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 Overton

출생 : 1930-04-14, North Carolina, USA

사망 : 1988-05-04

약력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Tom Overton (April 14, 1930 – May 4, 1988) was an American sound engineer. He was nominated for an Academy Award in the category Best Sound for the film A Star Is Born.

참여 작품

에어플레인
Sound Mixer
택시 기사인 테드 스트라이커(Ted Striker: 로버트 헤이스 분)와 스튜어디스인 일레인(Elaine Dickinson: 줄리 헤거티 분)은 오랜 연인 사이. 그러나 과거 공군 조종사로 참전했던 테드가 작전 수행 도중 전사한 동료들에 대한 기억으로 인해 일종의 비행 공포증을 앓게 되고, 전우의 죽음이 자신의 판단 착오 탓이라며 하루하루 자책하며 살아가자 견디다 못한 일레인은 결별을 선언한다. 이에 테드는 떠나는 일레인을 설득하고자 엉겁결에 그녀가 승선한 시카고행 209편기에 오르게 되고, 비행 공포증을 이겨내고자 과거 일레인과의 추억담을 옆좌석 사람들에게 들려준다. 그러던 중 기내 식사로 생선을 먹은 승객들이 식중독 증세를 보이고, 기장(Captain Oveur: 피터 그레이브스 분)을 비롯한 조종사들마저 정신을 잃게 된다. 위기 상황에 처한 여승무원들은 조종 경험이 있는 승객을 수소문하고 마침내 테드가 조종대를 잡게 된다. 1시간 내에 병원으로 후송되지 못하면 생명이 위태로운 승객들. 테드는 시카고 공항에 불시착하고자 하지만 되살아나는 과거의 악몽으로 상황은 어려워져만 간다. 하지만 위기 상황에서 지휘를 맡은 노의사 러막크(Doctor Rumack: 레슬리 닐슨 분)의 말에 감명을 받아 마침내 용기를 얻어 여객기를 무사히 착륙시킨다. 그리고 일레인의 사랑도 되찾는다.
스타 트렉
Sound Mixer
거대한 에너지를 가진 미지의 물체가 지구로 다가오는 것이 포착된다. 마치 블랙홀처럼 주변의 모든 것을 빨아들이면서 지구로 다가오는 이 미지의 물체를 막기 위해 일선에서 물러나있던 커크 선장(윌리엄 샤트너 분)이 돌아온다. 후임 선장인 덱커와 충돌을 빚으며 엔터프라이즈호를 지휘하던 커크 선장은 마침내 물체의 비밀을 밝혀낸다. 그 물체는 생명을 가진 기계로서 어떤 메시지를 방출하면서 지구로 향하고 있다. 지구를 무사히 구하려면 그 메시지에 해당하는 답을 해줘야한다. 이에 커크 일행은 기계의 중심부로 침투하는데...
천국의 사도
Sound Mixer
미식 축구를 사랑하는 죠(Joe Pendleton/Leo Farnsworth/Tom Jarrett: 워렌 비티 분)는 외롭고 힘겨운 훈련을 하며 살아간다. 축구의 꿈을 이루어 가려던 죠는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하늘나라로 불리워 간다. 천국위 사도를 만난 죠는 천국으로 가길 거부하고 다시 현세로 내려오나, 자신의 몸이 가루가 되어 뿌려졌기에 다른 사람의 몸을 빌려 삶을 연장할 수 있게 된다. 억만장자의 몸으로 다시 환생한 죠는 귀족 생활방식에 맞춰 살아가고, 아내와 비서의 살인 음모를 알면서도 오직 미식 축구팀에만 관심을 집중한다. 미식축구팀을 만들어 열심히 살고 또한 로건(Betty Logan: 줄리 크리스티 분)과 결혼하려는 죠에게 천국의 사도가 찾아와 생명이 다 끝나간다는 걸 통보해 준다. 결국 총에 맡고 죽는 죠는 다시 천국으로 올라가지만.
Terraces
Sound Mixer
Story of the various joys and crises of neighbors who share terraces in a high-rise apartment building.
Having Babies
Production Sound Mixer
The story of four couples who are about to have children using the Lamaze method.
잘가요 내사랑
Sound Mixer
사립탐정 '필립 말로우'는 사건 의뢰인이 없어 형편이 궁색하지만 뉴욕 양키스 '조 디마지오'의 열렬 팬이다. 그러던 중 널티 반장이 찾아오는데 그는 필립 사무실에 올 때 암호로 자신을 알린다.‘백설공주야' 그러면 필립은 널티 반장에게 이런 답을 보낸다. ‘난쟁이들도 따라왔소?' 부하 형사들을 대동했는지에 대한 질문이다. 필립에게 거구 '무스 말로이'로부터 행방이 묘연한 여인 '벨마'를 찾아 달라는 의뢰가 들어온다. 거구 무스는 감옥에서 7년 만에 출소를 했는데 애인 벨마는 밤무대 가수로 활동한 전력이 있다고 한다. 필립은 흑인 구역 술집에서 벨마의 행방을 찾지만 아무도 모른다고 해서, 전 여가수 '제시 플로리안'의 집을 찾아가지만 그녀 역시 모른 척했고 그녀의 이웃 '토미'는 벨마가 아닌 가짜 사진을 보여준다. 사건은 미궁으로 빠지고 필립이 벨마의 행방을 찾아 나설수록 묘한 살인사건에 점점 휘말리게 되는데...
파시
Sound Mixer
A tough marshal with political ambitions leads an elite posse to capture a notorious train robber and his gang.
부서진 세월
Sound Recordist
예일 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한 청년 토드는 헐리우드에서 성공하려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캘리포니아로 온다. 그가 세를 얻은 낡은 아파트는 어릿 광대 출신인 해리 그레너와 스타에의 꿈을 키우고 있는 아름다운 딸 훼이 그리너가 살고 있다. 토드는 첫 눈에 훼이에게 끌리지만 엑스트라 일을 하며 가난과 싸우는 훼이는 그를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 훼이는 아버지 해리가 죽자 장례 비용을 위해 고급 창녀로 전락하지만 토드의 설득으로 곧 빠져나온다. 그녀는 돈 많고 소심한 중년 남자 호머 심슨과 동거하지만 그를 위도적으로 학대하고 방탕한 생활에 빠진다.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훼이에게서 위안을 찾던 호머는 결국 그녀가 집을 나가자 정신 이상을 일으킨다. 토드는 이런 어두운 헐리우드의 이면과 냉혹함에 환멸을 느끼게 되고 군중의 일대 혼란 사태가 일어난다.
암살단
Sound Mixer
조셉 프레이디(워렌 비티)는 신문기자로, 유력한 대통령 출마 후보자인 캐롤 상원의원(빌 조이스)이 암살당하는 파티장에 참석케 된다. 그 장소에 있던 다른 일곱명의 목격자들이 차레로 죽게 되나, 일곱명의 죽음은 우연한 사고로 발표된다. 조셉은 이 일련의 사건에 대해 의문을 품고, 혼자서 사건을 밝히고자 한다. 마침내 고도로 훈련된 살인자들의 집단인 패럴랙스 회사에 잠입하게 되고 반사회적인 사람들을 모아 정적 살해 음모를 꾸미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그는 자신도 모르게 새로이 부상하는 대통령 후보자를 암살한 암살자로 몰리게 되는데...
Thomasine & Bushrod
Sound Mixer
A pair of thieves operate in the American South between 1911 and 1915, stealing from rich, white capitalists, and giving to Mexicans, Native Americans and poor whites.
The Thief Who Came to Dinner
Sound
A computer programmer decides to become a thief. And when he starts making waves, an insurance investigator hounds him. He also meets a woman who becomes his accomplice.
마빈 가든스의 왕
Sound Mixer
애틀랜틱을 배경으로 각자 다른 삶을 사는 두 남자 한 사람은 우울한 성품의 심야 라디오 DJ이며 한 사람은 보석으로 가석방된 조무래기 범죄자다. 두사람은 함께 작당해 하와이의 도박장에서 한 건 올려 부자가 되려는 허무맹랑한 꿈을 품지만 두 사람의 계획은 우발적인 살인 사건으로 끝난다. 희망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가..
마빈 가든스의 왕
Spot Operator
애틀랜틱을 배경으로 각자 다른 삶을 사는 두 남자 한 사람은 우울한 성품의 심야 라디오 DJ이며 한 사람은 보석으로 가석방된 조무래기 범죄자다. 두사람은 함께 작당해 하와이의 도박장에서 한 건 올려 부자가 되려는 허무맹랑한 꿈을 품지만 두 사람의 계획은 우발적인 살인 사건으로 끝난다. 희망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가..
사운더
Sound Mixer
The Morgans, a loving and strong family of Black sharecroppers in Louisiana in 1933, face a serious family crisis when the husband and father, Nathan Lee Morgan, is convicted of a petty crime and sent to a prison camp. After some weeks or months, the wife and mother, Rebecca Morgan, sends the oldest son, who is about 11 years old, to visit his father at the camp. The trip becomes something of an odyssey for the boy. During the journey he stays a little while with a dedicated Black schoolteacher.
I Walk the Line
Sound
Henry Tawes, a middle-aged sheriff in a rural Tennessee town, is usually the first man to criticize others for their bad behavior. Miserable in his marriage, Henry falls in love with teenage seductress Alma, who is the daughter of local criminal and moonshiner Carl McCain. Henry's moral character comes further into question when he is tempted to conceal Carl's crimes in order to prolong his relationship with Alma.
Rabbit, Run
Sound
Harry "Rabbit" Angstrom comes home one day from his dead-end job to find his pregnant wife Janice asleep, splayed in front of the TV, highball glass in hand. After a moment's contemplation, he decides to leave. Taking his coat and car keys, he's off and running on a rambling, aimless journey.
그들은 말을 쏘았다
Sound Designer
대공황으로 돈도 일자리도 안식처도 갖지 못한 미국의 젊은이들은 지친 삶의 돌파구를 찾아 마라톤 댄스 경연 대회를 찾는다.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이 대회는 쉬지 않고 춤을 추는 대회인데 끝까지 버티는 사람에게 1,500달러의 상금과 그밖의 공황으로 얻기 힘든 모든 것들을 부상으로 주는 대회였다. 그래서 이 대회에서 승리하는 것은 바로 공황의 그늘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꾸릴수 있는 지름길이었다. 하지만 몸에 장애나 질병, 의심받을 만한 나쁜 처신을 한 사람에게는 출전의 기회가 철저하게 봉쇄되어 있기도 하다. 대회의 프로모터인 록키(긱 영)는 비열한 사나이로 돈을 위해선 무슨 짓이든 할 그런 사람이었고, 댄스 대회 표를 많이 팔기 위해 가능한한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 춤으로 몸을 혹사시키는 대회였던 만큼 의사나 의료진이 경기장에 항상 대기하고 있었고, 사람들은 그런 점에 매력을 느껴 댄스 대회를 찾는 것이기도 했다. 로버트(마이클 사라진)와 글로리아(제인 폰다)는 처음부터 한 팀은 아니었지만 대회가 시작되자 서로의 춤 실력을 발견하고 충동적으로 커플을 이루어 대회에 참가하는데..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Boom Operator
뉴욕의 광고업자 손힐은 어느 날 정부 요원 조지 캐플란으로 오인 받고 괴한에게 납치된다. 어느 저택에서 술을 강제로 마신 뒤 버려져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다음 날 홀어머니와 함께 현장으로 찾아간다. 저택 주인이 UN 외교관이란 이야기를 듣고 UN 본부 로비에서 그에게 면회를 신청하지만, 엉뚱한 사람이 나왔다가 현장에서 등에 칼을 맞고 쓰러진다. 삽시간에 살인범 누명까지 뒤집어쓴 손힐은 자신의 결백을 입증해 줄 수 있는 단 하나의 인물인 캐플란을 찾으러 시카고행 열차에 몸을 싣고, 그 곳에서 우연히 만난 금발의 미녀 이브 켄들과 사랑을 속삭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