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ion Design
Since he was 5 yrs old, Jose's abuelita taught him to play chess like his grandfather who was a champion in Mexico. Now as part of the Brownsville school team, Jose has the chance to use his skills and for once in his life, finds himself in the spotlight, as he tries to help his team make it to the Texas state finals. As their coach, Mr. Alvarado, teaches his students the meaning of perseverance and team effort in the face of adversity, Jose discovers his own strengths and uses them to bring his broken family together.
Armorer
남북전쟁 노장 군인인 웨이드는 누나 부부가 살고 있는 텍사스의 한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로 돌아온다. 과거 다정하고 상냥했던 때와는 달리 전쟁터에서의 경험 때문인지 괴팍하게 변해버린 그의 모습에 가족들은 낯설고 당황스러워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가 설치해 놓은 덫에 걸린 짐승을 훔쳐가는 이웃집 맥클러스키의 아들을 목격한 후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가족들의 모습에 불만을 품게 되고 가족들을 대신해 이웃집 아들들을 괴롭히며 고통을 가한다. 이에 분노한 맥클러스키는 보복에 나서게 되는데…
Property Master
멕시코 국경 근처 텍사스에서 한 남자가 총에 맞아 사망한다. 숨진 남자는 멕시코인 ‘멜키아데스 에스트라다’이며, 그의 시신은 급하게 매장된다. 멜키아데스와 친형제처럼 지내던 ‘피트’는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괴로워한다. 그런데 피트는 멜키아데스의 죽음이 국경수비대원 ‘마이크‘의 오발로 인한 사고였단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국경수비대원들이 이 사실을 알면서도 사건을 은폐하려 하자, 피트는 친구를 죽음으로 내몬 마이크를 납치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마이크와 함께 멜키아데스의 흔적을 찾아 기나긴 여정을 시작한다.
Props
1836년, 미국 텍사스 이주민과 멕시코 정부군 사이에 벌어진 알라모 전투를 영화화했다. 1960년에 만들어진 존 웨인 감독, 주연의 영화를 레메이크한 작품이기도 하다. 1836년. 당시 멕시코의 영토였던 텍사스가 샘 하우스턴 장군의 지도 아래 독립선언을 하자, 멕시코의 독재자 산타아나 장군은 군대를 파견한다. 텍사스의 미래를 믿는 187명의 민병대원들은 민병대 본부의 재조직을 위한 시간을 벌기위해 산 안토니오의 알라모 요새에서 멕시코군의 공격에 맞선다. 데이비 크로켓과 제임스 보위, 그리고 윌리암 트래비스가 이끄는 민병대원들은 치열한 전투를 치루며 13일동안이나 알라모 요새를 지켜내지만, 끝내 187명 모두 전사한다.
Property Master
A grandmother sues her daughter for custody of her grandson, because she believes that her daughter's homosexuality renders her unfit for motherh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