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ilm centers around Alicia and Arnold’s picture-perfect marriage, but underneath the surface, there is something amiss. Arnold is ready to grow their family, but Alicia is hesitant to the idea. Rather than face the problem head on, Alicia, the self-proclaimed "love doctor," immerses herself in her divorced parents, Jack and Brenda’s, dating affairs by setting them each up on a blind date dating app.
슬로안 카터는 지병으로 인해 최근에 눈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주말 동안집을 비우게 되어 카터와 함께 지낼 친구들을 초대한다.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들이 집으로 찾아와 그녀와 함께 하고 있다. 여기 그녀 아버지의 제자들이었다며 찾아온 친구들까지 모여 밤을 지새운다. 하지만 인적이 끊겨버린 집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정체를 숨긴 연쇄살인범에 의해 하나씩 희생되기 시작한다. 결국 카터는 자신을 지키기 위해 연쇄 살인범의 정체를 밝히고 최후의 대결을 하게 된다.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더글라스 퀘이드(콜린 파렐)는 매일 아침 의미를 알수 없는 악몽에서 깨어나며 괴로워한다. 그러던 어느날, 완벽한 기억을 심어서 고객이 원하는 환상을 현실로 바꿔준다는 “리콜사”를 방문해 자신의 꿈을 체험해 보기로 한다. 하지만 기억을 심는 과정에서 의문의 사고가 일어나고 그는 정신을 차릴 틈도 없이 전세계의 운명이 걸린 거대한 음모 속에 휘말리게 된다. 졸지에 스파이로 몰리게 된 퀘이드. 거대한 세력을 상대로 숨막히는 추격전이 시작되고, 심지어 사랑하는 아내 로리(케이트 베킨세일)마저 자신을 죽이려 한다. 한편, 갑자기 자신 앞에 나타난 의문의 여인 멜리나(제시카 비엘)는 그에게 적에 맞서 싸우자 제안하고, 현실과 심어진 기억의 경계에서 퀘이드는 점점 더 혼란스러워하는데…