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ry Lau

Henry Lau

출생 : 1989-10-11, Toronto, Ontario, Canada

약력

한국의 가수 8인조 유닛 그룹 슈퍼주니어-M의 멤버이며, 포지션은 리드보컬이자 메인댄서. 대만+홍콩계 캐나다인 2세로 캐나다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1989년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이민 1세 홍콩인 아버지와 대만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5살 때부터 피아노를, 6살 때엔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며, 이후로도 악기를 다루는 것은 물론 춤이나 작곡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 바이올린 전공을 하다 2006년 SM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었다.

프로필 사진

Henry Lau
Henry Lau
Henry Lau
Henry Lau

참여 작품

정도
Dong Yilong
도성의 무술 대회에 부족 대표로 나선 사생아 청년. 어리고 비천하다는 논란이 일지만, 실력으로 가벼이 누르고 출전 자격을 따낸다. 이제 다음 목표는 최종 승자가 되는 것. 그리하여 부족의 명예를 높이고 잃어버린 뿌리도 찾는 것이다.
안녕 베일리
Trent
환생만 벌써 5번째! 도무지 끝날 줄 모르는 ‘베일리’의 삶에 새로운 미션이 생겼다?! 바로 ‘이든’의 작은 베이비 ‘씨제이’를 돌보는 것. 소꿉놀이도 해야 하고 위험한 곳에 들어가면 짖어서 알려줘야 하고, ‘씨제이’와 함께 해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이 남았는데 ‘씨제이’는 ‘베일리’와 ‘이든’의 곁을 떠나 도시로 향한다. 7년 후 ‘몰리’로 다시 태어난 ‘베일리’는 우여곡절 끝에 ‘씨제이’의 집으로 입양되고 ‘씨제이’가 행복할 때, 슬플 때, 외로울 때 항상 옆에 있어준다. 주유소의 ‘빅독’으로 다시 태어난 ‘베일리’. ‘씨제이’를 만나기만을 기다리지만 우연히 만나게 된 ‘씨제이’는 ‘베일리’를 알아보지 못하고 떠나버린다. 킁킁킁… 어디서 ‘씨제이’ 냄새 안나요? ‘맥스’로 환생한 ‘베일리’는 오직 일견단심 ‘씨제이’를 기다리던 중 유기견 입양소에서 드디어 ‘씨제이’를 다시 만나게 된다. 인생은 길고 견생은 짧다는데, 저 녀석을 끝까지 지켜줄 수 있을까?
에스엠타운 더 스테이지
Himself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공연 SM타운라이브 무대의 감동과 실황, 가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6
Himself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5
Himself
파이널 레시피
Mark
어린 셰프 마크가 할아버지의 레스토랑을 살리기 위해 전세계 요리사들이 참가하는 요리대회 ‘파이널 레시피’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4
Himself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4" is the 2011-2012 live concert tour of South Korean boy band Super Junior to support their fifth studio album, Mr. Simple. The world tour commenced with two shows in Seoul in November 2011 and continued onto Japan, Taiwan, China, other Asian countries, and France.
소녀시대의 로맨틱 판타지
Himself
Girls' Generation's Romantic Fantasy was a 2013 New Year's Day comeback special broadcast on MBC on 1 January 2013, starring South Korean girl group Girls' Generation. The special follows the group in preparation of their fourth Korean-language album I Got A Boy, released on the same day, along with an accompanying live concert featuring songs from the album, the group's previous hits, and solo performances from members.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3
Himself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2
Himself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Himself
꽃미남 연쇄 테러사건
Background Dancer
대학, 등급, 인터넷, 연예인이 전부인 고삐리의 일상, 어느날 전대미문의 쇼킹 발칙한 사건이 벌어졌다! 각 학교의 대표 꽃미남들이 차례로 테러당하는 사건이 발생한 것.‘꽃미남 연쇄 테러사건’은 순식간에 빅 이슈로 떠오른다. 첫번째 단서:매월 14일 밤10시에서 11시 사이에 범행! 두번째 단서:물풍선 형태의 테러 도구 사용! 세번째 단서:가나다 순으로 다음 테러 대상이 될 학교 지목! 다음 테러대상 학교는 ‘늘파란 외국어 고등학교’로 지목되고, 늘파란외고에 다니고 있는 기범은 CSI과학수사대에 버금가는 논리적인 추리로 테러사건의 단서와 다음 테러 후보를 분석하여 블로그에 올린다. 교내 댄스그룹 ‘울트라 주니어’의 2인자인 동해는 기범의 추리를 도와 예상피해자와 범인추적에 나선다. 한편 늘파란외고에는 독보적인 꽃미남이 한명도 아닌, 세명의 꽃미남이 군웅할거하고 있었으니... 첫번째 후보:펜티엄급 럭셔리 브레인 ‘학생회장’ 시원 두번째 후보:샤방미소 비보이, 교내 댄스그룹 ‘울트라 주니어 리더’ 희철 세번째 후보:파워풀한 남성미의 결정체 ‘유도부 주장’ 강인 점점 세간의 관심은 범인이 누구인가 보다, 다음 테러를 누가 당할 것인가로 모인다. 보이지 않는 치열한 꽃미남 쟁탈전이 시작되고…이제 세명의 꽃미남의 자존심을 건 테러당하기 작전(?)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