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tsuzô Shibata

참여 작품

Sayon's Bell
Costume Design
Based on the true story of a 17-year old Atayal girl called Sayun Hayun from Nan'oku village, Giran district, Taihoku Prefecture (in current Taiwan) who went missing and was thought to have drowned whilst helping carry the luggage of her teacher Masaki Takita during a storm in 1938.
안마와 여자
Costume Design
장님 안마사인 도쿠와 후쿠는 산중 휴양지에 일하러 가는 길이다. 두 사람은 소리만으로 몇 명의 아이들이 지나가는지 맞춰 보기도 하며 고갯길을 오른다. 때마침 두 사람 곁을 마차가 지나가고, 도쿠는 도쿄 여인의 향기가 났다며 미소 짓는다. 곧바로 일을 시작한 도쿠는 어떤 여인을 안마하게 되는데, 그는 낮에 맡았던 도쿄 여인의 향기를 알아본다. 한편, 여관 손님의 돈이 없어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수수께끼 같은 도쿄 여인이 의심을 받게 된다. 시미즈는 상황의 역전을 통해 갈등과 유머를 이끌어냈다. 여전히 시미즈 특유의 스타일이 돋보이는데, 특히나 걸으면서 이야기하는 트래킹 숏, 인물의 옆모습을 찍으며 움직이는 실내 트래킹 숏 등 모두 다른 방식으로 활용한 그의 카메라워크는 거장의 솜씨를 보여준다. 그리고 앞이 보이지 않는 도쿠의 시선이 떠나는 여인을 끝까지 따라가는 듯한 마지막 장면은 단연 최고의 명장면이다.
바람 속의 아이들
Costume Design
젠타와 산페 형제는 아버지의 도시락을 서로 가져다 드리겠다며 싸우는 등 늘 티격태격한다. 특히, 타고난 악동인 동생 산페는 타잔 소리를 내며 골목을 휘젓고 다니는 골목대장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공문서 위조 혐의로 체포되어 감옥에 가고 만다. 형제의 눈부신 여름날이 돌연 끝나버리고, 산페는 시골로 보내진다. 오로지 집에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뿐인 산페는 시골에서도 매일 사고만 친다.
스타 플레이어
Costume Design
유명한 스포츠 선수가 군 복무 중 아름답고 젊은 음악가를 만나게 된다. 그녀의 아이가 병으로 앓아눕자 그는 이들을 물심양면으로 도우려고 한다.
아리가토 상
Costume Design
아리가토 씨는 젊고 친절한 버스 운전사로, 그가 모는 버스는 가난한 해안가 마을에서 산을 넘어 도시로 향한다. 그는 좁은 길에서 길을 비켜주는 주민들에게 언제나 ‘고맙습니다’라는 인사를 전한다. 딸을 대처로 보내려는 걱정 많은 어머니와 그 딸, 아리가토 씨에게 추파를 던지는 여인 등 오늘도 다양한 승객들이 아리가토 씨의 버스에 오른다.
항구의 일본소녀들
Costume Design
항구 도시 요코하마의 카톨릭 학교를 다니는 스나코는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 도라가 사랑하는 헨리를 가로채자 질투에 휩싸여 그녀를 죽이려 하다 실패하고 만다. 이후 게이샤가 된 그녀는 우연히 결혼한 이 둘을 만나게 되고 세 사람은 다시 질투와 애증의 관계에 빠지게 된다.
Seven Seas: Chastity Chapter
Costume Design
Part two of Shimizu's major silent Seven Seas, a family drama of the intertwining fates of the rich, decadent Yagibashis and the far less prosperous Sone fam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