 출연을 하게된 것을 알게 된 아버지가 딸을 찾기위해 벌이는 고군분투를 그렸다.
Bass on Titles
Sound
Explores the visual art of Saul Bass and his contributions to film credits.
드럼
Sound Effects Editor
드럼(Drum: 켄 노튼 분)의 출생 비밀은 19세기 초 쿠바, 하나바 항의 흑인 노예 경매 시장에서 한 백인 여자가 자신의 성적인 만족을 얻기위해 사들인 튼튼한 아프리카 왕족 흑인과의 결합에서 탄생된다. 드럼은 백인들의 희롱과 학대 속에서 자신의 엄마가 벡인이란 사실도 모르는 채 하루 하루를 악몽 속에서 살아간다. 노예가 된 흑인들은 백인을 위해 자신의 친구와 투견처럼 싸워야 했고 튼튼한 씨받이로서 자식을 낳고, 그 자식은 팔려갔다. 드럼은 백인 어머니의 염려 속에 노예 상인에게 팔려가는데.
데드 피플
Sound Effects
젊은 여성이 사라진 예술가 아버지를 찾아 나선다. 그녀의 아버지 찾기 여정은 그녀를 이상한 캘리포니아 해변 마을로 인도한다.
위스키 전쟁
Sound Effects Editor
식량보다도 소중한 위스키를 지켜내기 위해 인디언과 여성 금주단체와 필사적으로 싸우는 기병대. 위스키를 두고 펼쳐지는 팽팽한 대립관계 속에서 싹트는 사랑과 절제가 담긴 영화. 1860년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콜로라도에서 위스키를 실은 마차 40여 대를 인디언으로부터 보호하려는 기병대와 여성 금주회원들 간의 얽히고 설킨 소동을 보여주는 코믹 서부극이다. 영화는 다큐멘터리 스타일로 진행된다. 진지한 목소리의 성우가 역사적 배경과 맥락을 제공하고, 영화 진행 내내 역할 및 단체의 설명을 나레이션을 통해 제공한다. 1876년 콜로라도 덴버에 혹독한 추위가 올 것이라고 예견되었다. 마을 사람들은 추위로 인해 마을의 농산물 생산이 어려워질 것이고, 곡물이 부족해지면 위스키 생산도 줄어들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위스키없인 못사는 사람들은 다가올 위스키 부족이 두렵기만 한데…. 특히 인디언들의 위스키 공격이 걱정되는 사람들은 위스키가 제대로 배달되길 바란다. 결국 ‘프랭크 웰링험’의 선적회사를 이용하여 마차 40대에 위스키를 가득 싣고 덴버로 향한다. 위스키가 가득 실린 소중한 마차들을 호위할 기동대가 지원되고, 젊은 대위 ‘폴 슬레이터’가 주축이 되어, 지휘관 ‘태듀스’ 대령의 지휘 아래 위스키는 안전하게 운반되는듯 했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복병, 여성 금주단체. 금주단체의 리더인 ‘코라 템플턴 매팅게일’ 마담과 그녀의 추종자들이 마차를 가로채서 위스키를 모두 파기하려 한다. 위스키를 지키려는 기동대와 위스키를 파괴하려는 여성 금주단체, 인디언들 그리고 덴버 술집주인들로 구성된 민병대 등의 좌충우돌 싸움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그러던 중 태듀스 대령과 마담 코라를 연결해 준다. 이 둘은 극단적인 대립관계였음에도 불구하고 티격태격하다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영화는 헤피엔딩으로 마무리된다.
태양의 왕
Sound Effects Editor
아주 오랜 옛날 평화로운 마얀족에게 새로운 기술로 철제무기로 무장한 후나켈이 자기 종족을 이끌고 침략을 한다. 젊은 마얀의 왕은 목제 무기로 대항하다가 어쩔수 없이 피신을 하게 된다. 피신길에 자신의 영토에 있던 부족들을 이끌고 같이 새로운 영토로 가기를 바랬으나 그 부족의 부족장은 자신으 딸을 왕비로 삼으면 따르겠단 제안을 한다. 여자와 인력이 부족한 발람왕은 할 수 없이 그 제안에 수락을 하고 천신 만고의 고생 끝에 신천지를 발견하게 되지만 이곳엔 이미 검은 독수리가 이끄는 원주민족이 살고 있었고 원주민 족장인 검은 독수리(율부린너)는 마얀족의 왕을 급습하다가 오히려 포로로 잡히게 되고 격투 중에 심한 부상을 입는다. 마얀족의 전래 행사인 태양신의 숭배는 산사람을 제물로 바치는 것이 관례였고, 마얀왕 발람은 검은 독수리를 치료 후 완쾌가 되면 제물로 바치려 한다. 검은 독수리의 상처를 치료하던 부족장의 딸이면서 장차 마얀의 왕비가 될 이첼에게 반해 버린 검은 독수리가 자신이 죽을 것을 모르고 사랑을 고백하지만 결국 그는 제물로 제단에 서게 된다.
핑크 팬더
Sound Effects Editor
기상천외한 「아이디어」가 가득 담긴 「코미디」물로서 핑크색의 괴상한 광채가 번쩍하는 순간, 국제연합 빌딩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는가 하면, 미국 대통령이 무슨 까닭인지 TV 앞에서 협박을 받고 있다. 독단과 편견으로 추리수사를 벌이는 빠리경찰의 수수께끼 전담 수사관 「쟈크?크루소」와 괴기요절할 핑크의 표범이 엮어내는 괴작이다.
Toys in the Attic
Sound Effects Editor
Julian Berniers returns from Illinois with his young bride Lily Prine to the family in New Orleans. His spinster sisters Carrie and Anna welcome the couple, who arrive with expensive gifts. The sisters hope Julian will help with their expenses, and he tells them that while his profitable factory went out of business, he did manage to save money. It turns out that Julian pulled off a real estate scam and took off with the money. Carrie is obsessed with her brother. Her jealousy of Lily pushes her to discover the shady land deal for herself and she does everything she can to wreck their marriage.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Sound Editor
1940년대 푸에르토 리코를 보호령으로 한 미국에 자유로 들어오는 푸에르토 리코의 빈민들이 뉴욕의 백인 사회에 제2의 할렘을 만들어 말썽의 근원이 되었다. 이 때에 백인지구와 푸에르토 리코 사람들의 지구가 인접한 뉴욕의 웨스트사이드에서 백인의 젊은이와 푸에트로 리코의 젊은이들이 텃세 싸움을 되풀이 하고 있었다. 그들은 이탈리아계의 제트단과 푸에르토리코계의 샤크단으로, 서로 앙숙관계에 있는 불량그룹이다. 샤크단의 리더 베르나르드에게는 아니타라는 애인이 있다. 주도권을 다투는 그들은 리브가 거느리는 제트단에 도전한다. 리브는 OB의 드니에게 같이 합세할 것을 요청한다. 제트단의 댄스 파티가 한창일 즈음, 샤크단의 도전장이 날아들어 체육관은 삽시간에 댄스 시합장으로 변해버린다. 두 개의 그룹이 참가한 댄스 파티는 살기가 등등했다. 그 가운데 한쌍의 남녀가 서로를 뚫어지게 바라보고 있다. 드니와 베르나르드의 동생 마리아, 두 사람은 서로 한눈에 반한다. 마리아는 그날밤,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비상계단으로 나간다. 그곳에는 드니가 와 있었다. 어둠속에서 사랑의 말을 나누고
The Amazing Transparent Man
Music Editor
An ex-major forces a scientist to develop a invisibility formula, with which he plans to create an invisible army and sell it to the highest bidder. However there are side effects to the formula.
킬링
Music Editor
전과자 자니 클레이는 샌프란시스코 경마장 강도 계획을 세우고 동료들을 모은다. 치밀한 준비 끝에 드디어 실행의 시간이 왔지만, 계획이 성공했다고 생각한 순간 예상하지 않았던 상황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라이오넬 화이트의 원작을 스탠리 큐브릭이 치밀하게 영화화한 걸작. 소설에서는 흔히 사용되어 왔던, 동시에 일어나는 사건을 시간을 반복해 순서대로 묘사하는 테크닉을 스크린에 옮겨 놓았으며, 범행 장면의 다이내믹한 연출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